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美법원, 파룬궁 박해에 가담한 중공 간첩에 실형 선고

[명혜망](왕잉 기자) 지난 11월 19일, 미국 뉴욕남부 연방지방법원의 넬슨 로만(Nelson S. Román) 판사는 중공(중국공산당) 간첩 천쥔(陳軍)에게 징역 20개월을 선고했다. 그의 공범 린펑(林峰)은 이미 2024년 9월 26일 로만 판사로부터 징역 16개월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작년 5월 미국에서 체포됐으며, 중공의 지시로 미국 파룬궁수련자들을 박해하는 계획에 가담한 혐의를 받았다.

천쥔은 징역형 외에도 3년간의 보호관찰과 5만 달러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图:二零二三年五月在美国被逮捕的两名中共间谍陈军(左)和林峰(右)今年七月在纽约南区联邦法庭认罪。
2023년 5월 미국에서 체포된 두 명의 중공 간첩 천쥔(왼쪽)과 린펑(오른쪽)이 올해 7월 뉴욕남부 연방법원에서 유죄를 인정했다.

이날 미국 뉴욕남부 검사 데미언 윌리엄스(Damian Williams)는 천쥔이 중화인민공화국(중공) 정부의 미등록 대리인 역할을 하고 미국 국세청 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징역 20개월을 선고받았다고 발표했다. 천쥔의 행위는 미국 파룬궁수련자들을 박해하려는 음모와 관련됐다.

윌리엄스 검사는 “천쥔은 중공 정부와 함께 파룬궁을 괴롭히고 위협했는데, 파룬궁은 중공이 오랫동안 박해해온 대상”이라며 “이를 위해 천쥔은 자신이 국세청 직원이라고 생각한 사람에게 뇌물을 주려 했고, 이는 미국 세법 집행을 방해하고 국세청의 내부고발자 프로그램을 훼손하려는 시도였다”고 밝혔다.

윌리엄스는 “우리 사무실은 언론의 자유를 억압하는 행위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오늘의 판결은 미국 영토에서 악의적인 초국가적 탄압을 시도하는 자들에게 미국 사법 시스템이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점을 상기시켜준다”고 말했다.

미국 법무부가 7월 25일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피고인 천쥔과 린펑은 미국 국세청 관리에게 뇌물을 제공하며 파룬궁에 대한 중공 정부의 초국가적 탄압에 협조했다.

71세의 천쥔은 중화인민공화국 출신이다. 현재 44세인 린펑은 중국 국적자로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중공의 미등록 대리인 역할을 하고 국세청 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를 인정했으며, 미국의 파룬궁수련자들을 겨냥한 음모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2023년 1월부터 2023년 5월경까지 천쥔과 린펑은 ‘중공 관리 1’로 확인된 중공 정부 관리를 포함해 중공 정부의 지시에 따라 미국 내에서 활동하며 파룬궁수련자들을 탄압하고 괴롭히는 운동을 추진했다. 중국에서 파룬궁수련자들은 투옥을 포함한 중공 정부의 일련의 박해 조치에 직면해 있다.

중공의 파룬궁 박해 운동의 일환으로, 천쥔과 린펑은 파룬궁수련자들이 운영하는 션윈예술단의 면세 자격을 박탈하기 위해 미국 국세청의 내부고발자 프로그램을 조작하려는 중공 정부 주도의 계획에 가담했다.

천쥔이 미국 국세청에 하자가 있는 내부고발자 고발장을 제출한 후, 천쥔과 린펑은 5천 달러의 현금 뇌물을 제공했고 실제로는 잠입 수사관이었던 소위 미국 국세청 직원에게 고발을 진행하는 대가로 더 많은 돈을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천쥔과 린펑은 모두 자신들이 미국에서 중공의 요원으로 활동한다는 사실을 법무장관에게 통보하지 않았다.

전체 계획이 진행되는 동안, 천쥔은 녹음된 전화통화에서 이러한 뇌물이 모두 중공의 지시와 자금 지원을 받은 것이며, 그 목적이 중공 정부의 ‘파룬궁 전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명확히 밝혔다.

사법 승인을 받은 도청 기능으로 녹취된 전화에서, 천쥔과 린펑은 중공 관리 1로부터 뇌물 계획에 관한 ‘지시’를 받은 것, 수사를 피하기 위해 중공 관리 1로부터 받은 지시를 삭제한 것, 그리고 천쥔과 린펑의 뇌물 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중공 관리 1에게 ‘경고’와 ‘경보’를 보내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천쥔과 린펑은 또한 중공 관리 1이 파룬궁을 겨냥한 뇌물 계획을 ‘담당’하는 중공 정부 관리라는 점도 논의했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천쥔과 린펑은 2023년 5월 14일 뉴욕 뉴버그에서 미국 국세청 직원(잠입 수사관)과 만났다. 만남 도중 천쥔은 직원에게 초기 뇌물로 현금 1천 달러를 지급했다.

천쥔은 또한 자신의 내부고발자 고발이 성공할 경우, 션윈예술단에 대한 감사를 개시하기 위해 국세청 직원에게 총 5만 달러를 지급하고 미국 국세청의 내부고발자 포상금 60%를 지급하겠다고 제안했다. 2023년 5월 18일, 린펑은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서 국세청 직원에게 계획을 더욱 실행하기 위한 추가 뇌물로 현금 4천 달러를 지급했다.

천쥔과 린펑은 각각 외국 정부의 미등록 대리인 혐의 1건과 공무원 뇌물 제공 혐의 1건을 인정했다. 천쥔은 7월 24일에, 린펑은 7월 25일에 유죄를 인정했다.

전 CIA 요원, 중국 간첩 활동으로 10년형과 종신 거짓말탐지기 검사 선고받아

앞서 2024년 9월 11일(수요일), 전직 중앙정보국(CIA) 요원이자 연방수사국(FBI) 계약직 언어전문가였던 마위칭(馬玉淸, Alexander Yuk Ching Ma)은 미국에서 중공을 위해 간첩 활동을 하고 보수를 받은 혐의로 10년형을 선고받았다. 71세의 마위칭은 올해 5월 연방 검사와 답변 협상을 통해 10년형과 종신 거짓말탐지기 검사를 받기로 했다.

마위칭은 홍콩에서 태어나 1968년 하와이 주도인 호놀룰루로 이주했으며, 1975년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고 1982년 CIA에 입사해 이듬해 해외 파견됐다가 1989년 사직했다. 그는 중국 상하이에서 생활하며 일하다가 2001년 하와이로 돌아왔다. 그해 중국 정보원들의 요청으로 상하이 국가안전국 요원들을 자신의 형에게 소개하기로 동의했다. 그의 형 역시 전직 CIA 요원이었다. 위장 수사에서 마위칭은 중국 정보원으로 위장한 FBI 잠입 요원에게 자신이 ‘조국’의 성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FBI 호놀룰루 담당 특별요원 스티븐 메릴(Steven Merrill)은 마위칭의 선고 후 성명을 통해 “이 사건이 같은 일을 하려는 모든 이에게 메시지를 전하길 바란다”며 “아무리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아무리 시간이 지나더라도 결국 법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인 엔지니어, 미국에서 간첩 활동으로 8년형 선고받아

2022년 9월, 31세의 지샤오췬(紀超群)은 미국에서 중공을 위한 간첩 활동을 한 혐의로 8년형을 선고받았다.

미국 법무부가 당시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지샤오췬은 10년 전 학생 비자로 미국에 입국했다. 그는 2016년 미국 육군 예비역에 입대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국가 이익에 중요한 기술을 가진 외국인을 모집하는 것이었다. 미국 관리들은 그가 지원서와 면접에서 채용 담당자들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밝혔다. 지샤오췬은 또한 미국 항공 기업비밀을 절취하고 장쑤성 국가안전청에 8명의 미국 시민(일부는 미국 국방 계약자)에 대한 채용 가능성 정보를 제공하는 데 가담했다.

지샤오췬은 군인 신분증이 있으면 항공모함을 방문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고 보안 심사를 통과하면 CIA, FBI 또는 NASA에 취직하려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 기관 중 한 곳에서 사이버 보안 업무를 맡아 모든 데이터베이스, 특히 과학 연구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려 했다.

2023년, 제너럴일렉트릭(GE)사의 전직 직원 정샤오칭(鄭曉慶)은 고용주의 기밀 정보를 중국 정부에 누설한 혐의로 미국에서 2년형을 선고받았다.

2022년, 쉬옌쥔(徐延軍)은 GE 등 미국 항공우주 기업들의 기업비밀을 절취하려 한 혐의로 연방 교도소에서 20년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미국에서 재판을 받은 최초의 중공 정보 요원이었다.


위의 다섯 건의 중공 간첩 사건 판결 결과를 비교해보면, 현재 미국 정부는 정부와 기업 기밀 절취 가담을 더 위험한 것으로 보는 것 같다. 중공의 본질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실상 미국 사회의 안전과 미국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모든 중공 간첩들이 심각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중공을 위해 미국, 호주 또는 다른 국가에서 반체제 인사들을 박해하는 것도 중공의 세계 침투와 세계 패권 계획의 일부다. 악의 세력에 맞서 경시하거나 묵인하는 태도는 미국에 몸담고 있지만 마음은 ‘조국’에 있는 더 많은 이들이 미국을 경멸하고 미국에서 중공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도록 만들 것이다.

역사적으로 미국은 줄곧 중국을 도와왔고 미국인들도 중국인들에게 매우 우호적이었다. 그러나 미국은 늘 중공이 보는 최대의 적이었다. 지난 수십 년간 중국이 ‘세계 제2의 경제 대국’과 ‘세계 제조업 1위 국가’가 되면서, 이에 따라 중국의 세계 각국, 특히 미국을 겨냥한 간첩망과 간첩 활동도 절정에 달했을 것이다.

 

원문발표: 2024년 11월 2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1/20/48522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1/20/48522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