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고금 증거, 백 세 노인의 비밀

글/ 무기명

[밍후이왕] 수명을 연장하고 복을 보태는 것은 매 사람의 소원이다. 이 소원을 이룰 수 있는가? 옛사람은 어떻게 수명을 연장했는가? 현대 사회에서 또 어떤 새로운 좋은 처방이 있는가?

손사막(孫思邈)은 당나라 때 이름난 의학가며 ‘약왕(藥王)’이라고 불리었다. 손사막은 양생을 숭상하고 몸소 실천하여, 백 세가 넘어서도 눈과 귀가 나쁘지 않았다. 손사막은 ‘사람은 고상한 도덕을 수양해야 한다’라고 제안했고, 자신에 대해 만족할 줄 알면 항상 즐겁고, 가정 형편의 빈곤과 부유로 인해 스스로 낮추고 자만하지 않았다.

손사막은 ‘복수론(福壽論)’에서 말했다. “복이 있는 자는 선을 행하여 덕을 쌓은 것이고, 불행한 자는 선을 행하지 못해 덕을 쌓지 못한 것이다.”, “복은 선을 행하여 얻은 것이다” 뜻은 선덕을 많이 쌓고 마음이 선하면 복은 자연히 오래가고 필연 신심은 건강하고 장수한다. 만약 화가 마음에서 나오고 하늘의 뜻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영단 묘약을 먹어도 장수할 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이 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을 닦는 것이다.

대통령의 축하 편지를 받은 백 세 노인

행복한 노인 한 분이 계신다. 그녀는 백 세 생일을 맞이하는 날 트럼프 영부인의 친필 서명 축하 편지를 받았다. 영부인 멜라니아는 축하 편지에서 말했다. “이 아름다운 시간 당신을 축하합니다. 당신의 백 세 생일이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당신과 당신 가족이 그날이 아름답고 자랑스러웠으면 합니다.” “우리는 당신의 지구력이 있는 힘과 정신에 계발을 받았습니다. 우리와 당신의 가족, 친구는 함께 이 성대한 이정표를 축하합니다.”

천메이허(陳美荷) 노인의 백 세 생일

1920년 1월 16일에 태어난 천메이허(陳美荷) 여사는 미얀마계 화교로 패션 디자이너였고, 이름난 리바이스 청바지는 그녀가 디자인했으며, 자신의 패션디자인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불교를 믿었고 네 명의 자녀를 두었다.

1996년 큰딸이 파룬궁(法輪功)을 수련하고 그녀에게 소개해 주었다. 노인은 76세, 그해부터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이전에 심장병, 고혈압이 있었는데 연공 후 모두 완쾌됐다. 그녀의 남동생은 의사이기에 매번 그녀를 보러 올 때 약을 가지고 왔다. 나중에 그녀는 더는 약이 필요 없었고 몸은 줄곧 건강했다.

2004년 천메이허의 딸 쩡궈바오(曾國寶)는 퇴직 후 샌프란시스코에 어머니를 뵈러 왔다. 노인은 등이 심하게 굽었고 곧게 설 수 없었다. 쩡궈바오는 말했다. “그때 어머니가 참장(站樁)하고 있을 때, 자세가 옳지 않다고 말하며 어머니의 손을 이렇게 올렸는데 손을 올릴 때 어머니의 등은 ‘찰칵’ 소리가 나더니 등이 곧게 펴졌어요. 곧 바르게 누워 주무실 수 있었어요.” 그때부터 천메이허는 파룬궁 수련에 대한 결심이 더욱 확고했다. 노인은 병이 없는 가벼운 몸이 됐고 그녀는 수련이 아주 즐겁다고 말했다.

노인이 80세 되는 해에 중공이 국제적으로 파룬궁에 대한 헛소문으로 먹칠을 할 때, 그녀는 샌프란시스코 중국영사관에 가는 것을 견지했다. 그녀는 자신이 파룬궁을 수련하여 이로움을 얻은 이야기를 해외 사람들에게 말했다.

딸 쩡궈바오는 말했다. “어머니는 사람이 좋으며 화낸 적이 없어요. 어머니는 항상 즐거워해요. 바로 법에 용해되었어요. 어머니는 100세까지 사신다고 생각하셨는데 마침내 100세가 되셨어요.”

수련의 길에서는 이런저런 시련과 번거로움이 있다. 수련자의 마음이 침착하고 대법 표준에 따라 심성을 닦으면 기적은 발생한다.

세 가지 암에 걸렸던 근 백 세 인위즈, 건강 장수

이 분은 중국 대륙에서 생활하는 장수 노인이다.

인위즈(尹玉芝)는 지린(吉林)시 사람이고 초등학교도 다닌 적이 없다. 인위즈 노인은 일찍부터 약골인 데다 심각한 심장병, 고혈압, 규폐병을 앓고 있었는데 38세 때다. 그녀는 산업재해로 오른쪽 어깨가 분쇄성 골절이 됐다. 안에 철판을 박았고 몇십 년 어깨는 사용할 수 없고 펼 수도 없었다.

73세 때, 그녀는 간암, 자궁암, 난소암 세 가지 암에 걸렸다. 시 종양 병원, 인민병원, 부대 222병원, 세 병원에서 모두 진찰을 받았는데 의사는 간암 한 가지에서 이미 말기로 3개월밖에 살 수 없다고 했다. 그때 그녀는 절망했고 생명은 최후까지 왔다.

자녀들은 수술할 수 있냐고 물었다. 의사는 나이가 많아 수술대에서 내려오기 힘들다고 말했다. 자녀들은 그녀를 부대 병원의 고급 병실에 입원시켰다. 모든 좋은 약과 각종 민간요법을 다 사용했다. 2개월 동안 공공의료비만 2만 위안(한화 약 347만 원)이고. 개인 비용은 4만 위안(한화 약 695만 원)이 들었다. 하지만 그녀의 병세는 조금도 좋아지는 기미가 없었고 자녀들은 속수무책이었다.

그때 그녀의 딸은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었는데 어머니에게 말했다. “지금 파룬궁만이 어머니를 구할 수 있어요. 파룬궁을 수련하세요.” 딸은 파룬궁이 어떻게 좋다는 것을 많이 말했다. 그때 인위즈는 마지못해 말했다. “그래, 너희들은 수련해라, 나는 이미 늦었다.”

하지만 노인은 절망 중에 한 가닥의 희망을 마음속으로 기대했다. 딸이 파룬궁을 수련해 수혜를 입은 것을 그녀는 알고 있다.

그날 밤, 잠에서 인위즈는 꿈에 파룬따파(法輪大法) 대사께서 그녀에게 몸을 청리해 주시는 것을 똑똑히 보았다. 이튿날 깨어난 후 복수로 인해 오랫동안 앉지 못하던 그녀는 뜻밖에 일어나 앉았다. 복부는 그리 부풀지 않았다. 그녀는 기뻐하며 그녀를 돌봐주는 아들에게 말했다. “빨리 너의 누나와 여동생을 불러. 그들의 사부님께서 나의 몸을 청리해 주셨어. 나도 파룬궁을 배우겠다.”

그때 인위즈는 아직 병상에서 내려와 서지 못했다. 침대에 앉아 파룬궁 사부님의 설법을 듣고 수련을 시작했다. 그녀의 몸은 하루하루 좋아졌다. 배의 복수도 사라졌고 병상에서 내려올 수 있었으며 온몸에 힘이 났다.

7일 사이에 몸은 큰 변화가 일어났다. 그녀는 이런 기적이 자신의 몸에서 발생한 것에 놀랐다. 대법 사부님에 대한 감사는 언어로 다 말하지 못한다. 수련하지 않는 자녀는 그녀가 죽을 무렵에 잠깐 정신이 맑아지는 ‘회광반조(回光返照)’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녀 마음속으로 똑똑히 알고 있는 것은 정말로 구도된 것이다.

7일째 되는 오후, 자녀가 그녀를 집에 모셔왔다. 돌아온 후 몇 명의 자녀는 돌아가며 그녀를 루산(廬山), 칭다오(青島), 펑라이(蓬萊), 라오산(嶗山), 베이다이허(北戴河), 난다이허(南戴河) 등을 여행시켜 주었다. 자녀들은 마음속으로 ‘회광반조’ 기간에 효도해 드린다고 생각했지 그녀가 정말로 완쾌되어 일어난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나중에 자녀들은 말했다. “우리는 병원에서 치료할 수 없는 사람이 기적처럼 완쾌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파룬궁이 이렇게 신기한지 상상도 못 했어요.”

1999년 7월, 장쩌민(江澤民)이 명령을 내려 파룬궁을 박해했고, 무서운 탄압을 시행했고, 대법 사부님께 죄를 뒤집어씌우고 모함했다. 수련하던 딸은 박해당했다. 이런 모든 것에 인위즈 노인은 동요되지 않았다. 그녀는 경찰에게 말했다. “저의 두 번째 생명은 리 대사님께서 주셨습니다.” 86세 그해 인위즈는 시 공안국에 가서 딸을 위해 이치를 따졌는데 정기가 넘치고 두려움이 없었다.

지금 인위즈는 이미 근 백 세의 고령이지만 어떤 질병도 없고, 옷을 빨고 밥을 짓고 청소도 하며 할 수 있는 일은 모두 스스로 하고 있어 자녀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인위즈의 한평생은 순탄치 않았는데 뜻밖에 늙어서 복을 얻었다. 그녀는 운 좋게 스스로 절망할 때 파룬따파 수련을 선택했다. 인위즈는 말했다. “저는 근 한 세기 세상의 변함을 보았고, 인간 세상의 각종 상태를 꿰뚫어 보았습니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납니다. 이것은 변하지 않는 하늘의 이치입니다.” “관건 시기, 누구의 말을 듣고, 무엇을 믿는가는 모두 자신의 선택입니다. 기회는 사람마다 모두 평등합니다. 당신이 만고에도 만나지 못하는 기연을 소중히 할 수 있는가를 봐야 합니다. 당신이 파룬따파를 믿으면 진심으로 후회하지 않고, 우리 사부님의 구도를 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근 백 세 노인이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진심 어린 목소리입니다.”

생명 비밀의 열쇠를 열다

파룬궁은 또 파룬따파라고 부른다. 1992년 중국 창춘(長春)에서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전하셨다. ‘진선인(真·善·忍)’을 근본적 지도로 하며, 다섯 가지 공법은 느리고 부드러운 공법이다. 짧은 기간에 전 중국으로 전파되어 1억 명이 수련하여 심신의 건강을 얻고 사회의 도덕은 향상됐다.

1998년 5월, 국가체육총국에서 파룬궁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자 전면적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연구팀은 센양(沈陽), 하얼빈(哈爾濱) 등 지역을 조사했다.

1998년 9월, 국가체육총국의 조사를 협조하기 위해 전문의, 의학 교수 등 전문팀이 조직한 조사팀이 1998년 9월부터 광둥(廣東)성의 광저우(廣州), 포산(佛山), 중산(中山), 자오칭(肇慶), 산터우(汕頭), 메이저우(梅州), 차오저우(潮州), 제양(揭陽), 칭위안(清遠), 사오관(韶關) 등 시의 약 12,500명 파룬따파 수련자의 심신 건강상태를 조사한 결과를 서류로 만들었다. 결과 파룬궁은 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율이 97.9%라고 밝혔다.

조사보고서는 “수련 전 일부 의학에서 고질병·불치병·난치병에 걸린 수련자 중에서 어떤 사람은 병원에서 ‘사형선고’를 받았고, 어떤 사람은 전문가도 ‘치료할 수 없다’라고 결론을 내린 사람들이다. 하지만 파룬따파를 수련해 그들은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했다. 의학 전문가도 놀라고 당황해하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었다.

10월 20일, 국가체육총국과 파룬궁 수련생 간담회를 개최했는데 조사연구팀 팀장 추위차이(邱玉才)는 말했다.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창춘의 몇십만 명의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수련해서 층차가 높아지고, 몇십 개 전문대학 교수, 박사, 지도교사, 고급 간부, 노동자에서 지식인 각 층이 모두 있었습니다. 확실히 공의 효과가 탁월합니다. 이 방면에서 의심스러운 점이 없습니다.” “이런 일을 우리 창춘에서 조사 완료 후 일부러 보고서를 써서 국가체육총국에 보고했습니다. 우리는 파룬궁 공법의 효과는 좋고 사회의 안정, 정신문명 건설에 효과가 탁월하며 이 점은 충분히 의심할 점이 없습니다.”

1998년 하반기, 전국인민대표 상무위원회 위원장 차오스(喬石)와 일부 인민대표 퇴직 간부는 파룬궁에 대해 몇 개월의 조사를 진행했고 ‘파룬궁은 국가와 인민에 유리하고 한 가지도 해를 끼치지 않는다’라는 결론을 얻었다. 아울러 연말 중공 중앙정치국에 조사보고서를 올렸다.

파룬따파를 수련한 수련생에게 이상 몇 가지 신기한 현상과 진실한 효과가 나타난 것은 현대의학에서 상상할 수 없고 실증과학은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한다. 왜 현대의학에서 치료할 수 없는 병이 파룬따파 수련 후 치료됐고 구도됐는가? 왜 현대의학에서 돌파하지 못한 난제가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아주 쉬운 일인가? 확실히 현재 의학 이론에서 답을 찾기 어렵다. 이것은 일종 초상적인 과학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중화 전통이 남긴 오천 년 문명의 자원에서 친히 굽어살펴보면 답은 이미 거기에 쓰여 있다. “하늘의 도리는 사사로움이 없고, 항상 착한 사람 편에 선다.”, “하늘은 친한 이가 없으니 오직 덕이 있는 이를 돕는다.”, “악행은 화를 부르고, 복은 덕이 낳는다” 그러므로 행복은 늘 진실, 선량, 무사와 함께 있고 늘 덕행이 있는 사람 주변에 있으며, 허위적이고 간사하고 음흉하고 악독한 것은 물과 기름의 관계이다. 덕을 쌓고 선을 지향하는 것을 제창해야 복덕이 있고 복을 받는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환경에서든, 하늘의 뜻에 따르고 도덕을 굳게 지키는 것은 사람들이 시시각각 명심해야 할 것이다. 오늘 우주 대법이 세상에 진리를 전하게 된 것은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기연이고, 우주 ‘진선인(真·善·忍)’의 특성에 따라 하면 자신을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선택한 것이다.

 

원문발표: 2021년 3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3/11/4215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