로그인 | 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프랑스 주재 중국대사관은 왜 파룬궁 창시인을 초청했을까?

[밍후이왕] 1995년 3월 12일, 프랑스 주재 중국 대사관은 특별히 파룬궁 창시인 리훙쯔(李洪志) 선생을 초청해 파리 16구 반루(Van Loo)로 19번지에 소재한 중국 대사관 문화처 강당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이는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처음 열린 리훙쯔 선생의 파룬궁 첫 전수반으로, 이를 시작으로 파룬궁은 중국을 넘어 서양으로, 나아가 전 세계로 널리 전파되었다.

당시 프랑스 주재 중국 대사였던 차이팡바이(蔡方柏)와 그의 아내를 포함, 대사관의 거의 모든 부서 직원들이 리 선생의 강의에 참석했다. 일부 파리 시민들도 이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했다. 이어 그다음 주에는 대사관 문화처 후원으로 파리 12구 다메스닐(Daumesnil) 거리의 무술센터에서 프랑스 제1회 파룬궁 학습반이 열렸다.

어떤 사람은 물을 것이다. “파룬궁은 중국에서 탄압받고 있지 않은가? 프랑스 주재 중국 대사관이 어찌 나서서 리홍쯔 선생을 파리로 초청해 법을 전하게 했단 말인가?”

파룬궁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 실제로 중국공산당(중공)이 1999년 7월 20일 공개적으로 파룬궁 박해를 시작하기 전, 중공이 통제하는 언론에서 발표된 파룬궁 관련 보도는 모두 긍정적이었다. 1992년, 파룬궁은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의 직속 공파(功派)로 등록됐다.

1994년, 국무원 산하 ‘중국 방송·텔레비전 출판사(中國廣播電視出版社)’는 파룬궁 주요 저서 ‘전법륜(轉法輪)’을 출판했다. 한편, 파룬궁 연공 동작 비디오는 ‘베이징 텔레비전 예술센터 출판사’에서 공식 출판·발행했다. 아울러 1992년부터 1994년 말까지 중국의 전국 각지 기공 과학연구회는 리훙쯔 선생을 초청해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총 56회의 학습반을 개최했다. 6만 명 이상이 학습반에 참석했다.

동시에 파룬궁의 탁월한 건강증진 효과와 높은 도덕 표준은 일반 시민과 공무원 모두의 신뢰를 빠르게 얻었고, 짧은 시간에 파룬궁은 중국 전역에 급속히 전해졌다. 리 선생은 텔레비전과 라디오 인터뷰 또는 생방송에 여러 번 초청받아 청중에게 파룬궁을 소개하기도 했다.

리훙쯔 선생이 구이저우 파룬궁 전수반에서 설법하고 공을 전하다. 중국 구이양(1993~1996).
1993년 7월 30일, 리훙쯔 선생이 중앙텔레비전(CCTV)과 인터뷰하고 있다.
리훙쯔 선생이 광저우 제2기 파룬궁 전수반에서 설법하고 공을 전하다. 중국, 광저우시(1993년 10월).
1993년 말, 리훙쯔 선생이 우한 후베이 창장(長江) 경제방송국 핫라인 생방송에 초대됐다.
리훙쯔 선생이 랴오닝 링위안(淩源) 강철공사(鋼鐵公司) 파룬궁 전수반에서 설법하고 공을 전하다. 중국, 랴오닝(1994년 2월)
리훙쯔 선생이 톈진 제2기 파룬궁 전수반에서 설법하고 공을 전하다. 중국 톈진시(1994년 3월).
1994년 3월 18일, 리훙쯔 선생이 톈진 인민 방송국 핫라인 상담 프로그램에 초청되다.
리훙쯔 선생이 베이징 파룬궁 국제법회에서 설법하다. 베이징 디탄(地壇)공원 팡쩌쉬안(方澤軒)(1996년 11월 2일).

당시 중국에서는 기공 보고회가 유행했는데, 기공사들은 사람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강한 공을 내보내야 했으므로 많은 체력과 공력(功力)을 소모해야 했다. 당시 대부분 기공사는 1일 일정의 보고회에 매회 1인당 최소 50위안(한화 9천 원 상당)에서 100위안의 비용을 받았으나, 9일에서 10일 일정으로 진행된 리 대사의 학습반은 기공회 등록금, 시설대여료, 교재비 등을 충당하기 위한 최소 비용으로 매회 1인당 40위안만 받았다. 노수련생은 절반인 20위안만 받았다. 낮은 등록금 때문에 학습반 개최를 후원한 일부 지역 기공협회는 리훙쯔 선생에게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그러나 리 대사는 시종일관 낮은 가격의 입장료를 고수하였고, 이를 위해 낮은 비용의 교통수단을 이용하며 매회 학습반마다 10여 일간의 힘든 여정을 소화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따라서 매번 학습반 개최 후에 남은 돈이 거의 없었다.

1992년과 1993년에 열린 베이징 동방건강박람회에서 파룬궁은 탁월하고 기적적인 건강증진 효과를 보여주었다. 1993년 12월에 개최된 베이징 동방건강박람회에서는 주최 측의 특별 초청을 받았다. 10일간의 박람회 기간 수천 명의 사람이 치료를 받았는데 단기 치료율이 95%를 넘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주최 측은 박람회의 유일한 최고상인 ‘변연(邊緣) 과학 진보상’을 리훙쯔 선생에게 수여했다. 또한 ‘특별 금상’ 및 ‘대중에게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수여받았다. 리훙쯔 선생은 이 박람회에서 참가한 기공사 중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1993년 12월에 개최된 베이징 동방건강박람회에서 주최 측은 리훙쯔 선생에게 최고상인 ‘변연(邊緣) 과학 진보상’과 ‘특별 금상’ 및 ‘대중에게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수여했다.
리선생이 베이징 건강박람회에서 파룬궁 부스를 찾아온 사람들에게 서명해주고 있다. (1993년)

1998년에 베이징, 우한, 다롄, 광둥성 등 지역의 의료 전문가들은 파룬궁 효과에 대해 총 5건의 조사를 실시했다. 이것은 현재까지 진행된 가장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의료 조사였다. 약 3만 5천 명이 조사를 받았다. 조사 결과 대상자 중 98%가 파룬궁 수련 후 건강이 개선되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심리적, 정신적 상태도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그들의 의료비용 절감은 국가와 단체에 굉장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1998년 하반기에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인 차오스(乔石)를 비롯한 전인대 노간부들이 파룬궁에 대한 정밀 조사를 시행해 “파룬궁은 국가와 국민에게 백 가지 이로운 점은 있어도 한 가지 해로운 점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리고 그해 말, 그들은 보고서를 당시 중국공산당 총서기인 장쩌민과 당 정치국에 제출했다.

공안부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1992년 5월 파룬궁이 대중에게 처음 전해진 후부터 장쩌민이 파룬궁을 탄압하라고 명령한 1999년 7월까지 수련자 수가 7천만에서 1억 명에 이르렀다.

다음은 그 당시 많은 중국 내 언론이 보도한 파룬궁에 관한 실제 보도와 역사적 사실들이다.

1. 1992년 12월 12일부터 1992년 12월 21일까지 리훙쯔 선생은 제자들을 이끌고 베이징 다베이야오(大北窯) 국제무역 빌딩에서 개최된 ‘1992년 동방건강박람회’에 참가했다. 파룬궁의 신기한 병 치료 효과는 박람회에서 크게 관심을 받았다. 리훙쯔 선생은 이 박람회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여받은 기공사가 되었다.

2. 1993년 8월 31일, 공안부 산하 ‘중화견의용위기금회(中華見義勇爲基金會)’는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에 감사 서신을 보내 ‘제3회 정의롭고 용감한 시민대표 전국 표창 대회’에 참가한 수상자들에게 무료로 재활 치료를 제공한 리훙쯔 선생에게 감사를 표했다.

중국 공안부 중화견의용위기금회에서 보내온 감사 편지

서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화인민공화국 공안부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에 드리는 감사 서신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 장전환 이사장께:

중앙선전부와 공안부에서 연합으로 개최한 ‘제3회 정의롭고 용감한 시민대표 전국 표창 대회’가 일전에 원만하게 끝났습니다. 회의에 참여한 일부 시민대표는 범죄자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용감하게 싸우다 불구가 되어 상용 의료치료를 받은 후에도 완치가 되지 않아 여러 가지 병 증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용감하고 정의로운 일로 공을 세운 사람들을 도와 병고를 해소해주기 위해 중화견의용위기금회(中華見義勇爲基金會)는 일찍이 정식으로 귀회에 중국 파룬궁 주관이신 리훙쯔 선생을 초청해 대회 기간에 용감한 시민대표 수상자들을 위해 기공 재활 치료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이 요청은 곧바로 장젠 비서장과 관첸 부비서장 및 페이더취안 주임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습니다.

8월 24일, 리훙쯔 선생은 요청에 의해 특별히 공안부로 오셔서 왕팡 회장을 위해 치료해주셨고, 8월 30일에는 또 여러 파룬궁 기공사(편집자 주: 파룬궁 노수련생들을 가리킴)들을 이끌고 회장에 오셔서 100명에 가까운 회의 참석 대표들을 위해 병 치료를 해 주셨는데, 그 효과가 뛰어나 보편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치료받은 사람 중 어떤 이는 도상(刀傷, 칼에 의한 상처), 총상에 따른 후유증을 앓고 있었으나 치료받자마자 통증과 저림, 무기력한 증상이 바로 사라졌고, 어떤 이는 뇌외상으로 인한 후유증이 있었는데 치료 후 즉시 머리가 맑아지고 두통과 어지럼증 등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종양을 제거하거나 24시간 만에 담석을 제거하는 등의 치료를 받은 이도 있었고, 위장병, 심장병, 관절염 등의 증상을 호소하다가 치료 후 현장에서 증상 해소 효과를 느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100명 가까운 환자 진료에서 본래 병증상이 경미한 환자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뚜렷한 효과를 봤습니다.

파룬궁의 치료를 받은 시민대표들은 중화견의용위기금회가 정의롭고 용감한 수상자들을 위하여 유익한 일을 해주었다며 본회가 마련한 이번 일에 대해 매우 감사해 합니다. 그러나 사실 직접 수상자들을 위해 유익한 일을 한 분들은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의 여러 책임자와 리훙쯔 선생이십니다. 이 또한 정의롭고 용감한 정신을 전 국민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제적 행동이기도 합니다.

이에, 본회는 특별히 이사장 및 중국 기공 과학연구회 여러 지도자와 리훙쯔 선생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표하는 바입니다.

중화견의용위기금회의 사업이 계속하여 귀회 및 사회 각계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기를 희망합니다!

1993년 8월 31일

중화견의용위기금회(직인)

리훙쯔 선생이 중국 공안부 산하 중화견의용위기금회(中華見義勇爲基金會)를 위한 무료 강연 개최하다(1993년 12월, 베이징 공안대학 강당).

3. 1993년 9월 21일 중국 공안부가 후원하는 ‘인민공안보(人民公安报)’는 ‘파룬궁, 정의롭고 용감한 시민대표들을 위해 재활 치료 제공’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해, ‘정의롭고 용감한 시민대표 표창 대회’에 참석한 수상자들이 “보편적으로 아주 좋은 치료 효과를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해 12월 27일, 공안부 산하 ‘중화견의용위기금회’는 리 선생에게 영예 증서를 수여했다.

4. 1993년 12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리훙쯔 선생은 박람회 조직위 위원 신분으로 다시 한번 제자들을 이끌고 ‘베이징 1993 동방건강박람회’에 참가했다. 리 선생은 12월 15일과 17일, 20일에 세 차례에 걸쳐 보고회를 열었다. 아울러 박람회 최고상인 ‘변연(邊緣)과학진보상’과 대회 ‘특별 금상’ 및 ‘대중에게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수여받았다.

5. 1994년 4월과 5월, 8월에 걸쳐, ‘문예지창(文藝之窗)’은 파룬궁 및 리훙쯔 선생에 관한 특별보도를 게재했다.

6. 1994년 5월 14일과 15일, 리훙쯔 선생은 중화견의용위기금회의 주최로 베이징 공안대학 강당에서 진행된 두 차례 기공 보고회에서 강연했다.

7. 1996년 1월, ‘베이징청년보(北京青年報)’는 ‘전법륜(轉法輪)’을 베이징 10대 베스트셀러로 선정했다.

8. 1996년 3월 21일, ‘베이징청년보’는 그해 1월 베이징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발표했는데, 이 중 ‘전법륜’이 포함되었다.

9. 1996년 3월 22일, ‘베이징석간신문(北京晚報)’은 1월과 2월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발표했는데, ‘전법륜’이 포함되었다.

10. 1996년 6월 8일, ‘베이징일보’는 4월의 10대 베스트셀러 도서를 발표했고, 그 중 ‘전법륜2(轉法輪 卷二)’가 포함되었다.

11. 1997년 3월 17일, ‘다롄일보’의 ‘무명 노인의 묵묵한 헌신’이라는 기사에서는 파룬궁을 수련하는 70세 노인이 마을 사람들을 위해 1,100m가 넘는 도로를 자발적으로 건설한 미담이 실렸다.

12. 1997년 12월 4일, ‘의약건강보(醫藥保健報)’는 ‘파룬궁, 치유와 건강을 위한 첫 번째 선택’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기사는 7명의 파룬궁 수련자의 이름과 함께 이들이 수련하기 전에 보여준 병세와 수련 후의 개선 상황이 사례로 소개됐다.

1997년 12월 4일, ‘의약건강보(醫藥保健報)’에 ‘파룬궁, 치유와 건강을 위한 첫 번째 선택’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다.

13. 1998년 2월 21일 ‘다롄석간신문(大連晚報)’은 다롄 해군함정학교(大連海軍艦艇學院)에 다니는 파룬궁 수련자가 3m 두께의 얼음물에 빠진 아이를 구조한 이야기를 보도했다.

14. 1998년 5월 15일 저녁 10시, CCTV 1채널 ‘저녁 뉴스’와 CCTV5 채널에서는 국가체육총국장인 우사오주(伍紹祖)가 장춘 시민들의 파룬궁 수련 성황(盛况) 장면을 시찰한 영상을 10분간 보도했다.

15. 1998년 7월 10일, ‘중국경제 시보’는 “나는 일어서게 되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허베이성 한단시에 사는 여성 셰슈펀(謝秀芬)이 척추 부상으로 인한 반신불수로 16년 동안 병상에 누워 있었다는 이야기다. 그녀는 파룬궁 수련을 시작한 후 두 달 만에 기적적으로 일어섰다.

16. 1998년 8월 11일, ‘베이징일보’는 베이징 도시에서의 아침 운동을 소개하는 글을 실어 특별히 파룬궁을 언급하면서 수련자들의 연공 사진을 메인 사진으로 발표했다.

17. 1998년 8월 28일 ‘중국청년보(中國靑年報)’는 ‘생명의 축제’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선양에서 열린 아시아 스포츠 축제에 참가한 1,500명의 파룬궁 팀을 소개하며, 파룬궁의 건강증진 효과에 대해서도 보도했다.

18. 1998년 9월 1일 ‘산터우특구시보(汕頭特區時報)’는 ‘전 국민의 신체 건강은 나라와 국민에게 유리하다’라는 제목으로 파룬궁에 관한 특집 보도를 발표했다.

19. 1998년 11월 1일, ‘러산일보(樂山日報)’는 14,000여 명의 파룬궁 수련자들이 ‘러산시 파룬궁 수련생 심득교류회’에 참가했다고 보도했다.

20. 1998년 11월 10일, ‘양청석간신문(羊城晚報)’은 ‘남녀노소 모두 파룬궁을 수련하다’라는 제목으로 광저우에서 5,000명의 파룬궁 수련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아침 수련 장면과 함께 파룬궁을 소개하는 보도기사를 실었다. 그중에는 전신의 70%가 마비되는 심한 마비를 앓았던 광저우 디웨이 가죽 유한회사(皮革迪威有限公司)의 통계 담당 직원 린찬잉(林嬋英)에 관한 이야기도 있었다. 린 씨는 파룬궁 수련 후 다시 걸을 수 있게 되었다.

21. 1998년 11월 24일, 상하이 텔레비전 방송국은 약 1만 명의 파룬궁 수련자들이 상하이 스포츠 센터에서 함께 수련하고 있는 장면을 보도했다. 그러면서 파룬궁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 4대륙에 널리 전파되어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명이 수련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22. 1998년 12월 31일 ‘심성시보(深星時報)’는 ‘핫 토픽’ 페이지에서 전면을 할애해 파룬궁에 대해 보도했다. 파룬궁의 개요부터 시작해, 신체 건강과 마음 수련에서 뚜렷한 효과를 얻은 경험을 다룬 글 수 편과 파룬궁 수련자들의 수련체득 및 단체 연공 사진 등을 실었다.

23. 1999년 3월 4일, 헤이룽장성 하얼빈의 파룬궁 보도소는 분실물 반환 공로로 시 공안국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요약

1999년 7월 중국공산당이 파룬궁 박해를 시작한 후, 중국에서 과거에는 파룬궁을 찬양했던 바로 그 언론들이 순식간에 태도가 돌변해 파룬궁의 명예를 훼손하는 수많은 기사를 발표했다.

이는 중국공산당 통치 아래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중국 사람들은 “당의 정책은 달과 같아서 초하룻날과 보름째 되는 날이 다르다”고 한다. 류사오치(劉少奇)와 같은 중국공산당 고위 지도자들조차 하룻밤 사이에 ‘국가의 적’으로 낙인찍힐 수 있다. 1959년과 1961년 사이에 발생한 중국 대기근의 비극은 수천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지만 ‘자연재해’로 치부되어 여전히 학자들에게 금기시되는 주제로 남아 있다.

과거 중국에서 한 자녀 정책하에 셀 수 없이 많은 여성이 낙태를 강요받았다. 그러나 2021년 5월 31일 중공은 한 부부에게 세 자녀를 낳을 것을 권장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중국인 중에는 과거에 낙태를 강요당한 사람들이 국가 보상을 받아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다.

따라서 파룬궁에 대한 중공의 태도가 변한 것은 파룬궁이 변했기 때문이 아니라 중국공산당 정책이 변했기 때문이다. 파룬궁 수련생들은 ‘진선인(真·善·忍)’의 수련 원칙에 따라 자신을 요구하며 어디서든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과거보다 더 나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이는 중국공산당의 ‘거짓·사악·투쟁’의 본성과 극명하게 대조된다. 따라서 중공은 최초 파룬궁을 지지하는 것에서 파룬궁을 제거하려는 시도로 변화했다.

그러나 박해가 시작된 지 22년이 지난 지금, 파룬궁은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와 지역에 널리 전해졌고, 파룬궁 수련 지침서인 ‘전법륜’은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적으로 출판·발행되고 있다. 아울러 각국 정부로부터 약 5200개의 표창장과 지지 결의안을 받았다.

인류의 보편적 가치는 어디서나 다 같은바, 확실히 좋고 사회에 유익한 것이므로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과 정부의 강력한 지지를 받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훌륭한 가치는 중국공산당의 통치 아래에서는 오히려 잔혹한 박해를 받고 있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우담바라는 불교에서 신성한 꽃으로 인정된다. 불경 ‘혜림음의(慧琳音義)’ 제8권과 ‘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 제2권에 기록되어 있듯이, 3000년에 한 번 피는 우담바라 꽃이 필 때면 금륜왕(金輪王)이 인간 세상에 내려와 사람을 제도한다고 한다. 1992년 파룬궁이 세상에 처음 전해진 후 우담바라 꽃이 세계 여러 곳에서 피었다는 보고가 잇따랐다. 이는 불경에서 말하는 대로 정말로 창세주가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오셨다는 ​​표시일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공의 거짓말에 속아 불법(佛法)을 적하고 미워해서는 안 된다.

신기한 우담바라가 전 세계에 피어나며 사람들에게 계시를 준다. 중생이 기다리고 고대하던 대법(大法)이 세상에 널리 전해지고 있으니, 순간 스쳐 지나는 기연(機緣)을 놓치지 말고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 진선인은 좋습니다)’ 9자 진언(真言)을 기억하고 ‘진선인(真·善·忍)’에 동화되어 생명의 귀로에 오르라고.

청두:

광저우

창춘

베이징

탕산

 

원문발표: 2021년 7월 28일
문장분류: 파룬궁 소개>건강증진 방면의 기적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7/28/42877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7/29/19433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