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미국, 중국공산당의 영향력을 억제하고 자유세계를 선도하다

글/ 밍후이 통신원 왕잉

[밍후이왕] 미국에서 영국, 캐나다, 대만까지, 세계 각국과 여러 지역에서는 중국공산당(중공)의 자유세계에 대한 위협을 느껴왔다. 그중에서도 미국 정부는 중공의 영향을 억제하는 노력을 선도해왔다.

7월 16일,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장관은 미국 의회 회견에서 중공이 항상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그로 인해 전 세계를 위험에 빠뜨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예로 들었다. 그는 7월 21일 영국을 방문했을 때, 화웨이를 미래 5G 네트워크에서 금지한 조치에 성원을 보내면서 다른 국가들도 유사한 조치를 하길 촉구했다. 리처드 닉슨 도서관 연설에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미국 행정부의 실책을 논평하면서 중국의 변화에 대한 희망을 표명했다.

'图:美国国务卿麦克·蓬佩奥在尼克松总统图书馆发表对华演讲'
2020년 7월 23일, 캘리포니아 리처드 닉슨 대통령 기념관에서 발언하는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장관

이와 유사하게 7월 16일, 미국 법무부장관 윌리엄 바(William Barr)는 미시간에서 중공의 전체주의 정권에 굴복하지 말라고 미국 기업들에 촉구했다.

미국의 진전 외에도 10개국 이상으로 구성된 ‘대중국 의회 간 연합체’(IPAC)가 6월 5일에 결성되었다. IPAC는 7월 19일 발표에서, ‘진선인(真·善·忍)’을 수련원칙으로 하는 파룬궁(法輪功) 수련생들이 1999년 7월부터 중공에 의해서 장기 적출과 기타 잔혹한 박해당하는 것을 중지시키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자유 확보

7월 16일, 미국 의회 회견에서 폼페이오 장관은 “세상에 실제로 위협을 가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이 중국공산당이다”며 “그 위협에는 중공의 지적재산권 절도, 파리 기후협약 불이행 및 중공이 전 세계에 약속했던 것들이 거짓임을 보여주는 많은 다른 조치를 포함한다”고 말했다.

중공의 코로나바이러스 은폐는 적절한 사례다. 폼페이오는 “중공은 바이러스의 출처에 관한 의문에 대한 해답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못하도록 막았다. 그들은 실험실 접근을 거부했고, 실험실에 있는 사람이 세계보건기구나 기자, 의사 등 누구든지 상관없이 그것에 관해서 말하고 싶어 하는 누구와도 말하지 못하게 했다”며 “이것이 중공이 데이터를 감춘 결과다”고 말했다.

7월 21일, 폼페이오는 최근 영국을 방문해 도미니크 랍(Dominic Raab) 영국 외무부장관과 공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랍은 미국과 파이브 아이즈(Five Eyes)의 국가들이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반복해서 말했고,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의 교훈에 주목했다. 또한 홍콩이 그들의 가치관을 옹호하는 문제에 대해 다른 서방 국가들의 협력을 지지했다. 그는 “우리는 함께 일할 때 더 영향력을 미칠 수 있고 더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폼페이오는 더 많은 국가가 이 노력에 동참하고 중국의 홍콩반환협정 불이행에 대해 비난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할 때 이런 노력은 중국과 맞서는 것이 아니라며 “오히려 전 세계가 협력해서 중국을 포함한 모든 국가가 국제 질서에 적절하고 일관된 방식으로 국제시스템에서 행동하도록 해야 한다. 히말라야에서 국가를 위협하고 괴롭힐 수는 없다. 은폐에 가담해서는 안 되고 세계보건기구 같은 국제기구를 끌어들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7월 23일, 폼페이오는 로스앤젤레스 리차드 닉슨 대통령 기념관에서 연설할 때 이전 미국 행정부는 중국과의 관계가 번영을 낳을 것으로 상상했다며 “하지만 오늘날 중국이 세계에 한 약속을 지키지 않은 탓에 우리는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으로 시신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고 있다. 우리는 매일 아침 홍콩과 신장에서 탄압한다는 새로운 머리기사를 읽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과 교류한 지 거의 50년이 지났다. 그는 “정말로 국무부장관의 관점에서 볼 때 미국이 더 안전한가? 우리 자신과 다음 세대를 위한 평화의 가능성이 더 커졌는가?”고 물었다.

그는 닉슨이 협력을 통해 중공을 바꾸기를 희망했다며 “사실 우리의 정책과 다른 자유국가의 정책은 중국의 실패한 경제를 부활시켰지만, 베이징은 단지 중국에 먹이를 주는 국가들의 손을 물었을 뿐이다”, “우리는 중국을 향해 손을 내밀었지만 결국 중국공산당은 우리의 자유롭고 개방된 사회를 악용하는 걸 보게 됐다. 중공은 기자회견, 연구센터, 고등학교, 대학, 심지어 학부모 회의에도 선전원을 보냈다”고 말했다.

“기업에서부터 할리우드, 강제 노동자에서부터 기타 인권침해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보편적 가치는 도전을 받았다” “나는 냉전시기에 자라서 군대에 복무했다. 내가 배운 것이 한 가지 있다면 공산주의자들은 거의 항상 거짓말한다는 사실이다. 그들의 가장 큰 거짓말은 감시받고, 억압받고, 말할 자유를 위협받고 있는 14억 중국인을 위한다는 것이다. 아주 대조적으로 중국공산당은 중국인의 정직한 의견을 다른 어떤 적보다도 두려워하는데, 이는 자신이 장악한 권력을 잃는 것 외에 다른 이유가 없다”

이것이 바로 폼페이오가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말라고 자유세계에 요구하는 이유다. 그는 “지금 우리가 행동하지 않으면 궁극적으로 중공은 우리의 자유를 침식하고, 우리 사회가 만들기 위해 그토록 열심히 노력했던 규범에 기반한 질서를 파괴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Barr), “자유세계는 중공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7월 16일, 미시간 포드 대통령 박물관에서 연설한 윌리엄 바 법무부장관은 로버트 오브라이언(Robert O’Brien) 국가안보 보좌관과의 인터뷰에서 “중공에 대한 미국의 수동성과 순진함의 시대는 끝났다”고 말했다.

포드 대통령이 1975년에 중국을 방문했을 때, 사람들은 냉전 이후 중국이 미국의 경쟁자로 부상할 거라는 사실을 예측하지 못했다. 그뿐만 아니라 중공의 ‘공격적’이고 ‘조직적’인 움직임이 전 세계에 해를 끼쳤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중국이 제약산업을 지배하고, 대학을 해킹하고, 지적 재산을 도용하는데 미국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중공은 국제공동체의 가치관을 왜곡시켰다. 바는 “할리우드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인권 침해자인 중국공산당을 달래기 위해 영화를 정기적으로 검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공은 중국 정부와 사회에 뻗어있는 많은 촉수를 통해 우리 기관의 개방성을 이용해서 그것들을 파괴하기 위해 조직적인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자손 대대의 자유와 번영을 지키기 위해 자유세계는 나름의 사회 전체에 대한 접근법이 필요하다. 우리의 자유는 그것에 달려 있다”고 결론지었다.

글로벌 지원

캐나다 보수당 당 대표 앤드루 시어(Andrew Scheer)는 지난 몇 년간의 사건들이 중공의 공격적인 행동 패턴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그는 밍후이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베이징에 있는 중국 정부의 이러한 자신만만한 행동에 맞설 수 있도록 자유를 사랑하는 전 세계 국가들이 이 현실에 눈을 뜨고 서로 협력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때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탄압받는 여러 단체 중에서 약 1억 명의 파룬궁 수련자들은 1999년 7월부터 믿음으로 인해 큰 고통을 겪고 있다. 파룬궁 박해 21주년에 즈음해, ‘대중국 의회 간 연합체’는 파룬궁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그들은 파룬궁 수련자들에 대한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 범죄를 비난했고, 박해를 종식하기 위해 도와달라고 전 세계에 촉구했다.

10개국 이상의 대표자와 6월 5일 출범한 IPAC는 국제규칙, 인권 및 국가 청렴성에 대한 중국의 도전을 해결하고 국가 간 협력을 장려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성명서에는 “지난 20년 동안 파룬궁 수련자들에 대한 운동으로 인해 수십만 명의 수련자들이 투옥되어 가장 심각한 고문에 시달렸다”고 쓰였다. 또한 성명서에는 중국에서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생체 장기적출을 강조했다.

성명서는 “오늘날 우리는 중국공산당의 통치하에서 탄압받는 모든 종교 소수자들과 함께 파룬궁의 곤경을 강조한다”는 말로 끝을 맺었다. “우리는 그들이 계속해서 겪고 있는 부패를 세상에 상기시키고, 그러한 탄압을 종식하고 불의를 끝내며, 모든 민족에 대한 정의, 책임, 인권 및 인간 존엄성을 위해 온 세상이 일어서서 발언할 것을 촉구한다.”

 

원문발표: 2020년 7월 2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7/24/40952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7/26/18604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