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아시아 유럽 북미에 이어져

션윈 국제예술단은 3월30일부터 4월 1일까지 캐나다 켈거리 남 앨버타 Jubilee Auditorium에서 3회 연속 공연을 훌륭하게 마쳤다. 순정한 동방신전문화인 뛰어난 중국고전무용, 다른 품격을 갖춘 동적인 스크린, 동서합연(东西合璧) 오케스트라는 모든 관객을 감동시켰고, 많은 예술가의 탄성을 자아냈다.

캐나다의 저명한 무용가 모레이•킬고어는 션윈을 관람한 후 화려한 무대의상에 경탄을 금하지 못했다. 또 무용프로그램의 다원화를 높이 평가한 그는 다른 풍격의 무용에서도 색다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자연을 표현한 션윈무용의 아름다움은 자연의 흐름과도 같다고 말했다. “사계절의 자연과 대항하려 한다면 반드시 실패한다. 순리에 따라야만 어디에서나 성공할 수 있는데, 션윈의 무용은 자연의 흐름이었다. 손목의 무용동작은 바로 큰 바다였고, 파도이기도 했다.”

마리 패트리 스위에 폴시야에는 캐나다 인물화예술학회 주요 창시인으로, 4월 1일 켈거리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본 후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너무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색채의 배합과 조합이 정말로 오묘한데요, 때로는 온화하고 가벼우며 부드럽고, 때로는 열렬하고 화려합니다. 보색관계인 황색과 파란색을 무대 위에 같이 놓으니까 서로 돋보이면서 더욱 눈부시게 아름다웠습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저는 주로 인물화를 그리는데 색을 사용함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오늘 저녁 이렇게 풍부한 색채를 봤는데 그야말로 색채의 성연(盛宴)에 간 것 같습니다.” 라고 말했다.

세계에 명성을 떨친 황실산음악학원피아노연주가 알 루이나 제야니는, 션윈오케스트라에 완전히 매료당했다. “저는 현장에 오케스트라가 있는 것을 보았지만, 줄곧 CD를 방송하는 줄 여겼습니다. 마치 실재하지 않는 것처럼 너무나 훌륭한 연주였는데요, 순정하고 맑고 투명하며, 혼연일체 되어 무용과의 배합이 자연스럽고 완벽했으며, 지휘도 아주 훌륭합니다. 중국음악은 5음계로, 중국분위기가 가득한 음악이 저를 옛 동방으로 이끌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4월3일, 션윈국제예술단은 캐나다중부 서스캐처원(萨斯喀彻温省)의 수부 리쟈나(Regina)의 코넥스예술센터에서 공연했다. 루엔카이 패키지 국회의원 부부는 션윈을 관람한 뒤, 션윈이 아주 가치가 있는 일을 했고, 관람객에게 엄청난 감동을 남겼다고 말했다. 그는 “대단히 훌륭합니다! 신기할 정도로 탁월한 무용가, 탁월한 음악가, 또 상당히 출중한 성악가들입니다.”고 칭찬했다.

션윈국제예술단은 4월5일에는 캐나다 에드몬튼(Edmonton)에서 공연했다. 발레무용수인 샤론 오스몬드는 션윈예술단의 일류수준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프로그램이 전달하는 중화 몇 천 년의 전통가치와 도덕관에 감동받았다고 했다. 샤론은 신운무용가들의 뛰어난 기교에 찬탄하면서, 그렇게 높은 수준에 이르기에는 실제로 아주 어려운 일이라고 했다.

션윈순회예술단은 4월 2일 덴마크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오르후스(Aarhus)에서 북유럽 순회공연을 시작했다. 덴마크 전 국회의원이자 방송국 평론가인 오일러 • Jiesituomu는 “저는 공연을 본 후, 너무 아름답다고 느꼈습니다. 션윈은 현재사회에 결핍되어 있는 중화전통가치를 펼쳐주었고, 션윈은 우리에게 이런 가치가 아주 가깝게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몽고춤 (>) 인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번 공연을 정말이지 잊을 수 없는 공연이 될 것이며, 이 공연을 볼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이렇게 많은 덴마크인들이 와서 무용과 음악을 감상하는 것을 보니 대단히 기쁩니다.”

라틴댄스 대사인 施多科布鲁厄선생은 세계무용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한 적이 있다. 4월 3일 덴마크에서 제3회 공연을 본 후 션윈의 높은 수준에 찬탄했다. “전업무용수로서 저는 안무와 무용수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습니다. 배우들의 튼튼한 무용기초 및 뛰어난 무용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물론 저는 무대의상의 정교함과 아름다움 및 다채로움에도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는 남자무용수의 독무, 신앙 때문에 정부에 체포된 것을 탁월한 독무로 표현했는데, 정말 감동적이고 인상적이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모든 일체는 한데 융합되었고, 관중들에게 아주 훌륭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오르후스시 의원인 스코푸(司考福) 부부는 션윈순회예술단의 덴마크 마지막 공연을 관람하고 난 뒤, 션윈예술단은 뜻깊은 일을 한다고 평했다. “중화전통문화는 아주 대단하고, 몇 천 년의 문명은 박대 정심합니다. 인류가 미래를 사전에 알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역사를 기억해야 하고, 반드시 문화, 우리의 전통적인 뿌리에서 답안을 찾아내야 합니다. 션윈은 바로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4월 5일 오후, 스웨덴수도 스톡홀름의 서커스대극장은 세 번째로 션윈예술단 공연을 맞았다. 스웨덴수도문화부부장 화이트레이트 스웨더버그(白瑞特•斯韦德贝格)여사는 가족과 함께 션윈을 관람했다. 그녀는 “미묘한 음악, 정말 매혹적인 공연입니다. 스톡홀름의 주민들 모두 와서 션윈을 봐야 합니다. 이것은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는 공연입니다.” “공연 내내 에너지가 충만 되었고, 또 아주 강한 에너지를 내보냈습니다. 프로그램에 사용한 색채는 형용할 방법이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직접 션윈공연을 체험하고, 중국의 유구한 전통문화를 요해한다는 것은, 아주 아름다운 일입니다.”

스웨덴의 유명한 소프라노 성악가인 미라•비니(米拉•彼尼)는 남편 및 딸과 함께 신운공연을 관람한 후 격동되어 말했다. “저는 처음으로 이런 공연을 보았는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션윈은 훌륭하고 뛰어납니다.”

션윈뉴욕예술단의 타이완 타이난(臺灣臺南) 문화중심 공연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싱궈(兴国)관리학원교장 린차이위안(林財源)선생은 4월 2일 공연 전반을 본 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중화5천년 문화가 션윈에 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션윈은 중화문화의 휘황한 과거를 회고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용수들의 호흡이 잘 맞고, 완벽한 공연은 마음과 눈을 즐겁게 합니다. 진짜로 대단합니다! 모든 사람이 와서 봐야 합니다.”

타이난현장 쑤환즈(蘇焕智)선생과 그가 요청한 57명의 스둬상(师铎奖) 획득자들은, 첫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는 “션윈은 전체 중화전통문화예술을 융합했습니다. 전반 중화문화정수의 발양, 자유와 민주, 인권, 예술의 발양에도 아주 강한 힘이 있습니다. 다른 한 층면에서도 타아완에 더 많은 학습기회를 주었는데, 저는 이 역량이 감염력이 아주 강하다고 믿습니다.”고 했다.

4월 6일, 션윈 장화(彰化) 첫 공연도 장내에 가득한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소리와 함께 서막을 열었다. 장화시립관현악단행정총감독 장신룽(張心戎)은 두 번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션윈예술단은 중화문화를 아주 생동적으로 표현했고, 화인들의 자랑이라고 했다! 그녀는 이전에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늘 외국의 대형공연을 관람했지만 전부 서방의 것이었다며, 션윈예술단이 중화전통문화를 펼치는 것을 보고 진짜 얻기 어려운 공연에 감동했다며, 해마다 반드시 와서 션윈공연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문장발표:2010년 4월 8일

문장분류:명혜주간 제430기(4/8/2010)>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package.minghui.org/dafa_baozhang/mhweekly/mhweekl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