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아시아유럽미국에서 공연 이어져

션윈뉴욕예술단은 2010년 3월 19일, 대만 9개 시현에서 1달간 공연일정의 서막을 열었다. 이 날 공연에는 100여명에 이르는 정부 주요책임자, 입법위원회, 의원 등이 축사와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입법원장 王金平, 내정부장, 외교부장 등도 잇달아 축사를 보내왔다. 그들은 션윈공연에 대해 “기예가 절묘한 경지에 이르다(出神入化)”, “신전문화(神传文化)”, “예술이 아름다운 경지에 이르다(艺臻化境)”, “소리가 하늘까지 울려 퍼져, 흘러가는 구름조차 멈추게 하다 (响遏行云)”, “현의 아름다운 소리는 천뢰이다(琴韵天声)”, “ 가영예 상 (歌咏霓裳)” 등의 표현을 사용했다. 각 문화예술 및 정신영역에서 “절정에 오르고” “신운은 하늘이 만들었다”라는 비범한 경지를 형용하였다.

첫날 공연에, 내정부장 江宜桦, 청포회主委 王昱婷 등 관원들도 와서 관람하였다. 터키,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및 중미 주 등에서 온 외국 인사들도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아 관람한 후 매우 좋다고 말했다. 대만주재 터키사절 穆扎费•艾若坦은 금년에 두 번째로 부인과 함께 관람했다며 프로그램에 너무도 감복했고, 놀랍도록 감동적이라고 하였다. 그들은 중간휴식시간까지도 공연분위기 속에 도취되어있었고, 좌석에 앉아 음미하려고만 했다. “작년에 우리는 국제회의중심에서 션윈공연을 보았는데, 깊이 도취되었습니다. 오늘 또 션윈공연이 있다는 말을 듣고, 너무 기뻐서 다시 와서 보았습니다. 션윈공연은 모든 방면에서 아주 출중합니다. 주최측과 무용수 및 오케스트라 단원에게 축하하구요, 그들은 관중에게 눈부신 공연을 보여 주었습니다”

대만사범대학음악계 교수이며 예술학원 전(前) 원장인 장칭랑(張清郎)선생도, 션윈에 깊이 감동했다. 그는 해마다 션윈을 관람하는데, 특별히 션윈공연의 무대 스크린이 좋다고 했다. 스크린이 아주 우아한 외, 또 약간 동태(动态)적인데, 특히 금년 국부기념관 공연에서, 이런 우아하고 색다르며, 산수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스크린은 더욱 특색효과를 나타낸다고 했다. 그는 처음으로 대만에서 온 오케스트라단에 대해서도 깊은 환영을 표했으며, 몇 번이나 누가 악곡을 편성했는지 물었다. 그러면서 표시하기를 “저 본인은 음악을 배운 사람인데, 저는 상당한 수준이 있다고 느낍니다! ……동서협연의 악기표현이 아주 좋습니다.”

전(前)국립대만교향악단 천청슝(陳澄雄)단장은 션윈은 우리 시대의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저의 감촉은 아주 깊은 것은 이런 프로그램이 우리에게 아주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현재 사회가 불안한 때, 이런 프로그램이 대중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너무 들떠 있을 것입니다” 음악계에서 근 50년 동안 일해온 천청슝(陳澄雄)선생도, 션윈예술이 기타 고전소중(小众)예술에 없는 독특한 친화력 및 즐거운 방식으로 가르치는 에너지에 진감을 느꼈다고 했다. “전업을 제쳐놓고도, 션윈은 누구나 다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며, 일반 대중들도 모두 접수하고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특별히 무용편성이 아주 훌륭합니다. 게다가 현대의 과학기술까지 더하여, 무대 위의 배경과 스크린과의 배합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합니다. 지금까지 대만에서 이렇게 훌륭하게 공연 한 것을 아직 접촉하지 못했습니다.”

3월 20일 오후, 신운뉴욕예술단이 타이 베이에서 공연한지 사흘째 되는 날, 연속 4회 공연은 만원이었다. 션윈은 국제정상급 무용, 음악, 복장 및 과학기술을 접목한 움직이는 스크린은 무용예술가들의 훌륭하고 깊이 있는 해석과 절묘하게 결합하여, 고대의 전설과 선경의 상서로움, 5천 년의 찬란한 문화, 시공을 초월한 고상한 인문정신을 순선순미의 예술에 유입시켜, 지금까지 있어본 적 없는 시청 및 심령의 진감을 나타냈다.

톈 한(天瀚)과학기술주식회사의 전문안건업무처장 정이퉁(鄭奕通)선생은 부인과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는 “매번 션윈을 볼 때마다 심령이 더 승화되고 씻기는 것 같습니다.” 정이퉁선생은 말하기를 “오랫동안 밖에서 장사를 하면서, 마음이 혼탁해 졌는데 저로 말하면 매년 션윈의 순선순미의 공연을 통하여, 저의 심경을 가라앉힙니다. 션윈은 사람의 선념을 일으키고, 동시에 인생의 밝은 면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어서 그는 “오늘 저는 홍콩에서 귀국했는데, 오후 5시에 금방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즉시 션윈공연을 관람하러 왔습니다. 션윈이 대만에 와서 순회공연한지 4년이 되는데, 저는 해마다 와서 공연을 봅니다. 저는 션윈의 충실한 관중으로, 내년에도 반드시 올 것입니다.”

3월 23일 밤, 션윈뉴욕예술단은 타이베이에서 제6회 공연을 했다. 대만예술대학 희극계 강사인 류화(劉華)선생은 “저는 이미 일찍 션윈 공연을 앙모했습니다. 저는 이미 몇 년전에 전단자료를 보았습니다.” 현대희극을 가르치는 그는 “모든 무용이 전부 아주 훌륭하게 편성되었고, 배우들도 모두 아주 높은 수준입니다. 음악도 즐기는데, 음악무용과 뒤에 나오는 배경스크린은 너무 조화롭게 배합되었습니다.” 류화는 션윈의 프로그램은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심령도 소리 없는 속에서 깨끗이 씻긴다고 했다. “많은 것은 은연 중에 감화되었습니다. 교조적인 것이 없지만, 이런 감상 속에서, 도리어 당신의 심령이 아주 큰 희열을 느끼게 하는데, 저는 이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입법위원 뤼 쉐 장(吕學樟)은 두번째로 션윈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는 션윈악단의 현장반주는 기세가 방대하고 진감을 느끼게 한다고 표했다. 그는 >프로그램을 가장 좋아하였는데, 무용배우들의 동작이 아주 훌륭하다고 했다. 이외에 또 《무송이 호랑이를 때려잡다(武松打虎)》, 《산을 가라 모친을 구하다(劈山救母)》는 이런 민간전설이야기를 무용으로 편성하는데, 아주 성공적이라고 했다. 뤼쉐장은 “션윈은 중화문화의 정수는 이렇게 정심하고 박대함을 설명해냈는데, 이것은 중국인의 자랑입니다!

3월 18일, 션윈순회예술단은 처음으로 스위스의 유명한 도시 로잔시에 왔다. 1,800여 좌석의 로잔대극장은 빈 좌석이 남아있지 않았다. 정식좌석이 공연 전에 전부 팔렸을 뿐 만 아니라, 새로 증가한 좌석도 전부 팔렸다. 국제안마사학원(AIMP)의 원장 뤄시린•카사(若斯琳•卡萨)여사는 션윈을 본 후 감동에 겨워 “저는 이 공연이 장대하고 아름답습니다. 기실 공연이라고 말하면 그리 적합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마저 받았는데, 공연배후에서 전달하는 아름다운 정보를 동시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일종 생명의 철학이라고나 할까요. 무대 위에서 공연하는 무용배우들의 몸에서 거대한 행복이 발산되어 나오고, 그들은우리에게 아주 멀고, 아주 높은 곳의 정보를 전달해주었습니다.”

3월 20일과 21일, 션윈순회예술단은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리용(Lyon)시 국제성원형극장에서 공연을 했다. 리용에 놀라움과 기쁨 및 즐거움으로 각계인사들을 흡인하였다. 리용의 과학문학원원장 지랄드•Bajong는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공연은 색채와 조화로움으로 충만 되었습니다.” 그는 배우들의 동작이 그렇게 가볍고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것을 보고, 배후의 조예가 아주 깊이가 있음을 느꼈다고 했다.

Bajong선생은 공연을 통해 중국을 더욱 이해할 수 있었다며 공연 중의 시적인 정취와 그림 같은 아름다움은 마치 자신이 중화민족문화의 바다 속에서 노닐고 그 속에 빠져들고, 구름 위에서 날아다니는 것 같이 자신을 완전히 사로잡았다고 했다.

20일 밤 공연을 마친 뒤 후, 론 – 알프스 지역에서 가장 큰 신문인 >(Le Progres)은 리용에서 션윈의 성공을 실었다. 21일 일요일 오후 공연하기 전,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극장에 도착했고, 극장현관 홀 앞에 길게 줄을 섰다. 리용지역의 문화사물공연산품발표책임자 Lilianna ‧ 사브(丽莉安娜‧萨博)여사는 션윈공연을 본 후 “저는 공연에 완전히 매혹되었고, 완전히 도취되었습니다. 이는 예술의 선경(仙境)이고, 또 지혜의 선경입니다.” 라고 하며, 공연에서 하나의 정보를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그것은 바로 희망, 생명과 자유입니다.” 그녀는 이어 “이것은 고품질의 아주 아름다운 공연으로, 그녀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주 쉽게 중국문화를 접촉하게 합니다.”

작곡에 30년 동안 종사해온 아르메니아 작곡가 노엘 ‧카부지앙 (诺埃尔‧卡布基昂) 선생은 이야기했다. “저의 음악생애에, 동방악기와 아주 고전적인 악기를 결합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는 창작과 서로 다른 종류의 악기를 융합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피리와 플루트를 현악기 중에 융합시키는 건 아주 복잡합니다. 음질이 다르기 때문인데 피리와 플루트는 음위가 아주 높습니다. 그러나 이 공연에서는 그렇게 많은 풍부한 조합과 배합을 발견했으며, 뿐만 아니라 또 화면도 있기에, 배합하자면 반드시 아주 복잡할 것입니다. 원인은 안무와 작곡가가 함께 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카부지앙선생은 감개무량한 듯 “총체 적으로, 이것은 아주 아름다운 공연으로, 문화적으로 볼 때도 아주 훌륭한 공연이며, 아주 전업적입니다. 이 공연은 아주 강렬한 문화정보를 전달했는데, 중국 사람들이 그들의 국가에서는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특별히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수했습니다.”

션윈국제예술단은 3월 16일 밤 처음으로 미국 유타주의 스키명승지인 오그덴(奥格登)에 와서, 이 주에서 가장 오랜 극장인 피지이집트극장(皮日埃及剧院)에서 이곳 3회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공연은 정교한 중국고전무와 민족무등 형식으로, 상하 5천년 중화신전문화를 해석하였다. 오그덴 시장은 특별히 3월 16일을 “션윈예술단날”로 표창하였다.

단은 오레곤주 포틀랜드시 켈러 극장에서 재차 공연하여, 순정예술의 아름다움을 현지 관중들에게 펼쳐주었다. 션윈공연은 언어의 장애를 초월하고 문화적인 차이점을 넘어서, 무용과 음악, 스크린과 무대효과로 예술계인사들의 극찬을 받았다.

모린‧라비는 미국의 유명한 전문피아노연주가로서, 션윈공연이 자신에게 시각적인 향수를 가져다 주었다고 감탄했다. “저는 션윈음악의 조합을 좋아하는데, 완벽하고 조화롭습니다. 무용은 환상적이고, 기묘한 스크린과 현란한 복장 및 음악을 배합하니, 진짜로 즐거움을 주는 시각성연(视觉盛宴)이었습니다.” 친구가 생일선물로 준 공연티켓으로 관람했다는 모린은 생일을 축하받은 게 너무 좋다고 했다. “이런 공연을 저는 종래로 보지 못하였고, 공연은 아주 훌륭합니다. 내년에 또 와서 보겠습니다.”

대륙 동북에서 출국한지 반년이며, 현재 몬태나주의 한 대학에서 방문학자로 있는 왕여사는 남편과 함께 미국의 몬태나주에서 차량으로 10여 시간 달려, 포클랜드시에 와서 션윈공연을 보았다. 해외에서 중국전통문화공연을 볼 수 있게 된 왕여사는 감개를 금치 못했다. 그녀는 “왜인지 모르겠는데, 막 울고 싶은 느낌입니다.” “션윈공연의 무용수 평은 아주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연의 내용도 아주 훌륭하며, 사람의 영혼을 진감시킵니다.” “모든 무용 전부를 아주 잘 추고 있습니다.”

문장발표:2010년 3월 25일

문장분류:명혜주간 제 428기 >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package.minghui.org/dafa_baozhang/mhweekly/mhweekl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