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캐나다 수련자, 중공의 션윈 방해와 파룬궁 박해 폭로

[명혜망] 지난 3월 27일,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외국 간섭에 대한 청문회에서 현지 션윈(神韻) 공연 주최측인 캐나다 파룬따파학회(FDAC)는, 최근 캐나다와 미국에서 일어난 테러 위협 등 중국공산당(중공)의 션윈 공연 방해 사건을 통해 캐나다에 침투된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폭로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다이궁위(戴工羽) 캐나다 파룬따파학회 회장은 다음과 같이 증언했다. “캐나다와 미국에서 션윈예술단 순회공연 중 단원들이 타고 다니는 버스 타이어를 훼손하는 등 테러가 여러 차례 발생했는데, 가장 최근에는 지난 3월 23일 일어났습니다. 밴쿠버 션윈 공연 중에 누군가가 퀸 엘리자베스 극장 직원에게 폭탄을 터뜨리겠다고 위협하는 이메일을 보낸 겁니다.”

그녀는 미국 극장에도 동일한 폭탄 위협 이메일이 발송됐다며 “이는 션윈을 겨냥한 고의적이고 악의적인 공격임을 보여줍니다. 오직 중공만이 이런 파괴 목적의 동기를 갖고 행동하며, 게다가 이번도 과거의 행태와 수단이 일치합니다”라고 비난했다.

3월 27일, 오타와에서 열린 연방 선거 절차 및 민주 체제에 대한 외국의 간섭에 관한 공개 조사 청문회에 참석한 캐나다 파룬따파학회 다이궁위 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위구르인 권리 옹호자들 프로젝트(URAP) 전무이사 메흐메트 토티(가운데)가 캐나다에 대한 중국공산당의 간섭에 대해 증언했다.(영상 스크린샷)

순수 전통문화 공연에 대한 중공의 파괴와 방해

미국 션윈예술단(神韻藝術團·Shen Yun Performing Arts)은 중국에서 공산당 전체주의 정권의 인권 및 예술 압제를 피해 해외로 탈출한 예술가들에 의해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세계 최정상 중국 고전무용 및 음악 예술단체다. 션윈예술단은 ‘전통문화 복원’을 사명으로, 중국공산당에 의해 파괴되고 사라져버린 공산주의 이전의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예술형식으로 무대에 재현한다.

고대 중국인들은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믿으며 덕(德)을 중시하고 선(善)을 행했다. 션윈 무대에서 선보이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중국에서 전해져 내려온 신전문화(神傳文化)의 정수이지만, 오늘날 중국에서 이런 정신적 유산과 전통문화는 공산주의 이념에 대한 위협으로 여겨져 공산당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고 사라지고 말았다.

2007년 월드투어를 시작한 이래 예술단은 세계 각지에서 거의 매년 중공의 조직적인 방해와 교란을 받아왔다. 중공이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해공작 수단으로, 션윈 공연이 예정된 공연장 측에 연락해 션윈을 중상모략하고 대관 취소를 요구하며, 심지어 양국 간 정치·경제 관계를 들먹이며 압력과 협박을 가하는가 하면, 서방 정치인들에게 션윈을 음해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내 이들의 공연 관람을 막기도 한다. 또한 션윈예술단 순회공연 중 단원들이 타고 다니는 버스 타이어에 펑크를 내는 등 테러를 가하는가 하면, 해외 주재 중공 영사관을 통해 중공이 파룬궁 탄압을 위해 날조한 거짓말과 증오를 유학생들에게 주입시키거나, 심지어 이들의 션윈예술단 시험 응시를 막기까지 하며 집요하게 공연을 방해한다.

다이 회장에 따르면, 중공은 캐나다에서 정치인들에게 경고 편지를 보내 션윈 공연 관람을 막고, 파룬궁과 션윈의 명예를 훼손하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공연을 관람한 선출직 공무원들에게 압력을 가하는 등, 체계적으로 션윈 공연을 방해하고 있다.

그녀는 예를 들어 설명했다. 오타와의 한 시의원이 션윈 공연을 관람한 후, 해당 의원 사무실은 ‘파룬궁수련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로부터 보낸 공격적이고 무례한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다. 이러한 이메일은 시청 기술 직원의 도움으로 겨우 차단할 수 있었다. 해당 의원이 이메일을 받은 사실에 대해 현지 파룬궁수련자에게 불만을 제기한 후에야 수련자들은 비로소 이 사건을 알게 됐고, 이메일은 실제로 수련자들로부터 발송된 것이 아니라, 파룬궁에 죄를 뒤집어씌우려는 중국공산당의 시도였다는 점을 해명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한편, ‘진선인(真·善·忍)’을 기본 원칙으로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파룬궁수련자들은 전통과 보편적 가치를 수호한다. 천인합일, 인의예지신, 충효 등 전통적 가치와 미덕이 담겨있는 5천 년 중국 신전문화를 선보이는 션윈 공연에 대한 성원은 전통을 사랑하는 일반인은 물론 파룬궁수련자들에게도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다이 회장은 극장과 현지 션윈 공연을 주최하는 파룬궁수련자들 사이의 협력 관계를 깨뜨리기 위한 목적으로, 위와 유사한 위조 이메일이 캘거리의 한 극장 관리자에게도 전송되었다고 말했다. 일부 이메일은 션윈 후원을 철회하도록 압력을 가하기 위해 현지 후원자들에게 보내져 이들을 위협하기도 했다.

“션윈의 사명은 중국공산당에 의해 파괴된 중국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중공 정권은 션윈을 두려워합니다. 션윈 공연이 중공 통치의 합법성에 대한 도전이라고 보는 겁니다. 중국 전통문화는 공산주의 문화와 이념과 충돌되기 때문이지요”라고 다이 회장은 덧붙였다.

캐나다까지 뻗힌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

다이 회장은, 1999년 7월 전 중공 당수 장쩌민에 의해 중국 내에서 파룬궁에 대한 전국적인 불법 탄압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박해는 중국 내부에만 국한되지 않고 캐나다를 포함한 해외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캐나다 파룬궁수련자들은 중국, 캐나다 및 기타 국가에서 일어나는 중공의 박해에 항의하는 데 헌신해 왔습니다. 캐나다에서 이뤄지고 있는 수련자들의 노력에는 중공 정권의 관행 및 거짓말을 폭로하고, 중공의 인권 침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캐나다 파룬따파학회는 2023년 10월 ‘캐나다 내 파룬궁에 대한 외국의 간섭과 탄압(Foreign Interference & Repression of Falun Gong in Canada)’이라는 제목의 130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 보고서는 지난 20년간 캐나다 파룬궁수련자들을 겨냥한 중공의 간섭과 초국가적 탄압을 폭로했다. 다이 회장은 청문회에서 해당 보고서의 일부를 요약해 소개했다.

보고서는, 중공이 파룬궁을 소외시키고 파룬궁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억압할 목적으로 캐나다의 선출직 공무원과 사회 각계각층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어떻게 일련의 수단과 전술을 사용했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사용되는 방법에는 정치적 침투, 사주와 조종, 강압과 협박, 증오 선동, 허위 정보 유포, 공격, 소란, 인터넷 공격 및 감시가 포함된다. 이러한 수단은 중공 대사관과 영사관뿐만 아니라 캐나다에 있는 중공 요원과 조직(예: 통일전선부)에서도 채택됐다.

보고서는 또한 중공이 파룬궁수련자들을 지역사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기 위해 캐나다의 크고 작은 지역사회 단체, 비즈니스 및 경축 행사, 그리고 기타 문화 예술 관련 활동을 방해해왔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강압과 사주 행태는 캐나다인의 이익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핵심 가치에 대한 침해이기도 하다.

보고서에는 중공 및 중공의 조종과 통제 하에 있는 중국 뉴스 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전파되는 대량의 증오심 표현과 허위 정보가 자세히 나열되어 있다. 이러한 내용은 일부 사람들을 오도해 그들이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한 차별적인 태도를 갖게 했다.

수련자들은 공공장소에서 정기적으로 신체적, 언어적 공격에 의한 괴롭힘을 당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감시와 공격에도 직면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에서는 중공이 체계적으로 화교 사회, 언론, 인터넷을 통제해 자신들의 의제를 홍보하고 파룬궁 단체의 목소리를 탄압하고 있다.

신체적, 언어적 공격에 대해 다이 회장은 밴쿠버 주재 중공 영사관 밖에서 항의하던 수련자가 총으로 위협을 받은 예를 들었다. 토론토의 한 수련자는 중공 당국에 불법 투옥된 여동생과 그 남편을 석방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다는 이유로 밖에서 집문을 막고 있는 괴한에게 아이들을 납치하겠다는 협박을 당했으며, 또 괴한에 의해 자가용 창문이 깨지거나 발코니에 사람의 배설물이 묻혀 있는 테러를 당했다.

다이 회장은 정치적 간섭의 예도 들었다. 캐나다의 일부 정부 관리들은 중공의 초청을 받아 중국을 방문한 뒤 입장이 바뀌어 파룬궁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거나, 중공 박해에 반대하는 수련자들의 항의를 억제하려는 제스처를 취했다. 2006년 당시 밴쿠버 시장 샘 설리번(Sam Sullivan)은 중공의 금전적 제공으로 중국을 방문한 이후, 중공 영사관 밖에서 수년간 지속돼 온 파룬궁 집회를 취소해 달라는 법원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그해 일간지 밴쿠버 선(Vancouver Sun)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중국에 가면 그들은 나를 황제처럼 대해준다”고 말했다.

다이 회장은 오타와 정부 관리들이 한때 수련자들이 중공 대사관 밖에서 시위하는 것을 막으려고 했다고 폭로했다. 많은 노력 끝에 문제가 해결됐지만 이러한 일은 애초 마땅히 발생해서는 안 되었다고 지적했다. 오타와 시티즌(Ottawa Citizen) 보도에 따르면, 2010년 당시 오타와 시장 래리 오브라이언(Larry O’Brien)은 중국 방문에서 돌아온 후, 자신이 중공에 한 ‘약속’ 때문에 파룬궁 단체를 인정하는 표창장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 그러나 시의회는 시장을 제외하고 파룬궁을 표창하는 선언문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으며, 이후 몇 년간 계속 파룬궁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글로벌 뉴스(Global News) 보도에 따르면, 2007년 억만장자 부동산 개발업자이자 중공 관리들과 연줄이 있는 전 인민해방군 장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한 베이징 여행에 밴쿠버 지역 시장 7명이 초대됐다. 그중 한 명이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포트무디의 시장이었다.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이 시장은 파룬궁을 표창해 ‘파룬따파의 달’을 선포했지만, 베이징을 방문한 후 그 선포를 중단했다.

중국 인민일보에 따르면, 위 억만장자가 캐나다에 온 이유 중 하나는 부동산 거래를 통해 중국에 대한 캐나다 정치인의 견해에 영향을 주기 위해서였다.

중공 간섭이 캐나다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다이 회장은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가 캐나다까지 확대되어 파룬궁수련자들의 안전, 자유, 권리가 위협받을 뿐만 아니라 캐나다 사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중국 내에서 자행되는 중공의 대량학살과 고문 박해에 무관심해졌고, 이는 캐나다의 핵심 가치에 반하는 불관용과 차별로 이어졌다.

그녀는 캐나다에서 중공이 퍼뜨린 불법적인 증오심 표현과 허위 정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는 중공이 우리 단체를 겨냥한 탄압 및 캐나다에 침투하기 위해 사용한 전술과 구조를 폭로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비록 우리가 연방 선거에 대한 중공의 간섭에 관해 직접적인 수치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25년간 캐나다에 거주한 우리의 개인적인 경험은 사람들에게 중공의 폭넓으면서 심각한 대외 간섭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중공은 캐나다에 있는 화교 단체를 동원해 파룬궁을 탄압하려고 합니다.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포함해 캐나다의 정치 구조를 방해하는 기본 인프라와 메커니즘을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본 인프라는 갈수록 더욱 성숙해지고 있으며 캐나다 대중은 이미 지난 두 번의 연방 선거에서 그 영향력을 알아차렸습니다.”

 

원문발표: 2024년 3월 3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3/31/47474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3/31/474747.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4/4/1/21642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