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궁(파룬따파) 소개 및 문답

[밍후이왕]

1. 파룬궁(파룬따파) 소개
2. 파룬궁(파룬따파)에 관한 간단한 자료
3. 파룬궁과 파룬궁 수련에 관한 간단한 문답
———————————–
1. 파룬궁(파룬따파) 소개

파룬따파(法輪大法)는 파룬궁(法輪功)이라고도 부른다.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1992년 5월에 전하기 시작한 불가(佛家)의 상승(上乘) 수련대법으로 우주 최고특성 ‘진선인(眞善忍)’을 근본지도로 삼으며 우주의 연화(演化) 원리에 따라 수련한다. 1억 이상의 수련인들이 실천을 통해 증명하다시피 파룬따파는 대법대도(大法大道)이고 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을 고층차(高層次)로 이끌어가는 동시에 사회 안정과 사람들의 건강과 도덕수준 향상에 예상할 수 없는 긍정적 작용을 일으켰다.

파룬따파는 직지인심(直指人心)으로 진정하게 수련하려면 바로 ‘진(眞)ㆍ선(善)ㆍ인(忍)’ 표준에 따라 자신의 마음을 수련해야 한다고 하는데 심성(心性) 수련이라고 한다.

파룬궁이 말하는 심성이란 무엇인가? “心性(씬씽)은 德(더)[德(더)는 일종 물질이다]를 포괄하고; 참음(忍)을 포괄하며; 깨달음(悟)을 포괄하고; 버림(捨)을 포괄하는데, 속인 중의 각종 욕망과 각종 집착심을 버리는 것이며; 또한 고생을 겪을 수 있어야 하는 등등 여러 방면의 것을 포괄한다. 사람의 心性(씬씽)이 여러 방면에서 모두 제고되어야만 당신은 비로소 진정으로 제고되어 올라올 수 있는데, 이는 공력(功力)이 제고되는 관건적인 원인 중 하나다.”(전법륜-제1강) 심성이 제고해 올라오면 공(功)이 자랄 수 있고 신체에 큰 변화가 발생한다.

파룬불법(法輪佛法)에는 명(命)을 닦는 부분도 있는데 이것은 공법동작을 통해 연마할 수 있다. 그러므로 파룬따파는 곧 수(修-심성을 닦음)뿐만 아니라 또한 연(煉-공법을 연마)도 해야 하는 것으로 수(修)가 먼저고 연(煉)이 나중이다. 심성을 닦지 않고 동작만 해서는 공이 자랄 수 없고 마찬가지로 심성만 닦고 대원만법(大圓滿法)을 연마하지 않으면 공력이 저애를 받아 본체(本體)를 개변할 수 없다.

파룬궁 수련은 파룬(法輪)을 중심으로 한다. 파룬은 영성(靈性)이 있으며 회전하고 있는 고에너지 물체로 다른 공간에 존재한다. 리훙쯔 선생님께서 수련자의 아랫배부위에 넣어준 파룬은 매일 24시간 회전하며 멈추지 않고 자동적으로 수련자의 연공을 돕는다.(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은 파룬따파 원서를 읽거나 리훙쯔 선생님의 설법 비디오나 설법 녹음을 보고 듣거나, 대법 수련생을 따라 배우고 연마해도 파룬을 얻을 수 있음) 다시 말해서 비록 수련자가 제때에 연공하지 못해도 파룬은 끊임없이 사람을 연마시킨다. 이는 오늘날 세계에 전해지고 있는 모든 수련법문 중에서 유일하게 ‘법이 사람을 연마시키는(法煉人)’ 데 도달할 수 있는 수련방법이다.

회전하는 파룬은 우주와 동일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주의 축소판이다. 파룬 속에는 불가의 법륜(法輪), 도가의 음양(陰陽), 시방(十方)세계의 일체가 반영되지 않는 것이 없다. 파룬이 안으로(시계방향) 회전할 때는 자신을 제도하는데, 우주 중에서 대량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공(功)’으로 연화시키며, 파룬이 밖으로(반시계방향) 회전할 때는 남을 제도하는데, 에너지를 내보내 중생을 제도하고 일체 부정확한 상태를 바로잡아 수련자 주변 사람들이 모두 이로움을 얻게 한다.

파룬따파는 수련자에게 우주의 최고 특성 ‘진선인’에 동화되게 하는 것으로 기타 어떠한 공법과도 근본적인 차이가 있으며 주로 아래 8가지 특징이 있다.

(1) 파룬을 수련하고 단(丹)을 연마하지 않으며 단을 맺지 않는다.
(2) 사람이 연공하지 못하고 있어도 파룬이 사람을 연마한다.
(3) 주의식(主意識)을 수련하여 자신이 공을 얻는다.
(4) 성(性)을 닦을 뿐만 아니라 명(命)도 닦는다.
(5) 다섯 가지 공법은 간단하고 배우기 쉽다.
(6) 의념을 갖지 않고 편차가 생기지 않으며 공이 빨리 자란다.
(7) 연공을 할 때 장소, 시간, 방위를 가리지 않으며 수공(收功-공을 거둠)하지 않는다.
(8) 사부의 법신(法身)이 보호하므로 외사(外邪)의 침해가 두렵지 않다.
(대원만법 중 ‘1. 공법특징’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파룬따파는 정법(正法)으로서 오직 수련자가 대법의 요구에 따라 심성을 지키고 집착심을 제거하며 수련 중에서 모든 바르지 못한 추구를 포기한다면 곧 ‘한 가지 바름이 백 가지 사악을 제압할 수 있다(一正壓百邪).’

그러므로 파룬따파는 이론상 전통적인 수련방법과 완전히 다르며 각 가(家), 각 문파의 연단(煉丹) 학설과도 다르다.

파룬따파 수련은 세간법(世間法)과 출세간법(出世間法) 두 층차로 나뉜다. 수련 처음부터 아주 높은 기점에서 시작하므로 수련자나 수년간 수련해서도 공이 자라지 않는 사람에게 가장 편리한 법문을 제공한다. 수련자의 공력과 심성이 일정한 층차에 도달한 후 세간에서 금강불괴지체(金剛不壞之體)로 수련 성취하고, 개공개오(開功開悟)에 도달하며, 최고 층차로 정체승화(整體昇華)한다. 큰 뜻을 품은 사람이 정법(正法)을 배우고, 정과(正果)를 얻으며, 심성을 제고하고, 집착을 제거해야만 비로소 원만(圓滿)할 수 있다.

2. 파룬궁(파룬따파)에 관한 간단한 자료

2004년 2월 중순까지, 파룬따파 주요서적인 ‘전법륜(轉法輪)’은 이미 25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에서 출판 발행됐고 ‘파룬궁(法輪功)’은 이미 30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 발행됐는데 지금도 더 많은 언어로 한창 번역 중이다. 2009년 말까지 세계 110여개 국가와 지역에 파룬궁 수련자가 존재하며 더욱 많은 국가와 지역 시민이 다행스럽게 파룬궁 진상을 듣게 됐다.

2004년 2월 중순까지, 세계 각국 정부기구, 의원, 단체 등은 앞 다투어 파룬따파와 창시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를 표시했는데 총 1,223개에 달했다.

리훙쯔 선생님께서는 2000년부터 4년 연속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된바 있다.

3. 파룬궁과 파룬궁 수련에 관한 간단한 문답

“독자 여러분에게 삼가 아룁니다. 아래 수집한 자료들은 모두 독자들이 집중적으로 질문하는 문제들을 파룬궁 수련생이 해답한 것입니다. 해답 문장은 되도록 수련하지 않는 독자의 특징을 고려해 통속적이고 간결한 원칙에 입각해 만들었습니다. 또한 끊임없이 완비해 나갈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욱 많은 질문이나 더욱 좋은 해답, 혹은 표현 방식이 있다면 이미지나 원고를 feedback@minghui.org로 보내주시기 바라며 동시에 실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및 국가와 지역 등을 상세히 써주시기 바랍니다. 인력과 직업적 특징 등 제한 때문에 밍후이 편집부에서는 매 투고자에게 모두 답변을 하거나 단독으로 교류할 수는 없지만 대법제자는 최선을 다해 진상을 똑똑히 알리고 일반인들의 의혹을 풀어줘야 할 필요성이 있으므로 모두 함께 이 문답을 더욱 풍부히 해나갈 것입니다.”

1. 질문: 파룬궁 제자들이 상방(上訪-탄원)하거나 전단지를 나눠 주는 것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가요?

답: 언론자유와 신앙자유는 천부인권이며 또 국가 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파룬궁 수련생들이 청원하거나, 전단지를 나눠주거나, 진상자료를 나누어 주는 것은 모두 진상을 똑똑히 밝히고 박해를 반대하며 합법적인 수련환경과 수련함에 기본인권을 얻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여러분이나 여러분 가족이 법적 침해를 받았을 때 소송을 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수호한다면 이것도 정치에 참여하는 것일까요? 중국공산당은 이때까지 항상 누구를 박해하고 싶으면 흑백을 전도하거나 진실을 왜곡해 상대에게 많은 죄명을 씌워놓았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러한 죄명을 인정하지 않거나 박해를 반대한다면 그들은 곧 여러분이 정치를 한다고 말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은 파룬궁 수련생이 말한 진상이 자신과 관계없다고 여길 텐데 사실 관계가 매우 큽니다. 매 사람의 미래에 관계되고 곧 오게 될 역사적 선택 속에서 개개인이 현존할지 아니면 도태될 지와 관계됩니다. 당신이 밍후이왕을 보지 않고 진상자료를 보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데 정말 마음을 고요히 하고 본다면 모두 알게 될 것입니다.

2. 질문: 무슨 돈으로 전단지, CD를 만들죠? 어떤 고위층이 제공하는 게 아닌가요?

답: 파룬궁 수련생들은 연공한 후 온몸의 병이 모두 나았거나 혹은 인생의 가장 관건적인 문제의 답안을 찾았기에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으므로 당연히 자신의 가족이나 더욱 많은 사람, 심지어 모르는 사람들도 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은 심신에 이로움을 얻은 후 의료비를 절약한 돈으로 자료를 만들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려줍니다. 혹은 자원적으로 자신의 시간이나 수입으로 CD, 전단지 등 진상자료를 제작해 민중과 함께 정보를 나누려 하는데 해외 파룬궁 수련생은 모두 이러합니다.

3. 질문: (중국에서는 당국이 탄압하므로) 집에서 몰래 연공하면 안 되나요? 무엇 때문에 나와서 진상을 알리죠?

답: (1) 다른 사람에게서 작은 은혜를 입어도 큰 은혜로 갚아야 합니다. 파룬궁은 ‘진선인’을 말하지만 오히려 천고에 없는 억울함을 당하고 있습니다. 파룬궁 수련으로 이로움을 얻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어찌 한마디 양심적인 말도 안 할 수 있겠습니까? 만약 당신의 부모가 억울한 누명을 뒤집어썼다면 당신은 권력자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침묵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의 목숨을 구해준 은인이 비방을 당하거나 박해를 받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서 말을 하거나 앞장서 보답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요?

(2) 파룬궁은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무사무아(無私無我)하라고 가르치는데 이것이 ‘진선인’의 경지입니다. 자신이 이로움을 얻었으면 다른 사람에게도 이익을 나눠 주고 싶은 것입니다.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든 파룬궁을 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려줄 것입니다.

(3) 인과응보(善惡有報)는 천리로서 나쁜 짓을 많이 하면 반드시 스스로 망하게 되는데 예로부터 선량한 사람을 박해한 자에게는 좋은 말로가 없었습니다. 히틀러의 나치 친위대, 스탈린의 국가보안위원회(KGB), 문화대혁명 때의 혁명 기수들, 어느 누구에게 좋은 말로가 있었습니까? 법률의 징벌을 받지 않으면 평생 양심의 비난을 받거나 혹은 현실에서 보응을 받게 됩니다. 파룬궁 제자들이 진상을 알리는 것은 선량한 사람들이 눈앞의 일시적인 것 때문에 중국공산당의 거짓말에 속아서 평생 후회할 일을 하지 말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4)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파룬궁 박해 진상을 알려야 합니다. 그래야만 이런 선량한 사람들에 대한 박해가 갈수록 적어질 것입니다. 국가와 국민에게 미칠 수 있는 재앙, 즉 민족의 큰 재난을 끝내는데 진상을 빨리 알리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만약 진실을 말할 수 있는 더 많은 장즈신(張志新)이 걸어 나왔더라면 문화대혁명도 그렇게 장시간 지속되지 않았을 겁니다.

4. 질문: 정부에서 연마하지 말라고 하는데 왜 계속 연마하죠?

답: 만약 여러분이 온몸에 병이 있었는데 파룬궁을 연마해 나았다고 합시다. 연마하지 않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데 정부가 여러분에게 연마하지 말라고 하면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이 박해는 지금까지 14년이 됐는데 법적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박해를 개시한 장쩌민(江澤民) 집단은 오히려 곳곳에서 인권과 헌법, 이 근본 법률을 지키지 않고 있으며 중국공산당, 중국정부 사람들과 서로 이용하고 서로 헐뜯으면서 이 한 차례 정치박해, 인권박해, 도덕박해, 신앙박해를 만들어 냈습니다.

5. 질문: 나랑은 상관없어요. 나는 평화로운 세월을 보내고 싶으니 양쪽에 다 참여하지 않겠어요.

답: 선악과 시비 앞에는 중립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선(善)을 관심하고 도와주는 자체가 바로 선을 선택하는 것이며, 악이 선을 박해하는 것을 알고도 무시하는 것은 바로 악을 방임하고 부추기는 것입니다. 악이 창궐하면 세상에 평화로운 날이 있을까요? 세상이 평화롭지 않고 도덕이 사라지면 매 사람 역시 모두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6. 질문: 약자는 강자를 이길 수 없기에 당신들은 가치 없는 희생을 하는 것이 아닌가요?

답: 장쩌민 및 악당을 돕는 자들은 해외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집단학살’, ‘고문’, ‘반인류’ 등 죄명으로 국제법정에 고소됐는데 곧 전 세계적인 정의의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진상을 명백히 알게 됨으로서 더 이상 파룬궁에 대한 박해에 참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역사상 올바른 믿음에 대한 박해는 성공한 적이 없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이 만들어낸 이 박해는 시작부터 미리 실패가 정해져 있었고 박해가 철저히 실패할 날이 이미 갈수록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7. 질문: 나는 파룬궁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죠?

답: 파룬궁 진상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마음속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많이 외우면 자신에게 복을 가져다주고, 파룬궁 수련생을 위해 박해를 반대할 수 있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진상을 명백히 알게 하는 정념(正念)의 마당을 증가시켜줍니다.

8. 질문: 집안의 허물을 밖으로 드러내서는 안 됩니다.

답: 가정 폭력 때문에 살인 사건이 일어나서 법률을 행사하는 것이 집안의 허물을 밖으로 드러내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게다가 중국공산당의 악행을 광범위하게 폭로하는 것은 그들의 악행을 효과적으로 제지하기 위해 필요한 출발점입니다. 중국공산당은 온갖 악행만 일삼고 극악무도하기 그지없지만 오히려 은폐하고 계속해서 악행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해를 입힙니다. 중국공산당을 수호하는 것은 선(善)을 말살하는 것입니다.

9. 질문: TV에서 방송한 사람을 죽이거나 자살했다는 것은 어찌된 일인가요?

답: 파룬궁은 불가(佛家)수련으로서 살생을 하지 않습니다. 지금과 같은 지구촌 시대에 만약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들이 정말 TV에서 방송한 것처럼 그러했다면 일찌감치 떠들썩했을 것이고 누가 감히 연마하겠습니까? 탄압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사실 전 세계에 그렇게 많은 나라 중에 오직 중국공산당만 파룬궁을 박해할 뿐 다른 나라에서는 파룬궁 연마가 모두 자유입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공산당이 이류(異類)이고 사악한 것이라는 것을 부각시키지 않습니까?

또한 중국공산당은 악당이 일으킨 ‘서방에서 온 유령(西來幽靈)’으로서 전 세계에서 공산당과 공산주의를 반대하는 데는 이치가 있습니다. 중국공산당이 성립된 후부터 시작해 반세기 동안 자행한 ‘가짜(假)·악(惡)·폭력(暴)’은 그것의 본질을 이미 증명했습니다. 악의 본질은 개변될 수 없고 또한 그것은 스스로 감히 개변하지도 못합니다.

사람이 개변될 수 있는 것은 사람의 인성 중에 선악이 함께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악을 향하면 갈수록 더욱 악해져서 결국 선이 사라질 것이고, 마음이 선을 향하면 갈수록 선해져 결국 완전히 악을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국공산당은 자체가 바로 사악한 요소로 구성됐기에 이것은 무엇 때문에 일찍이 중국공산당에 들어간 좋고 선량한 사람들이 결국 하나하나 배척당하고 살해됐는가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나쁜 사람들과 함께 나쁜 짓을 저질러서 악의 일부분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은 중국공산당 이 사령(邪靈)은 선을 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중국공산당은 선을 잠시 이용할 뿐입니다. 토끼를 잡고 나면 사냥개를 삶아 먹듯, 부엉이는 다른 새로 변할 수 없고 늑대는 바로 늑대입니다. 오늘 누구를 물지 않았다 해서 그의 본성이 개변되는 것은 아닙니다.

10. 질문: 왜 수많은 과학자가 파룬궁을 연마하죠?

답: 어떤 분은 과학자가 신과 부처님을 믿는데 대해 이상하게 여길 것입니다. ‘그것과 과학은 서로 모순되는 게 아닐까?’

모순되지 않습니다. 과학은 인류가 객관적 세계에 대한 탐색활동으로서 과학이론은 사람이 객관적 현상에 대한 해석에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즉 다시 말해 객관적인 현상은 과학이 세계를 해석할 수 있는 기초입니다. 객관적인 현상과 서로 충돌되는 이론을 과학계에서는 잘못으로 여기고, 기존 현상을 해석할 수 있는 이론을 과학에서는 일시적인 진리로 여기면서 앞으로 관찰 중에서 끊임없이 검증을 합니다. 그러나 과학은 현재 해석할 수도 없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현상을 미지의 세계로 여깁니다. 현대과학에 아주 많은 한계가 있어 많은 것들을 해석할 수 없고, 많은 것들을 발견하지 못했거나 관측할 수 없다는 것을 진정한 과학자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이 있는가 아니면 신이 없는가 하는 이 문제에 대해 과학은 아직까지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어떠한 과학적 관측과 실험 모두 신의 존재를 부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인류가 이미 알고 있는 일부 신기한 현상에 대한 과학계의 관점은, 증거가 아직 충분하지 않기에 앞으로 실증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과학자가 신과 부처님을 믿는 것은 신기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진정한 과학은 과학 자체를 옹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탐색하기 위해서입니다. 진리를 탐색하는 것은 과학 이 길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길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수련으로서 수련은 진리로 향해 가는 한 갈래 길인데 대법수련은 더욱이 하늘과 통하는 큰길로서 대법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주 행운입니다.

과학, 다시 이 화제로 돌아가 봅시다.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과학자들은 종교를 믿었는데 그 중에는 갈릴레이, 뉴턴 등 저명한 과학자가 포함됩니다. 오늘날 서방에서는 천주교와 기독교를 믿는 사람이 차지하는 인구 비례가 상당히 크며, 종교를 믿는 과학자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어떤 과학자는 현대 과학의 수단으로 ‘성경’ 중의 일부 신기한 일의 진실함을 증명했는데 그들은 과학과 종교는 전혀 대립되는 것이 아니라고 여깁니다.

중국 대륙은 문화대혁명, ‘네 가지 낡은 것을 타파’하는 영향을 입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과학과 유신론 간의 관계를 오해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양자는 결코 대립되는 것이 아닙니다. 신과 부처에게 ‘미신’이란 모자를 씌우고 다시 과학이란 가짜 이름을 빌어 제거하는데 이는 문화혁명 당시 일부 정객(政客)들이 늘 써오던 수법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과학자들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 허줘슈(何祚庥) 등과 같은 일당은 떠들썩하게 파문을 일으키고 개인의 명리를 도모하기 위해 문화대혁명 식의 낡은 수법을 재연했습니다. 그들은 상술한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를 이용해 과학이란 간판을 내걸고는 한 번 또 한 번 사단을 일으키면서 개인의 이름을 날렸습니다. 이러한 과학 불량배들이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 앞에서 뽐내고 있는데 이것이야 말로 과학계의 진정한 치욕입니다.

11. 질문: 파룬궁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가요? 누구에게 이용당하고 있지 않나요?

답: 무엇이 정치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인가에 관해서는 사람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정의할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정치에 참여한다’는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던 간에, 파룬궁의 ‘진선인(眞善忍)’ 수련원칙은 금강부동(金剛不動)합니다. 파룬궁의 명의로 ‘정권을 바꾸는’ 것을 추구하거나, 혹은 정치 투쟁 중에서 개인의 권력과 명리 등을 도모하는 행위는 모두 파룬궁의 수련원칙이나 수련목적과는 상반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진정한 대법제자는 모두 스스로 통제할 줄 알고, 진선인의 표준에 따라 자신의 심성과 언행을 단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생을 평등하게 대합니다. 그리고 선을 권할 때는 정치적 배경, 민족, 성별, 연령, 교육수준과 사회계층을 가리지 않습니다.

어떤 분은 물을 것입니다. ‘설사 수련단체라 하더라도 사람이 많아지면 어떤 사람이든 다 있을 것이고, 그 밖에 당신은 개인적으로 원칙을 준수할 수 있지겠만 어떻게 다른 사람과 다른 정치 단체에 이용당하지 않는다고 담보할 수 있는가?’

사실 수련단체는 세간의 어떠한 속인 단체와도 본질적으로 전혀 다릅니다. 즉 어떤 개인이 수련단체에 속하는지 여부는 이 사람이 겉으로 수련인과 왕래하는가, 비슷한 명사를 사용하는가, 심지어 같이 일하거나 사는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이 내심에서 진심으로 수련인의 표준에 따라 자신의 사상과 언행을 스스로 요구했는지, 아울러 그의 연공과 법공부의 목적이 수련의 요구에 부합됐는지 여부에 따라 한 사람이 진정한 수련인인지 아닌지 결정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비유해 보겠습니다. 한 운동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하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스포츠 선수인 것은 아니고, 더욱이 모든 사람들이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단련의 목적, 수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올림픽 참가선수라면 일정한 표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파룬궁과 파룬궁 수련생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자각적인 저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매 한 명의 진수자(眞修者)마다 모두 더욱 높은 도덕표준의 제약을 받고 있기에 옳고 그름이 명확합니다. 파룬궁에는 회원제가 없고 일반 기업이나 기관의 행정관리체계가 없기에 파룬궁 혹은 파룬궁 수련자의 명의를 빌어 나쁜 일을 하는 사람에 대해 파룬궁은 비록 불가의 사당이나 도가의 도관처럼 이류(異類)를 추방할 수는 없지만, 천법(天法)은 기만해서는 안 되기에 파룬궁 명예를 파괴하거나 파룬궁 수련생을 교란하고 훼손시킨 작용을 일으킨 어떠한 생명이라도 반드시 스스로 결과를 책임져야 할 뿐만 아니라 천리의 징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개별적인 불량행위는 파룬궁이 그들에게 이렇게 하라고 시킨 것이 아니고, 마땅히 그들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것이며 더욱이 파룬궁과 수많은 파룬궁 수련생을 대표할 수 없습니다.

12. 질문: 나는 당신들은 진실하다는 것을 믿지만 당신들 사부는?

답: 수련자를 놓고 볼 때, 신앙을 결정하고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것은 결혼, 직장 선택이나 개인적인 향락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인생의 대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실하고 이성적일 뿐만 아니라 수련 이후 자신이 이로움을 얻은 상황에 대해 그 누구보다 더욱 똑똑히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데이터는 과학적인 태도로 연구하고 조사하려는 사람들에게 모두 공개된 것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의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짧은 시간 내에 수천만 사람들의 도덕을 향상시키고 신체를 건강하게 하셨는데 이 자체가 바로 문제의 본질을 설명해 주지 않습니까?

반세기 이래, 중국인의 신앙자유와 언론자유의 권리는 지금껏 진정한 법률의 담보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어떠한 의미에서 말할 때 중국공산당의 역사는 사람을 괴롭힐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사람을 괴롭히는 수단을 완벽하게 해나가는 투쟁의 역사이며, 중국 인민이 법률제도와 타고난 인권에 대해 신뢰를 잃게 만든 역사이기도 합니다. 중국공산당은 끊임없이 새로운 투쟁목표를 선택하는데, 선택된 자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공산당 독재자 자신의 위기감이 결정한 것입니다. 게다가 몇 십 년 이래 중국공산당 대륙의 여러 차례 사람을 괴롭히는 운동은 모두 모함 선전으로서, 이러한 선전은 어느 하나도 권력자 개인의 목적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자신과 사회에 대해 감히 책임을 질 수 있는 좋은 국민이야말로 비로소 무사무아(無私無我)하게 걸어 나와 정의를 수호할 수 있고 도덕과 원칙을 수호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파룬궁 수련자는 모두 이러한 사람으로서, 우리의 사부님께서는 ‘진선인(眞善忍)’으로 우리의 심령을 순정하게 해주셨고 우리에게 크나큰 도덕과 용기를 주셨습니다.

파룬궁을 박해한 이 정치운동 중에서 중국공산당의 선전과 이러한 선전을 조장한 개별적인 기자와 언론 매체에 대해, 조건이 되는 독자 여러분들은 이러한 정보의 진실성 및 이러한 사람과 매체가 일부러 대중들에게 숨기려 한 배경 상황에 대해 신경 써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3. 질문: 파룬궁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데 왜 ‘인권’을 말하는가?

답: 파룬궁은 수련자는 ‘진(眞)·선(善)·인(忍)’을 행위 원칙이 될 수 있도록 요구하고 도덕이 전면적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모색하고 있기에, 수련자는 도처에서 자비와 선한 마음을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권력과 명리의 쟁탈에 참여해서는 안 되는데 정치활동의 목적은 정치권력을 도모하려는 것으로 이는 파룬궁의 준칙과 완전히 상반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파룬궁이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 것은 공법의 자체적 특징이 결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수련하는 사람에게도 가장 기본적인 생존과 수련조건이 필요합니다. 파룬궁 수련자가 요구하는 조건은 정정당당하게 책을 읽고 연공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중국대륙에서는 설사 당국이 파룬궁을 탄압하기 전에도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전법륜’ 이 책은 출판된지 얼마 되지 않아 핍박에 의해 인쇄가 중지됐고, 파룬궁 연공장은 늘 경찰계의 감시와 교란을 받았습니다. 1999년 7월 이후 형세가 급속히 나빠졌는데 파룬궁 서적이 훼손됐고 많은 수련자들이 불법 감금되어 인신자유를 잃었는데 어떤 사람은 심지어 고문을 당해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파룬궁 수련자들은 당연히 걸어 나와 생존과 수련의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뛰어다니면서 외쳐야 하지 않겠습니까? 한 사람이 무엇을 믿는가 여부는 완전히 자신의 일로서 사람과 사람사이의 신앙이 어떻게 다르던 지간에 사람마다 모두 자신의 신앙을 지킬 권리가 있습니다. 신앙자유는 사람의 생존조건의 하나로서 이는 이미 전 세계 범위 내에서 공통된 인식을 이룬 것이고, 역시 ‘헌법’이 규정한 중국공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권이기도 합니다. 파룬궁 수련자가 돌려주기를 요구한 것은 바로 이러한 천부 인권일 뿐입니다.

문장발표: 2003년 12월 27일
문장분류: 파룬궁 소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3/12/27/6346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