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원망하는 마음을 제거하지 않은 엄중한 대가(代價)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몇 년간 몇 명의 수련생들이 구세력으로 인해 생명을 잃었다. 구세력이 대법제자의 집착심을 핑계로 박해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핑계는 수련생의 원망하는 마음이다. 여기에 몇 가지 예를 들어 수련생들에게 경각심을 주려 한다.

수련생 갑은 법을 얻은 지 20년이 된 노년 수련생이다. 수련생들 모두 그녀는 수련을 잘하고 법을 잘 배우며 성격이 좋아 시부모님을 잘 모시고 동서 간 화목하게 지냈고, 남편에게 양보도 잘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2년 전에 갑자기 병업(病業) 상태가 나타나, 긴 시간 동안 입원해 투석하고 몇 번이나 응급치료했으며, 얼마 전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수련생들 모두 안타까워했고, 그녀가 그렇게 수련을 잘했는데 어떻게 갑자기 떠났을까라며 이해하지 못했다. 나는 그녀에 대해 좀 알고 있는데, 그녀는 잘하는 배후에 강한 원망의 물질을 숨기고 있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줄곧 고생하고 순종하며 참고 감당하면서 가정의 평행을 유지하며 보호했다. 사실은 단지 표현하지 않았을 뿐이지 속에서 부글부글 끓고 있다. 어떤 수련생이 그녀에게 이런 집착을 지적해줬지만, 울기만 할 뿐 줄곧 밖으로 말하지 않았다. 아마도 구세력이 그녀의 이런 집착심을 잡고 놓지 않고 사망하게 했을 것이다. 그녀가 세상을 떠난 후 최근에 어떤 수련생의 꿈에 나타나 자기는 잘 있으며 지금은 고생하지 않지만, 예전에 잘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수련생 을도 마찬가지로 세 가지 일에 매우 정진했다. 감옥에서 박해당하고 돌아온 후 남편(수련하지 않음)이 바람이 났다. 그녀는 아무리 해도 남편이 용서되지 않아 이혼했다. 그런데도 남편에 대한 원망하는 마음을 늘 내려놓지 못해서 남편에 대한 말이 나오면 매우 화를 냈다. 그 마음이 계속 쌓여서 마침내 병이 났다. 병업 박해는 매우 고통스러웠고, 결국 남편에 대한 원망심을 가지고 세상을 떠났다. 원망하는 마음을 제거하지 못해 구세력에게 덜미를 잡혀 병업 박해 형식으로 그녀는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수련생 병은 타지역 수련생이다. 그녀는 박해 중에 일자리를 잃었으며, 남편과 이혼하고 아들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수련생 병은 10여 년 동안 혼자서 타지역을 떠돌며 고달픈 생활을 했다. 수련생들이 그녀에게 원래 살던 지역으로 돌아가 수련하라고 했지만, 그녀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상황을 아는 수련생은 그녀가 두 가지 마음을 내려놓지 못해 돌아가지 않았다고 했다. 하나는 이혼한 남편에 대한 정(情)으로 그를 다시 만날지도 몰라서였고, 또 하나는 남편에 대한 원망하는 마음을 제거하지 못한 것이었다.

몇 년 동안 그녀는 늘 박해당해 십여 차례 수감·노동교양·판결을 받았다. 수많은 가혹한 형벌을 당하며 많은 시간을 감옥에서 지냈다. 수련생들이 모두 이런 상태는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최근 그녀가 사악에게 구타당한 후 본가(本家)로 보내졌다고 들었다. 진심으로 그녀가 자기의 수련상태를 다시 반성하고 자신을 바로잡아 앞으로 갈 길을 바르게 걷길 바란다.

또 어떤 노년 수련생이 몇 년 전에 반복해서 수감당하고 병업 상태가 나타났다. 수련상태는 별로 좋지 않았으며, 안으로 찾았는데 역시 원망하는 마음을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쌓이고 쌓여서 지금은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게 됐다. 알고 보니 한번은 친척 집에 살았는데 친척의 말투가 선하지 않아 몇 시간 동안 그를 비꼬았다. 그가 억지로 참고 한마디도 안 했는데, 마음속에 분노와 억울한 마음을 담아 놓았다. 몇 년이 지났지만, 친척에 대한 원망의 마음을 철저히 제거하지 못했다.

이 방면에 관한 예는 매우 많다. 여러분은 아마도 원망하는 마음 때문에 이렇게 쓰라린 대가를 치르는 것에 대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미워하면 원한이 생겨 원망하게 되는데, 이 원망은 매우 좋지 않은 마음이고 마성의 표현이다. 공산 유령이 바로 원망과 우주 저층 공간에서 각종 부패한 물질로 구성됐다. 우리는 새로운 인류를 성취해야 한다. 어떻게 이런 원망의 물질을 가질 수 있는가? 게다가 원망하는 마음에 쟁투심, 질투심, 불평하는 마음, 체면을 중시하고, 명예를 구하는 마음 등 많은 좋지 않은 마음들이 숨어있다. 이것은 모두 공산 유령이 가진 특징으로 수련인이 반드시 제거해야 할 마음이다. 구세력이 왜 원망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건드리는가? 바로 이 구실을 붙잡은 것이 아닌가?

우리는 불법(佛法)을 수련하는 사람이다. 부처님의 본성은 바로 선(善)이다. 이런 좋지 않은 물질들이 모두 불성(佛性)과 반대인데, 이런 마성(魔性)의 물질을 어떻게 존재하게 할 수 있는가? 이 문제는 수련생들이 중시해야 하고 주의해야 하다.

약간의 인식이니 맞지 않은 곳은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0년 11월 1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0/11/15/4151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