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륜대법 명혜망”이 Sina(新浪)망에 나타나게 된 것에 대하여

글 / 자유인

[명혜망] 9월 28일 성도일보(星島日報) 보도에 따르면 중국 웹사이트 중 가장 인기있는 Sina(新浪)망에 법륜대법 명혜망[중국어 판] 홈페이지가 어제 나타났다고 한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진심으로 이러한 일을 한 사람께 감사를 드린다. 파룬궁의 대표적 웹사이트 명혜망은 각국에 파룬궁 소식을 전하고 중국에서의 탄압을 강력히 보도한다. 1999년 7월 이래 지난 3년 동안 명혜망은 망나니 정치집단 장쩌민에 의해 철저히 봉쇄되어 왔다. 인터넷 봉쇄를 용감하게 뚫고 돌파해낸 사람은 참으로 지혜롭고 용감하다.

보도에 의하면, Sing Tao Daily 기자들은 Sina(新浪)망, www.sina.com.cn 에 접속이 불가능하여 다른 사이트 www.dailynews.sina.cn에 들어갔을 때 파룬궁 웹사이트가 나타났다고 한다. 기자들은 또 Sina 웹사이트가 가끔 명혜망으로 바뀌어 나타나다가 문학성(문학사이트)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성도일보(星島日報)는 또, 중국 심천시 중요 신문 사이트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났다고 하였다. 사람들은 야후나 구글, 또는 인민일보 소유의 검색엔진을 통하여 그 신문 웹사이트에 들어갈 수 없었다. 명혜망이 나타난 웹 페이지가 문학성 웹 사이트로 번갈아 가며 바뀌어 졌다. 성도일보(星島日報)는 또한 국민들이 10.1절(중국 국경일)과 16차 인민대회가 다가오자 인민일보나 신화망(Xinhua Net), 신랑망(Sina Net)그리고 소호망(Sohu Net)등에 들어가기가 어려워 졌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들은 장쩌민의 정책을 옹호하는 이러한 웹사이트가 그 대상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중국대륙에 이러한 사이트들은 정부소유이거나 민간소유거나 사실상 장쩌민 독재의 통제를 받고 있다. 그들은 부패한 부를 위해 국민을 속이고 선량한 사람들을 중상하고 독재자를 선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외국 소유의 중국야후 웹사이트 마저 독재자의 압력으로 인하여 발언을 제한할 것을 약속했다. 야후는 중국의 그 유명한 “중국 인터넷 사업발전을 위한 자체정화 공약”,(실질적으로는 중국이 좋아하지 않을 합의조항)에 서명한 수준 높은 서양의 대문이다.
돈을 벌기 위해 사악을 돕는 이러한 웹사이트들은 독재정권이 몰락한 후 재판을 받으려고 애를 쓰는 듯 한데, 중국대륙의 국민들의 알 권리를 손상시킨 그들이 저지른 과오에 대하여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누가 웹 봉쇄를 돌파하였든지 간에 그들은 장쩌민의 인터넷 봉쇄와 잘못된 정책에 평화적으로 대항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경제적인 이익만 추구하여 정의를 무시하고 사악을 행하는 폭군을 돕는 관련된 웹사이트를 향하여 평화적인 항의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행동은 참으로 극히 비정상적인 중국의 상황에 있어서 합법적이고 도리에 어긋나지 않는 것이다. 만약 중국이 언론의 자유를 허용하고 정보의 차단을 중단한다면 아무도 넷트웍 차단을 돌파하는 방법을 공부하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온라인에서 자유로운 인터넷 탐색이 좋은 것을 모를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작성: 2002/9/30

문장분류 : 공개 토론
번역: 200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