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워싱턴DC서 파룬궁 반(反)박해 24주년 행사…美 정계인사들 성원

[밍후이왕](리징페이 기자 워싱턴DC 보도) 지난 7월 20일, 미국 파룬궁수련자들이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인근 내셔널 몰에서 반(反)박해 24주년 집회 행사를 열고, 24년간 지속된 중국공산당(중공)의 파룬궁 박해 종식을 촉구했다.

지난 7월 20일, 미국 수련자들이 수도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인근 내셔널 몰에서 반(反)박해 24주년 집회 행사를 열었다.

같은 날, 미 국무부 대변인 매튜 밀러는 수련자들을 지지하는 내용의 트윗을 게시했다.

밀러 대변인은 트윗에서 “오늘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중공)이 국내외에서 파룬궁과 수백만 명의 수련자, 인권 옹호자들에 대한 탄압 캠페인을 시작한 지 이미 24년이 됐음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파룬궁과 함께 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미 국무부 대변인 매튜 밀러의 트윗

한편, 미국 연방 상·하원 의원들도 지지 서한이나 영상을 보내,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규탄하고 박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파룬궁 ‘7.20 반(反)박해 24주년’을 맞아 미국 연방 상·하원 의원들은 수련자들에게 지지 서한이나 영상을 보내,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규탄하고 박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맨 윗줄(왼쪽부터)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 존 부즈만 상원의원,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 토드 영 상원의원. 두 번째 줄(왼쪽부터) 전 미 하원의장을 역임한 낸시 펠로시 하원의원, 샘 그레이브스 하원의원, 스티븐 린치 하원의원, 제럴드 코놀리 하원의원. 세 번째 줄(왼쪽부터) 빌 파스크렐 하원의원, 도널드 노르크로스 하원의원, 프렌치 힐 하원의원, 영 김 하원의원. 맨 아래 줄(왼쪽부터) 토마스 티파니 하원의원, 낸시 메이스 하원의원, 로리 차베스-데레머 하원의원, 엘리노어 홈즈 노턴 하원의원

美의회 CECC, 감금된 모든 수련자 석방을 중공에 촉구

7월 20일 CECC의 트윗

미 의회 초당적 기구인 ‘의회·행정부 중국위원회(CECC)’는 지난 7월 20일,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비난하는 성명을 트윗에 올려 감금된 모든 수련자를 무조건 석방할 것을 중공 당국에 촉구했다.

CECC 공동의장 크리스 스미스(Chris Smith, 뉴저지) 연방 하원의원과 제프 머클리(Jeff Merkley, 오리건주) 연방 상원의원은 이날 트윗 공동성명을 통해 “지난 24년간 수련자들은 가장 끔찍한 인권 유린을 당했고, 이러한 인권 침해는 지금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수련자들은 석방되어야 하며 중국 관리들은 유엔 인권이사회를 통한 절차 등을 포함해 그들의 범죄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CECC는 성명에서, 파룬궁수련자 쉬나(許那), 덩추이핑(鄧翠萍), 저우더융(周德勇)을 즉각 석방하고, CECC ‘정치범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수련자를 포함해 감금된 모든 수련자를 무조건 석방할 것을 중공 당국에 촉구했다.

한편, 미국 하원은 지난 3월 27일, 중공의 생체장기적출 근절을 위한 초당적 법안 ‘2023 강제장기적출 중지법(H.R.1154)’을 413 대 2의 압도적 표 차로 통과시킨 바 있다. 이 법안은 강제 장기밀매 참여자(개인 및 단체)에 제재를 가하며, 아울러 장기밀매 범죄에 연루된 자의 여권을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미국 국무부에 부여한다. 크리스 스미스 의원은 이 법안의 공동 발의자 중 한 명이다.

크리스 스미스 의원의 선임 정책 고문인 피에로 토찌(Piero Tozzi)가 7월 20일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 참석해 CECC 성명을 낭독했다.

크리스 스미스 의원의 선임 정책 고문 피에로 토찌가 7월 20일 워싱턴DC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 참석해 CECC 성명을 낭독했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위원장 “미국이 조치 취하고 있어”

에이브러햄 쿠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위원장이 워싱턴DC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의 에이브러햄 쿠퍼(Abraham Cooper) 위원장은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 참석해 파룬궁에 대한 중공의 조직적이고 지속적이며 극도로 잔인한 탄압을 규탄했다.

“가장 최근인 2023년 연례 보고서에서 우리는 중국 내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한 중공 정부의 지속적인 괴롭힘, 구금, 투옥 및 고문을 강조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부 수련자들은 구금 중 박해로 사망했습니다. USCIRF는 수련자들에 대한 중공의 강제 장기적출에 관한 지속적인 보고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쿠퍼 위원장은 중공 정부가 해외로 종교 탄압을 확대했다며 이에 대해 미국 정부가 현재 조치를 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미 법무부와 연방수사국이 최근 밝힌 바와 같이, 중공의 초국가적 탄압은 미국 내 파룬궁수련자들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저는 미국 당국이 조치를 취해 미국 땅에서 파룬궁과 기타 중국 반체제 인사들을 탄압하기 위해 중국 정부를 대신해 행동하는 자들을 기소하고 재판에 회부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USCIRF는 중국과 미국의 종교자유 침해에 대한 중국 정부 및 그 대리인들의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미국 정부가 더 중대한 조치를 취할 것을 계속해 촉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믿음의 자유를 수호하기 위한 수련자들의 용기와 꾸준한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USCIRF는 파룬궁 단체와 중국 내 모든 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자유로워지는 날을 기대하면서 시민사회 파트너들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드슨연구소 종교자유센터장 “수련자들의 용기와 끈기에 찬사”

미국 싱크탱크인 허드슨연구소의 니나 시어 종교자유센터장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싱크탱크인 허드슨연구소의 니나 시어(Nina Shea) 종교자유센터장도 수련자들의 용기를 치하했다. “파룬궁은 이렇듯 용감합니다. 이들은 중공이 중국에서 벌이고 있는 집단학살에 용감히 맞서고 있습니다. 이 집단학살의 특징은 생체 장기적출입니다.”

그는 이어 중공의 이와 같은 집단학살을 둘러싼 많은 증거가 있다며 많은 연구자들이 기록한 증거에 의하면, 당시 중공 지도자 장쩌민이 파룬궁을 소멸하기 위해 초법적 파룬궁 탄압 전담 기구인 ‘610사무실’을 만들었을 때부터 이미 대량 학살을 저지를 의도가 있었으며, 또한 중공은 박해를 해외로 확대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중공의 초국가적 탄압은 반드시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는 파룬궁에 감탄하며 여러분의 끈기에 찬사를 보냅니다. 이 끔찍한 신앙 박해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은 자유세계에 있는 우리 모두에게 격려와 영감을 주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자유수호 국제연맹’ 법률 고문 “미 의회는 파룬궁 지지 목소리 더 높여야”

‘자유수호 국제연맹’의 숀 넬슨 법률 고문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유수호 국제연맹(ADF International)’의 숀 넬슨(Sean Nelson) 법률 고문은 집회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다.

“20여 년간 중공 정권은 파룬궁 단체의 신념을 이유로 들어 탄압의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중공의 고문이나 학대로 사망한 수련자의 총수는 5천 명이 넘습니다. 지난해부터 이미 180명이 넘는 수련자들이 박해로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강제 장기적출이라는 충격적인 만행의 희생자가 됐습니다.”

그는 중공은 현재 신앙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말했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가 계속 목소리를 내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고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파룬궁 단체뿐만 아니라 중공의 박해를 받는 모든 종교 및 신앙 단체를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지금, 미국 의회는 여러분을 지지하는 목소리를 더 높여야 합니다. 하원은 이미 ‘2023년 강제 장기적출 중지법’을 통과시켰고, 상원도 이를 따라 신속하게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프리덤 하우스 선임고문 “잔혹한 파룬궁 박해 계속되고 있어”

프리덤 하우스의 선임고문인 세라 쿡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프리덤 하우스의 세라 쿡(Sarah Cook) 선임고문은 워싱턴DC 집회에서 “전 중공 지도자 장쩌민이 수천만 중국인들의 신념을 말살하는 캠페인을 벌인 지 24년이 지난 지금에도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한 (중공의) 잔인한 박해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미국 정부, 기업 및 이 사실에 대해 듣고 있는 모든 사람이 중공의 금전적 지원 압력에 굴복해 침묵을 지키지 말고, 중국 국민 편에 서서 학대를 자행하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고, 아울러 중국 인권을 수호하고 지지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궁극적으로 파룬궁과 모든 중국인에게 자유를 가져다줄 것을 호소했다.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 재단 회장 “중공 범죄에 대해 계속 반대 목소리 높여야”

앤드류 브렘버그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 재단 회장 겸 CEO가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 재단(Victims of Communism Memorial Foundation) 회장 겸 CEO인 앤드류 브렘버그(Andrew Bremberg)는 워싱턴DC 집회에서 살아있는 파룬궁수련자들 몸에서 장기를 강제로 적출한 중공의 범죄를 규탄했다.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 재단은 모든 사람에게 이 극악무도한 인권 침해에 가담한 중공과 기타 외국 정부에 공모 책임을 물을 것을 촉구한다”며 “우리는 계속해 중공의 범죄를 반대하며, 파룬궁수련자를 포함한 중공의 탄압을 받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인권과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인권과 정의를 위한 란토스 재단 회장 “파룬궁수련자들, 가장 심각한 박해 받고 있어”

인권과 정의를 위한 란토스 재단의 카트리나 란토스 스웨트 회장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인권과 정의를 위한 란토스 재단의 카트리나 란토스 스웨트(Katrina Lantos Swett) 회장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 참석해 다음과 같이 연설했다.

“여기에 서서 노란색 옷이 바다를 이룬 것처럼 이렇게 많은 수련자를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고무적인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믿음이 있고 용감한 분들이며, 그리고 매우 중요한 것은 참을 수 없는 박해에 직면해 포기하지 않고 굴복하지 않았으며, 확고하고도 강한 정신으로 당당히 맞섰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을 사랑하며 존경합니다. 우리는 중국에서 파룬궁수련자들보다 더 극심한 고통을 겪은 단체가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무고한 수련자들을 상대로 한 끔찍한 범죄행위는 반드시 끝나야 합니다.”

가족연구위원회 부센터장 “세계는 중공에 대해 계속 침묵해선 안 돼”

가족연구위원회의 종교자유센터 부센터장 아리엘 델 투르코가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아리엘 델 투르코(Arielle Del Turco)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의 종교자유센터 부센터장은 집회에서 “우리는 20여 년간 파룬궁에 대해 자행되고 있는 박해를 반대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현재 진행 중인 끔찍한 박해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것입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중공은 개인이 양심에 따라 살 권리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많은 사람이 중공 정부를 미국의 경쟁자라고 부르지만, 실제로 그들은 오늘날 세계에서 인권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라고 설명했다.

“어느 누구도 자신의 신념 때문에 박해받아선 안 됩니다. 세계의 기타 국가는 이러한 인권 침해에 대해 계속해 침묵해선 안 됩니다. 오늘날 우리는 중국 내 파룬궁수련자와 모든 사람의 종교자유를 위해 싸우고 있으며, 아울러 중공에 그들이 저지른 행동에 대해 책임질 것을 요구합니다.”

국제기독교자유협회장 “여러분 노력이 엄청난 변화 만들고 있어”

국제기독교자유협회 웬디 라이트 회장이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국제기독교자유협회(Christian Freedom International)의 웬디 라이트(Wendy Wright) 회장은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파룬궁을 개인적으로 처음 접한 것은 약 20년 전 내셔널 몰을 거닐다가 오늘과 같은 집회 장면을 목격하게 된 것입니다. 그 전에 파룬궁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지만 수련자들이 평화롭고 지속적으로 중공의 사악함을 폭로하는 것을 직접 목격한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엄청난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평화롭고 끈질긴 노력은 중공의 사악함을 반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증언과 목소리, 악에 대한 폭로는 정부 지도자들을 행동하도록 격려합니다. 여러분은 시민들을 각성시키고 공산당과 연결되지 않도록 기업들에게 촉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의 양심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헨리 잭슨 협회 부연구원 “정책제정자들은 파룬궁 박해 종식 위한 조치 취해야”

헨리 잭슨 협회 부연구원 대런 스핀크가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헨리 잭슨 협회(Henry Jackson Association)의 대런 스핀크(Darren Spinck) 부연구원은 집회에서 수련자들이 처한 곤경은 미국 정책제정자들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고 지적했다.

“정책제정자들은 파룬궁 박해를 종식시키기 위한 구제책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미국 연금기금이나 기타 미국 금융 상품의 일부 투자가 중공의 파룬궁 탄압을 악화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미국에서 중국으로의 해외 투자에 대한 자본 시장을 제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미국 자본이 중공을 돕게 해서는 안 됩니다.”

종교와 민주주의 연구소 책임자 “정의는 승리할 것”

종교와 민주주의 연구소의 종교자유 프로그램 책임자인 페이스 맥도넬 여사가 워싱턴DC에서 열린 파룬궁 박해 반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종교와 민주주의 연구소의 종교자유 프로그램 책임자인 페이스 맥도넬(Faith McDonnell)은 수련자들의 믿음, 용기, 힘에 찬사를 보냈다.

“여러분은 중공에 굴복하지 않으며, 여러분의 힘과 용기는 영향력과 감화력이 있습니다. 빛은 어둠을 몰아낼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 편에 설 것이며, 중공 등 사악한 세력의 어둠은 결코 우리의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파룬궁수련자의 증언 “어머니가 중공에 의해 불법적인 4년 형 선고받아”

중공의 박해받는 어머니에 대해 증언하는 왕산산

미국 수도에서 열린 반박해 집회의 마지막 연사는 파룬궁수련자 왕산산(王珊珊)이었다.

왕산산의 부모와 형제자매 네 명은 1996년에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온 가족이 파룬따파의 ‘진선인(真·善·忍)’ 원칙에 따라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수련을 통해 가정의 화합과 건강을 가져왔다.

그러나 24년 전인 1999년, 중공이 파룬궁 박해를 시작한 이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원래 행복했던 가족은 박해로 인해 뿔뿔이 흩어졌고 파멸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왕 씨는 집회에서 어머니 류아이화(劉愛華)가 파룬궁 수련을 견지했다는 이유로 지난 24년간 10여 차례 중공에 납치돼 감금됐으며, 10년 이상을 중공 감옥에서 보냈다고 말했다. 올해 3월 10일, 류 씨는 불법적인 재판에서 4년 형을 선고받았는데, 그 이유는 단지 그녀가 대중에게 파룬궁이 좋다고 알려준 것과 그녀 집에서 파룬궁 서적이 발견됐다는 것 때문이었다.

왕 씨는 이렇게 호소했다. “이번 박해가 언제 끝날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를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중국과 전 세계인들이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중공 정권이 자국민에게 무엇을 하는지 이해하고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집회가 끝난 후 수련자들은 퍼레이드를 이어갔다.

 

원문발표: 2023년 7월 2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7/21/46324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7/21/463242.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3/7/22/2104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