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캐나다 도시들, ‘파룬따파의 날’ 깃발 게양

시장 “더 나은 미래 올 것”

[밍후이왕] 매년 파룬따파(法輪大法)의 달인 5월을 맞아, 5월 1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밀턴시에서 ‘파룬따파의 날’ 깃발이 게양됐다. 고어드 크란츠(Gord Krantz) 시장 주재로 깃발은 시청 게양대에 높이 휘날렸으며 앞으로 16일간 게양될 예정이다.

2023년 5월 13일은 파룬따파가 전 세계에 전해진 31주년이자 제24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이다. 2021년부터 캐나다 도시들은 게양식을 진행하거나 랜드마크 건축물에 조명을 밝혀 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파룬따파가 지역사회에 가져다준 복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올해는 20여 개 도시에서 게양식이나 조명의식이 열릴 예정이다.(현재 캐나다 19개 도시에서 게양식이나 조명의식 개최 예정)

한편 5월 1일 밤, 캐나다 앨버타주의 주도 에드먼턴시도 현지 랜드마크 다리에 조명을 밝혀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했다.

 5월 1일 파룬따파 깃발 게양식 영상

5월 1일 밀턴시에서 게양된 ‘파룬따파의 날’ 깃발은 고어드 크란츠 시장 주재로 16일간 시청에 게양된다.
5월 1일 밤 캐나다 에드먼턴시도 지역 랜드마크 다리에 조명을 밝혀 파룬따파의 날 기념했다.

 2022년 게양식 리뷰 영상

시장 “더 나은 미래 올 것”

고어드 크랜츠 밀턴시 시장은 파룬따파 깃발 게양식을 맞아 “더 나은 미래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첫 번째로 파룬따파 깃발 게양식이 열린 밀턴시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남부 호튼구에 위치하며 캐나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다.

올해 85세인 고어드 크랜츠 시장은 43년간 시정을 맡아왔으며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 재임한 시장이다. 그는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를 받기 시작했을 때부터 수련자들을 접견했고, 연속 10년간 파룬따파 학회에 표창장을 보냈다.

크랜츠 회장은 이날 오전 11시 시청 앞에서 수련자들과 반갑게 악수를 나눴다. 그는 말했다. “다시 게양식과 표창장을 낭독하게 돼 기쁩니다. 노란색은 밝음과 빛을 의미하며 더 나은 미래가 올 것임을 예고합니다! 봄도 오고 날씨도 아직은 좀 춥지만 햇살은 눈 부십니다.”

“진선인(真·善·忍)은 매우 중요합니다. 타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 때도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지 않고 너그럽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포용은 타인의 생각과 소원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시민의 생각과 신앙, 삶의 방식을 지지하는 이유입니다. 제 소원은 밀턴시 시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는 것이며 물론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을 포함합니다.”

그는 또 말했다. “이는 오늘 게양식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사람 사이에는 항상 갈등이 있을 수 있고 이견이 있을 때는 반드시 그것을 해결해야 사회 전체의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시장이 직접 표창장 낭독하고 게양식 주재

크랜츠 시장은 “올해는 파룬따파 전파 31주년이 되는 해로 캐나다 전역에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라며 큰소리로 표창장을 낭독하며 이번 달을 ‘밀턴시 파룬따파의 달’로 선포했다.

“파룬따파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수천 개의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이 전통적인 중국 수련법은 사람들을 도덕적, 정신적으로 향상하게 하고, 신체 건강에 유익하며 사회 화합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에 따라 2023년 5월을 ‘밀턴시 파룬따파의 달’로 선포합니다.”

고어드 크랜츠 밀턴시 시장의 표창장

크랜츠 시장은 큰 소리로 표창장을 낭독하고 수련자에게 파룬따파의 날 깃발을 달라고 했다. 그는 기뻐하며 손으로 박자를 세며 “다 같이 카운트다운을 합시다. 5, 4, 3, 2, 1, 깃발 게양!”이라고 말했다.

천국악단의 연주와 함께 밀턴 시청 앞에는 ‘파룬따파의 날’ 깃발이 서서히 오르기 시작했고 캐나다 국기와 온타리오주 깃발이 나란히 게양됐다.

천국악단의 게양식 곡과 함께 ‘파룬따파의 날(FALUN DAFA DAY), 진선인(Truthfulness Compassion Tolerance)’이라고 표기된 깃발이 밀턴 시청 앞에 천천히 게양됐으며 캐나다 국기, 온타리오주 기와 함께 나란히 게양됐다. 깃발이 게양대 꼭대기 이르자 크랜츠 시장이 앞장서 손뼉을 치기 시작했고 곧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그 후 시장은 모든 현장 인원과 단체 사진을 찍었다. 그는 수련자들과 사진을 찍을 때 “우리 함께 엄지를 치켜세워 파룬따파가 좋다(Falun Dafa is good)는 것을 나타냅시다”라고 제안했다.

크랜츠 시장과 수련자들의 단체 사진, 게양식 주최자 장피싱(왼쪽)

시장이 천국악단 앞에 와서 한 연주자의 플루트를 들고 “저도 여러분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라며 흥분하며 말했다.

주최 측 “전 세계에 파룬따파 깃발 게양되는 날 기다릴 것”

게양식 행사 주최자 장피싱

행사를 주최한 수련자 장피싱(張丕興)은 말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19개 도시에서 파룬따파의 날을 맞아 깃발 게양이나 조명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아직 몇 개 도시는 준비 중이라 최종 확인 중입니다. 올해 캐나다에는 20여 개의 도시가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런 식으로 세계 파룬따파의 날, 세상 모든 사람이 경축하는 이 날을 축하할 것입니다.”

그는 올해도 새로 당선된 시장과 새로 생긴 도시가 적지 않다고 말했다. “한 도시는 행사 날짜가 없는데도 시장실에서 특별히 다른 행사를 3일 단축하고 우리에게 3일간 날짜를 주었습니다. 캐나다 최 동쪽 뉴펀들랜드주에서는 특별히 파룬따파의 날을 위해 축하 조명을 밝혀주고 시장이 함께 사진을 찍을 예정입니다. 또 다른 도시의 신임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주 의원도 우리의 깃발 게양식에 참석할 것입니다.”

“깃발 게양은 예로부터 신성한 의미를 지녔습니다. 승리와 성공을 상징하며, 널리 환영받는 것을 상징합니다. 특히 오늘날 정사대전(正邪大戰)의 시각, 사람들의 지지와 반대를 이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파룬따파 깃발이 각지 정부의 공식 지원 아래 휘날리는 것 자체가 매우 고무적인 상징이라고 말했다.

“파룬따파는 31년간 전파됐고 24년간 역사상 유례없는 중공의 잔혹한 박해를 받았다. 여러분은 국내외에서 파룬따파의 힘이 약해지기는커녕 전 세계에 널리 칭송받고 널리 알려졌으며, 이러한 세찬 기세를 막을 수 없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는 또 말했다. “박해는 우리를 더욱 바르고 확고하게 하고 용맹정진하게 합니다. 우리도 파룬궁 박해가 계속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파룬따파는 사람들의 마음에 스며들어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세계 각지에서 파룬따파 깃발을 게양하는 그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원문발표: 2023년 5월 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5/3/45946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5/3/45946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