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지린성 통신원) 지린성 위수시 우커수(五棵樹)진 셴펑(先峰)향 파룬궁수련자 왕위란(王玉蘭)은 2017년 1월 5일 현지 파출소 경찰에게 납치돼 창춘 제4구치소에 불법 감금됐으며 약물 박해를 당했다. 7월 21일 위수시 법원에서 불법적으로 징역 3년 3개월과 벌금 1만 위안을 선고받았으며, 지린성 여자감옥에서 강제로 장시간 작은 의자에 앉기, 독방 감금 등 온갖 고문을 당했다.
왕위란은 올해 62세로 위수시 우커수진 셴펑향에 거주한다. 왕위란과 파룬궁수련자 자오위징(趙宇晶), 리샹윈(李香雲)은 2017년 1월 5일 셴펑향 투야오(土窯)촌에서 사람들에게 파룬궁 박해 진상을 알리던 중, 거짓말에 중독된 사람의 신고로 현지 파출소 경찰에게 납치됐다. 그들은 구타당하고 끌려가 차에 실려 10일간 불법 구류를 당했다. 1월 15일 가족과 친척이 구류소로 마중 나갔을 때, 구류소 경찰은 전날 그들이 구치소로 이송돼 불법 형사구류됐다고 알렸다.
창춘 제4구치소에서 왕위란은 단식으로 박해를 반대했다. 그러자 몇 사람이 그녀를 강제로 의자에 누르고, 그중 왕씨 성의 부과장이 강제로 음식물을 주입했다. 그 후 그녀의 귀에서 노란 진물이 흘러나왔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게 됐다. 한때 그녀는 박해로 다리에 힘이 풀려 걸을 수 없게 됐는데, 몇 사람이 그녀를 누르고 ‘영양액’을 주입하겠다며 주사 한 방을 놓자 어깨가 마비될 지경이었다. 이것은 독주사가 아닌가? 그녀는 “사부님 저를 구해주세요, 저들이 저를 해치려 해요”라고 소리쳤다. 그들은 더 이상 주사하지 않았다.
왕위란 등 세 명의 파룬궁수련자가 구치소로 이송된 지 며칠 후, 공안국은 그들을 불법적으로 검찰원에 기소했다. 세 수련자 가족이 공안국과 검찰원에 가서 사람을 석방하라고 요구했으나, 그들은 모두 무책임하게 책임을 회피했다. 사람이 없다고 하거나 전화를 받지 않았고, 전화를 받아도 몇 마디 하고는 끊어버렸다.
2017년 7월 21일 아침 6시경, 위수시 법원은 불법 재판을 열어 파룬궁수련자 자오위징, 왕위란, 주옌링(朱豔玲)에게 3년 이상의 억울한 형을 선고했다. 재판은 겨우 20분 만에 졸속으로 끝났다. 주옌링이 몇 차례 선을 권하고 진상을 알리며 변호하려 했으나 재판장이 말을 끊었다. 주옌링의 딸이 “우리 어머니는 죄가 없는데 왜 말을 못 하게 합니까”라고 하자 법정 경찰이 질책했다. 이후 주옌링에게 항소 여부를 묻자 딸이 다시 “항소”라고 한마디 하자 법정 경찰이 즉시 법정에서 쫓아냈다. 자오위징, 왕위란도 판사와 경찰에게 범죄를 저지르지 말고 좋은 사람을 박해하지 말라고 권했으나 모두 제지당했다. 왕위란, 자오위징은 불법적으로 징역 3년 3개월과 벌금 1만 위안을 선고받았고, 주옌링은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지린성 여자감옥에서 왕위란은 감방에서 작은 의자에 앉기를 강요당했다. 허리를 곧게 펴고 움직이지 못하게 했으며 두 손은 무릎 위에 두게 했는데,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계속돼 엉덩이가 다 상했다. 왕위란은 당시 박해로 혈압이 높아지자 가부좌하고 연공을 시작했다. 경찰은 형사범을 시켜 그녀를 침대에 묶고 손발을 침대 네 모서리에 고정해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 또 병원으로 보내 수액을 맞게 한 후 독방에 가두어 박해했다. 독방은 매우 어두웠고 창문은 사람 얼굴 크기만 했다. 문 아래 밥을 넣는 작은 구멍이 있었는데, 매일 먹는 것은 옥수수 죽이었고 사실상 옥수수 껍질이었다. 처음에는 옥수수 찐빵 두 개를 줬으나 나중에는 그것마저 없었다. 한번은 왕위란이 쇠의자에 묶여 화장실도 가지 못하게 됐는데 혈압이 230까지 올랐다. 악인들은 여러 차례 그녀 얼굴에 고추물을 뿌리고 문을 닫아 방안에 매운 냄새가 가득 차게 했다. 악질 경찰은 전기봉으로 그녀를 위협하며 그들이 그어놓은 선 안에 앉아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 왕위란은 독방에서 한 달간 불법 감금 박해를 당한 후 다시 감방으로 돌아왔으나, 형기가 만료돼 집에 돌아갈 때까지 계속 작은 의자에 앉기를 강요당했다.
명혜망 통계에 따르면 2025년 지린성 9개 지역 파룬궁수련자는 여전히 다양한 정도의 박해를 당하고 있으며, 박해 인원은 연인원 600명이다. 그중 박해로 사망하거나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사람이 21명, 불법 형을 선고받은 사람이 94명, 납치 172명, 괴롭힘 169명(연인원), 불법 가택수색 107명, 강제 세뇌 9명, 유랑 생활 3명, 실종 4명, 각종 경제적 박해 21명이며 박해 금액은 19만 2200여 위안이다. 중공 악당이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 소식을 봉쇄하고 있기에, 폭로된 박해 사례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원문발표: 2026년 2월 16일
문장분류: 중국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2/16/50663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2/16/506636.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