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해외 대법제자
[명혜망] 한 중국 수련자의 교류 문장을 보았는데, 음력 12월 21일 사람들이 장을 보는 시기를 이용해 ‘복(福)’자, ‘복’자 장식, 작은 상자(진상 플레이어)를 배포하며 사람들에게 ‘복을 전하고’, ‘평안을 전한’ 이야기를 했다. 장터에 한 번 가서 수련자는 총 70~80개의 ‘복’자와 10개의 ‘복’자 장식을 배포했다. 글의 결말에는 그날 밤 수련자가 잠든 듯 만 듯한 상태에서 천목(天目)으로 신기하고 아름다운 광경을 보았다는 내용도 있었다.
이 글을 보고 이 수련자가 매우 선량하고 사람을 구하려는 염원과 노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느껴져 마음속에서 따뜻한 기운이 솟아올랐다. 동시에 과거 교류에서 어떤 수련자가 언급했던 일이 떠올랐다. 어떤 지역은 달력을 너무 많이 만들어 배포하는 수련자들이 도저히 다 배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또 어떤 지역은 옥 장식, 작은 호리병 등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주는 것을 좋아했는데, 어떤 지역에서는 사악이 가택수색을 들어와 이런 물건들을 많이 압수해 갔다.
다시 그 문장을 보면 수련자는 다음과 같이 썼다. “저는 ‘복’자를 짊어지고 이 인파 속에서 대면해서 배포했습니다. 배포 과정 중에 어떤 사람은 저에게 대련(對聯)을 달라고 했고, 또 어떤 사람은 작은 상자(진상 플레이어)를 달라고 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어떤 사람이 저에게 ‘돈을 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라고 말한 것입니다. 저는 그에게 ‘제가 드리는 이 물건은 돈을 드리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평안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옆에서 방금 ‘복’자를 받은 형제가 저를 대신해 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물건이라 우리에게 평안을 줄 수 있지만, 돈은 평안을 줄 수 없습니다.’ 돈 이야기를 꺼냈던 그 사람은 듣고 나서 기쁘게 저에게 말했습니다. ‘평안을 줄 수 있다니 좋군요, 저도 갖겠습니다.’ 저는 그에게 ‘복’자를 건네주었습니다.”
수련자의 마음은 매우 순수하고 일심으로 세상 사람의 평안을 위했기에, 이런 선(善)의 에너지가 세상 사람에게 전달돼 결과는 자연히 화기애애했다. 하지만 행인의 그 말은 사실 매우 의미심장하다. 사부님 법신께서 사람의 입을 통해 대법제자를 일깨워 주신 것이 아닐까? “단지 ‘복’자, 장식, 플레이어만 배포하는 것은 돈을 나눠주는 것과 같다”라고 말이다. 이런 ‘돈 나눠주기’는 세상 사람이 평안하기를 바라는 수련자의 아름다운 마음을 담고 있지만, 결국 배포한 것은 대법 진상이나 악당(공산당)의 박해를 폭로하는 진상이 아니다. 여기에 절대 흠잡으려는 뜻은 없으며 단지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본 것이다.
우리는 법공부를 통해 다 알고 있다. 사람이 진상을 얻고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알며 악당과 결별해야만 비로소 평안을 얻을 수 있고 대법의 구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언제든지 다급히 세상 사람에게 진상을 알려야 하며 진상이야말로 근본이다. ‘복’자, 대련, 달력, 장식, 호신부(護身符), 작은 연꽃 등 물품은 덕담과 마찬가지로 단지 진상을 알리기 전후의 보조 도구일 뿐이다.
그래서 여기서 중국 수련자에게 작고 선의 어린 당부를 하고자 한다. 수련자가 어떤 물품을 계기나 기념품으로 삼든지 근본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즉 대면해서 진상을 알리거나 직접 진상 자료를 배포하는 것이다. 그것들은 해외 수련자가 현재 할 수 없는 일이며 오직 중국 수련자만이 이런 편리를 갖고 있다.
‘명혜주보(明慧週報)’, ‘금종자(金種子)’, ‘천사홍복(天賜洪福)’, ‘진상(眞相)’, ‘혜성(慧聲)’, ‘당신의 평안을 축원합니다(祝你平安)’, ‘천지창생(天地蒼生)’, ‘혜문도설(慧文圖說)’, ‘절처봉생(絶處逢生)’ 연환화(連環畫) 등, 이것들은 모두 대법제자가 정성껏 편집하고 그린 진상 자료들로, 풍격과 문화 수준이 각기 다른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출판 주기가 다르기에 조건이 다른 수련자가 배포하기에 적합하다. 배포하는 수련자 자신이 만약 진지하게 읽는다면 시간이 오래 지나면 감화되어, 대면해서 진상을 알릴 때도 숙달되어 기량이 늘고 호랑이에 날개를 단 격이 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수련자들에게 주변 사람들의 상황을 보고 진상 자료를 위주로 하되, 그다음에 ‘복’자나 호신부 같은 물품을 줄 것을 당부한다.
모두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중국 수련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정진합시다!
원문발표: 2026년 2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2/16/50647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2/16/506470.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