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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신운특별공연 초만원, 중국무무용대회 수상자들 극찬 (사진)

[명혜망 2007년 7월10일] (명혜기자 리 징 페이, 린 신 위안, 황 카이 리가 뉴욕에서 보도) 전세계 중국무무용대회 결선이 뉴욕에서 막을 내린 그날 밤, 2007년 7월8일, 신운예술단은 참가선수 및 가족들과 친구 등 대회 관중들에게 특별공연을 했고, 빈자리가 하나도 없었다. 무대 위와 아래가 하나로 어우러졌고 무대 아래에서는 호평이 끝없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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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브라운(John Brown)씨가 여자 주니어부에서 2등을 수상한 비천예술학교 소속의 리앙 쉬후아에게 장학금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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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브라운(John Brown)씨가 비천예술학교 교장에게 소속의 리앙 쉬후아에게 장학금을 지급。

장학금 기금재단인 “Hilde Gerst Memorial Scholarship”의 존브라운 선생은 비천예술학교에 장학금을 발급했다. 그는 중국무무용대회가 전 세계에 이러한 도덕을 구비한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하여 극찬하였다.

신운예술단은 이미 4대주 33개 도시에서 81번의 공연을 했는데, 총 관중 수는 20만 명을 초과했다. 신운공연은 중화의 신전문화(神傳文化)를 펼쳐주었다. 배우들의 무용 자태가 매우 아름다우며 동작이 풍부하여 순정한 선(善)과 아름다움을 펼쳐 주었다. 세계 수준의 예술공연은 깊은 내포와 경지가 있었다. 참가한 선수들은 배우들의 기질이 아주 성결하고 경지가 있다고 여겼다. 경력이 풍부한 한 무용가는 관람 후 말하기를, 이 공연은 중화 문화의 계승이라고 하였다. 무용대회 수상자 중 어떤 사람은 신운공연의 전체 풍격은 아주 강한 정취가 있었는데, 온화하면서도 일종 내면으로 연마된 느낌이 든다고 했다.

* 민간에서 궐기한 중국전통문화가 가장 힘이 있다

국제 “Hilde Gerst” 장학금기금회의 회원이자 전(前) 영국 의회의원인 존브라운 선생은, “특별공연은 아주 아름답고 감염력을 가지고 있으며 완미한 표달과 동력을 한몸에 모으고 있다고 했다. 서방인들은 응당 모두 와서 이런 진정한 중국전통문화를 보아야 한다고 했다. 이런 민간에서 시작된 중국전통문화는 가장 힘이 있으며, 또한 중국전통문화에 대한 가장 진실한 표현이다.”라고 하였다.

7월 8일 오후의 전 세계 중국무무용대회 시상식에서 존브라운 선생은 “Hilde Gerst” 장학금기금회를 대표하여 비천예술학교 학생들에게 “Hilde Gerst Memorial Scholarship”이라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그는 비천예술학교가 인류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있어서 계몽 작용과 공헌 정신에 감사한다고 표시했다.

* 중국 전통문화를 완미하게 펼치다

팀을 거느리고 뉴욕에 와서 중국무무용대회에 참가한 대만의 경력이 풍부한 무용가 어우양후이전은 말하기를, “공연은 정말로 대단하고 기세가 웅장했는데, 각개 조대 역사의 정수(精髓) 이야기를 아주 잘 표현했다. 사람들로 하여금 감동을 느끼게 했으며 완미하게 중국 전통문화를 펼쳐주었다. 중화문화 5천 년 역사는 박대정심하며 무용과 음악을 빌어 분명하게 역사를 전하고 계승하였는데, 이는 중화문화의 계승이라고 해야한다.”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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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에서 온 우부인이 말했다. “미국에서는 이런 훌륭한 공연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홍콩의 우부인은 “미국에서는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모든 무용의 줄거리, 음악, 복장, 동작설계, 배우의 표정은 전부 아주 완미하게 배합되었고, 전업 수준이 아주 높으며, 심혈을 기울여 기획했음을 보아낼 수 있었고, 많은 공력을 들였음을 보아낼수 있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무용 내포의 표현이 중국 전통문화 중의 도덕정신에 대해 아주 잘 파악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악비의 정충보국, 화목란이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대에 나가는 이러한 제재는 응당 모두 세세대대로 유전되어야 하는 것이고, 변함없는 주제입니다.”라고 하였다.

* 중국사람의 경지를 순정하게 하다

중국무용대회의 연기상 수상자 중의 한사람인 멍판(孟凡)은, “공연이 매우 아름다운데, 하나의 움직임과 멈춤 및 눈빛과 동작을 포함하여 그들의 기질이 아주 성결하게 느껴졌습니다.”라고 하였다.

남자 주니어부 2등상 수상자 린보훙(林柏宏)은, “공연은 매우 좋았고 아주 특별했으며 경지가 있다.”라고 하였다.

여자 주니어부 3등상 수상자 마오샹언(毛珦恩)은 공연이 아주 우아했으며, 그들은 중국의 경지를 아주 훌륭하게 묘사했으며 고대 사람들의 정취가 아주 많이 난다고 느꼈다.

* 중국문화는 더욱 깊은 내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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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한국의 수상자

예선에서 떨어진 한 일본선수와 한국선수 김정애씨는 말하기를 이번 무용대회에 참가하여 신운공연을 관람한 것은 그들로 하여금 중국무의 내포에 대해 더욱 많은 이해와 인식을 가지게 하였다고 하였다. 한국 무용배우 김정애씨는 언급하기를, “신운예술단의 공연을 통해 이런 문화가 중국무에 체현되었고, 더욱 심도있는 정신과 내재적인 것을 펼쳐보인 것을 감수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문화와 중국문화는 아주 많은 면에서 비슷한 점이 있지만 중국문화는 더욱 깊은 내포가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일본선수는 말하기를, “나는 문화, 예술 및 무용은 모두 하늘에서 사람들에게 부여해준 일종의 재능이라고 느꼈습니다. 일체 예술은 모두 사람들이 서로간에 사상 감정과 문화, 도덕을 교류하는 일종의 방식입니다.”라고 하였다.

* 신운공연이 매우 좋은 것은 일종 내재적인 연마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여자 시니어부 2등상 수상자인 장샤오펑은 표시하기를, 신운공연은 아주 훌륭하며 일종 내적인 연마의 표달임을 보아낼 수 있다고 했다. 그녀는 말하기를, “나는 ‘몽고사발춤’과 ‘돈황석굴’을 아주 즐겼습니다. 나는 처음으로 이런 무용공연을 보았는데, 전반적인 풍격은 아주 강한 정취로 가고있으며 온화하고도 일종 내적인 연마의 느낌이 있었는데, 이런 느낌은 사람들로 하여금 감수가 아주 편안해지게 하고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그녀는 또 말하기를, “무용은 필경 체조가 아닙니다. 때문에 무용이야기의 정절과 내포는 없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배우의 기본공이 비록 중요하기는 하지만, 문화역사 방면에 대한 수양과 이해도 모두 아주 중요합니다.”라고 하였다.

남자 주니어부 2등상 수상자인 린보훙도 공연이 아주 특별했고 정취가 있다고 했다.

연기상 수상자 멍판도 표시하기를, “신운공연은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하나의 움직임과 멈춤, 눈빛, 동작 등에서 그들의 기질이 아주 성결함을 느꼈습니다.”라고 하였다.

여자 주니어부 3등상 수상자인 마오샹언도 말하기를, “신운공연은 아주 좋았습니다. 옛사람의 정취가 다분하고 중국무의 정취를 아주 잘 묘사했습니다.”라고 하였다.

여자 시니어부 3등상 수상자인 량민도 표시하기를, “무용 안무가 아주 새롭고, 이야기 줄거리의 표현이 아주 진실하였고, 사람을 감동시키며 다른 민족의 서로다른 풍격을 공연했으며 중국문화의 내함을 펼쳐주었는데, 아주 정취가 있습니다. 내용이 순정했으며 거기에서 배우들이 아주 순박하고 선량하며 품덕이 고상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하였다.

연기상 획득자인 차이량(蔡亮)이 표시하기를, “이 공연의 수준은 매우 높으며, 기교도 국내와 비교하여 조금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신운공연은 아주 많은 중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내용이 있는데, 내가 느끼건대 이것은 모두 응당 크게 선전해야 할바라고 봅니다. 신운공연 중에서, 천막의 설계, 음악, 복장, 배우의 정체적인 조합도 아주 완미한데, 한 마디로 형용한다면 그것은 바로 아름다움입니다.”라고 하였다.

* 신운공연은 사람의 심령을 감동시킨다

대만에서 온 핑안(平安)과 여러 명의 친구들도 와서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그녀는 말하기를, 이미 6차례나 신운공연을 관람했는데 정말로 너무 좋다고 하였다. 관람할 때마다 그녀는 매 하나의 프로그램, 음악, 노래, 무용 배우의 일거수 일투족까지 포함하여 모두 사람의 심령을 감동시키는데, 일종 알 수 없는 에너지가 매 하나의 세포 속까지 들어온다고 하였다.

* 신이 전한 문화가 사람의 마음을 바로잡다

노르웨이에서 온 왕선생은 신운공연을 본 후 말하기를, “신운의 프로그램은 웅장한 배경의 뒷받침 하에 아름다운 복장을 조합시키고 게다가 배우의 내적인 경지의 아름다움까지 더하여 일종의 내외 통일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왕선생은 말하기를, “신운공연은 신이 전한 문화를 발양했을 뿐만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바로잡는 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사람의 심입되는 사고를 불러일으켰습니다.”라고 하였다.

* 신운공연이 서방 관중들을 감동시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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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침구의사인 루데스구즈만(Lourdes Guzman)은 말하기를, 중국 고전무 배후의 에너지를 감수할 수 있다고 했다.

그녀는 모우샹언의 무용중의 검춤표연을 아주 좋아한다고 했다. “그녀의 눈길과 면모 표정은 아주 생기가 있고, 일초일식(一招一式) 모두가 아주 역도가 있으며, 동시에 부드러운 특성의 결합으로 강한 것과 부드러운 것이 함께 있어 아주 사람을 흡인하는데, 그녀의 주위에 일종 강력한 에너지가 있음을 감수할 수 있다.”

* 신운이 중국대륙 무용가를 감동시키다

1949년 중국 공산화 이후 중국무용학원이 배양해낸 제1대 중국무 배우가 절반을 보고나서 말했다. “너무나 격동된다! 이것이야말로 예술이고, 예술은 응당 인민에게 속해야 한다! 예술은 모 정권의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되며, 그것들이 수립한 이른바 정치 ‘권위’, ‘정종’은 다른 사람이 자기의 생각대로 창작하는 권리를 박탈하였다. 누구나 모두 창작할 권리가 있으며, 누구나 모두 예술의 형식을 이용하여 자기 자신을 표달할 수 있다.”

한 노(老)전문가는 또 말하기를, “정말로 그의 국외 동사자들이 무용을 이렇게 잘 만들 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하면서, “신운”의 모든 프로그램은 모두 내함이 있으며, 공연 형식이 “아주 대담하다”고 말했다. 《화목란(花木兰)》은 비록 3개 장면만 나왔고 – 고향, 전쟁마당, 고향 – 아주 간결했지만 하나의 작은 무용극이 되었고 이야기를 아주 똑똑하게 알려주었다. 기실《화목란(花木兰)》이 바로 이렇게 간단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누구도 감히 이렇게 하는 사람이 없다. 원인은 모두 경제효과를 고려하기에 너무 간단하면 보는 사람이 없을까봐 무서워하는 이유이다. 그러나 “신운”예술단의 공연은 이런 것들을 아주 잘 운용하였다. >의 첫번째 배경은 천상이고, 두번째 배경은 인간세상인데, 장면을 바꾼 것이 아주 교묘하며 매번 모두 사람을 감동시킨다. 《정충보국(精忠报国)》과 같은 이야기는 국내에서는 근본상 엮으려고 하는 사람이 없다. 그러나 “신운”의 공연에서 악비 어머니가 글자를 새기는 장면은 사람의 마음을 매우 진감시켰다.”라고 하였다.

신운예술단의 무용편성에 대해, 노전문가는 매 하나의 프로그램이 모두 아주 우아하고 아름답다고 느꼈다고 하였다. 정연한 진영은 아주 기세가 있었고, 어떤 대형은 들쑥날쑥한 것 같으면서도 정취가 가득하다. 만약 오늘 뉴욕대학의 장소가 좀 더 컸더라면 더욱 좋았겠다 라고 하였다.

(English Translation: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7/10/87564p.html)
문장완성:2007년 07월09일

문장발표:2007년 07월10일
문장갱신:2007년 07월10일 14:00:49

문장분류 : [해외종합]

문장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7/7/10/158556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