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윈, 대만 33회 공연 원만히 폐막…관객 “공연이 영혼 정화”

[명혜망](대만 통신원) 미국 션윈(神韻) 신기원예술단이 올해 대만 7대 도시에서 진행한 33회 공연이 원만히 막을 내렸다. 2026년 2월 8일, 대만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마친 션윈예술단은 아시아 순회공연의 다음 행선지인 한국으로 향했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2월 8일까지 타이베이, 타오위안, 가오슝, 먀오리, 장화, 자이, 타이중 등 7개 도시에서 션윈 공연이 열렸으며 매회 매진을 기록했다. 12월 30일과 1월 27일, 션윈은 두 차례 타이베이를 방문해 총 13회 공연을 펼쳤으며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원래 천국은 이런 모습이구나!” 관객들은 찬사를 보냈고, 박수와 탄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람들은 영혼을 뒤흔드는 이 예술의 향연을 함께 즐겼다.

'图1:二零二六年一月三十一日下午,神韵新纪元艺术团在台北表演艺术中心的演出爆满。(大纪元)'

2026년 1월 31일 오후, 션윈신기원예술단의 타이베이 공연예술센터 공연 전석 매진 현장

'图2:二零二六年二月四日下午,神韵新纪元艺术团在台北表演艺术中心的第十场演出。(大纪元)'

2026년 2월 4일 오후, 션윈신기원예술단의 타이베이 공연예술센터 10번째 공연

'图3:二零二六年二月七日下午,神韵新纪元艺术团在台中中山堂的首场演出爆满。(大纪元)'

2026년 2월 7일 오후, 션윈신기원예술단의 타이중 중산당 첫 공연 전석 매진 현장

타이베이와 타이중의 션윈 공연은 정계, 재계, 과학기술계, 문화예술계 등 수많은 주류 엘리트 인사를 끌어들였다. 공연에 대한 호평이 끊이지 않았다. 줘룽타이(卓榮泰) 대만 행정원장은 션윈에 대해 “시각적 즐거움과 충격”, “션윈 공연을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대만 행정원 정무고문은 “션윈은 중화문화 5천 년의 정수와 전승을 보여줬다”라고 말했다. 대만 국방싱크탱크 학자는 “션윈은 춤으로 서사하며 긍정적 에너지를 갖췄다”라고 평했고, 추타이싼(邱太三) 전 대륙위원회 위원장은 “션윈은 세계의 중요한 문화 자산”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도 지방 관리 쿠수마(Kusuma)는 션윈의 풍채를 직접 보기 위해 다른 인도 국적 관객 20여 명과 함께 비행기를 타고 대만으로 왔다. 쿠수마는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너무나 완벽했다. 션윈이 인도에 가서 공연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거의 모든 관객이 약속이나 한 듯 “션윈 공연은 심신을 씻어주고 영혼을 정화한다”라며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감동을 표했다.

금융업 매니저 “션윈, 온 하늘의 부처님이 강림한 듯 매우 충격적”

'图4:二零二六年一月三十一日下午,金融业经理潘思安在台北观赏神韵演出。(大纪元)'

2026년 1월 31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한 금융업 매니저 판쓰안

“온 하늘의 부처님이 강림하는 듯한 그 미감은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금융업 매니저 판쓰안(潘思安)은 션윈을 관람한 후 공연에 대해 진심 어린 찬사를 보냈다. 그는 무용 표현, 음악의 레이어, 의상 색채의 활용 등 모든 면에서 부드러우면서도 충격적인 힘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공연을 다 본 후 내면에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따스함과 평온함을 느꼈다고 했다.

그는 션윈이 주는 느낌을 ‘진상과 정신’으로 요약할 수 있다며 “그것은 매우 선량하고, 매우 진실하며, 또한 아름다운 느낌이었습니다. 진선미(眞善美)를 느낄 수 있었고, 그뿐만 아니라 보고 난 후에는 평온하고 상서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판쓰안은 아이들과 함께 관람했다. 그는 요즘 아이들의 생활이 전자제품으로 가득 차 있다며, 이런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교과서 이외의 문화와 역사를 접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는 다르지만 내면에 감동을 줄 것입니다.”

재단 이사장, 션윈 예술의 완벽함에 극찬…사람의 마음 일깨워

'图5:二零二六年一月三十日下午,芦洲李宅古迹文教基金会董事长李力群在台北观赏神韵演出。(大纪元)'

2026년 1월 30일 오후, 션윈 공연을 관람한 루저우 리씨 고택 문교재단 이사장 리리췬

‘타이베이 루저우 리씨 고택 문교재단’ 이사장 리리췬(李力群)은 션윈 공연을 극찬했다. 그는 공중제비를 돌고 소리 없이 착지하는 쿵푸(功夫, 기량)는 반드시 장기간 훈련을 거친 결과라며, 무용 배우들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연기가 이미 최고 경지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리리췬은 순수 무용이든 줄거리가 있는 무용극이든 모두 무용 배우가 마음에서 우러나와 신체 동작으로 전달해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배우들이 진심으로 연기했기에 신체 동작이 특별히 유창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워 보였다며 이 점에 감동했다고 했다.

션윈 무용극은 옛것을 거울삼아 오늘을 비추고 세상 사람들에게 악을 행하지 말라고 경계하며, 극 중 약자를 돕고 기울어진 것을 바로 세우며(濟弱扶傾), 폭력을 제거하고 선량한 이를 돕는(除暴安良) 함의가 그를 특별히 감동하게 했다. 리리췬은 말했다. “이런 스토리는 모두 훌륭하며 교육과 경계의 작용이 있습니다”, “저는 (선량한 사람이) 억압받고 생명이 위급해지는 것을 볼 때, 좋은 사람이 다 당했는데 이 나쁜 사람들을 어떻게 해결하나 생각했습니다. 갑자기 부처님이 나타나자 나쁜 사람들이 그 순간 무릎 꿇고 절을 했는데, 이 장면이 상당히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연신 찬탄했다. “아주 좋습니다! 아주 좋아요! 부처님이 마침내 나타나 (고통받는 사람을) 구해줬습니다. 이런 결말은 사람을 매우 고무시킵니다!”

리리췬은 또 고적 관리자의 입장에서 중화 5천 년 전통문화를 부흥시키려는 션윈 예술가들의 노력에 탄복했으며, 그 속에서 적지 않은 계시를 얻었다고 밝혔다.

에너지 기업 CSO “파룬(法輪)이 마음이 돌아갈 곳임을 느껴”

'图6:二零二六年一月二十八日晚间,能源公司永续长阮宏升(右一)与朋友在台北观赏了神韵艺术团的演出。(大纪元)'

2026년 1월 28일 저녁, 타이베이에서 친구와 함께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한 에너지 기업 CSO 롼훙성(오른쪽 첫 번째)

에너지 기업 CSO(지속가능경영최고책임자) 롼훙성(阮宏升)은 타이베이에서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이 “완벽하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렇게 정교한 공연은 본 적이 없습니다. 모든 부분이 두 글자로 형용될 수 있는데, 바로 정성과 전문성입니다.”

롼훙성은 친구와 함께 1월 6일 가오슝 웨이우잉에서 션윈을 관람한 뒤, 28일 일부러 타이베이로 와서 다시 관람했다. 그는 연속해서 관람한 것은 일종의 흡인력과 인연이라며, 두 번째 관람했을 때의 느낌이 더 깊고 충격적이라 말로 형용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만감이 교차하며 말했다. 마지막 프로그램을 볼 때 끊임없이 회전하는 금색 파룬(法輪)이 마치 그를 이끄는 것 같았고, 인생은 바로 이 방향으로 걸어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파룬이 장차 그의 마음이 돌아갈 곳이 되리라 느꼈다고 했다.

교수 “션윈은 더욱 창의적이며 사람의 내면을 평온하게 해”

'图7:二零二六年二月一日下午,师大体育与运动科学系教授洪聪敏在台北观赏神韵艺术团演出。(大纪元)'

2026년 2월 1일 오후,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한 사범대학 체육운동과학과 훙충민 교수

국립대만사범대학 체육운동과학과 훙충민(洪聰敏) 교수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심리학 및 뇌과학 전문가다. 2월 1일 타이베이 공연예술센터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그는 막이 오르자마자 “매우 놀라웠다”라며, 공연 속에 수많은 신화 이야기와 민족 무용 요소가 녹아있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그는 전문적인 시각에서 “션윈과 같이 사람을 심리적으로 평온하게 하고 리듬을 조화롭게 하는 예술 공연은 대뇌를 비교적 쉽게 알파파 상태로 진입하게 해 더욱 창의적으로 만든다”라고 설명했다. 그 자신도 공연에서 사람과 신 사이의 연결을 느꼈다며 “그런 분위기가 매우 장엄하고 또한 매우 진실했다”라고 말했다.

훙충민은 최근 점점 더 많은 과학 연구에서 사람의 내면이 평온한 상태에 있을 때 대뇌와 신체의 분자 차원에서 영향을 미쳐, 생활 속에서 의미를 더 잘 찾게 되고 더 잘 살게 되며 더 행복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대 사회에서 “너무 많은 사람이 급하게 추구하고 계속 추구하며, 게다가 끝없이 추구하다 보니 오히려 심신이 장기간 불균형 상태에 처해 있다”라고 한탄했다.

션윈 공연은 마침 몸과 마음, 영혼(心·身·靈)에 필요한 조화와 어울림을 보여주었다. 그는 예를 들어 프로그램 중에 “빠름이 있으면 느림이 있고, 움직임(동)이 있으면 고요함(정)이 있으며”, 음악에는 높낮이가 있고, 무용 공연은 전통문화와 과학기술을 결합해 허와 실이 공존하는 느낌을 형성했다고 했다. 사람이 균형을 배우고 심리가 조화로운 상태에 도달하면 극단으로 치닫지 않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공연에서 끊임없이 느낀 핵심 개념, 즉 “중용과 조화”의 예술적 표현을 본 것이라며 매우 좋다고 했다.

중견 배우 “션윈은 너무나 완벽, 세계적 수준의 최고 예술 전당”

'图8:二零二六年二月四日下午,资深演员谈学斌在台北观赏神韵艺术团演出。(大纪元)'

2026년 2월 4일 오후,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한 중견 배우 탄쉐빈

“션윈예술단은 최고의 예술을 보여주는 최고 전당이며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만의 중견 배우 탄쉐빈(談學斌)은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인간 세상에 즐거움과 긍정, 선량함을 가져다주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체 공연이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디테일이 살아있어 너무나 완벽했습니다.” 그는 배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막이 오르고 내리는 것, 사회자의 등장, 음악의 연결 등 모든 것이 현장 감독, 무대 감독, 무대 관리자와 예술가들의 수없는 연습과 리허설을 거쳐야만 현장에서 완벽에 가까운 표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션윈의 정교하고 완벽한 공연 배후에는 반드시 예술가들의 고도의 절제와 천만번 단련하는 힘겨운 과정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했다.

중국에서 일어나는 파룬궁 박해를 다룬 프로그램에 대해 탄쉐빈은 이것이 “사실적”이라고 직언했다. 왜냐하면 실제로 발생한 일이고, 현재 발생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재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생체 장기적출은 법률상 인권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며 그 누구도 타인의 신체를 침해할 권리는 없습니다.” 그는 션윈이 이런 현실 상황을 무대에 올린 것은 사람의 선념(善念)과 정의를 일깨우기 위함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언젠가 션윈이 중국 본토에서 공연해 더 많은 동포가 진정한 중화문화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마지막으로 존경심을 담아 션윈 예술가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잡지 편집장, 사람은 하늘을 받들고 땅을 공경해야 함을 깨달아

'图9:二零二六年二月七日晚间,中文版狮子月刊社总编辑、建设公司总经理黄娇銮在台中观赏了神韵演出。(大纪元)'

2026년 2월 7일 저녁, 타이중에서 션윈 공연을 관람한 라이온스 월간지 중문판 편집장 겸 건설사 사장 황자오롼

라이온스 월간지 편집장 황자오롼(黃嬌鑾)은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연신 감탄했다. “매우 강력한 에너지를 느꼈고 5천 년 전통문화의 위대함을 체험했습니다.” 그녀는 션윈 공연이 위대한 쾌거라며, 오색찬란한 무대와 의상을 보았을 때 눈이 번쩍 뜨였고,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에도 전통문화의 내포가 담겨 있었다고 했다.

황자오롼은 이미 션윈 공연을 네다섯 번 보았는데 볼 때마다 매우 큰 충격을 받는다고 했다. 그녀는 션윈 예술가들이 무대 미학을 이용해 중화문화를 전승하는 것은 옳은 일이라며 “우리는 이런 것들이 실전되게 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다. 동시에 공연에서 인간의 미약함을 깨달아 하늘을 받들고 땅을 공경하는(尊天敬地) 마음이 생겨났고, 나아가 “사람은 도대체 어디서 왔고, 또 어디로 가야 하는가”라는 이 중요한 인생 과제를 사고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업 사장 “션윈은 백 년에 한 번 보기 힘든 공연, 매우 충격적”

'图10:二零二六年二月七日晚,海景科技工程总经理袁大雅(左)一家人在台中观赏了神韵演出。(大纪元)'

2026년 2월 7일 저녁, 타이중에서 가족과 함께 션윈 공연을 관람한 하이징(海景)과학기술엔지니어링 사장 위안다야(왼쪽)

하이징과학기술엔지니어링 사장 위안다야(袁大雅)는 션윈 관람 후 각종 문화의 융합과 5천 년 고대 예술을 보았다며, 매우 충격적이고 또한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밝혔다.

션윈 프로그램 중 강희제(康熙帝)가 미복잠행하는 무용극이 위안다야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바로 백성이 필요한 것을 체험하고 민중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말했다. “강희제가 그렇게 오랫동안 재위할 수 있었던 것은 이유가 없는 게 아닙니다. 그에게는 그런 애민(愛民)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위안다야의 아내 천루이티(陳芮緹)도 관람 소감을 전했다. “막이 오르자마자 꽤 감동적이었습니다. 전체 화면, 특히 무대에 구름과 안개가 감도는 것이 마치 선경(仙境), 천국 세계에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녀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미후왕(손오공) 프로그램이었다. 그녀는 어떤 어려움에 부닥치더라도 반드시 끝까지 견지해야 하며, 만약 끊임없이 돌파할 수 있다면 결국에는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관객에게 알려주는 것이라고 했다.

천루이티는 손오공이 수련을 견지하는 의지력은 일반인을 뛰어넘는다며 “비바람이 불거나 눈이 내려도 견지하기만 하면 경지가 달라집니다”라고 생각했다. 그 외에 3D 스크린도 그녀에게 큰 놀라움을 주었다. 배우가 무대와 스크린 사이를 오가는데 “1초의 오차도 없어서 너무 대단했어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위안다야는 말했다. “저는 모두가 와서 (션윈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백 년에 한 번 보기 힘든 공연입니다!”

션윈 공연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shenyun.com을 방문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6년 2월 1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6/2/10/50619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6/2/10/50619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