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홍콩 사회가 기자 가족에 대한 체포 사건을 주목(포토)

【명혜망 2005년 8월15일】미국 국적의 화교이자 홍콩 거주자인 량샤오펑(신당인 기자 량전)의 어머니 위안위쥐와 오빠 량진후이는 7월19일 스촨성 루저우시에서 불법으로 체포되어 홍콩 사회에서 매우 큰 주목을 받았다. 핑궈일보, 밍보, 청보, APTN(TV), AFP통신, BBC, 홍콩라디오방송국(영문)은 모두 이 사건에 대해 보도하였다.

핑궈일보 7월28일 소식에 의하면, 신당인TV 여기자 량전의 중국에 있는 모친과 오빠가 지난 주 화요일 공안에 형사구류 되었다고 한다. 지련회 주석 스투화는, “중국내의 무수한 사람들이 수감되어 자유를 잃었고 유명한 뉴스사업자 청샹을 포함한다. 일부 사람들은 심지어 학대로 목숨을 잃고 있다. 만약 피해자가 나중에 보복을 당하는 것이 두려워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단지 유사한 사건이 더욱 발생되도록 도와줄 뿐이며 외부에서 계속 주목하기만 하면 수감된 인사는 나중에 모두 살아서 나올 수 있다.”고 표시하였다.

* 수련생들 평화적 행진으로 무고한 사람을 풀어줄 것을 요구

량전은 주요하게 홍콩의 정치뉴스 인터뷰를 책임졌다. 그녀의 어머니 위안위쥐와 오빠 량진후이는 파룬궁을 수련한 이유로 스촨 루저우시의 구치소에 수감되었다. 십여명의 파룬궁수련생들과 시민들이 어제 저다화원에서 중련판까지 평화적 행진을 하며 중공이 모든 이의인사와 파룬궁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요구하였다. 스투화는 비록 행진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저다화원에 도착하여 성원하였다.

“만약 자신의 가족에게 사고가 생기면 반드시 용감하게 나서야 한다. 어떤 사람은 혹시 만약 가족이 보복당하면 어찌하겠는가고 물을 수 있는데 당신이 나서지 않으면 최소한 인간증발이 발생하지 않는다. 때문에 사건을 폭로해야 할뿐만 아니라 더욱이 국내와 해외의 주목을 일으켜 수감된 사람이 나중에 살아서 나오게 해야 한다.” 스투화는 또 아직 탈당하지 않은 공산당원들이 모두 양지를 추구하다 체포된 이의인사를 동정할 것을 호소하였다.

청보 7월28일 보도에서 매스컴 사업에 종사하는 홍콩주민 량전의 모친과 오빠가 중국에서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지난 주 중국 공안에게 체포되어 형사구류 되었다고 하였다. 공안은 지금까지 두 사람의 현황을 말하지 않으며 어제 홍콩 파룬궁수련생들은 중련판까지 시위 행진하여 중공이 하루빨리 중국에서 수감시킨 파룬궁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촉구하였다고 보도하였다.

* 30명이 중련판까지 평화적 행진

99년 중국에서 홍콩으로 이주한 신당인TV 주 홍콩 기자 량전의 62살난 모친 위안위쥐와 36살난 량진후이는 이번 달 19일 스촨성 루저우시에서 10여명의 파룬궁수련생들과 함께 공안에 의해 강제로 끌려가 시내구치소에 수감되었다. 량전의 집에는 연세가 거의 70세가 되는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부친이 혼자 남아 있지만 보살펴 줄 사람이 없다. 량전은 공안에게 수감된 모친과 오빠 그리고 부친을 만나려고 요구하였지만 모두 비준되지 않았다. 그녀의 오빠는 정신병 재발자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하여 방지해야 한다. “내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일어나서 사건을 폭로하고 중공에게 조건 없이 우리 가족을 석방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기자회에 출석한 지련회 주석 스투화는 중공은 어떠한 근거도 없이 어떠한 공개적 심문도 없이 량전 가족을 수감하였기에 반드시 용감하게 일어나 박해를 반대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홍콩 법륜불학회 발언인 쉬장치셴은 공안이 이번 주 19일 루저우시에서 10여명 파룬궁수련생들을 체포하였다고 표시하였다.

량전과 파룬궁수련생 등 약 30명은 오후 중환에서 시환의 중련판까지 행진하였고 문 밖에서 성명을 읽고 흩어졌으며 중련판에서는 편지를 받을 사람을 파견하지 않았다.

밍보 7월28일에서 홍콩지련회 주석 스투화가 또 한번 파룬궁의 활동에 참석하여, 신당인 기자 량전의 모친과 오빠가 수감된데 대한 기자회견을 열 때 강연을 맡아 성원하였다고 보도하였다. 스투화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중공)탄압을 받은 단체는 모두 서로 지지하고 있다.”

량전의 모친 위안위쥐와 오빠 량진후이는 모두 파룬궁수련생이며 이번 달 19일 스촨에서 형사구류되었다. 스투화는 연구토론회에서 “량전이 사건을 공개하여 최소한 (그녀의 가족이)증발되는 것을 막았다.”고 표시하였다. 그는 탈당하지 않은 공산당원들이 악한 자를 도와 악을 저지르지 말기를 희망하였다.

문장완성 : 2005년 08월 14일

문장발표 : 2005년 08월 15일
문장갱신 : 2005년 08월 14일 21:25:45

문장분류 : [해외소식]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8/15/10846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