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미국 대학 강단에서 16년간 파룬궁을 소개하다

글/ 미시간주 파룬궁수련자

[밍후이왕] 2022년 4월 20일 아침, 미국 미시간주 트로이시에서 열린 파룬궁 단체 연공에 대학생 10여 명이 동참했다. 로체스터 대학 재학생인 이들은 지난 2월 22일 키스 휴이(Keith Huey) 교수의 ‘세계종교학’ 수업에서 파룬궁에 대한 소개를 듣고 이곳에 오기로 결정했다고 했다. 어떤 학생은 연공한 후 온몸이 더 가벼워졌고 힘이 난다고 했다. 또 어떤 학생은 중국의 파룬궁 박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图1:来自罗彻斯特大学(Rochester University)的学生们观摩法轮功学员的集体晨炼
로체스터 대학 학생들이 파룬궁 수련생들의 아침 단체 연공을 배우고 있다.

图2~3:大学生们在旁边开始学炼法轮功
대학생들이 파룬궁 연공 동작을 배우고 있다.
图4:晨炼后,学生们围着法轮功学员提问并交谈
아침 연공 후, 학생들이 파룬궁수련자들에게 질문하고 있다.

연공이 끝난 후 파룬궁수련자들은 중국공산당(중공)의 파룬궁 박해와 관련해서 휴이 교수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들은 수업 시간에 파룬궁 진상을 듣고 더 깊이 알고 싶어 했다. 그런데 학생들을 가르치던 휴이 교수가 어떻게 해서 파룬궁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일까?

“유럽에서 보았던 인상적인 광경”

로체스터 대학에서 20년째 ‘세계종교학’을 가르치고 있는 휴이 교수는 줄곧 해외 수업을 병행해왔다. 수년 전 그는 유럽에 갔을 때 오스트리아 빈, 프라하, 베를린 등 여러 도시에서 파룬궁수련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휴이 교수는 회상했다. “빈에 있을 때 저는 학생들에게 수업과 관련된 여러 곳을 탐색하고 참관하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학생은 프리하에서 연공하고 있는 파룬궁수련자들을 보고 그들도 같이 따라 했는데, 저는 그것이 매우 의미 있는 만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유럽에서 휴가를 보낼 때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 휴이 교수는 말했다. “2008년 제가 유럽에서 가족과 휴가를 보내고 있을 때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문에서 수백 명의 파룬궁수련자들이 퍼레이드를 펼치는 것을 봤습니다. 그들은 유럽 여러 국가에서 왔는데, 현수막을 들고 중국의 불법적인 파룬궁 박해를 알리려 했습니다. 저는 그것을 보고 큰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유럽에 있을 때 경험한, 가장 잊을 수 없는 일입니다.”

대학 강단에서 16년간 파룬궁을 소개하다 

2006년부터 휴이 교수는 파룬궁을 자신의 수업 내용의 일부분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16년간 미시간주 현지 파룬궁수련자들을 강의에 초대해 매년 대학생들에게 파룬궁을 소개하게 했다. 또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를 당하고 있고 전 세계 파룬궁수련자들이 박해를 저지하기 위해 하는 노력들도 알려줬다.

图5:二月二十二日,法轮功学员(左,站立者)在课堂上介绍法轮功
2월 22일, 파룬궁수련자들이 수업에서 파룬궁을 소개하고 있다.
图6:二月二十二日,法轮功学员在课堂上展示第五套功法-打坐
2월 22일, 파룬궁수련자가 교실에서 제5장 공법을 시연하고 있다.
图7:二月二十二日,法轮功学员在课堂上教学生们动功。右一为休伊教授
2월 22일, 파룬궁수련자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동공을 가르쳐주고 있다. 오른쪽은 키스 휴이 교수

휴이 교수는 말했다. “유럽에서 돌아온 후 저는 관련 연구를 하면서 현지 파룬궁 수련자들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수련생들에게 파룬궁에 대해 제 학생들에게 이야기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이 다른 매체나 다른 사람들에게서는 진실한 파룬궁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휴이 교수는 이어서 말했다. “당시 저는 미시간 현지의 파룬궁수련자들과 만난 후, 그제야 파룬궁수련자들이 지역 사회에서 20여 년이나 파룬궁을 알려왔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그때 그렇게 큰 규모의 지역사회 활동을 처음 봤고 이런 행사가 전 세계에서 모두 열리고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습니다. 그들은 각지에서 이런 행사를 통해 파룬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세계 각지 시민들과 접촉하는 방식을 매우 지지합니다.”

대학생들이 공법을 경험한 후 파룬궁 박해에 관심을 기울이다

폴란드계 대학생 모니카 루클름스키(Monica Luklmski)는 아침 연공에 참가한 후 놀라워하며 말했다. “저는 그들이 연공하는 것을 보기만 해도 긴장이 풀리는 것 같았어요. 다른 친구들도 저같이 생각할 것 같아요. ‘오, 이건 무슨 무술이겠지. 영화에서 본 것처럼.’ 하지만 같이 공법을 연마한 후 저는 몸이 매우 가벼워진 것 같고 힘이 나는 것 같았어요!” 그녀는 또 말했다. “아마 이건 제가 줄곧 기다려 온 것일지도 몰라요.”

图8:波兰裔的大学生莫妮卡.卢克姆斯基表示炼功后,自己更轻松、更有精神
폴란드계 대학생 모니카 루클름스키는 연공 후 몸이 가벼워지고 힘이 난다고 했다.

대학생 헨리 호턴(Henry Horton III)는 말했다. “저는 파룬궁을 정말 좋아해요. 저는 연공할 때는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끝난 후에는 활기가 넘치고 온몸이 아주 가뿐함을 느꼈어요. 그리고 매우 순수한 에너지를 느꼈어요.”

중국의 잔혹한 파룬궁 박해에 대해 호턴은 말했다.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끔찍한 일입니다. 공산주의는 정말 무섭습니다. 파룬궁수련자들에 대한 강제 노동과 세뇌는 세계 어느 나라든 불법이라고 할 거예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요. 저는 이런 상황이 바뀌기를 희망하지만 매우 어려워요. 중국은 통제가 아주 심하니까요. 저는 파룬궁수련자 박해 진상을 듣고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지금 발생하는 박해를 더 널리 알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휴이 교수도 말했다. “중국 파룬궁수련자들이 당하는 불법 박해는 학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학생들이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잊을 수 없을 겁니다.”

 

원문발표: 2022년 4월 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4/7/44097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4/7/4409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