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세계 파룬따파의 날, 뉴욕서 파룬궁 만난 시민들

[밍후이왕](쩌우더시, 차이쥐 기자) 5월 12일, 그레이터 뉴욕 지역의 파룬궁수련자 약 5천 명이 맨해튼에서 성대한 퍼레이드를 개최해 ‘5.13’ 세계 파룬따파(法輪大法)의 날을 축하하고,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대사의 탄신일을 축하했다. 시민과 관광객들은 퍼레이드를 즐기고 환영했다.

이에 앞서 5월 7일 일요일, 뉴욕 수련자들은 맨해튼 유니언 스퀘어에서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하는 단체 연공과 예술 공연을 펼쳐 시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뉴욕 시가지와 축하 퍼레이드 코스

42번가는 맨해튼 미드타운 전체를 통과하는 주요 교차로다. 이 거리에는 유엔 본부, 크라이슬러 빌딩, 센트럴 기차역, 뉴욕 공공도서관 본관, 타임스퀘어, 항만국 버스터미널 등 뉴욕의 유명 랜드마크들이 있다.

5월 12일 오전 11시, 퍼레이드 행렬은 유엔 본부 맞은편 다그 함마르셸드 광장(2번가와 47번가)에서 출발해 12번가에 있는 중공영사관까지 3km가 넘는 거리를 행진했다.

5월 12일, 뉴욕 수련자들의 성대한 퍼레이드가 진상을 전달했고, 시민과 관광객들은 파룬궁에 감탄했다.

이스트시티 1번가에서 웨스트시티 12번가까지 수련자 5천 명이 행진했는데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뉴욕 주민과 직장인,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은 퍼레이드를 관람하고 사진을 찍으며 이날을 함께 경축했다.

어떤 사람들은 파룬궁을 배우고 싶다거나 ‘전법륜(轉法輪)’을 보고 싶다고 했다. 이들은 ‘진선인(真·善·忍)’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행인들은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파룬따파는 좋습니다)’가 적힌 작은 연꽃과 파룬궁 자료를 받았다.

중국 고교 교사 “리훙쯔 대사의 생신을 축하드립니다”

지난해 11월 미국에 온 자이더윈(翟德雲)은 중국에서 고등학교 교사였다. 그는 타임스퀘어 길목에 서서 퍼레이드를 지켜봤다. 그는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九評共産黨, 9평)’이 공산당의 9대 근본 요소를 매우 잘 폭로했다고 말했다. ‘9평’을 전 세계 초중고 교재에 실어 아이들이 공산당이 사악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해, 공산당이 발붙일 곳이 없게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리훙쯔 대사의 탄신일을 축하한 중국 고교 교사 자이더윈

그는 말했다. “이번 기회를 빌려 비록 수련생은 아니지만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 대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생신을 축하드립니다.”

자이더윈은 퍼레이드를 가리키며 말했다. “같은 중국인이지만 미국에서는 조금의 두려움도 없이 이런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방금 퍼레이드에서 몇몇 아이들이 중국 고대 의상을 입은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중화문화입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자랑입니다. 저는 감동했습니다. 중화문화가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수련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이번 퍼레이드를 통해 공산당이 아무리 사악해도 정의의 힘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퍼레이드가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중국인 “파룬궁의 일원이 되고 싶다”

미국에 온 지 몇 달 된 중국인 량(梁) 씨는 말했다. “파룬궁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것이 저의 소원이며 오랫동안 동경해 온 바 있습니다. 저는 파룬궁을 수련하고 싶어서 책을 샀고 파룬궁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파룬궁을 이해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파룬궁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파룬궁이 진리를 말하는 것 같아 정식으로 가입하고 싶습니다. 수련생들은 정신력이 좋은데 저도 행사 때마다 참여하고 싶습니다.”

파룬궁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중국인 량 씨

“사실 지금 많은 중국인이 각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진실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사람으로, 중국에서 이미 ‘판창(翻墙: 인터넷 봉쇄돌파)’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진실에 대해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무시하지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중국인들이 자유를 가졌으면 좋겠다”

미국에 막 도착한 중국인 쑹옌제(宋顔傑)는 퍼레이드에 참석해 눈물을 흘렸다. “저는 미국에 와서 마침내 자유로워졌습니다. 과감히 제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됐습니다. 퍼레이드에 참가하면서 미국에서 중국인들이 자유를 실현하는 것을 보고 감개무량했으며 언젠가 중국인들도 이러한 자유를 중국에서 누리길 바랍니다.”

그녀는 또 말했다. “파룬궁은 사람들에게 ‘진선인’을 선양합니다. 이는 아름다운 것이며 선한 것이며 좋은 것입니다. 중국공산당(중공)이 한 말은 모두 거짓말이고 우리는 그 정권의 거짓말과 허위를 견디지 못해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이곳에 왔습니다.”

수련에 합류하길 원하는 젊은 중국인들

90년대생 판(潘) 씨는 올해 3월​에 미국에 왔는데 마침 집주인이 파룬궁수련자였다. 그는 중공이 중국인을 박해한 많은 진상을 알게 됐고 운 좋게 션윈 공연도 관람할 수 있었다. 이번 경축 행사에 참여하면서 파룬궁수련자가 동양 고대문화의 정수(精髓)를 계승하고 있고,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막강하며, 중국을 세계에 알렸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 수련자들이 중공의 엄청난 박해 하에서도 신앙과 도덕, 정의와 양심을 고수하며 국제적으로 중국인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그는 처음 연공을 배울 때 겪은 신기한 경험에 관해 이야기했다. 집주인이 파룬궁 연공을 가르칠 때 그는 가부좌를 처음 해봤지만 단번에 할 수 있었다. 집주인은 그의 근기가 좋다고 칭찬했다. 사부님의 최신 경문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됐는가’와 ‘왜 중생을 구도하려 하는가’를 읽으면서 그는 수련은 기초이고, 중생을 구하는 것이 책임이라는 점을 깨달았다.

같은 90년대생인 퉁(童) 씨는 4월에 미국에 왔는데 판 씨와 같은 집에 머물렀다. 그도 집주인인 수련자가 매우 좋은 사람이라고 했고 그를 통해 많은 진상을 알게 됐다고 했다. 그는 사람은 신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파룬궁을 수련하기로 했다. 그는 중국 내 가족과 영상 통화를 하면서 그들에게도 성대한 파룬궁 퍼레이드 장면을 보여줬다.

서양인 관중 “파룬궁 책을 꼭 보고 싶어요”

서양인 관중 안젤라 멘데즈는 퍼레이드를 보고 말했다. “저는 빨리 더 많은 것을 알고 싶고 파룬궁 책을 보고 싶습니다. 퍼레이드는 아름다웠고 저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꼈습니다. 우리는 자유를 사랑하고 미국은 자유로우며 우리는 공산주의를 원치 않습니다. ‘진선인’ 이 세 글자는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모두 ‘진선인’을 따라야 합니다. 저는 이 세 글자의 뜻을 알고 있습니다.”

파룬궁을 배우고 싶다는 안젤라 멘데즈

뉴욕의 한 기업 인사부장이었던 플레밍은 퍼레이드에 감탄했다. “와,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귀여운가, 정말 신기하다!” 파룬궁이 24년간 박해를 받으며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있다고 하자 그녀는 감탄하며 말했다. “이렇게 국적, 민족, 문화적 배경이 다른 사람들이 하나로 뭉쳐 경축일을 축하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그만큼 이번 경축일을 중시하고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를 보고 감탄한 플레밍

멕시코에서 온 곤잘레스는 금융업에 종사한다. 그는 약혼녀, 약혼녀의 어머니와 함께 뉴욕으로 여행 왔고 어제 비행기에서 내렸는데 오늘 이렇게 성대한 퍼레이드를 볼 수 있어서 매우 행운이라고 말했다. “그들(파룬궁 수련생)은 정말 대단합니다. 단연코 최고입니다!”

퍼레이드를 보고 매우 행운이라고 느낀 곤잘레스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소식을 접하고 곤잘레스는 말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전통, 이렇게 오랜 역사가 남긴 수련법, 이것은 진정한 전통입니다. 박해는 끔찍하며 절대 일어나선 안 됩니다.” 그는 전단지에 박해반대 서명 사이트를 보고 서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할 것이며 친구와 동료들에게도 알리겠다고 말했다.

플로리다주에서 온 벨키스 쿠에토는 퍼레이드 행렬에 손을 흔들며 휴대폰으로 영상을 찍었다. 그녀는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렸는데 왜 눈물이 나는지 자신도 몰랐다. “정말 장관입니다. 저는 그들을 사랑합니다. 저는 이 음악이 정말 좋습니다. 그들, 모든 사람이 얼굴에 미소를 띠었고 너무나 감동적입니다.”

서양인 “전 세계는 ‘진선인’ 필요해”

보스턴에서 온 데비 쿨타스는 지금은 많은 사람이 길을 잃었다고 말했다. “왜 ‘진선인’이 중요한가, 진(真), 저는 진실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선(善), 저는 모든 사람이 동정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忍), 관용,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르기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 권리가 있습니다. 모두가 더 착하고 더 진실하면 세상은 더 좋아질 겁니다.”

인도에서 온 관광객 프라풀 자탈레와 카야크 수다르산은 퍼레이드를 보고 감격에 겨워 대열을 향해 계속 손을 흔들고 합장하며 허리를 굽혔다. 그들은 인도에도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연마한다며, 학교나 길거리에서 많은 사람이 파룬궁 가부좌를 배우고 연마한다고 말했다.

서양인 관중 카르멤 포르피도는 수련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걸어갔다. 그는 말했다. “중국인들이 자유를 얻고 공산당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많은 중국인이 두려움과 억압 때문에 중국을 탈출하려 합니다. 세상은 진선인이 필요합니다. 중국인들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것에 대해 침묵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침묵해선 안 됩니다.”

 

원문발표: 2023년 5월 1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5/14/460779.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5/14/4607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