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사사로이 션윈 공연을 녹음한 교훈을 말해 보겠다(두 편)

글/ 중국 수련생

[밍후이왕]

각성

2021년 설날 오후 나는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션윈 공연을 보았다. 전반부를 볼 때 갑자기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스마트폰으로 션윈의 모든 노래를 녹음할 생각을 했다. 이렇게 하면 항상 가사를 볼 수 있고 공연 중의 예술가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그러나 당시 그렇게 해도 될지 몰라 잘못할까 봐 걱정되어 움직이지 않았다. 후반부를 볼 때 이런 생각이 또 올라왔다. 나는 자신을 위로했다. 내가 밖으로 전하지 않고 혼자 보는 건 괜찮지 않을까? 그래서 나는 휴대폰으로 후반부 션윈의 모든 노래를 녹음했다. 그리고 전반부 노래를 녹음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초이틀, 딸이 친정에 오기에 나는 오전에 애들을 접대할 준비를 하느라 너무 힘들어 평소처럼 점심에 연공하지 못하고 속인의 방법을 취해 잤다. 이렇게 2시간을 잤는데 이런 일이 여태껏 없었다. 저녁에 애들이 놀러 나간 후 나는 서둘러 수련생에게 줄 사람을 구할 자료를 인쇄했다. 애들이 돌아왔을 때 나는 거의 다 인쇄하여 컴퓨터와 프린터를 껐다. 밤에 어린 외손자와 딸, 시어머니가 나의 작업실에서 잤는데 그 방에는 사부님의 법상도 있었다.

초사흘 아침, 그들이 달게 자고 있을 때 ‘쾅’하는 소리에 놀라 잠에서 깨어났다. 시어머니가 눈을 떴을 때 방이 매우 밝고 붉은빛이 있는 것을 보고 내 컴퓨터가 탄 줄 알고 얼른 보았는데 손상된 흔적이 없었다. 시어머니가 나에게 알려주어 나는 얼른 방에 들어가 보았다. 컴퓨터를 열어보았는데 별일 없었고 프린터를 열어보아도 정상이었다. 멀티탭도 닫혀있었기에 탈 일이 없어 이상하게 여겨졌지만, 그들에게 창밖 아래층에서 폭죽을 터뜨린 것일 수 있다고 위로했다.

우리 집은 3층에 있다. 오전에 고향에 사는 두 시누이가 전화했는데 고향 집의 우리가 자는 방안의 라디에이터가 망가졌다고 했다. 며칠 뒤면 시어머니 생신이기에 노인은 고향 집에 돌아가 며칠 지내고 싶어 했다. 우리는 돌아가 며칠 있기로 계획하고 미리 애들 고모에게 우리가 돌아가면 방이 따뜻하게 우리 집 라디에이터를 틀어놓으라고 부탁했다. 시누 둘이 가서 테스트했는데 우리가 자는 방의 라디에이터만 망가졌고 다른 방은 모두 망가지지 않았다. 나는 안으로 찾았다. 요즘 설을 쇠느라 바빠 수련을 게을리하고 법공부, 연공이 모두 따라가지 못했으며 심성 시험도 잘 넘지 못했다. …… 상태를 조절해야 한다.

밤에 나는 평소처럼 컴퓨터를 열고 밍후이왕에 접속했다. ‘사사로이 션윈 공연을 녹음 제작한 교훈’이라는 기사가 나의 마음을 끌었다. 나는 얼른 수련생이 쓴 기사를 열어보았다. 어젯밤, 그믐날 밤에 나는 션윈 공연을 볼 때 너무 좋아 속으로 ‘션윈을 녹음하여 누구에게도 전하지 않고 혼자 보는 것은 잘못이 없지 않은가?’라며 생각하고 자녀에게 소프트웨어로 녹음하게 했다…… 오늘(설날) 아침 차를 몰고 시어머니 집에 갈 때 차 앞면에서 이상한 소리가 났다. 3분의 1쯤 갔을 때 ‘쿵’하는 소리와 함께 앞 유리가 폭발하는 소리가 나더니 많은 균열이 있었고 계속 갈라졌다……

수련생이 쓴 기사를 다 보고 나는 시어머니가 나의 작업실 방에서 들은 폭발 소리와 그 방의 붉은빛, 우리 고향 집의 잠자는 방의 라디에이터가 망가진 등 일이 생각났다. 이는 사부님께서 내가 깨닫지 못한 것을 보시고 나에게 수련생의 기사를 보게 하여 내가 사사로이 션윈 공연 프로그램을 녹음했다고 나를 일깨워주신 것이다! 나는 일의 엄숙함을 느끼고 얼른 휴대폰의 션윈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서둘러 컴퓨터에 접속하여 문장을 써 밍후이왕을 통해 사존께 제자가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이 기사를 다 쓰자마자 컴퓨터는 무슨 영문인지 모르지만, 마우스가 몇 번 흔들리더니 다운되어 화살표를 찾을 수 없었고 기사도 저장할 수 없었다. 나는 휴대폰으로 이 기사를 찍은 후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켰더니 컴퓨터가 정상이었다. 나는 방금 찍은 기사를 다시 정리하려고 휴대폰을 연결했는데 안에 녹음한 션윈 프로그램이 남아있는 것을 발견했다. 컴퓨터에 연결할 때 삭제했는데 깨끗하게 삭제하지 못해 다른 곳에 저장되어 있어 사존께서 나에게 완전히 삭제하라고 하신 것이다. ‘항상 일깨워주신 사존의 보호에 감사드립니다. 어리석은 제자가 정진하지 못해 항상 잘못을 범하고 있습니다! 애들이 그 방에 자서 오늘 밤에는 향을 피우고 사존께 잘못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내일 꼭 사존께 향을 올리고 잘못을 인정하겠습니다. 오늘 밤에 먼저 책을 펼치고 사부님 사진에 먼저 잘못을 인정하겠습니다. 제자는 잘못한 것을 알았습니다. 사존께서 용서해주세요!’

여기에서 나는 나의 교훈으로 마찬가지로 수련생들에게 귀띔하겠다. 오늘날 전자 설비가 매우 발달했고 휴대폰의 기능도 매우 많다. 절대 사사로이 어떤 전자 설비로든지 션윈 공연을 녹음해서는 안 된다. 혼자 보아도 안 되고 어떤 구실이든 안 된다. 이것은 죄를 짓는 것이다.

사사로이 션윈 공연을 녹음한 인식을 말해 보겠다

나는 2년 정도 션윈 공연을 보지 못해 속으로 매우 조급했다. 어머니 수련생도 보고 싶어 했다. 지난 2년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어서인지 볼 수 없거나 상태가 매우 나빴다.

올해 설에 어머니가 우리 집에 계시지 않았다. 내가 아이보(愛博) TV로 보았더니 매우 똑똑하게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신났다. 동시에 어머니 수련생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생각으로 공연을 녹화했다. 속으로 ‘어머니 수련생에게만 보여주는 것은 원칙을 어긴 것이 아니겠지’라고 생각했다.

초이틀, 나는 언니 집에 가서 녹화한 공연을 어머니에게 보여주었다. 우리는 모두 매우 기뻐했다.

어젯밤에 밍후이왕에서 수련생의 교류 문장 ‘사사로이 션윈 공연을 녹음 제작한 교훈’을 보고 나는 수련생이 교류했으니 신중하게 깨달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나에게 수련생에 대한 정과 과시심이 있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어머니에게 보여준 후 나는 또 다른 두 수련생에게 보여주려 했다(그녀들도 2년 동안 션윈 공연을 보지 못했다). 그녀들도 다른 수련생에게 보여주려 하면 나는 거절하지 못할 것이다. 심지어 내 동의 없이 이렇게 할 수 있다. 이렇게 나가면 이 전파는 점점 길어질 것이고 통제할 수 없을 것이다. 너무 무서운 일이다!

이상 견해는 절대 일부러 놀랄 만한 말을 해서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혼란한 일은 본의 아닌 경우가 많다. 그러나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지 않으면 조금씩 아주 멀리 빗나가게 된다. ‘어떤 일이 번지기 전(前)에 미리 막는다’는 말이 있다. 작은 일이라도 하지 말아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 옳은 것이다.

나는 이미 녹음한 내용을 삭제했다. 수련생의 교류와 귀띔에 감사드린다!

아직 이 방면의 문제를 중시하지 않은 수련생께서는 사부님의 관련 설법과 밍후이 편집부 관련 통지를 보고 꼭 중시하고 자신에게 어려움을 만들지 말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2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2/18/4210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