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추석에 사부님 은혜에 감사를 드리는 글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추석명절에 즈음하여 대법제자들은 숭경(崇敬)한 마음으로 사부님 은혜에 감사를 드리며 사존께서 추석명절에 즐거우시길 바랍니다!

나의 생명 역사에서 허다한 일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담담히 잊혀져가고 있다. 하지만 오직 사존과 함께 한 나날만이 나의 생명에서 마멸할 수 없는 영원하고 진귀한 기억으로 됐다.

1993년 가을 홍진세상과의 싸움으로 나의 심신은 붕괴의 변두리에 처했다. 병마의 고통으로 삶의 의욕이 없어졌고 미래에 절망하여 홍진세상을 꿰뚫어볼 수 있었다. 죽고 싶지만 아래위로 부모님과 자녀들에 대한 책임을 놓을 수 없었고 절로 들어가려해도 받아주질 않았다. 그리하여 나는 주역에 정통한 사람을 찾아 점괘를 보았다. 그는 나의 출가하려는 심사를 알고 이렇게 말했다. “출가하지 마세요. 좀 있으면 높은 스승이 당신에게 점화를 주실 것입니다.” 나는 다급히 물었다. “그 높은 스승님은 어디에 계시나요?” 그가 말했다. “동북에 있습니다.” 나는 나의 높은 스승님을 찾으려고 결심했다.

한달 이후 보기에 우연한 기회로 다른 사람이 나에게 두 장의 이 대사님의 기공보고회 티켓을 주어 어머니와 함께 갔다. 이렇게 성연이 맺어졌다. 강좌에서 사부님은 우리더러 한 손을 내밀게 하고 사람마다 손바닥에 파룬을 내려 느껴보게 하셨다. 나는 손바닥의 피부와 살이 부풀어나며 한 바퀴, 한 바퀴 도는 것을 보고 흥분해서 외쳤다. “어머니, 이 공은 진짜입니다. 저는 이 공을 배우렵니다.”

1993년 9월 12일은 나의 생애에서 잊을 수 없는 날이다. 나는 우리 지역의 제1회 파룬궁 학습반에 참가했고 그로부터 수련의 길에 들어섰다. 사부님의 홍대한 자비와 가호, 안내 하에 나는 넘어지고 일어서며 비바람이 있는 22년을 걸어왔다.

8일 동안 10회 강의를 하셨는데 나는 불은호탕 속에 있었다. 심신은 정화됐고 인생의 진리를 알았으며 생명의 귀속에 대해 깨달았다. 절망에서 다시 생을 만나 환골탈태하고 다시 태어난 후의 기쁨으로 나는 행복과 즐거움 속에 빠져있었다. 이로 인해 나는 수련의 길에서 끊임없이 정진했다.

사존과 함께 한 귀한 시간을 잊을 수 없고 사존의 진실한 가르침을 잊을 수 없으며, 사존의 자비로운 구도를 잊을 수 없고 진아(真我)를 깊은 잠 속에서 깨어나게 해주신 것을 잊을 수 없다. 사존의 전법반에서 어느 한순간 사부님과 눈길이 마주쳤다. 갑자기 사부님의 눈이 밝아지면서 홀연히 나의 전신이 진동했고 일종 종래로 느껴본 적 없는 진감이 심령의 깊은 곳에서부터 솟아났다. 한 강한 음성이 나의 공간 중에서 메아리치면서 나는 마침내 사부님을 찾았다! 전신의 모든 세포, 모든 입자가 흥분하면서 환호하고 기뻐했다. 일종 행복, 희열, 미묘함, 수승함, 장엄함, 신성함, 기이함이 마치 익숙한 느낌처럼 나를 깊이 감싸고 또 감쌌다. 그 시각 시간은 마치 멈춘 것 같았고 그 분위기에 고정됐으며 조용하고 조용하게 영원한……. 영원한 기억과 영원한 그리움으로 됐다.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사존께서 우리를 떠나실 때 그 장면이다. 그날 밤은 사존께서 이번 전법반의 마지막 강의셨다. 끝나면 사존께서 즉시 그날 밤 기차를 타고 다음 도시로 가서 이튿날 설법을 하셔야 했다. 사존께서 문제를 해답한 후 몇 명의 수련생이 단상에 올라 발언했는데 사존의 자비로운 구도에 감사드렸다. 마지막 수련생이 흐느끼며 이야기했다. 그는 철로 된 런닝을 입은 1급 장애인으로 고통이 극심해 사는 게 죽는 것보다 못했었다. 학습반에서 사부님은 단독으로 그에게 2번 신체를 조절해주셨고 지금은 철로 된 런닝을 벗고 건강을 되찾았다. 그는 생활이 매우 곤란해 돈을 빌려 학습반에 참가했다. 사존께서는 그 말을 듣고 즉시 수행하는 제자더러 50위안(한화 8,460원)을 그녀에게 돌려주라고 했다. 수련생은 받으려 하지 않았고 울면서 말했다. “저는 받지 못하겠습니다. 돌려받으면 저는 사부님의 제자가 아닙니다. 저는 사부님의 제자가 되겠습니다.…….” 사부님은 나중에 절반만 받겠다고 했다. 그 수련생은 견결히 받지 않았다. 그러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이 어찌 금전으로 가히 가늠할 수 있겠는가. 그 장면으로 장내에 앉은 사람마다 눈물이 샘처럼 멈출 줄 몰랐다. 얼마나 자비롭고 위대한 사부님이신가! 정말로 그러했다. “사제는 정을 따지지 않나니 부처의 은혜 천지를 녹이네.”[1] 모든 사람의 마음은 이 불은호탕 속에서 감동받았고 진감 받았으며 정화를 받았고 승화됐다. 모두들 눈물이 묵묵히 흐르도록 놓아두었다……. 아마 온 하늘의 신들도 이 장면에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갑자기 강렬한 소원으로 나는 사부님과 악수하고 싶었다. 하여 나는 앞서서 강당 가운데 통로에서 사부님께서 오시기를 기다렸다. 사부님께서 떠나려 했다. 들끓는 분위기 중에서 지속되는 우레와 같은 박수소리 속에서 수련생들은 차마 보낼 수 없어 사부님을 따라 밖으로 몰려나갔다. 사람들은 다투어 사부님과 작별의 악수를 나누었다. 마침내 나도 사부님의 부드럽고 따뜻한 손과 악수할 수 있었다. 순간 한 가닥의 난류가 전신을 관통했다. 강대한 에너지 마당이 나를 뒤덮었다. 그 순간 사상은 텅 비었고 아무런 잡념이 없었으며 심신이 정화돼 이 공간에 있지 않는 것 같았고 일종 초연하게 신선의 경지로 들어간 느낌이었다. 이는 인류의 어떤 언어로도 형용할 수 없다. 감사하다는 말씀마저 드릴 수 없이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았다. 그러하다. 크나큰 은혜에 대해서는 말로 감사드리는 게 아니다! 그 재조(再造)의 은혜에 대해 어찌 인간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겠는가…….

매번 그때를 생각하면 나는 눈물이 볼을 타고 내린다. 정말로 사부님의 은혜 호탕하고 사부님의 은혜는 깊어 제자는 보답할 길이 없으며 오직 정진하고 또 정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사로 사존에 대한 감사의 은혜를 표현하고 싶다.

쐉서우허스

백령조(百靈鳥)가 바람 속에서 노래하고
잠결에 다시 당신의 옆으로 돌아왔네
행복한 시간은 언어가 필요없어
가슴 앞에 쐉서우허스했네
노을빛이 만장으로 창궁을 비추고
무량의 중생 얼굴에 웃음이 피어나네
행복한 시간은 언어가 필요없어
가슴 앞에 쐉서우허스했네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은 약동하고
두 손에 무지개를 만들어
오색의 상서로운 구름이 창궁에 가득하다네
높은 하늘 두터운 땅 쐉서우허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홍음 2-사도은(師徒恩)’

 

원문발표: 2015년 9월 26일
문장분류: 온고명금(溫故明今)>사부님의 은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9/26/31647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