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경축 5.13] 대입 시험 지도교사의 성공 경험

글/ 중국 대법제자 칭롄(靑蓮)

[밍후이왕] 나는 99년 7월 20일 전에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기 시작했고 직업은 고등학교 교사다. 20여 년간 순탄치 않은 인생을 걸어왔고 시련도 겪었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존의 보호와 지도로 ‘진선인(真·善·忍)’에 따라 사람이 되고 점차 오늘까지 걸어왔는데 지금 이미 중년에 들어섰다.

2020년 초 우한 폐렴이 갑자기 폭발해 사람들은 단번에 어찌할 바를 몰랐고 정상적인 생활이 파괴됐으며 각 업종은 모두 어느 정도 타격을 받았다. 그중 교육계에 영향이 가장 컸는데 가장 주목받는 문제는 대입 시험으로, 졸업반 학생들의 운명이 달린 문제였다.

어느 날 나는 한 낯선 여성의 전화를 받았다. 그녀는 나에게 그의 조카 샤오텅(小藤)을 가르친 적이 있냐며 그녀의 아들은 샤오텅의 이종사촌 남동생으로, 올해 대입 시험을 보는데 현재 성적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샤오텅은 여러 번 그녀에게 나를 추천했다며 자신의 아들을 지도해줬으면 해서 전화를 했다고 했다.

유감스러운 한 가지 일

전화를 받고 샤오텅의 모습이 눈앞에 떠올랐다. 샤오텅은 우리 반 학생이 아니고 내가 몇 년 전에 지도해 준 학생이었다. 대입 시험 한 달 전 샤오텅의 어머니가 갑자기 사망해 그녀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녀가 가장 고독하고 고통스러워할 때 나와 그녀는 간고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샤오텅에게 사실 마음속으로 줄곧 해결하지 못한 걱정거리가 있었다.

대법제자로서 파룬따파는 불법(佛法)이라는 걸 알고 있다. 내가 가르친 학생은 모두 대법 진상을 알고 있고 삼퇴(중공 사당의 당·단·대를 탈퇴)를 한 학생 모두 성적은 빨리 향상됐다. 아울러 그들은 내 수업을 듣기 좋아했고 공부하기 싫어하는 마음이 없었다.

수업 중에 나는 단순히 교과서의 지식과 문제 풀이 방법을 강의하는 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건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을 도와 마음속 걱정을 해결해준다. 나는 파룬따파 수련에서 깨달은 법리로 그들을 도와주고 그들이 진선인에 동화하게 했다. 학생들의 많은 걱정은 수업 중에 자신도 모르게 사라졌다.

나는 여러 번 발견했는데 학생들이 수업 전에 감기에 걸리거나 기침 소리가 심하거나 몸이 불편했지만, 수업에서 그들의 증상은 서서히 감소했으며 수업이 끝난 후면 사라졌다. 정말로 대법 사부님 말씀과 같다. “우리는 자신을 제도하고 남을 제도하며 중생을 널리 제도함을 말한다. 그러므로 法輪(파룬), 그가 안으로 돌 때는 자신을 제도하고, 밖으로 돌 때는 남을 제도할 수 있다. 밖으로 돌 때는 그가 에너지를 내보내어 다른 사람들에게 이득을 보게 한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에너지장(能量場)에 덮인 범위 내에 있는 사람은 모두 이득을 볼 수 있어 그는 아마 아주 편안한 감을 느낄 것이다.”[1]

샤오텅은 착하기에 나는 그녀에게 대법 진상을 알린 적이 있지만, 시간이 없어 ‘삼퇴’를 시키지 못했고 그녀는 졸업했다. 그러므로 샤오텅이 ‘삼퇴’를 못한 게 내 마음속의 한 가지 걱정거리였다. 그런데 샤오텅의 이모가 전화를 걸어 나에게 보완할 기회가 온 것 같았다.

샤오춘(小春)이 왔다

약속대로 나는 샤오텅의 이종사촌 남동생 샤오춘과 만났다. 샤오춘은 재수생이다. 2019년 대입 시험을 봤는데 물리학을 잘 보지 못해 실패했다. 그러므로 올해는 물리학을 포기하고 내가 가르치는 과목을 선택했다. 그는 내가 가르치는 과목을 이미 2년간 배우지 않았고 거의 다 잊어버려 다시 시작해야 했는데 시간은 아주 빠듯했다.

새해 전염병이 폭발해 수업 과정은 전부 온라인으로 바꾸었고 갑자기 바꾼 수업 방식에 교사, 학생들이 모두 잠시 적응하기 어려웠다. 그러므로 효과는 짐작할 수 있다. 원래 대입 시험은 6월인데 전염병으로 학교는 개학할 수 없었다. 대입 시험을 정부에서 미룬다고 명확히 밝히지 않아 매 고3 수험생과 학부모는 마음속으로 불안했다. 샤오춘의 어머니는 더욱 애가 탔다. 그녀는 샤오춘이 재수생이기에 올해 대입 시험은 반드시 성공해야 하고 더는 재수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어머니의 마음을 알 수 있기에 그녀를 위로했다. “마음 놓으세요. 제가 가르친 학생은 문제가 없어요. 그 외 대입 시험을 미룰 확률이 높아요. 대입 시험은 전국적인 시험이기에 매 성(省)을 고려해야 해요. 후베이(湖北)가 심각하기에 후베이에 전염병이 안정돼야 한다고 생각해요. 너무 초조하지 마시고 이런 초조한 마음을 학생에게 보여주면 안 돼요.”

말은 이렇게 했지만 샤오춘 어머니의 초조한 마음은 반복됐다. 그러므로 그녀는 자주 전화를 걸었고 매번 모두 반 시간 이상 그녀의 감정을 하소연했다. 나는 참을성 있게 경청했다. 수련인의 낙관적인 태도로 그녀를 일깨워줬다. 그러므로 매번 이야기꽃을 피웠고 걱정은 사라졌다. 나중에 대입 시험은 확실히 미뤄졌고 우리의 계획은 더 확고하게 됐다.

샤오춘의 현 상황에 직면해 어떻게 그를 도와 신속히 성적을 향상케 할 수 있을까?

나는 자신이 있다. 진상을 알고 ‘삼퇴’하면 복을 얻는다. 이것은 여러 번 검증된 성공 경험이다. 그러므로 수업에서 나는 적당할 때 대법 진상을 그에게 알려줬다. 샤오춘은 인정했고 그는 중공의 부패에 명확한 인식이 있다. 나는 또 중공의 폭정, 중공이 ‘천안문 분신 사건’을 조작해 파룬궁을 모함하고 대법제자의 장기를 생체로 적출한 등 진상을 알려줬다. 내친김에 그에게 공청단·소선대를 탈퇴시켜줬다.

학생에게 평온한 마음과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은 학습 효율에 영향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과목을 다시 선택한 압력, 전염병의 위협, 시간의 긴박감,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이번 대입 시험 등으로 샤오춘이 받는 압력은 높다. 그러므로 그가 수업 내용을 잘 파악하지 못하거나 아무리 시험을 잘 보지 못해도, 아무리 터무니없이 틀려도 나는 적극적으로 격려했고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았으며 그가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샤오춘이 전염병에 대한 긴장감을 없애기 위해 나는 그에게 알려줬다. “이번 전염병은 중공을 겨냥한 것이기에 중공의 당·단·대를 탈퇴하고 진심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외우면 위험에 벗어날 수 있어.” 나는 또 후베이에서 일어난 많은 사례, 사람들이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읽고 우한 폐렴에서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한 사례를 들려줬다. 나는 이렇게 끊임없이 그를 격려하고 위로해줘 한 걸음씩 나아가게 했다. 이후 대입 시험 점수가 나왔고 샤오춘의 어머니는 가장 먼저 나에게 점수를 알려주며 만족해했다. 그녀는 “정말 감사드려요”라며 나에게 보충 수업료를 주려 했다. 나는 일찍이 웨이신(微信)을 삭제했기에 그녀는 나에게 계좌이체를 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녀는 모른다. 수련인으로서 이미 이익을 담담하게 봐 돈을 버는 것은 나의 본의가 아니고 그들에게 대법 진상을 알 기회를 주는 게 나의 소원이다.

나는 그녀에게 조급해하지 말고 아이가 합격한 후 함께 밥을 한번 먹자고 했다. 그때 마음을 터놓고 말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이어 샤오춘은 지원서를 냈고 합격했으며 결국 자신이 바라던 대학에 합격했다. 모두 기뻐했다.

우리는 약속대로 함께 간단히 밥을 먹었다. 밥상에서 나와 샤오춘 어머니, 아버지는 기쁘게 이야기를 나눴다. 그들 둘은 모두 의사다. 그러므로 전염병에 결합해 우리는 많은 것을 이야기했다. 특히 우한 폐렴을 최초로 폭로한 우한 의사들의 이야기였는데 이 일은 모두 알고 있었다. 그 외 하나는 두 우한 의사가 우한 폐렴에 걸렸다가 나중에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염해 기적처럼 회복된 일인데 이 일은 중국에서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들 둘도 처음으로 들었다. 내친김에 주제를 대법 진상으로 옮겼다.

나는 중공이 자작극 ‘천안문 분신’으로 파룬궁을 모함했고 대법제자의 장기를 생체로 적출한 등 진상을 그들에게 알려줬다. 그들은 좀 놀랐다. 샤오춘의 아버지는 말했다. “그해 지난(濟南)에서 공부할 때 첸포산(千佛山)에서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수련하는 걸 봤어요.” 나도 확실하다고 말했다. “1999년 7·20전에 1억 명이 파룬궁을 수련했고 그해 원흉 장쩌민 혼자 파룬궁을 탄압했어요.” 마지막에 나는 구이저우(貴州)성 장자석(藏字石: 글씨가 새겨진 돌)의 ‘중국공산당망(中國共産黨亡)’을 언급하며 이 6글자는 천연으로 형성된 글자라고 말했다. 또 그들에게 핸드폰에서 ‘장자석’을 검색해보라며 발견된 과정을 서술했다.

나는 말했다. “하늘에서 중공을 소멸하려 해요. 하지만 우리는 당·단·대를 가입할 때 맹세한 적이 있어요. 생명을 그에게 바친다고 했어요. 이것은 독한 맹세입니다. 단지 마음속으로 당·단·대를 탈퇴하면 이 독한 맹세를 지울 수 있고 재앙을 피할 수 있어요. 우리는 모두 선한 사람이에요. 우리는 중공에 따라 불운해지면 안 돼요!” 그들은 머리를 끄덕였고 나는 그들의 ‘삼퇴’를 도와줬다.

나는 그들에게 알려줬다. “우리가 여기에 모인 것은 인연입니다. 세상이 이렇게 큰데 우리 오늘 몇 사람이 여기에 모일 확률은 아주 낮아요. 저는 이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여러분의 마음을 이해해요. 저는 돈을 위해 온 게 아니고 저는 인연을 위해 온 것으로 당신들을 위해 왔어요!” 샤오춘의 어머니는 가방에서 두꺼운 돈다발이 든 편지 봉투를 꺼내며 말했다. “이것은 선생님께 준비해 놓은 거예요. 하지만 선생님 말씀을 들은 후 저는 이것을 드리는 건 선생님에 대한 모욕인 것 같아요. 당신은 진정한 선생님이세요!”

샤오춘의 어머니는 또 말했다. “선생님은 모르시겠지만 제 한 동창에게 샤오춘의 다른 과목을 가르치게 했어요. 하지만 매번 그는 아이에게 맞게 하는 게 하나도 없다고 꾸짖었어요. 저와 아이는 그 집에 가서 지도를 받을 때마다 고통에 시달렸죠! 하지만 선생님은 다르세요. 매번 아이가 돌아올 때 자신감이 넘쳐요. 매번 선생님과 통화한 후 희망이 넘쳤어요. 정말로 선생님께 감사드려요! 선생님은 우리 집의 귀인이세요!”

나는 말했다. “샤오춘은 제가 비용을 받지 않은 첫 번째 학생이 아니고 또 마지막 학생도 아니에요.”

샤오텅(小藤)이 돌아왔다

샤오춘이 진상을 알고 걱정거리는 반쯤 줄었다. 샤오텅은 어떻게 하지? 과연 샤오춘의 어머니가 샤오텅이 며칠이면 여름방학이라 곧 나를 보러 온다고 말했다. 다른 절반의 걱정거리가 해결됐다. 마음속으로 사존의 자비로우신 배치에 감사드렸다.

며칠 후 보슬비가 내리는 오후에 샤오텅이 왔다. 몇 년 만나지 않아 이미 아가씨로 변해 하마터면 못 알아볼 뻔했다. 만난 후 비로소 알게 됐는데 샤오텅은 곧 졸업했고 전공은 법학이었다.

옛이야기를 한 후 나는 그녀의 전공에 대해 말했다. “어떤 사람은 말하지. 사회에서 가장 타락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직업이 있는데 교사, 의사, 판사라고. 교사는 글을 가르치고 인재를 양성하며 학업이나 기예를 전수하고 아이에게 선악과 시비를 변별하게 하지. 그들 마음속에 선(善)의 종자를 심어줘. 의사는 죽어가는 사람을 구하고 다친 사람을 치료해 주며 의술로 사람을 구제해. 판사는 공평성을 유지하고 정의를 펼치지! 이 세 직업이 타락하면 나라는 사라져. 지금 중국은 이런 위험한 지경에 처해 있어. 예를 들면 네가 배운 법률을 예를 들어보자. 지금 어떤 판사는 법정에서 직접 변호사에게 말해. ‘당신 입 다물어. 나에게 법률을 말하지 마. 공산당이 바로 법이야.’ 어떤 판사는 법을 알면서도 법을 위반해. 넌 파룬궁을 알고 있지? 현재 중국 법률에서 정식으로 발표한 공문서에 따르면 파룬궁은 완전히 합법적이야. 그러므로 많은 정의감 있는 변호사는 대법제자에게 무죄 변호를 해주지.”

샤오텅은 말했다. “선생님, 현실과 접촉할수록 중공의 어두운 면을 알게 돼요. 처음에는 법을 배워 정의를 펼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알아본 후 몹시 어렵다는 걸 알았어요. 전공과 수업을 들을 때 우리 교수님은 많은 사건 사례를 말씀하셨어요. 저는 갈수록 그런 환경이 싫어져요. 그래서 대학원에 응시하려 해요. 나중에 교사가 되고 싶어요. 그런 시비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나는 이어 말했다. “방금 그런 말에서 너의 선한 마음이 있는 걸 볼 수 있어서 선생님은 진심으로 너를 위해 기뻐! 중공 통치 아래 어디에 법치가 있어? 독재로 얼마나 많은 억울하고 잘못된 사건을 만들었어? 얼마나 많은 운동을 했고 얼마나 많은 생명을 해쳤어? 중국인은 선악은 응보가 있다고 말해. 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면 업보를 받고 한 정당이 나쁜 일을 하면 업보를 받아! 우리는 당·단·대에 가입할 때 독한 맹세를 했고 자신의 생명을 그에게 바친다고 말했지. 생각해봐. 이건 위험한 거 아니니? 중공은 죽기 전에 희생양을 찾으려 해. 그러므로 선생님은 여기에서 너에게 축복을 주려 하는데 네가 마음속으로 탈퇴하길 바라고 그 독한 맹세를 지우고 아름답고 광명한 미래가 있으면 해. 어때?”

“좋아요, 선생님 저는 당원이에요. 탈퇴하겠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나는 이어 그녀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삼퇴를 시켜서 다른 걱정도 해결됐다. 나는 진심으로 기뻤다.

“왜냐하면 우리는 당신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샤오춘이 대학 입학통지서를 받은 후 그의 어머니는 나에게 한 단락 글을 썼다. “오늘 아들의 입학통지서를 받았어요. 정말로 감개무량해요! 굴곡진 길에서 우리는 운이 좋아요. 왜냐하면 우리가 선생님을 만났기 때문이에요. 선생님은 우리 온 가족의 귀인이고 복음입니다.”

나도 감개무량했다. 파룬따파를 수련하지 않았다면 나도 다른 교사와 마찬가지로 이미 물욕에 눈이 멀고 재물을 목숨처럼 여겼을 것이다. 파룬따파를 수련하지 않았다면 내 어디에 평온한 마음과 지혜가 있겠는가? 또 어떻게 그들을 위해 미혹을 타파할 수 있었겠는가? 혹시 눈앞의 전염병에 놀라 어찌할 바를 몰랐을 것이다.

어떤 의의에서 말하면 나는 아마 당신 눈의 귀인이지만 당신은 알고 있는가? 진정한 귀인은 우리의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존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이시다. 혹시 머지않은 장래 당신은 알게 될 것이고 전 세계에서도 알게 될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1년 5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5/21/42586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