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원한을 풀고 자비심을 베풀어, 가급적 구도하자

글 / 대륙대법제자

【 명혜망 2009년 9월 14일】 명혜망에서 “박해가 결속된다고 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란 제목의 문장을 보고는 매우 동감이 되었다. 이성적으로부터 말하면 우리는 모두 박해가 빨리 결속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그렇게 많은 고층에서 온 중생을 제때에 모두 구할 수 없으며 그렇게 많은 동수들이 아직도 걸어나오지 못하고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성하지 못했다. 역사가 무정하게 정부(正負) 생명에 대해 대심판의 한 페이지로 넘어가면 일체는 후회해도 늦은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중생을 자비하게 대하시고 제자에게 자비하여 우리에게 시각을 다투어 금의 위덕을 건립할 좋은 기회를 제공하셨으며, 결속시간을 끌고 또 끌고 있다. 이는 우리의 심성 표준이 아직 도달하지 못해서이다! 중생구도의 일은 연분이 있고 누락이 없는 대원만의 결과에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 사실상 우리는 아직 각종 사람 마음을 닦아버리지 못하고 있으며 매 개인이 부동한 층차에서 정법의 노정을 근본적으로 저애하고 있다.

이 문장에서는 여러 가지 예를 들었다. 예를 들면, 두려워하는 마음, 빨리 결속되기를 바라는 마음, 특히는 매우 많은 정도로 나쁜 사람을 원망함에 있어 원수를 대하듯이 증오하는 마음 그리고 또 기대하는 마음, 천신에게 기대하고 백성들의 운에 기대하고 사부님께 기대하며 원망하는 마음 등등이다. 세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을, 단지 구하는 데만 그치는 유한 경계에 확정한다면 마음을 크게 품지 못한다. 냉정(冷靜)하게 사고하고, 마음을 조금 더 크게 해서, 우리가 정말로 모든 사람들을 구도해야 할 중생으로 여기고 구도해서, 그에게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를 보라. >에서 사부님께서는, “나쁜 사람을 원망하는 것이 원수를 대하는 듯하는 이러한 마음은 우리의 자비로 하여금 최대한으로 쇠약해지게 한다.”고 하셨다. >에서 사부님께서는 또, “사실 자비는 거대한 에너지이며, 바른 신(正神)의 에너지이다. 자비로울수록 이 에너지는 더욱 커서 어떤 좋지 못한 것도 모두 해체할 수 있다.” 라고 하셨다.

자비는 대법제자들이 사람을 많이 구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것이며 그 위력은 무궁하다. 그러므로 정법제자들이 모두 안으로 자신의 일체 부면적인 요소를 찾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은 급선무이다. 이를테면 앞에서 말한 증오와 기대하는 마음 등은 모두 우리가 마음을 다함을 저애하여 자연적으로 더욱 높은 경계의 이성, 이지의 무량지혜와 자비가 나타나지 못하게 한다. 사부님의 이 몇 차례 설법은 모두 우리에게 흉금을 넓히고 자비로 사람을 구하는 길에서 부단히 돌파할 것을 일깨워 주셨다.

그럼 어떻게 해야 비로소 이 위대한 목적에 도달할 수 있겠는가? 사부님께서는, “사람의 일면에 대해 한사코 앞으로 맞대면서 하지 말아야 하는 바, 그들을 압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구도하는 것이다. 자비롭게 하고, 냉정하게 해서, 이 일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보라.” (>) 라고 이야기하셨다. 우리는 많게 적게 줄곧 증오하는 마음에 끌려 이 방면에 있어서 확실히 비틀리는 힘이 커서 구도의 효과와 광도를 지체했다. 시종 “구할 수 있는 만큼 구한다” 수준에서 돌파해 나오지 못했다.

이번 >에서 사부님께서는, “현재 당신들이 한 정황에서 보면, 아직 모자란다. 내가 얼마를 원하는 것이 아니고, 되도록 구해야 하고, 최저한 절반을 남기거나, 혹은 100분의 70, 80을 남기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들더러 가급적 하라고 했다. 곧 이 원인이다.”라고 또 이야기 하셨으며, 대법이 세간에서 전하는 사명에 대하여 사부님께서는, “이는 전 인류가 최후에 구도될 수 있는가 없는가에 직면한 것이다. 오늘날 인류라는 큰 무대는 바로 대법과 대법제자에게 준비해준 것이다. 당신들이 어느 항목을 하든, 당신들이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 무엇을 하든, 모두 마땅히 견정하게 그를 잘 해야 하며 잘 완성해야 한다.” 라고 이야기하셨다.

나는 이번 여러 번의 설법은 사부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경지를 제고하고 국한을 돌파하며 원한을 풀고 자비심을 베풀어 되도록 구도하라고 하신 것이라고 이해한다. 동수들이여 법공부를 많이 하고 이 방면에서 정면적인 인식과 경험을 많이 교류하면 가능하게 사람을 구하는 효과가 대폭으로 상승할 것이다.

문장발표 : 2009년 9월 14일

문장분류 : 【 수련마당 】
문장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9/9/14/208221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