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베트남 사태의 전개를 논하다

글/ 베트남 수련생

[명혜망] 최근 명혜망에서는 베트남 수련생들에게 퍼레이드, 예술 공연, 대규모 공개 집회나 대규모 전단지 배포 등의 활동을 조직하거나 참가하지 말라는 제안을 발표했다. 이후 대법학회도 통지를 발표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베트남에는 여전히 홍안(Hồng Ân)이라고 불리는 그룹과 같은 사람들이 각지에서 천녀무용, 노래, 요고(腰鼓), 전고(戰鼓)와 사자춤 등의 공연을 조직하며 진상을 알리는 활동을 결합하고 있다. 랑쑹(Lang Sơn), 꽝닌(Quảng Ninh), 하이퐁(Hải Phòng) 성 등 지역에서의 이러한 단체 활동은 수련생들의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수련생들 내부에서는 홍안 그룹이 2018년 경문 ‘베트남 수련생들에게’에서 개략적으로 설명된 원칙과 제안을 따랐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가 존재한다. 일부는 이 단체가 지방 정부의 서면 승인을 받았다고 주장하지만, 다른 이들은 더 넓은 수련 환경에 미칠 잠재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5월 13일 활동 계획과 관련해 홍안 그룹은 다른 지역의 수백 명의 수련생을 초대했다. 명혜편집부의 제안이 발표된 후 많은 수련생이 이 그룹에게 활동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제안했다. 그러나 지역 내 수련생들이 교류하고 토론하는 동안, 일부 홍안 구성원들은 편집부 제안이 ‘3T’(삼퇴) 항목에만 적용되며 그들과는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또한 자신들에게 중단을 촉구하는 사람들을 ‘악의적’이라고 규정하고 그들이 사령(邪靈)에 조종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일부는 홍안에 반대하는 것이 파룬궁 자체를 파괴하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노수련생들에게 스파이가 운영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베트남 수련생들의 수련 환경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는 웹사이트가 있는데, 이곳에서 명혜 베트남어 편집부에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게시했고, 일부 사람들이 이를 수련생 그룹에 전파했다. 하이퐁 홍안의 리더인 탄(Thanh) 씨가 그런 일을 했다.

홍안 그룹의 이러한 행동은 일부 수련생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현재 상황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일부는 명혜편집부의 글을 확인한 후 홍안 그룹을 떠나기로 선택했지만, 이 그룹은 계속해서 예정된 활동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홍안의 구성원들은 계속해서 명혜망에 대한 불공정한 주장을 퍼뜨리며 새 구성원을 모집하거나 이전 구성원들이 돌아오도록 설득하고 있다. 우리는 더 넓은 수련생 공동체가 이 문제를 이해하고 제때 홍안을 중지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한 사람이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무언가를 꼭 하고 싶을 때, 그 마음은 보통 평온하지 않아 다른 의견을 듣지 못하고 자신이 옳다는 것만 증명하고 싶어 한다. 이런 상태는 나쁜 사람들에게 이용되기 쉽다. 수련인이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전체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때, 모두의 수련 환경을 파괴할 수도 있다. 정말 그렇다면 비록 처음에는 좋은 마음에서 시작했더라도 결과적으로는 큰 나쁜 일을 하게 된다. 지금 모두가 문제를 지적하고 선의로 만류하고 있으니, 수련에서는 “한 걸음만 물러서면 더없이 넓은 세상”(전법륜)이므로 정말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어 ‘진선인(眞·善·忍)’의 요구에 비추어 자신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심성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고 제고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두 사람이 모순으로 부딪치게 되면 당신들은 서로 자신을 살펴보아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 두 사람 쌍방에게 모순이 발생하면 자신을 살펴보아야 한다. 설사 제삼자로서 이 문제를 보게 되더라도 당신은 마땅히 자신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나는 그것이야말로 제고 속에서 돌비맹진(突飛猛進)하는 것이라고 말한다.”(싱가포르 법회 설법) 그러므로 우리 베트남 수련생들이 어떻게 편집부의 제안이 자신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분명히 관련이 있다. 믿지 않는다면 모두 시도해보라. 먼저 자신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다시 살펴보면, 정말로 자신과 관련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누가 수련하면 누가 얻고, 누가 수련하면 누구의 공이 자란다.

이 글은 사태 발전을 객관적으로 반영하여 모두가 법을 스승으로 삼아 이성적으로 평가하고 정념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수련인들 간의 이성적인 교류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당시 수련 상태에 대한 인식일 뿐이며, 선의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제고하려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5년 5월 1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5/13/49433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5/13/494337.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