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기술 관련 수련생에게 드리는 몇 마디 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1999년 ‘7.20’부터 지금까지 벌써 20여 년이 지나갔다. 이 기나긴 정법(正法) 수련 중에서 우리 기술 수련생들은 정말 너무나 대단했다. 그들이 한 노력은 말로 형용하기 어렵고 일으킨 작용도 대체할 수 없다.

수많은 엄동설한에 밤낮없이, 남들은 다 휴식하고 삶을 즐겨도 그들은 중생구도를 위해 바삐 보냈다. 때로는 끼니도 잊고 날마다 잠도 아주 적게 잔다. 인쇄, 제본, 기계수리 등등 기계 앞에만 앉으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갔다. 제도받은 모든 중생과 매 진상자료 뒤에는 그들의 고생이 스며있고, 그들은 실제 행동으로 서약을 실현하고 있다.

그들의 노고에 감탄함과 동시에 아무래도 우리 모두 수련인이기에 내가 본 그들의 부족함도 교류하고 싶다. 손실을 줄이고 이후의 길을 바르게 걷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리며, 법에 있지 않은 부분은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1. 정체(整體) 환경이 부족하고 심성이 따라가지 못하다

중국공산당(중공)의 강압적인 박해 속에서 우리 기술 수련생들은 대부분 자료점과 별도로 연락한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자연스레 남의 눈에 띄지 않고, 다른 수련생을 만나기 꺼려하거나 아주 적게 만나는 상태가 됐다. 이는 객관적으로 정체적인 교류와 비학비수(比學比修) 환경이 없게 만들었다. 게다가 많은 수련생이 보편적으로 기술 수련생에 대해 좀 더 존경하고 심지어 숭배하기도 한다. 수련생의 능력을 크게 보고 심성 문제를 가끔 소홀히 대한다. 이 때문에 기술 수련생을 일깨워줄 수련생이 많지 않고 그들도 가정이나 수련생 사이에 협조할 때 자신이 닦아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홀시한다. 그래서 일부 기술수련생은 심성 수련이 좀 떨어진다. 속인의 기술이 아무리 뛰어나도 그것이 심성 방면의 수련을 대표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들은 잊고 있었다.

어떤 기술 수련생은 다른 수련생과 모순이 생기면 자신을 찾으려 하지 않고, 문제에 부딪히면 가끔 외곬으로 나가거나 다른 수련생의 건의를 들으려 하지 않는다. 하지만 각지에 기술 수련생이 적다 보니 가끔 협조하는 수련생에게 크나큰 어려움을 조성한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문제를 기술 방면으로만 보고, 스스로 말한 “자기를 먼저 닦고 기계를 수리한다”는 말을 잊어버린다.

한 여자 기술 수련생이 있는데 정법(正法) 항목에서 아주 잘하고 착실하며 책임을 진다. 자신의 본업을 잘하는 외에 세 가지 일도 한 번도 빠뜨리지 않았다. 하지만 가족에 대한 원망이 아주 크고 두려움도 많아서 사악이 그 빈틈을 타 엄중한 병업 상태가 나타났다. 수련생이 발견했을 때는 이미 늦었고 결국 병업 상태로 세상을 떠나 현지에 큰 손실을 안겼다.

2. 자아(自我)가 강해 좀처럼 남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어떤 기술 수련생은 자기도 모르게 자기 관념에 부합되지 않는 수련생을 배척한다. 무슨 자료를 만들지 그가 결정하고, 자아가 강할 때는 그의 의견과 맞지 않은 수련생에게는 자료를 공급해주지도 않는다. 심지어 다른 자료점에서 그의 말을 듣지 않으면 이 자료점에 기술지원을 해주지 않아 아주 나쁜 작용을 일으켰고 수련생 사이에 내부적인 정력 소모를 크게 만들었다.

심지어 일부 기술 수련생은 밍후이왕을 배척해 자료점에서 ‘밍후이주간’을 만들지 못하게 한다. 태도가 아주 강경하고 남의 권고를 전혀 듣지 않는다. 사부님께서는 중대한 문제는 밍후이왕을 보라고 하셨지만 이 기술 수련생은 전혀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는 심각한 사오(邪悟) 상태이고, 자신의 주의식(主意識)이 누구에게 지배당했는지 전혀 모르는 것으로 현지 수련생들에게 큰 교란을 조성했다.

우리 대법제자는 법을 위해 태어났고 법을 위해 왔다. 지금 우리의 생명은 자기 것이 아니라 모두 정법(正法)에 속하고, 우리의 일체는 모두 법이 준 것이다. 그들의 기술을 포함해 모두 자기 것이 아니므로 일에 부딪혔을 때 절대 독단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꼭 겸허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자기를 수련생 사이에 놓아야지 절대 수련생 위에 놓아서는 안 된다.

다른 수련생이 의견을 제기하면 어떤 기술 수련생은 겉으로는 아무 말을 하지 않지만 여전히 제멋대로 행동한다. 자아를 내려놓고 정체를 원용하는 것은 심성 경지의 표현이고, 착실히 수련하는 모든 정법시기 대법제자라면 마땅히 해내야 한다. 이는 한 지역에서 정체적으로 제고하고 승화하는 관건적인 부분이기도 하다.

한 남자 기술 수련생이 있는데 평소 법공부, 법암기, 연공을 열심히 하고 중생구도도 성심껏 했다. 기술 수준도 좋아 늘 본인이 진상자료를 만들어 배포했는데 그가 살던 지역의 아파트 단지에 거의 모두 배포했다. 몇 번 사악에게 납치됐지만 모두 정념으로 뛰쳐나왔고 사람이 아주 좋았다. 하지만 자아가 너무 강해 심성 방면에서 고비를 넘길 때가 아주 적었고, 남의 권고를 거의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발정념할 때 장기간 손이 넘어갔다. 수련생들이 늘 일깨워줬지만 몇 년간 이러했다.

결국 납치돼 감옥에서 박해받아 세상을 떠났고 현지 정법에 큰 손실을 조성해 너무 안타까웠다.

3. 두려움이 많다

장기간 자료를 만들었기에 이 공간과 다른 공간에서 교란하는 사악의 요소가 아주 많아 큰 압력을 감당했는데 대부분 두려움이 많다. 시간이 있어도 정체로 협조하는 항목에 거의 참여하지 않았는데 물론 여기에는 안전을 고려하는 요소도 있을 것이다. 단체 법공부와 교류에도 거의 참여하지 않아 제고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많이 놓쳤다.

내가 아는 한 기술 수련생은 평소 법공부와 자신을 닦는 것을 중시하지 않았다. 어느 날 사악에게 납치된 후 두려움 때문에 수련생을 팔아먹었고 심지어 누가 자신을 어디로 데리고 가서 기계를 수리했는지까지 다 말했다. 배신당한 수련생은 원망 때문에 경찰을 다른 자료점에 데리고 가서 수련생을 붙잡으려 했다. 그 가운데 집을 떠나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던 수련생이 중형 판결을 받아 정체에 큰 손실을 입혔고, 현지 정법 환경도 크게 파괴됐다.

4. 일하기 급급해 법공부, 연공, 발정념을 홀시하다

어떤 수련생은 바쁘기 시작하면 법공부와 연공을 중시하지 않고 심지어 오랫동안 법공부를 별로 하지 못한다. 연공은 더 말할 것도 없고 발정념할 때 손도 떨어져서 사악을 제거하는 작용을 전혀 일으키지 못하고, 일하는 것을 수련으로 여겼다. 무슨 항목을 하든 법공부와 발정념을 잘하고 자신을 잘 닦는 것이 전제조건이며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일하는 것이다. 많은 수련생은 신체에 문제가 생겨서야 자신을 닦는 것을 중시하고 자신에게서 찾기 시작했다.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수련생이 잘못했다는 것이 아니며 문제점을 보았을 뿐이다. 써내어 이 방면의 문제가 있는 수련생을 일깨워주고 그들이 중시하기를 바란다. 박해가 앞에 닥쳤을 때 조급해해서는 안 된다. 몇 년간 비통한 피의 교훈이 너무 많았다.

여러 해 동안 수련생들이 하나하나 박해받고 납치되며 심지어 세상을 떠나는 것을 볼 때 가장 괴로웠다. 그러한 고통은 무어라 형용하기 어렵다. 우리 모두 정진해 법공부를 많이 하고 자신을 많이 찾아 굽은 길을 적게 가고, 진정으로 사부님이 요구하신 정체 제고, 정체 승화에 도달하면 좋겠다. 정법이 끝났을 때 누구도 뒤처지지 말고 함께 사부님 따라 집으로 돌아가자.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관점만을 대표할 뿐, 옳고 그름은 글쓴이 개인의 책임이므로 독자 스스로 헤아리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5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5/1/4240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