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국법회] 어머니를 도우면서 자신을 수련하다

글/ 중국 산둥성 대법제자

[밍후이왕] 2021년 저와 남편은 어머니 집 근처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수련 상태를 걱정했고 이것은 사부님께서 안배해주신 것임을 알았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수련의 길을 걷는 동안 저는 제 수련의 모든 면에 대해 완전히 새롭게 인식하게 됐습니다.

어머니가 대법 수련을 하기 바라며

저는 1996년에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수련했습니다. 10년 이상 저를 괴롭혔던 위장병과 부인과 증상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저는 활력이 넘쳤습니다. 저는 ‘진선인(真·善·忍)’의 원칙에 따라 살려고 노력했으며, 남편의 불같은 성격을 용서하고 그와 이혼할 생각을 버렸습니다.

저는 법을 얻은 후 부모님을 처음 방문할 때 파룬궁 수련서 ‘전법륜’을 갖고 갔습니다. 부모님도 이 책을 읽고 파룬궁을 수련하시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파룬궁을 수련한 후에 제 기쁨을 어머니와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제 슬픈 얼굴이 사라진 것을 보고 기뻐하셨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제 여동생의 한 살배기 아기를 돌보느라 너무 바빠서 책을 읽으실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어머니께 책을 읽어드려 떠나기 전에 마침내 다 읽었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법공부를 계속할 수 있도록 책을 어머니께 드렸습니다.

어머니가 법을 얻다

1998년에 제가 출산을 앞두고 있을 때 어머니는 저와 새로 태어날 손자를 돌봐주시기 위해 저의 집으로 이사를 오셨습니다.

임신 기간 저는 배가 불러도 집안일을 계속했습니다. 영양제를 먹지 않고 정상적인 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매일 법공부를 하고 연공했습니다.

중국의 다른 많은 임산부와 달리 저는 더 나은 병원에 입원하기 위해 인맥을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집에서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찰받았습니다.

아기는 예정일보다 하루 일찍 태어났습니다. 저는 천 기저귀를 빨기 시작했고 한 달 후에 집안일을 했습니다. 저는 남들처럼 몸매를 회복하려고 배에 붕대를 감지 않았지만, 체중은 매우 빨리 줄었습니다.

어머니는 대법을 수련한 후 제 생활이 얼마나 순조로운지 서서히 느끼셨고 대법의 신기함을 목격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스스로 법공부하고 연공하기 시작하셨습니다.

1998년 말 어느 날, 어머니는 열이 나고 설사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깜짝 놀랐지만, 리(李) 사부님(파룬궁 창시자)께서 어머니의 신체를 정화해 주시고 있다는 것을 즉시 깨달았습니다. 저는 어머니께 두려워하지 말라고 기쁜 마음으로 말씀드렸습니다. 그것은 좋은 일입니다. 어머니는 하루 동안 침대에서 쉬고 다음 날 괜찮아지셨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관을 넘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어머니의 선한 마음

어머니는 10년간 우리 가족과 살면서 아이를 돌봐주셨습니다. 1999년 7월, 파룬궁 박해가 시작된 후 남편은 제가 수련하는 것을 말리려고 어머니께 저를 설득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남편에게 제가 대법을 수련해 건강을 되찾았다고 하셨습니다. 어머니도 시간 날 때마다 법공부하고 연공하셨습니다. 사부님께서 새 경문을 발표하시면 저는 항상 어머니께 보여드렸습니다.

어느 날 어머니는 학교에 아이를 데리러 가던 중 차에 치였습니다. 어머니는 운전사에게 자신은 괜찮다고 했고 보상을 요구하지 않으셨습니다. 운전사는 나중에 어머니를 보러 우리 집을 방문했습니다. 어머니는 실제로 다쳤지만, 아무에게도 말씀하지 않았고 곧 회복되셨습니다.

어머니는 또 사부님의 강의 녹음테이프를 제 이모와 외할머니께 드렸습니다. 외할머니는 신체가 마비돼 요양원에 계셨는데 어머니는 ‘9자진언(九字真言)’ 호신부를 베개 밑에 두셨습니다. 어머니는 외할머니를 방문할 때마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외워드렸습니다. 할머니는 고통 없이 주무시다가 돌아가셨습니다.

이모는 사부님의 강의 녹음테이프를 잘 관리했고 ‘9자진언’을 자주 외웠습니다. 이제 80대가 된 이모 부부는 행복하게 살고 계십니다.

공교롭게도 어머니와 함께 생활한 10년간 집안일도 많고 진상자료를 배포하느라 바빠서 함께 법공부와 연공을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수련은 천천히 제고됐습니다. 우리는 안으로 찾을 줄 몰랐고 사소한 집안일로 자주 다퉜습니다.

어머니가 고향으로 돌아가 여동생 가족과 함께 살게 된 후 주변에 수련생이 없어 저는 어머니의 수련이 걱정됐습니다. 밍후이 주간의 전자파일을 MP5에 저장하고 어머니를 보러 갈 때 가져다드렸고, 때로는 어머니에게 밍후이 주보를 보내드리기도 했습니다. 저는 보통 1년에 1~2주간 어머니 집에 머물렀습니다. 그동안 저는 어머니에게 제 수련과 정법 형세를 알려드렸고 어머니가 계속 수련하도록 격려해드렸습니다. 어머니는 항상 공감하셨습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치매에 걸린 아버지, 여동생과 외손주들을 돌보며 힘든 집안일로 바쁘셨습니다. 어머니는 법공부나 연공할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불안했지만 제가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정을 내려놓으라고 말씀드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저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어머니께 수련에 대해 교류했고 어머니가 법에 가까이 있기를 바랐습니다.

때때로 어머니는 ‘9자진언’을 외우고 발정념을 했다고 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우편으로 보낸 파룬궁 안내 책자를 모두 세인에게 나눠주셨습니다. 어머니는 또한 파룬따파 진상 메시지가 인쇄된 지폐를 사용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자신의 안전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고 지폐에 메시지를 직접 작성해 사용하셨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순수한 마음을 보았고 제 두려움에 대한 집착이 부끄러웠습니다.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집을 어머니에게 물려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집을 판 후 돈을 모두 가질 수 있었지만, 어머니의 여섯 형제에게 똑같이 나눠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통해 집안 어른들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얻었고 그분들은 모두 중국공산당 조직에서 탈퇴하셨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수련하다

여동생은 2021년에 새집을 샀고 저는 여동생의 옛집을 샀습니다. 이렇게 저와 남편은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사부님께서 어머니와 함께 수련하도록 배치해주신 것을 알고 저는 이 배치를 소중히 여겼습니다.

저는 여전히 여동생과 함께 살고 계신 어머니를 정기적으로 방문합니다. 여동생은 새로 이사한 넓은 집에 저만을 위한 방도 마련해 줬습니다. 어머니는 일이 바빠서 가사도우미를 고용하셨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도우미와 자주 다투고 여동생에게도 불평하셨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어머니에게 안으로 찾고 도우미와 논쟁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으나 어머니는 듣지 않으셨습니다. 한번은 어머니가 제 앞에서 도우미와 말다툼하셨습니다. 저는 화가 나서 도우미 앞에서 어머니를 비난했고 결국 어머니는 화가 나셨습니다.

나중에 또 여동생이 제가 도우미 일을 뺏어 하는 바람에 집안 관리가 안 된다고 어머니께 전해달라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억울했지만, 안으로 찾아보니 누구나 집안을 관리하는 방식이 다른데 제가 손님으로서 지나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그들의 생활방식을 존중해야 합니다.

저는 또한 어머니에 대한 집착심을 발견했습니다. 어머니가 밍후이 주간을 읽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저는 어머니가 수련에서 뒤처져 나중에 병에 걸리거나 심지어 돌아가실까 봐 두려웠습니다.

저는 이 고민을 어머니와 교류했고 우리가 어떻게 수련에서 제고할 것인지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함께 법공부를 하고 시간이 있을 때 함께 연공하고 발정념을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밍후이 라디오를 다시 듣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이 배치는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어머니도 수련을 더 잘하기 위해 시간을 조절하셨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어머니를 지켜보고 계시기에 어머니의 수련 상태에 대한 집착심을 내려놨습니다.

한동안 함께 법공부를 한 후 어머니는 법을 훨씬 더 유창하게 읽게 되셨습니다. 어머니는 또한 아침에 혼자 법공부를 하고 부지런히 발정념을 하셨으며 매일 동공(1~4장 공법)을 했으며 가부좌(5장 공법)를 더욱 자주 하려고 노력하셨습니다. 어머니는 경사경법(敬師敬法)에 주의했고 대법 서적을 넣기 위해 큰 서랍을 따로 비웠으며, 법을 공부하기 전에 손을 씻는 것을 잊지 않으셨습니다. 법공부를 많이 할수록 어머니는 중공의 사악한 본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되셨고 본의 아니게 거짓말을 하는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셨습니다.

어머니는 도우미와의 관계에서 심성이 좋았다 나빴다 해서 저는 자비롭게 깨우쳐드렸습니다. 한번은 여동생이 집안일을 잘하지 못했다며 어머니와 도우미를 나무랐지만, 어머니는 자신의 잘못이라며 도우미와 함께 처음부터 다시 일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제고에 매우 기뻤습니다.

저는 처음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어머니의 등이 곧지 않았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지금 어머니는 등이 곧고 요리 실력도 많이 느셨습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

저는 어머니를 도우면서 제 수련이 제고됐습니다. 많은 수련생이 교류에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자신을 돕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지금은 법공부를 할 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바심, 법 위에 있으려는 마음, 어머니에 대한 정, 과시심, 쟁투심, 질투심, 여동생에 대한 원망 등 많은 집착심을 닦았습니다. 게다가 어머니는 수년간 잘못된 제 연공 동작을 교정해주셨습니다.

저는 어머니에게, 법에 대한 제 인식을 따르도록 요구하는 경향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다행히 저는 사부님의 점화로 이 심각한 문제를 깨달았습니다. 저는 즉시 사부님께 뉘우쳤고 사부님의 원래 말씀을 그대로 쓰면서 사부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셨는지, 현 단계에서 제가 어떻게 깨달았는지 등을 말했습니다.

저는 또 심각하게 수구(修口)하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많은 문제를 발견했기에 항상 적절한 방법으로 어머니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했습니다. 법공부를 하는 동안 사부님께서는 제게 같은 문제가 많다고 점화하셨지만 익숙해져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더 깊이 찾아보니 제 생각 배후에는 온갖 집착심이 있었고 그것에 이끌려 수구하지 못했는데 모두 주의식(主意識)이 강하지 않아 생긴 것이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법공부할 때 저는 사부님께서 저를 가르치고 제 문제를 지적하신다는 걸 느꼈습니다. 저는 어머니와 교류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려야 하며 갈등에서 다른 사람을 비난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또 우리가 수구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싶어 하게 만드는 집착심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우리 안에 있는 모든 나쁘고 사악한 생각을 억제하고 제거해야 합니다.

지금 저는 20여 년의 수련 끝에 이제 막 수련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습니다. 긴장된 갈등 속에서 많은 집착심을 억누르고 드러내지 않았지만, 여전히 마음속에는 숨겨져 있었습니다. 남편에게 불만을 토로할 구실을 찾았을 때 남편은 항상 올바른 논리로 대답했습니다. 사부님께서 계속 그의 입을 빌려 저에게 점화하셨지만 저는 줄곧 깨닫지 못했습니다. 심성을 제고할 기회를 얼마나 놓쳤는지 모릅니다.

남편과 저는 며칠 전 여행 중에 사생활이 엉망인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를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그를 구해야 할 중생으로 대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나쁜 생각을 품고 싶지 않았고 그를 자비로 대했습니다. 저는 제 생각을 조정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박해에 가담한 사람들도 언젠가는 명백한 일면이 자신을 주재하고 중국공산당의 사악함을 인식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항상 어머니의 수련을 돕기 위해 돌아왔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어머니가 저를 돕고 있었습니다. 여동생, 어머니, 도우미를 포함한 주변 모든 사람이 제 수련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도 역시 제고되셨습니다. 어머니는 이제 여동생이 소통하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대신에 여동생과 먼저 소통합니다. 어머니는 다른 사람의 결점을 찾는 대신 안으로 찾으십니다. 어머니는 법공부와 연공에도 정진하십니다. 여동생은 우리 수련을 매우 지지합니다.

아마도 어머니와 저는 인간세계에 오기 전에 함께 만나 수련하기로 맹세했나 봅니다. 우리는 서로 일깨우고 도우며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길을 함께 걸을 것입니다.

이상은 현재 제 층차에서 인식한 것이니 적절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밍후이왕 제19회 중국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원문발표: 2022년 11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1/18/45155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1/18/451557.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2/11/23/20487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