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걱정과 불행에서 벗어나 새 삶 얻은 법률 전문가

글/ 밍후이 대만 특파원

[밍후이왕]

셰후이루를 아는 사람들 모두 그녀를 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학교에서는 늘 훌륭한 학생이었으며, 국립 중정(中正)대학교에서 금융을 전공하고 국립 타이베이 대학에서 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후이루는 지방 법원에서도 일했지만, 타이베이의 유명한 국제 은행에서 일하면서 그녀의 전문성을 향상했다.

대학에서 강의했던 그녀의 어머니는 일요일마다 후이루와 여동생을 교회에 데리고 가곤 했다. 그러나 삶의 불확실성이 후이루를 괴롭혔다. 그녀는 “당시 나는 뿌리 없이 물 위를 떠다니는 부평초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삶의 목적이 불명확했지만, 언젠가는 진정한 스승이 내 모든 질문에 답하고 인도해주길 희망했습니다”라고 회상했다.

성인이 되자, 일과 가정생활의 압박과 더불어 심각한 건강 문제가 겹쳐 우울해졌다.

그러나 8년 전 의사인 남편과 함께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기 시작하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걱정은 사라지고 아주 많이 행복해졌어요. 모든 것이 신선하고 새로워 보였습니다.”

'图1:法律硕士谢蕙如修炼法轮大法,找到生命中真正的老师。'
후이루는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라고 말한다

가족 간의 갈등

후이루는 태어날 때부터 건강이 좋지 않았다. 그녀가 2살 때 한 달 넘게 열이 계속된 적 있는데, 어머니는 한밤중에 타오위안시의 전문 의료시설인 창궁 병원 응급실까지 193Km 이상을 운전해 가야 했다. 초등학교 내내 그녀는 만성 천식 때문에 야외 활동과 하이킹에 참여할 수 없었고, 중·고등학교 시절은 독감과 편두통 등 병치레를 하며 보냈다.

후이루는 결혼 후 네 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네 명의 남자아이를 키우는 일은 그녀를 쉴 새 없이 지치게 했고 만성적인 수면 부족까지 겹쳐 건강은 더욱 악화됐다. 남편은 아침 6시 30분에 집을 나가 밤 11시 30분이 돼서야 집에 돌아오는 일이 잦았고, 이로 인해 두 사람의 관계는 긴장감이 높아졌다.

게다가 이들 부부는 아이들 교육에서부터 청소까지 많은 문제에서 서로 의견이 달랐다. 두 사람 모두 고학력 지식인이지만, 후이루가 받은 논리적 법률 훈련은 가정 내 토론에서 도움이 되기는커녕 자주 남편의 말문을 막는 역할을 했다. 남편이 퇴근 후 조용히 집을 정리하거나 집안일을 하면, 그녀는 오히려 ‘남편이 내가 집안일을 완벽하게 하지 않았다고 여기는구나’라고 생각하며 고마워하지 않았다.

후이루가 우울증이 있다고 생각한 남편이 요가를 해보자고 제안해, 두 부부는 평판이 좋은 요가 강사를 찾아가 요가를 배우고 티베트어도 배우기 시작했다. 얼마 후 남편이 요가 강사의 가르침은 정신적으로 승화시키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고 말하자, 후이루가 동의해 두 부부는 요가 수업을 중단했다.

2011년 말, 후이루는 천식이 도져 병원에 입원했는데, 그당시는 막내 아이를 모유 수유하는 시기였다. 매일 통증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맞을 수밖에 없었던 그녀는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이 끝나는 날이 과연 올까 하는 의문을 가졌다.

기적의 책

2012년 설날, 한 친구가 후이루 부부를 찾아와 파룬따파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 공법이 이전에 시도했던 어떤 것보다 좋다며 자신의 모든 병이 없어졌다고 설명했다.

친구는 파룬따파의 주요 가르침이 담긴 ‘전법륜(轉法輪)’ 한 권을 두고 갔다. 그 책을 한 시간 동안 읽고 난 후이루의 남편은 아주 흥분해서 “훌륭한 책인데!”라며 “바로 내가 찾던 거야!”라고 말했다. 놀랍기도 하고 호기심이 생긴 후이루도 한번 책을 보려 했으나, 남편은 책을 주지 않고 혼자 계속 읽었다.

후이루는 기다리기가 싫어 근처 서점에서 한 권을 더 샀다. 그 책의 내용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 보였지만, 그녀는 어쩐 일인지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남편이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고 그녀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책을 읽었다. “하지만 일곱 번째 강의를 읽을 때쯤 이해할 수 있었어요”라고 그녀는 회상했다.

심오한 가르침

변화는 극적이었다. 그녀가 ‘전법륜’을 읽기 시작한 다음 날, 후이루는 스테로이드가 더는 필요하지 않아 폐기했고, 그후 천식은 다시 재발하지 않았다.

정신적인 깨달음은 더욱 심오했다. “전법륜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어요. 많은 것들이 새롭게 보이며 지혜가 넓어지는 것을 느꼈어요”, “의문이 모두 풀리고 제가 새로운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후이루와 남편은 다른 파룬따파 서적들을 모두 사 차례로 읽어 나갔다. “책 속의 언어가 표면적으로는 단순해 보이지만, 원리는 매우 심오하고 아주 특별해요”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图2:谢蕙如全家福参加庆祝法轮大法日活动,谢师恩。'
행복한 부부와 네 자녀

진선인의 원리를 따르는 행복한 가족

예전처럼 더는 다른 사람들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다는 후이루는 “문제가 생기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내면을 보고 지속해서 개선해야만 진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부부가 일상생활에서 진선인의 가르침을 적용하자 두 사람의 관계는 점점 더 화목해졌다. 그들의 가족은 이보다 더 행복한 적이 없었다.

그녀의 변화를 알아차린 어머니는 “후이루는 버릇이 없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지요”라면서 “하지만 지금 후이루는 건강하고 행복하며 느긋해졌어요. 그런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쁩니다”라고 전했다. 그녀의 어머니도 스스로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시작했다. 후이루는 네 명의 아들에게 ‘전법륜’을 읽어주기도 한다. 그래서 그런지 아들들은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행동이 바르다.

후이루는 “파룬따파가 나에게 건강과 에너지, 그리고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었어요”라고 설명했다. “대법이 없었다면 제 인생이 어땠을지 상상이 안 가요. 파룬따파를 세상에 소개해주신 리 사부님께 너무나 감사드려요.”

'图3:蕙如全家福与母亲(右)一起观赏神韵艺术团于二零一九年在台湾的巡回演出。'
2019년 대만에서 열린 션윈 공연에서 셰후이루의 가족과 어머니

 

원문발표: 2020년 7월 1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7/17/409088.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7/19/18592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