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제자의 진정한 ‘선(善)’에 대한 나의 이해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아래 몇 가지 사례를 통해 대법제자의 진정한 ‘선(善)’에 대한 저의 이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건 1

한 수련자가 사악의 박해로 구금됐을 때 명절이 되면 수련자들이 박해받아 판결받은 수련생 집에 선물을 사서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수련생의 아들은 중공 악당에 깊이 세뇌된 일반인으로 대법을 이해하지 못했고 가족이 박해받는 것을 더욱 이해하지 못했으며, 심지어 사악의 편에 서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수련자들은 그에게 진상을 알리러 가지 않았습니다. 설 기간에 수련자들은 그에게 선물을 사주고 훙바오(紅包, 돈봉투)를 주자 그의 아들은 받았는데 그 과정에서도 그에게 진상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어떤 수련생이 이렇게 하는 것은 수련인의 진정한 선이 아니라고 지적하자 상대 수련생은 그가 선물을 받기만 하면 대법제자의 선을 느낄 수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에 대한 저의 이해는 이렇습니다. 우리가 선물과 훙바오를 전달하는 것은 대법제자가 수련자와 가족에 대한 관심을 대표하는 것이고 우리 역시 악당의 박해를 받고 있는 처지이며 단지 정도가 다를 뿐입니다. 우리 중 많은 수련자의 경제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데 우리가 표면적으로는 선물을 전달하지만 실질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대법 수련자의 자비와 선의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그의 가족이 대법 진상을 알아서 이 어려운 시기에 그의 가족에게 더 많은 이해와 지지를 주고, 그 자신도 진상을 알고 대법의 제도를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와 박해받는 수련생은 하나의 정체(整體)입니다. 수련생이 집에 있을 때 잘하지 못한 것을 우리가 묵묵히 원융하고 보충해야 하므로 그의 가족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은 수련생의 박해를 경감하는 것이자 수련생의 가족을 구원하는 것이며 이것이야말로 선물을 전달하는 진정한 목적이고 대법제자의 진정한 선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인들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들이 돈이 있고 조직이 있다고 생각해 오히려 일반인을 해치게 됩니다.

사건 2

본 지역의 한 노년 수련생은 집에 자녀가 많고 자녀들도 효도하고 경제력이 있습니다. 노 수련생은 세 가지 일도 모두 하고 있지만 자녀들에게 정면으로 진상을 알린 적이 없고 더욱이 자녀들이 그녀가 정법하는 일을 하는 것을 알게 할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대법제자가 정법 중에 안전과 관련된 구체적인 일은 당연히 일반인이 알게 해서는 안 되지만, 집에서 정정당당하게 법공부하고 연공하며 정정당당하게 수련생과 교류하고 나가서 진상을 알리는 등을 해야 합니다. 저는 정법이 이미 오늘까지 왔는데 이것을 가족에게 숨기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노 수련생은 가족에게 대법 진상을 명확히 알린 적이 없어 가족들이 대법과 수련생을 모두 배척했습니다. 노 수련생이 병업 가상이 나타나 병원에 입원했을 때 자녀들이 매우 효도했지만, 수련생이 병원에 찾아가 그의 자녀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병업 중의 수련생과 교류하려 하자 많은 제한을 받았습니다.

저는 병업 중의 수련생이 과오를 만회하고 자녀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싶었지만 병업 가상으로 말을 할 수 없어 무능력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그녀가 자신의 집착을 인식했다면 돌파구가 있었을 것이고 사부님께서 도와주셨을 것입니다).

게다가 평소 정념이 강하지 못하고 누락이 컸기에 이때 각종 환경의 교란을 받아 병업 수련생과 그녀를 도우려는 수련생들 사이에 간격이 형성됐습니다. 이것들은 비록 모두 구세력이 한 것이지만 우리 평소의 정, 두려운 마음 등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 않습니다.

표면적으로 당신은 대법 중에서 이익을 얻어 건강한 신체를 얻었고 가정과 자녀에게 좋은 점을 가져다주었지만 대법의 아름다움과 위대함을 정면으로 증명할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어떤 노년 수련생은 집안 자녀들이 진상을 듣지 않는다고 말했다가, 그들이 대법에 대해 불경스러운 말을 해서 자신에게 업을 지을까 두렵다는 등등 핑계를 말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 마음과 정인가요! 당신은 모르는 사람은 모두 구하면서 왜 당신 자신의 자녀는 구하지 않습니까! 더구나 가정을 잘 균형 잡는 것은 당신의 수련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한 걸음입니다!

우리 대법 수련인의 ‘선’은 자아를 내려놓고 담담하게 사심 없이 최대한도로 중생을 구하는 것을 중시해야지, 절대 사람의 정으로 유지하는 표면적 화목이 아닙니다.

사건 3

어떤 수련생은 자신이 대법 수련생이라고 생각해 모든 곳에서 수련인의 선을 체현해야 한다고 여겨, 친인척이 무리한 요구를 제기해도 거절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친인척은 당신의 착한 마음을 이용해 신분증을 빌려달라거나 돈을 빌려달라거나 집에 와서 거주하는 등 무리한 요구를 합니다.

이때 제가 깨달은 것은 당신이 이미 그에게 전방위적으로 깊이 진상을 알렸고 삼퇴도 권했으며, 수년간의 접촉을 거쳐 그녀가 당신과 대법에 대해 이미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는데 지금 그녀가 제기한 요구는 모두 당신이 승낙해서는 안 되며 일반적인 이치에 부합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연히 평화롭지만 위엄을 잃지 않고 거절할 수 있으며, 이는 당신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자 그녀가 대법에 죄를 짓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입니다.

또 어떤 수련인은 친인척이 대법 진상을 받아들이고 삼퇴하게 하려고 물질적 이익 등 물건으로 ‘매수하고 비위’를 맞췄습니다. 그 결과 그녀들은 표면적으로는 대법 진상을 받아들이고 삼퇴했지만 뒤에서는 대법에 불경한 말을 하며, 특히 관건 시각에 그녀들이 대법에 대해 정념정행할 수 있을지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어떤 대법제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대법제자 신분을 숨기지 않고, 대법제자의 일처리 원칙을 숨기지 않으며 사회에서든 주변 생활환경에서든 자신에게 좋은 수련환경을 개창했고, 평소 일언일행에서 엄격하게 대법의 표준에 따라 일하고 처사했습니다. 수련생은 자신이 잘하는 것 자체가 가장 유력하게 대법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깨달았기에 그와 접촉하는 세인 중에서 그에게 도움을 청하려는 사람도 먼저 수련생에게 이 도움이 ‘진선인(眞·善·忍)’ 원칙에 위배되지 않는지 물어봅니다.

저는 또 일부 정념정행하는 수련자들이 처음의 어려운 수련환경 중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잡아 가족이 처음에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하던 것에서 나중에 전력으로 지지하고, 점차 자신에게 매우 느슨한 수련환경을 개창해 수련 중에서, 세 가지 일을 잘하는 중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아 사부님께서 맡기신 세 가지 일을 더욱 잘한 것을 보았습니다.

수련생 여러분,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 慈悲(츠뻬이)와 위엄이 함께 있다”(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고 알려주셨습니다. 이는 법에 대한 정면적 이해와 중생을 구하는 이 부분 수련에도 체현됩니다!

이상은 단지 제 현 단계의 이해이며 맞지 않는 부분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11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1/16/49241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1/16/4924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