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랴오닝성 대법제자
[명혜망] 아버지 수련생은 올해 95세로, 대법 수련에 입문한 지 5년이 됐으며 깨달음이 아주 뛰어나십니다. 작년 여름 어느 날, 저는 아버지와 식사를 마치고 그릇을 정리하다가 고개를 숙여 보니 아버지의 입꼬리가 비뚤어지고 침을 흘리고 계셨습니다. 저는 어떤 생각도 일으키지 않고 계속해서 부엌으로 걸어가며 혼잣말로 중얼거렸습니다. “사부님, 제자는 생각을 일으키지 않겠습니다. 어떤 생각이라도 아버지 수련생에게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자는 반드시 법을 스승으로 삼고 사부님과 법을 믿으며 생명의 본원까지 그렇게 하겠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잠시 후 아버지는 정상으로 돌아오셨습니다.
또 한번은 식사 후 아버지께서 손이 저리다며 손을 비비고 계셨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려야 해요. 제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에서 이해했는데, 열감, 무거움, 전기 느낌, 저림, 무언가 있는 듯한 감각 등은 에너지가 통과하는 현상이에요. 게다가 수련에는 수천, 수만, 수억 가지의 상태가 있는데 모두 좋은 일입니다. 이는 아버지께서 수련하시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니 병으로 여기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병을 추구하는 것이 됩니다. 심성이 떨어지면 아버지가 대표하는 무량한 천체 중생들을 구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의 심성은 자신의 우주 체계 생명들의 안전과 관련되어 있어요. 수련을 잘하지 못하면 사부님의 자비롭고 고생스러우신 제도에 보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무한한 희망을 걸고 있는 중생들에게도 미안한 일이 됩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생생세세의 업력을 모두 감당해 주셨어요. 아버지는 오늘 대법 수련에 들어오셔서 조금도 고생하지 않고 고통도 겪지 않았으며, 모든 좋지 않은 것들을 사부님께서 다 가져가셨어요. 이는 우리가 더 좋고 더 빨리 정법 과정을 따라가며 순수한 몸과 깨끗한 마음가짐으로 자신의 세계를 원만하게 하여 위덕을 세우기 위한 것 아닌가요? 아버지께서는 사부님께서 사람을 제도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하셨고, 사부님 말씀을 듣고 진선인(眞·善·忍)에 따라 행해야 한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아버지는 “그래”라고 답하셨습니다. 제가 “그럼 해내실 수 있으세요?”라고 여쭤보자, 아버지는 “해냈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오늘 우리의 대화를 우주의 모든 중생과 신들이 듣고 계세요. 신들도 우리의 말을 기록하고 영상으로 남기고 있어요. 말한 대로 반드시 실천하셔야 합니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버지는 하늘을 바라보시며 웃으면서 “좋아”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중생들이여, 오늘 우리가 한 말을 여러분도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수천 년, 수억 년의 기다림 끝에 우리는 오늘 대법과 성스러운 인연을 맺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을 잊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사부님 말씀을 듣고 법 안에서 정진하고 승화하여, 여러분의 희망과 당부를 안고 사부님을 따라 새로운 우주로 나아가 하루빨리 천국의 가족들과 재회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하자 저와 아버지는 이미 눈물이 가득했습니다. 아버지는 “사부님 감사합니다! 사부님은 좋으십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며칠이 지난 후, 또 아버지께서 식사를 마치신 직후였습니다. 저는 부엌에서 아버지께 드릴 숭늉 한 그릇을 떠와 식탁에 놓고 “직접 드세요”라고 말씀드린 뒤, 다른 방에 가서 일을 봤습니다. 잠시 후 돌아와 보니 숭늉 그릇이 보이지 않았고, 제가 아버지께 가져다 드리는 걸 깜빡했나 싶어 다시 부엌을 찾아봤지만 그릇은 없었습니다. 다른 방도 찾아봤지만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때 저는 그릇이 제게 말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내가 아버지 다리 위로 떨어졌어요.” 방으로 돌아가 보니 정말 그릇이 아버지 다리 위에 엎어져 있었고, 국물과 쌀알이 바닥과 아버지 온몸에 흩어져 있었습니다. 저는 서둘러 무릎을 꿇고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제 오른팔 위로 약 1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서 원망의 기운이 떠돌다가 제게 다가와 제 몸에 들어오려 했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아버지가 일부러 그런 것도 아니고, 이런 상황이 처음도 아닌데, 그냥 치우면 될 텐데 뭐가 화날 일이 있겠어?’ 생각이 끝나자마자 즉시 불같은 기운이 날아와 제 몸에 내려앉았습니다. 이때 저는 경계심을 가지고 즉시 말했습니다. “네 정체를 드러내라. 내가 널 구분 못할 거라 생각하느냐? 난 너희를 공산 홍마(紅魔) 종류로 분류해서 함께 제거할 것이다. 대법제자는 심성을 수련하고 공을 연마하는데, 어찌 화를 내고 불같이 성내며 악념을 일으키겠는가?! 네가 내 몸에 들어오고 싶으냐? 좋다, 오너라. 이제 내가 천상천하 어디서도 너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게 됐구나.” 저는 말했습니다. “네가 사기(邪氣)를 연마한다면, 나는 너를 원시의 기(氣)로 변화시키겠다. 네가 사화(邪火)를 뿜지 않느냐? 내가 진화(眞火)로 너 홍마(紅魔)를 태워버리겠다.” 사부님의 법이 제게 나타났습니다. “홍마(紅魔)를 태워 금강(金鋼)을 연마하네”(홍음4) 저는 “좋습니다, 사부님 명령을 따르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법을 외우고 발정념을 했습니다.
그릇을 정리한 후 저는 부엌으로 가서 돌아와 아버지께 물 한 잔을 따라드렸습니다. 아버지는 왼손으로 컵을 받아 입으로 가져가셨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컵을 잡은 왼손에 힘이 없어 컵 속 물이 흘러나올 것 같은 걸 보았습니다. 저는 컵을 받아들고 아버지께 여쭤봤습니다. “손이 어떻게 되셨어요?” 아버지는 “손에 힘이 없어서 사용할 수가 없어”라고 하시며 두 손을 서로 비비셨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이 일은 사부님이 안배하신 것이 아니라 사악이 교란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아버지의 몸을 해치고 대법을 파괴하며 중생을 멸망시키려 합니다. 우리의 몸은 무량한 대궁(大穹) 중생들과 대응하기 때문에, 수련을 잘하면 중생들이 모두 구원받고 수련을 잘하지 못하면 중생들이 모두 소멸될 것입니다. 그것들은 얼마나 고귀한 생명들인지, 우리는 반드시 중생을 위해 생각하고 자아를 내려놓고 사심을 버려서 사악한 생명이 우리가 방임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며, 그들의 안배를 인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아버지께 여쭈었습니다. “사부님을 믿으세요?” 아버지는 “믿지”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혹시 손발이 저릴 때 뇌졸중 증상이 나타났다고 생각하신 건 아닌가요?”라고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저를 보시고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합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사악의 계략을 역이용해 아버지가 자신을 연공인으로 여기실 수 있는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아버지가 사부님을 조금도 의심 없이 확고히 믿을 수 있는지를 시험하시는 것입니다.” 저는 아버지께 사부님께서 법에서 말씀하신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한 수련인으로서 금후의 인생행로는 개변될 것이며, 나의 법신이 당신에게 새롭게 안배해 줄 것이다. 어떻게 안배하는가? 어떤 사람들의 생명 노정은 얼마나 남았는가? 그 자신도 모르며, 어떤 사람들은 1년이나 반년이 지나 큰 병에 걸릴 수 있고, 병에 걸리면 몇 년이 될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뇌혈전 또는 기타 병에 걸려 전혀 움직이지 못할 수도 있다. 금후의 인생행로 중에서 당신은 어떻게 수련하겠는가? 우리는 당신에게 모두 청리(淸理)해 주어야 하며,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한다.”(전법륜) 저는 아버지께 물었습니다. “이해하셨어요?” 아버지는 “이해했어. 사부님 말씀을 듣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에 따라 행동하고 정념정행하며 중생을 구하겠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 다음 저는 말했습니다. “대법제자의 몸을 박해하려고 망상하는 사악한 생명들에게 경고한다. 너희가 누구든, 얼마나 높은 층차의 생명이 참여했든, 한 가지 생각만 일으켜도 그것은 너희의 죄다. 나는 너희를 모두 쳐서 떨어뜨릴 것이다. 왜냐하면 너희는 정법을 교란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주는 정법 중이고 무량한 천체 중생들이 구원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대법제자가 만약 몇 년 동안 움직일 수 없다면 어떻게 사부님의 정법을 도울 수 있겠는가? 우리는 리홍쯔(李洪志) 사부님께서 직접 선택하신 대법제자로서 어떤 생명의 관리도 받지 않는다. 누가 움직이면 그것은 그의 죄다. 오늘 왔으니 가지 말아라. 괜히 또 다른 사람을 해치러 가지 말아라.”
저는 사부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사부님, 아버지의 일은 곧 제 일입니다. 저는 절대로 사악한 생명이 무도하게 중생을 망치는 것을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오직 진실하게 수련하고 선을 향하는 마음만 사부님께 드리고, 다른 어떤 마음도 갖지 않으며 추구하지도 않겠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여전히 두 손을 비비고 계신 것을 보고 교류했습니다. “선택권은 아버지께 있습니다. 어떻게 하고 싶으신지 누구도 간섭할 권리가 없습니다. 만약 사부님을 믿으신다면 손을 비비지 마세요. 사악이 아버지를 박해할 구실을 제공하지 마세요. 사악은 ‘보십시오, 그가 법을 믿습니까?’라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여전히 손을 비비고 계셨습니다.
저는 사부님의 법을 아버지께 외워드렸습니다. “제자가 정념이 족하면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노라”[홍음2-사도은(師徒恩)]. 제가 다 읽자 아버지는 손을 내려놓고 더 이상 비비지 않으셨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함께 발정념을 했습니다. 저는 사부님의 가지(加持) 아래, 단지 이 올바른 믿음이란 한 가지 생각만으로도 사악이 아버지 몸에 가한 박해가 무형 중에 해체될 것임을 알았습니다.
그 후 저는 식탁을 정리하고 방을 나갔습니다. 부엌을 정리한 후 아버지 곁으로 돌아와 말씀드렸습니다. “손으로 제 손을 잡으세요. 힘을 주셔야 해요.” 아버지는 “나 괜찮아, 괜찮아”라고 하셨습니다. 아버지는 좌우 손으로 각각 힘을 주어 제 손을 잡으셨는데, 조금 전까지 힘이 없던 왼손이 매우 강하게 제 손을 움켜쥐었습니다. 이 일이 발생한 시간은 전후로 10분도 안 됐으며, 아버지는 원래대로 회복되셨습니다. 아버지는 울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말씀하셨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저는 “방금 무슨 일이 있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아버지는 말씀하셨습니다. “방금 80세가 넘은 노인이 와서 나에게 나쁜 일을 하라고 했어. 나는 듣지 않고 그를 한마디 꾸짖었지. ‘꺼져, 나는 나쁜 일 따위 하지 않아.’ 그러자 그가 그릇을 엎질렀어.” 저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왜 사람을 욕하셨어요? 사부님께서 ‘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해도 대꾸하지 않으며’(전법륜)라고 가르치시지 않았나요? 심성이 떨어지신 건가요?” 아버지는 “그렇구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이런 사악한 생명들은 정말 나쁘네요. 대법제자가 수련해서 성취하는 것을 원치 않는 거예요.” 아버지는 말씀하셨습니다. “나중에 그 노인이 내 손을 조종하고 내 생각을 억제했어. 그 후에 나는 사부님 말씀을 듣고 법을 스승으로 삼아 그와 협조하지 않았지. 그러자 사부님께서 우리를 도와 그놈을 정리해주셨어.”
이 일을 통해 저는 깨달았습니다. 아버지가 왜 이렇게 빨리 정상으로 회복되셨는지는 세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생각은 사부님과 법의 가르침을 떠올린 것이고, 두 번째 생각은 정법과 중생을 생각한 것이며, 세 번째 생각은 정념으로 사악을 제거한 것입니다. 기본은 타인을 위한 것이고, 무아(無我)였으며, 대법을 굳게 믿는 것이었습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19/48559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4/19/48559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