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2002년 창춘 케이블TV 진상 삽입방송을 회고

글/ 김학철(金學哲)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존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996년 5월 나는 대법과 접촉한 인연이 있어 1997년 7월 6일 정식으로 수련을 시작했다. 법을 얻은 후 23년 동안 너무나 많은 일을 겪었는데 여기서 사존과 수련생들께 내가 창춘시 케이블TV 진상 삽입방송 이 일에 참여한 과정을 보고하려고 한다.

나는 2002년 3월 5일 창춘시 케이블TV 진상 삽입방송에 참여했다. 이번 진상 삽입방송에서 ‘대법이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지다’, ‘분신자살인가 아니면 사기극인가?’ 등을 성공적으로 방영했다. 진상은 전체 창춘시를 들끓게 했고 삽입방송을 한 다음 날 큰 거리 작은 골목마다 모두 사람들이 ‘위화(偽火)’의 사기극에 대해, 대법이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진 진상에 대해 의논했다. 2003년 2월 나도 이 사건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장쩌민 집단에 의해 불법으로 체포되었고 억울하게 10년 형을 받았다.

진상 삽입방송팀이 설립되기 전 창춘시에서는 대법을 실증하는 활동이 전국에서 가장 앞자리에 있었다. 그 시기에 아주 보편적으로 집마다 진상 자료를 배포했고 나무와 높은 곳에 진상 스피커를 걸었고 자체적으로 ‘파룬따파는 좋습니다(法輪大法好)’, ‘파룬따파는 정법입니다’, ‘파룬따파의 결백을 돌려주세요’라고 페인트로 썼으며 대형 진상 현수막도 걸었다. 그 당시 우리 법 학습팀에서 걸어 나와서 법을 실증할 수 있는 이는 몇 사람이었는데, 자발적으로 작은 팀을 구성했다. 몇 사람이 서로 협조해 법을 실증하는 일을 했고 단체로 법 공부하고 연공했는데 그 시기 상태는 정법의 큰 흐름 속에 들어가 무척 정진했다. 우리처럼 이렇게 자발적으로 형성된 작은 팀은 그 시기의 창춘에 여러 개가 있었다.

그 시기에 또 협조인이란 이 말이 없었고 정체를 형성하는 방면에서는 여전히 초기 단계였다. 사존의 배치로 량전싱(梁振興) 수련생은 협조인 이 역할 속에 천천히 녹아들었고 후에 2001년 창춘시의 여러 차례 법을 실증하는 대형 활동에서 주요한 협조 작용을 일으켰다. 또 마침 그 시기에 나는 량전싱 수련생을 알게 되었다. 처음 만났을 때가 한차례 법 공부 및 법을 실증하는 소형 법회였었다. 참여자들은 모두 세 가지 일을 아주 잘한 수련생들이었다. 법회가 끝난 후 량전싱 수련생은 몇 개의 법 실증 팀을 협조해 창춘시 지역에서 같이 진행했던 법 실증 활동을 이야기했다. 대형수소 풍선으로 대형 현수막을 걸어 사악을 놀라게 한 항목이다. 우리 팀에는 천얼제(陳二姐), 선선(申申), 진메이쯔(金美子), 장 형[張大哥], 장얼제(張二姐), 천싼제(陳三姐) 그리고 나였다. 그때는 2001년 9월 창춘시 개발지역인 난후(南湖)대로의 3, 4개의 가로등 기둥마다 풍선을 한 개씩 올렸다. 투명한 낚싯줄로 수소 풍선을 고정했는데 낚싯줄에 걸린 풍선은 부력에 의해 가로등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 있었다. 풍선에는 금황색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었고 붉은색 예서체 큰 글자로 ‘法輪大法是正法(파룬따파는 정법입니다)’, ‘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還法輪大法清白(파룬따파의 결백을 돌려주세요)’가 적혀 있었다. 눈부신 햇살 아래 공중에 날리면서 거대한 에너지를 발산했고 사방팔방의 사악한 마당을 진감했고 소멸했다. 여성 수련생은 부근에서 발정념하여 사악의 교란을 청리했고 많은 시민이 모두 발걸음을 멈추고 구경하면서 엄지손가락을 내밀었다.

이번 대법 실증 활동의 성공은 2001년 10월 창춘시 전체 범위 내의 같은 법 실증 활동을 위해 초석을 마련했다. 그 후 모두 방법과 계획을 내어 기술 방면의 세부사항을 개선했다. 량전싱 수련생은 또 한 번 10월 27일 전체 시 범위의 법 실증 활동을 주도했다. 10월 27일 사존의 신경문 ‘가을바람 서늘하구나(秋風涼)’를 막 열독한 후 우리 팀은 창춘시 기타 각 작은 팀들과 같이 지정한 곳에서 수소 풍선을 받고 잘 개어 놓은 대형 현수막을 등에 짊어졌다. 팀마다 두 개의 대형 현수막을 책임졌고 사전에 배분해 놓은 거대한 광장 등탑를 향해 걸어갔다. 8시 정확하게 통일적으로 작동하기로 계획했다. 서쪽 해방입교 다리에 있던 수련생이 시간을 지키지 못하고 7시 50분에 걸었는데, 이 활동에 일정한 교란을 가져다주었다. 나는 바로 전화를 걸어 량전싱 수련생에게 피드백을 전했고 그가 신속하게 각 지점에 연락하여 사전에 행동하도록 했다. 7시 55분 우리 팀이 지질궁(地質宮) 문화광장에 들어갈 때 광장 관리원한테 제지당했다. 그 당시 모두 정념이 매우 강했고 나는 한쪽으로 발정념해 그가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한쪽으로 그에게 한마디만 했다. “우리는 홍보 활동을 합니다.” 그는 조용히 멍하니 우리를 보았고 한마디 말도 못 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사실 정말로 조용해질 때 그 일념(一念)은 천지를 뒤흔들기 충분하며, 못하는 것이 없고 단번에 정말로 당신이 뒤덮은 범위내의 일체를 모두 고정시키고 억제하는 것과 같다. 당신은 마치 산처럼 단번에 그것들을 모두 억제할 수 있다. 사상이 늘 안정하지 않으면 안 된다. 안정하지 못하면 그 점을 해낼 수 없다.”[1]

본래 이 관리인은 기세등등하게 상관하려고 왔지만, 그 시각 억제당한 것처럼 나쁜 생각을 하지 못했다.

거대한 현수막이 점차 대형 풍선의 부력에 의해 높이 걸릴 때 예서로 크게 쓴 붉은 글씨의 “파룬따파는 정법입니다”가 한 글자 한 글자가 말려진 상태에서 펼쳐질 때 그 관리원은 놀라서 멍해졌다. 입으로 또 이 몇 글자를 따라서 읽었고 멍하니 아무 반응이 없었다. 거대한 부력은 낚싯줄을 등탑 가장 높은 곳으로 끌어올렸고 15m 대형 현수막은 공중에서 나부꼈다. 그렇게 많은 광장의 관광객들이 보고 따라 읽었다. “파룬따파는 정법입니다.”,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많은 사람이 모두 파룬궁이 ‘평반(平反, 잘못된 정치적 결론을 바로잡다)’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팀에서 직접 조작하는 사람이었기에 성공적으로 작동한 후 그곳을 신속하게 떠났다. 먼 곳을 향해 바라보니 광장 네 개 구석 등탑에서도 거대한 현수막이 나부꼈다. 나는 조용히 한편에 서서 사악한 요소를 제거했다. 경찰차가 경적을 울리며 달려왔고 경찰들은 높이 걸린 대형 현수막을 보고 속수무책이었다. 나부끼는 대형 현수막은 악경이 소방차를 불러서 내렸다. 이 한차례 활동은 창춘시 현지에서 대법을 박해하던 사악을 힘 있게 진감시켰다.

이번 활동에서 우리 팀의 다른 한 남자 수련생 장 형(張大哥)은 성공적으로 작업한 후 즉시 떠나지 못하고 다른 한 등탑 멀지 않은 곳의 광장 의자에서 발정념하다 진상을 모르는 악인에게 신고당했다. 다른 한 여성 수련생은 악경(恶警)에게 납치됐고 법 공부팀도 엄중한 손실을 보았다. 그 후 이 법 공부 장소는 악경이 감시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연락을 책임진 수련생이 즉시 모든 수련생에게 알리지 않아서 몇몇 수련생은 그곳에서 납치되었다. 나는 창춘시의 건공(建工)대학 교량 건축설계사 우이펑(吳宜鳳) 수련생도 이 법 공부 장소에 갔다가 거기서 감시하던 악경에게 납치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이 몇 차례 대법을 실증하는 활동을 공동 협조하면서 량전싱 수련생은 창춘시 각 팀의 수련생들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다. 그와 함께 케이블 삽입방송 항목에서 앞장섰던 몇몇 수련생들은 팀을 만들기 시작했다.

후에 저우룬쥔(周潤君) 수련생 집의 TV가 이웃집 전자 게임 화면을 우연히 수신하는 데서 영감을 얻었다는 것을 알았다. 케이블 선로로 진상 영상 내용을 전파할 수 있을까? 사실상 창춘의 여러 수련생 중 많게 혹은 적게 이 방면의 생각을 했었고 몇 사람이 함께 상의하다가 의견이 모였는바 영웅들이 보는 것이 대략 다 같은 맥락이었다.

그 시기, 량전신 수련생은 각 방면의 인력을 물색하는 것을 책임졌다. 2001년 연말 그는 나에게 연락을 주었다. 나는 어느 KFC로 기억하는데 우리는 그곳의 빈 의자에 앉았다. 그는 케이블 삽입방송의 이 생각을 말했다. 한 장, 여러 장, 수천 장 진상 VCD를 배포하는 것과 케이블 삽입방송이 일으키는 정법의 작용을 비교했다. 나는 듣고서 매우 인정했고 이 항목에 참여하기로 했다. 그가 그 당시에 말하길, 지금 대면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하고 먼저 주요하게 삽입방송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했다. 다음날 나는 제시간에 맞춰 창춘시 과학 기술성의 위층으로 갔다. 량전싱 수련생이 임대한 작은 창고였다. 삽입방송의 원리를 먼저 이해했다. 기술을 가르치는 류 수련생은 아주 세심하게 한차례 한 차례씩 들어오는 수련생들에게 기술 원리를 반복해서 가르쳐주었다.

몇 주 뒤에 과학 기술성의 작은 창고는 기술을 배우려고 끊임없이 늘어나는 수련생들을 감당할 수 없어서, 후에 창춘 류잉(枊影)로의 한 주택가에서 5층에 실내장식이 덜 된 방 세 칸짜리 집을 임대했다. 그곳에서 나는 팀의 다른 수련생들을 알게 되었다. 저우룬쥔, 류청쥔(劉成軍), 레이밍(雷明), 자오잰(趙健), 순창쥔(孫長軍), 장샌쿤(莊顯坤)이다.

량전싱 수련생은 항목을 시작하는 교류회에서 이 항목의 기본적 생각을 이야기했다.

가능한 한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하고 먼저 삽입방송 기술 훈련에 집중하여 이 기술을 익힌 사람들이 이 기술을 각 지역에 전수하게 한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좀 더 큰 범위에서 동시에 케이블로 진상 삽입 방송함으로써 중공 장쩌민 사악한 망나니집단의 뉴스 봉쇄를 돌파한다. 더 많은 범위의 중국 민중들이 진상을 알게 하는 동시에 이 항목이 중공 악당의 거짓말을 폭로하는 데 중요한 작용을 일으키게 한다. 그리고 성공한 후에는 사악이 미친듯한 보복을 할 수 있다. 그러니 참여자의 심성은 반드시 제 위치에 도달해야 하고 어떠한 사람도 억지로 강요하면 안 된다고 했다. 항목을 실행하기 전 모두 최대한 각 방면을 주도면밀하게 고려해 어떠한 누락도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한다고 했다.

이전에 같은 법 실증팀의 천얼제와 장얼제 수련생들도 이 항목에 참여했다. 전에 우리는 그 작은 팀에서 중형 자료점을 설립했고 나도 이 자료점의 진상 자료 인쇄와 배포에 참여했기 때문에 그 시기 나는 일주일에 대략 하루 이틀은 가서 기술 훈련을 받았다. 이 기간에 량전싱의 부탁을 받고 전기기술이 있는 수련생을 물색했다.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동료 장 수련생은 전기기술 일을 한다. 나는 량전싱 수련생한테 장 수련생을 소개해 이야기를 나누게 한 후 그도 참가하겠다고 했다. 그 시기 장 수련생은 젊고 잘 생겼고 큰 키에 아주 진취적이었다. 항상 얼굴을 마주하고 행인들에게 진상을 알렸는데 무척 잘했다. 바로 이렇게 그도 기술 훈련에 들어갔다. 사실 삽입방송의 원리는 매우 간단했다. 케이블 네트워크에서 주요 간선의 증폭기에 진상을 트는 작은 VCD의 영상 송출 신호선을 케이블 신호 증폭기의 수신 선에 연결하는 것이다. 작은 VCD의 전원은 직접 전신주 고압전선에서 전기를 얻고, 변압기를 통해 220V의 전압으로 전환하면 VCD기는 정상적으로 방송한다. 선을 연결한 후 증폭기의 케이블 TV 수신 영상 신호선을 잘라버린다. 진상 영상신호는 다시 증폭기를 거쳐 증폭한 후, 송출하여 진상 영상신호를 수천수만 가구에 송출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조작에서 진정 필요한 것은 정념이 강하고 성격이 침착하고 안정적이고, 생각이 청성하고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며, 아울러 조작 기술에 숙련된 사람이었다. 후에 진정으로 조작할 수 있었던 이는 순창쥔, 류웨이밍, 장 수련생, 레이밍, 류청쥔이었고 거의 매일 기술점에 머물며 매일 한 차례씩 연습했다. 훈련과정 중에서 수련생들이 모의실험으로 작업하게 했다. 왜냐하면, 케이블 삽입방송은 전신주 위에서 작업해야 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되면 전기기사 장 수련생이 전기 전신주 등반용 사다리를 가져왔고 기술을 배운 수련생들은 수련생이 운전하는 승합차에 앉아서 인적이 드문 시외 전신주에서 등반용 사다리를 타고 전신주를 오르는 연습을 했다. 나도 연습에 한 번 참여한 기억이 난다. 차를 창춘시의 란자향으로 몰고 갔고 장 수련생은 어떻게 전신주에 오르는지를 가르쳤다. 함께 간 류청쥔과 순창쥔은 체격이 컸고 나는 그 당시 매우 뚱뚱해서 위로 등반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다. 나중에 누가 올라가서 할지 몰랐기 때문에 여 수련생 천얼제, 장얼제도 함께 등반을 연습했으며 너무나 어려웠다. 지금 회상하면 진짜로 감개무량하다. 그 시기에 그렇게 한 가지 마음이었는데 되도록 법 실증하는 일을 더 많이 해서 하루빨리 환경을 바로 잡는 것이었다.

매주 한두 번만 갈 수 있었고 거기에 갈 때 모두 모르는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참여해 들어오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으며 주변 각 도시 수련생들이 모두 있었다. 1월에 천얼제와 장얼제 수련생은 이미 그 자료점을 멈추고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이 삽입방송 항목에 참여한 것으로 기억한다. 매우 많은 수련생이 들어와서 기술을 배우고 돌아갔고 끊임없이 수련생들이 와서 배우고 갔다. 접대, 연락, 원자재 구매를 책임져야 하고 자신의 장사마저 유지해야 했기에 협조인 량전싱 수련생은 매일 바빠서 무척 피곤했다. 거의 법 공부와 연공도 보장하지 못했고 사악의 요소가 그에 대한 교란도 매우 컸다. 한번은 그곳에 갔더니 그를 만나기 매우 어려웠다. 그는 조용히 거기에 가부좌하고 앉아서 입장하고 발정념했다. 또 나중에 그가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2002년 2월 말에 발생한 일이다. 악경은 고문으로 대법제자 량전싱을 굴복시키지 못했고 악경은 삽입방송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그러나 밖에서 이 항목을 하는 수련생들에 대해 압력은 산이 밀려오듯 바다가 뒤집히듯이 다가왔다. 이로 인해 이 항목의 수련생들은 함께 교류했다. 류청쥔 수련생은 하루빨리 삽입방송 이 항목을 완성할 것을 제기했다. 아울러 량전싱이 체포된 후 기술 훈련도 중지되었다. 류청쥔과 몇몇 기술이 숙련된 수련생들은 3월 5일 즉 3월 6일 창춘난관 법원에서 불법으로 대법제자를 심판하는 전날, 중공 사당이 양회를 치르는 기간 창춘시와 숭위안시에서 진상 케이블 삽입방송을 진행했다. 류웨이밍과 몇몇 수련생이 같이 동참했고 나와 순창쥔과 장 수련생은 함께 케이블 TV 주요 간선에 삽입방송을 할 수 있는 유력한 지점을 찾아냈고 선택한 지점 부근에서 관찰하고 생각했다. 어떻게 작업을 신속하게 완성할 것인가를 연구했다.

이 기간에 대량으로 설비를 구매했기에 저우(周) 이모는 나에게 작은 VCD기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로를 찾으라고 부탁했다. 그 당시 자전거를 타고 온 창춘시를 달렸고 후에 시환(西環)성로 부근에서 작은 VCD를 개당 50위안으로 판매하는 곳을 찾아냈다.

3월 5일의 하루 이틀 전에 모두 훈련 장소에 모였고 내가 그곳에 달려갔을 때 수련생들은 모두 삽입방송 전의 준비 업무에 바빴다. VCD기와 송출선 및 변압기를 사전에 연결하고 테이프로 단단히 감쌌다. 지점마다 한 세트 설비를 준비했다. 지금 돌이켜보면 대법을 실증하는 항목 일을 할 때는 정념이 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안전 방면에는 더욱 마땅히 주의해야 했다. 그 당시 나는 수련생들이 작업할 때 장갑도 끼지 않고 맨손으로 작업하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이렇게 하면 사악에게 단서를 제공한다고 생각했다. 필경 이 일은 중대하고 지문 등 어떠한 흔적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 그리하여 나는 걸레로 닦았고 그 시기에 아주 개별적인 수련생들은 핸드폰으로 밖에 전화를 걸었다. 또한, 이렇게 하는 것이 안전하지 못한 요소가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그 자리에 있던 수련생들과 이 견해를 교류했다.

3월 5일 당일 류청쥔은 교류회를 주최했고 삽입방송의 내용, 순서를 정했다. 마지막으로 모두 반복적으로 교류했고 두 개 영상을 틀면 진상을 족히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는 ‘대법이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지다’ 두 번째는 ‘견증: 분신자살인가 아니면 사기극인가’였다. 기술 수련생은 바로 영상물이 담긴 VCD를 제작했다. 류청쥔과 일부분 사람들은 숭위안시, 창춘시에 두 지점에 달려가서 진행했고 두 개 팀으로 나눠서 움직였다. 류웨이밍과 순창쥔이 작업하고 다른 한 팀은 장 수련생과 레이밍이 작업했다. 류웨이밍 팀에는 순창쥔과 저우룬쥔, 류둥, 윈칭빈과 내가 알지 못하는 몇몇 수련생이 참가했다. 장 수련생 팀에는 레이밍, 천얼제, 장얼제, 장샌쿤, 나, 자오잰, 모두 7명이었다. 모두 저녁 6시에 발정념한 후 택시를 타고 삽입방송 지점 근처로 갔다. 장 수련생 팀은 창춘시 케이블 TV 방송국 빌딩 뒤편 멀지 않은 곳에 갔다. 주택 층집 지역의 작은 골목 안이었다. 옆에 있는 주택의 도난방지문은 열려 있었고 나와 장샌쿤은 안에서 발정념했다. 아울러 나는 핸드폰으로 다른 한 팀의 진행 상황을 수신하는 것을 책임졌다. 저녁 6시 30분 경, 장 수련생과 레이밍은 사다리로 전신주에 올라가 작업을 시작했다. 천얼제, 장얼제, 자오잰 세 명의 여성 수련생은 골목에서 왔다갔다하면서 발정념하고 오가는 사람들의 동향을 살폈다.

저녁 7시 류웨이밍 팀에서 전화가 왔는데, 이미 완성했고 케이블 신호를 잘라서 통일적으로 VCD 신호를 수신하기를 기다렸다. 이쪽 장 동수와 레이밍은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본래 30분이면 완성할 일에 시간이 지연되었다. 저녁 7시 20분 천얼제는 나에게 다가와서 의심스러운 사람이 오고 있으니 나더러 근거리 발정념하여 사악의 교란을 제거하라고 했다. 나는 행인으로 가장하고 그의 곁에 갔는데, 그는 전신주 밑에서 장 수련생과 레이밍을 바라보더니 몸을 돌려 되돌아갔다. 우리 몇 사람은 잇달아 그 사람 뒤를 따라갔고 나는 측면 후방으로 파란색 핸드폰 빛으로 그의 반쪽 얼굴을 비추었다. 그는 마침 전화를 걸고 있었고 우리는 그가 보안을 부르고 보안에게 신고하라고 하는 것을 똑똑히 들었다. 이 말을 들은 우리는 즉시 고개를 돌려서 전신주 쪽으로 걸어갔다. 하늘은 이미 매우 어두워졌다. 전신주 밑에서 장 수련생한테 진행 상황을 물었고 그는 끝났다고 오픈 스위치를 열기만 하면 된다고 했다. 나는 바로 전화를 걸어서 류웨이밍에게 오픈 스위치를 열라고 알려주었고 또한 그들에게 이미 발각되었으니 빨리 철수하라고 했다. 장 수련생은 오픈 스위치를 연 후 레이밍와 함께 아래로 내려왔다. 이때 나는 고개를 돌려 보았는데 골목 저 끝 가로등 아래서 몇 사람의 그림자가 이쪽으로 달려오는 것이 보였다. 천얼제, 장얼제, 장샌쿤, 자오잰, 그리고 나는 천천히 발정념하면서 철수했다. 장 수련생과 레이밍이 막 내려왔을 때 그 몇 사람의 그림자도 거의 도착했다. 두 사람은 신속하게 뛰었다. 그 몇몇 보안과 경찰이 그들을 뒤쫓아서 갔고 우리 몇 사람은 택시를 타고 안전하게 훈련기지로 돌아왔다. 류웨이밍 팀의 사람도 전부 돌아왔다. 모두 급히 자리를 잡고 앉아서 단체로 발정념해 사악의 요소를 제거했다. 레이밍을 잘 아는 자오잰 수련생이 말했다. “괜찮을 겁니다. 레이밍은 눈치가 빠르고 빨리 뛰기에 괜찮을 겁니다.” 10여 분 뒤 장 수련생이 돌아왔고 모두 레이밍의 정황을 물었다. 장 수련생은 그들이 아주 빨리 뛰어서 본래는 뒤따라오는 악인을 따돌릴 수 있었다고 했다. 두 사람이 주택 단지의 집 대문 뒤에 숨었는데, 그 악인이 근처에서 계속 돌아다녔고 그의 중얼거리는 소리를 두 사람은 모두 들을 수 있었다. “바로 여기 두 군데인데 왜 안 보이지?” 장 수련생은 우리에게 레이밍이 자신이 빨리 달리는 것을 느꼈다며, 그는 뛰쳐나가겠다고 말했고, 장 수련생은 모험하고 싶지 않아 움직이지 않았다. 레이밍은 혼자 밖으로 나갔다가 먼 곳에서 여러 사람에게 가로막혀 야만적으로 땅바닥에 눌려 쓰러졌다. 장 수련생은 그들의 주의력이 레이밍에게 집중되었을 때 다른 쪽으로 신속하게 철수했다. 이때 모두 마음이 무척 무거웠다. 저녁 10시가 넘도록 계속 발정념했고 나와 몇몇 수련생들은 각자 자신의 숙소로 돌아왔다. 저우 이모, 천얼제, 장얼제 그리고 장 수련생과 류둥은 여전히 훈련소에 있었다.

오전 4시 30분 천얼제 수련생이 전화로 물품을 철수해야 한다고 알려주었다. 훈련소에 도착한 후 윈칭빈 수련생이 승합차를 몰고 왔고 저우 이모, 천얼제, 장얼제, 윈칭빈, 장샌쿤과 나 이렇게 7명은 신속하게 설비를 차에 옮겼다. 6시 좌우 나와 윈칭빈, 장샌쿤은 훈련소의 설비와 자료를 전부 운반해 다른 항목 수련생 팀의 작은 창고에 안전하게 이전했다. 훈련소 기지에서 위대한 장거를 견증한 낡은 석영(石英) 시계만 가져오지 못했는데 그곳은 다시 인테리어가 덜 된 집으로 회복되었다. 후에 나는 사이트에 접속해 사당이 공표한 이른바 “305 수사과정(三零五刑偵過程)”을 검색해 보았더니 레이밍은 3월 6일 오전까지 온밤 고문에 시달려서 이미 극한에 이르렀다고 했다. 이 훈련기지가 폭로된 후 악경이 훈련기지로 달려온 시간은 우리가 철수한 시간과 겨우 2시간 차이였다.

3월 6일 창춘시는 가마가 들끓는 것과 같았다. 큰 거리, 작은 골목, 쇼핑몰, 백화점 무릇 사람이 있는 곳이기만 하면 모두 이 일을 논의했다. 모두 다 대법이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진 상황을 논했고 원래 ‘톈안먼 분신자살’은 가짜이고 사람을 속인 것이며 그 당시 바로 이러한 느낌이었다고 논의했다. 장마두(江魔頭) 집단이 파룬궁을 모함하기 위해 날조한 요언들은 민중의 마음속에 크게 부풀어 오르는 풍선 같았는데, 요언이 많아질수록 풍선이 더 커졌다가 진상 삽입방송이 예리하기 그지없는 신침(神針)처럼 살짝 닿자 사람들 마음속에 가득 찬 요언 풍선이 폭발한 것이었다. 남은 것은 반짝반짝 빛나는 진상뿐이었다!

3월 6일 장쩌민 중공 사악 망나니집단은 미친듯한 보복을 시작했다. 3월 6일 창춘시 난관법원에서는 불법으로 대법제자를 심판했고 창춘시에서 많은 대법제자들이 불법 심판이란 이 사건을 계속 주목하고 있다가 이날 새벽부터 각 지역에서 대법제자들이 앞다투어 난관법원 주변에 왔다. 근거리에서 발정념하여 박해 요소를 제거했다. 창춘시 난관법원은 창춘시 4도가(四道街)와 큰길 교차로에 있었는데 오전 10시 좌우 창춘시는 대량의 경찰들을 출동시켜 난관법원 주변의 각 골목과 길을 완전히 통제했다. 법원 주변의 일체 사람들을 미친 듯이 체포했는데 누구인지를 막론하고 야만적으로 승합차에 태웠다. 한명 한명씩 이름, 주소, 파룬궁을 수련하는지를 물었고 연공인이면 바로 납치했다.

바로 이날 창춘시 전체에서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불법 대 체포가 시작되었고, 며칠 내에 거의 5천 명에 달하는 수련생이 체포됐다. 집에 거주하기만 하면, 사당 악경에게 장악된 모든 대법 수련생들은 한 명도 빠지지 않았다. 아울러 그 며칠 동안 매일 고문에 시달려 죽임을 당한 수련생들이 있었다. 악경들은 고문으로 자백을 강요했고 케이블 삽입방송에 참여한 수련생들을 체포했다. 악의 우두머리 장쩌민이 “죽여도 죄가 없다.”라는 사악한 명령을 내렸기에 창춘시의 대법제자들은 거대한 압력을 감당하고 있었다. 그 당시 나와 아내 수련생은 계속 집을 떠나 떠돌아다녔고 집에서 거주하지 않았다. 임대한 방은 안전해 이번 수색에서 다행히 벗어날 수 있었다. 그 시기에 매일 모두 적색 테러(赤色terror, 공산주의자들이 행하는 폭력 행위) 속에서 지냈다. 왜냐하면, 연락할 수 있었던 수련생들이 한 명 한 명씩 불법으로 체포되었고, 심지어 오전에 만났던 일부 수련생들이 오후에 체포당했기 때문이다. 많은 수련생도 이번 사악의 미친듯한 보복 속에서 연락을 중단했고 서로 간에 연계를 잃었다. 천얼제 수련생은 바로 2002년 3월 10일에 마지막으로 얼굴을 보았다. 그 당시 사부님의 신경문 “정념으로 문제를 보자”가 막 발표되었다. 나는 그녀에게 사부님께서 경문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알려주었다. “현재 대륙 대법제자들이 텔레비전을 이용하여 인민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은, 사악의 박해를 폭로하는 것이고, 사악의 기만에 중독된 중생을 구도하는 것으로서, 이는 자비롭고도 위대한 행동이다.”[2]

그녀는 그 당시 무척 감개무량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진상 삽입방송 항목이 가장 옳은 일이고 아울러 우리가 해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나는 인쇄한 몇 편의 신경문을 그녀에게 주었는데 그녀는, 류청쥔과 삽입방송에 참여했던 다른 수련생들이 함께 집을 떠나 떠돌아다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어서 현재 밍후이왕의 문장과 사부님 신경문이 매우 필요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나한테 제공할 수 있느냐고 물어서 제공할 수 있다고 했다. 그녀가 어머니 집에 가서 갈아입을 옷을 가져오겠다고 하자 나는 현재 위급한 시기에 그곳은 무척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녀는 계속 옷을 갈아입으러 가야 한다고 했다. 서로 헤어진 후 마음속으로 그녀가 무척 걱정되었다. 그 결과 그날 정말 문제가 생겼다. 며칠 뒤 그녀의 가족이 소식을 전해주었는데 그녀가 어머니 집에 막 들어가자마자 바로 감시하고 있던 악경이 미친 듯이 납치했다고 했다. 악경은 그녀도 참여자의 일원이라는 것을 이미 장악하고 있었음이 분명했다.

그 후 2002년 5월 나는 집에서 물품을 가져오려고 집으로 돌아갔고 비로소 발견했는데 항상 비어있던 집의 창문이 뜯겼고 대법 서적, 사부님 법상이 전부 없어졌으며 방안에 담배꽁초가 가득했다. 아울러 아내의 24K 귀금속, 내가 소장했던 몇 가지 골동품인 옥 제품이 전부 도난당하고 없었다. 더욱 의심스러운 것은 내 개인 사진첩도 동시에 빼앗아간 것이다. 그들도 내가 305 케이블 삽입방송에 참여했다는 것을 장악하고 있었다. 나를 수배하기 위해 나의 모든 사진첩을 가져간 것이다! 후에 이웃한테 물었더니 그들은 3월 6일 이후 경찰 2명이 복도에서 감시하고 있다가 며칠 뒤에 갑자기 더 많은 경찰이 와서 창문을 뜯기도 했고 내 집안에서 10여 일간 머물렀다고 했다! 이 정경을 보고 솔직히 나는 무척 두려웠다. 나는, 필요한 옷가지를 가지고 자물쇠를 다시 설치해 잠근 후 신속하게 철수했다. 그 후로 나와 아내 수련생은 거의 모든 수련생과 연락할 수 없었고 알고 있던 수련생들도 대다수 모두 납치되었다. 그 이후 오로지 나와 아내 수련생만이 임대한 방안에서 진상 자료를 인쇄해 매일 나가서 배포했다. 집에 돌아와서는 법 공부하고 연공하고 발정념했다. 단체 법 공부 환경이 없어졌다.

2003년 2월 27일 나는 불법으로 납치되었다. (나중에야 알게 되었는데 마침 1년 전의 이날이 량전싱 수련생이 납치당한 날이었다) 후에 억울하게 10년 판결을 받았다.

이상은 305 케이블 삽입방송에 참여했던 전 과정과 이어서 내가 사악에 의해 불법으로 체포된 과정이다.

후기: 감옥에서 다시 량전싱 수련생을 만난 것은 2006년이다. 그는 몇몇 바오자(包夾, 감시재소자)에 의해 포위되어 있었다. 사악은 그를 이른바 전향시키려고 늘 고문으로 그를 괴롭히고 박해로 죽을 때까지 괴롭혔지만, 그는 굴복하지 않았다.

2010년 량전싱 수련생이 스핑 감옥에서 비밀리에 궁주링 감옥으로 이감된 후 감감무소식이었다. 2010년 5월의 어느 날 스핑 감옥에서 한 청년수련생이 나와 함께 바람을 쐬면서 나에게 말하기를, 어젯밤 꿈에 량형을 보았는데 그가 “전 세계 사람들이 주목하는 부처님”이 되었고 옆에는 또 보살 한 분이 계셨는데 그리고 날아갔다고 했다. 나는 그 당시 그가 량 형과 아주 인연이 있어서 꾸게 된 간단한 꿈이라고 여겼다.

6월 하순 전에 량전싱을 감시했던 재소자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량 형은 없어요. 5월경 일입니다.” 표면에서 그는 량전싱에 대해 매우 혹독했지만, 이 말을 할 때 오히려 한없이 애석해하는 표정이었다. 량 형이 박해로 세상을 떠난 일이 곧 밍후이왕에 발표되어 전 세계가 다 알게 되고 모두 주목하게 될 것임을 나는 알고 있었다. 이는 후에 출옥한 후 션윈공연에서 본, 대법제자가 박해로 사망한 후 원만하여 날아갈 때의 정경과 똑같았는데 그것은 진실하게 존재하는 것이다!

재후기: 2015년 11월경 창춘에서 나는 한 오피스에 가서 일자리를 찾았다. 엘리베이터에 들어간 후 고개를 숙여 핸드폰을 보는데 엘리베이터에 사람이 많았다. 이때 나중에 엘리베이터에 들어온 사람은 버튼을 누를 수 없어 남의 도움을 요청했다. 말하는 목소리가 어찌 이렇게 익숙하지? 반드시 아는 사람이다. 비집고 다가가 보니 13년간 헤어졌던 장 수련생이었다. 10년 넘게 불법으로 갇혀 박해당하여 그는 갖은 고초를 겪어 얼굴에는 주름이 가득했다. 예전 머릿속에 남겨진 인상과 완전히 다른 사람이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3-대뉴욕지역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3-정념으로 문제를 보자’

(2016년 원고 작성, 2020년 6월 11일 정리)

 

원문발표: 2020년 6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6/22/4080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