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따파 온라인 강좌로 90여 개국 2만여 명 혜택받아

[밍후이왕] 2020년 4월부터 전 세계 90여 개 국가에서 2만 2천여 명이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法輪功)이라고도 함) 온라인 무료 강좌에 참여했다. 현재 수요 증가로 인해 온라인 수업은 20개 언어로 확장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신규 어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팬데믹 시기, 파룬궁 공법을 가르치는 이 온라인 강좌는 사람들에게 심신 건강증진을 위한 파룬따파의 다섯 가지 공법을 집에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개 언어로 제공되는 파룬궁 온라인 무료 강좌 ‘런 파룬궁(LearnFalunGong.com)’ 웹사이트 스크린 캡처

90여 개국 사람들에게 혜택 제공

2020년 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확산하면서 야외는 물론 대면 활동이 크게 제한됨에 따라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열망도 높아졌다.

이런 상황에서, 파룬궁 수련자들은 일부 외진 곳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접근이 어렵고 외출이 금지된 나라나 지역에서는 대면으로 공법을 가르치는 기회가 없는 것을 고려해 그곳 사람들도 수련을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을 개설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이어 온라인상에서 파룬궁 공법을 가르치는 ‘런 파룬궁’ 웹사이트가 개설되었고 잇따라 여러 국가에서 많은 사람의 인기를 얻었다.

캐나다 파룬궁 수련자이자 파룬궁 온라인 강좌 코디네이터인 레이스중(雷時忠) 박사에 따르면, 이 강좌는 러시아와 인도의 수련자들이 현지 파룬따파학회의 지원으로 2020년 봄에 처음 오픈했고, 이후 다른 나라들도 속속 합류했다. 2020년 10월 31일, 캐나다 수련자들은 36명 참가자를 상대로 첫 영어 온라인 강좌를 열었고, 이후 강좌는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거의 전 세계를 커버할 수 있게 되었다.

레이 박사는 “지금까지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러시아어·베트남어·독일어·인도네시아어·인도어(힌디어·마라티어·벵골어·캐나다어 포함) 온라인 강좌에 참여한 사람만 90여 개국에서 2만 2천 명이 넘는다. 5개 대륙, 심지어 북극에서 온 다양한 인종과 직업, 연령대에 속한 사람들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앞서 언론에 보도된 숫자는 북미(영국·프랑스·중국어)와 인도어 수업의 참가자 수일뿐이고, 다른 언어의 참가 인원은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20개 언어로 된 강의 제공

중국어 온라인 강좌에서 사회자가 파룬궁을 소개하고 있다.

레이 박사는 현재 제공 중인 언어는 위에 언급된 10개 언어 외에도 일본어·스웨덴어·네덜란드어·터키어·페르시아어·한국어·헝가리어·이탈리아어를 포함해 총 20개 언어가 있으며, 폴란드어·핀란드어·크로아티아어·우크라이나어·히브리어 등도 곧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어 강좌 코디네이터인 황(Wendy Huang) 교수에 따르면, 중국어 온라인 수업은 2021년 7월에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19개국에서 약 42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다양한 지역의 참가자를 수용하기 위해 강의는 현재 1개 반에서 3개 반으로 늘어났고, 두 반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다른 한 반은 북미 지역에 적합한 시간대에 각각 수업을 진행한다.

프랑스어 온라인 강좌 코디네이터인 프라샨트 레이나 박사는 프랑스어 강좌는 2021년 4월에 시작되었고, 지금까지 10개국에서 약 600명이 주 2회 수업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인도어 강좌 책임자 수렌드라 라오에 따르면, 2020년 4월 개강 이후 현재까지 5600여 명이 온라인 강좌에 참여했다. 이 중 80% 이상이 지난 9개월 동안 참여했으며 참가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현재 영어·힌디어·마라티어·캐나다어·벵골어(주로 인도의 서벵골주와 방글라데시에서 사용) 등 5개 언어로 강좌가 운영 중이고,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다.

베트남어 온라인 코디네이터 존은 베트남에서는 2021년 7월부터 온라인 강좌를 시작했는데, 반년 만에 1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모두 입소문을 타고 들어왔다고 소개했다.

독일어 강좌의 경우, 2020년 12월 온라인 수업이 열린 이후 지금까지 약 600명이 참가했다고 담당자 왕 씨가 전했다.

아울러 온라인 수업에 참석한 후, 많은 사람이 곧바로 현지 파룬궁수련생들이 운영하는 연공장을 찾아 단체 연공에 합류했다고 레이 박사는 설명했다.

입소문과 가족, 친지를 통해 들어오다

중국어 온라인 수업 사회자가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많은 참가자가 면역력을 높이고 불안 및 업무 중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파룬궁을 배우게 됐다고 밝혔다. 가족과 친구로부터 파룬궁을 소개받고 수련을 결심한 이들도 있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줄곧 찾던 그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았다.

대만인 린(林) 씨는 수년간 국제 클럽의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그동안 클럽 친구들에게 파룬따파의 아름다움을 줄곧 알리고 싶었다. 몇 달 전, 그녀는 몇몇 친구들과 파룬궁 온라인 강좌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는데, 약 1주일 후 이들 중 한 명으로부터 ‘전법륜(轉法輪)’ 한 권을 구입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 친구는 온라인 강좌에 참여하고 나서 파룬따파 수련지침서인 ‘전법륜’ 책을 꼭 보고 싶다고 했다. 작년 12월, 이 친구는 ‘파룬따파 9일 학습반’에 참가한 후 진정으로 수련의 길에 들어섰다.

천(陳) 씨는 대만에서 10년 넘게 어머니와 함께 파룬따파를 수련했다. 지난달 그녀는 온라인 강좌 소식에 관한 링크를 수련하지 않는 언니에게 전달했다. 뜻밖에도 그녀 언니는 그날 바로 수강 신청을 했고, 또한 ‘전법륜’을 읽어 보고 싶다고 했다. 이리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린 씨 언니도 수련의 길에 들어섰다.

데이비드는 예전에 장모님을 통해 파룬따파를 알게 되었고, 온라인 강좌 소식을 듣고는 곧바로 등록했다. 그는 “예전에도 명상하곤 했지만, 마음의 평화를 찾고 집중력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찾고 있었다”라며 “파룬따파는 그 이상의 것을 가르쳐줬다”라고 말했다.

직장암 4기 환자의 기적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연마할 때 강한 에너지 흐름을 느꼈다고 했다. 또한, 심신이 정화되고 마음이 평온해질 뿐만 아니라 엄청난 치유 효과도 경험했다고 전했다.

라나킬라는 직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 지난해 7월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한 후 그의 상태는 극적으로 호전되었다. 수련 3개월 후에 받은 검진에서 그의 주치의는 폴립이 없어지고 수술로 인한 흉터도 모두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라니킬라는 또 파룬궁 ‘제5장 공법’인 선퉁쟈츠파(神通加持法)를 연마한 경험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는데, “두 손이 공을 잡고 있는 것처럼 손바닥에서 에너지가 느껴졌다.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80대 일본 여성인 야무구치는 3년 전에 파룬따파에 대해 전해 들었으나 그동안 코로나 사태로 파룬궁수련생을 직접 만나 공법을 배울 수 없었다. 온라인 강의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야마구치는 바로 등록을 했다.

야마구치는 “예전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몸이 아프고 안색도 안 좋았는데, 연공 후 통증이 완화되고 혈색도 좋아졌다”면서 “파룬궁을 배운 뒤 내 삶과 건강이 크게 바뀌었다”고 말했다.

“내 안의 우주를 발견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찾던 것”

수강생 샐리는 공법을 배운 후 “내 안의 우주를 발견했다. 무료로 파룬궁을 배울 수 있는 귀한 정보를 알게 되어 너무나 행운이다. 감사하다”라는 피드백을 남겼다.

파룬따파를 만나기 전 2년 동안 줄곧 마음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었다는 앤드류는 “파룬따파 가르침을 일상생활에 적용하고 있다. 정신적 깨우침을 주는 파룬따파를 만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트라니카 또한 파룬따파의 ‘진선인(真·善·忍)’ 원칙을 알게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린은 “처음엔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할 수밖에 없었는데도 여전히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손치니도 “연공할 때 위, 신장, 대동맥을 따라 에너지가 움직이는 것을 느꼈고 손도 따뜻해졌다”고 전했다.

브리는 파룬따파의 원리가 매우 심오하여 인생의 행로에서 그녀가 깨어나고 새로운 이해를 얻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로렐은 “평화로운 마음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프랑스어 강좌에 참석한 메란니 역시 “손에서 따뜻함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그것은 멋진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코스타리카에서 온 조린다는 파룬따파의 ‘제3장 공법’을 연마할 때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면서 “제 경락이 에너지로 가득 찼는데 놀랍고도 신기했다.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마음을 닦는 게 중요”

베트남에서 강좌를 들은 남(Nhanh T)은 수강을 마치고 감사 편지를 보내왔다. 그녀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파룬따파의 다섯 가지 공법을 배우고 리훙쯔 사부님도 알게 되었다”면서 “항상 진리를 찾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기에 운명처럼 파룬궁을 만나게 된 것 같다. 일상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있었는데 이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방법을 찾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공법을 빨리 기억하고 익힐 수 있게 도와준 빈(Binh) 강사에게 감사해하며 지금까지 이미 ‘전법륜’과 ‘파룬따파 대원만법(法輪大法 大圓滿法)’ 등 두 권의 파룬궁 서적을 읽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많은 것을 배웠다. 매일 독서와 연공을 마치고 나면 마음도 차분해진다. 연공도 꼭 해야 하지만 무엇보다 스스로 마음을 닦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파룬궁의 가르침대로 어디서든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9일 학습반’을 거쳐 수련에 들어오다

리훙쯔 사부님의 설법 비디오 강의를 재생하는 ‘파룬따파 9일 학습반’은 초보자가 파룬궁을 정확히 이해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레이 박사는 소개했다. 현재 북미 온라인 영어 ‘9일 학습반’(https://LearnFalungong.com/9daylectures)은 매월 11일에 시작하여 하루 2시간씩 연속 9일간 진행되고 있다. 중국어 학습반도 곧 오픈 예정이며 기타 언어로 된 9‘일 학습반’은 이미 시작된 것도 있고 준비 중인 것도 있다.

레이 박사는 “파룬따파의 깊은 법리는 사람들에게 큰 계시를 주어 인생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하게 한다”며 “참가자들은 매번 강의가 끝나면 떠나기 아쉬워 계속 질문을 던지면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영어 ‘9일 학습반’에 참가한 머서(Mercer D)는 “파룬따파는 사람들이 삶의 참된 목적을 이해하고 도덕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중국 참가자 “이곳을 떠나기 아쉬워요”

중국어 강좌 코디네이터인 황 교수에 따르면. 온라인 중국어 수업에 참여하는 수강생 중 상당수는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들과 중국 본토에서 인터넷 봉쇄를 뚫고 들어온 사람들이다. 특히 중국 내에서 인터넷 차단을 극복하고 들어온 중국인들은 1999년 이후 탄압으로 인해 그동안 파룬궁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기회가 없었다.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 샹(Xiang J)은 처음 강좌에 참석해 눈물을 흘렸다. 그는 “방금 ‘전법륜’ 이 책을 받고 너무 기뻐 눈물을 흘렸다. 이는 내 핏속에 흐르는 문화다”라고 말했다.

린은 어린 시절에 파룬궁 진실을 알리기 위해 파룬궁 수련자들이 전하는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은 적이 있는데 이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중국 본토에서 온 탕우쿵(가명)은 2005년에 파룬따파의 진실을 알리는 전화를 받았지만 지난해 11월이 되어서야 파룬따파의 진상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후 인터넷 독학으로 좀 더 알아보려고 하던 차 온라인 수업을 만나 많은 도움이 됐다는 그는 “파룬따파는 나에게 사물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을 갖게 했다. 학습반 분위기도 아주 좋아 수업이 끝난 후에도 이곳을 떠나기 아쉽다. 이미 4번 연속 같은 강의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역시 중국 본토에서 접속해 들어 온 창진(가명)은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나는 중국공산당이 파룬궁 탄압을 시작하기 4개월 전인 1999년 3월 대학 재학시절부터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했다. 그러나 몇 개월도 지나지 않아 박해가 시작되었고, 학교 책임자들과 학급 간부들은 종종 나를 찾아와 믿음을 버리게 하려고 시도했다. 2001년 성(省) 박물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파룬따파를 모독하는 수많은 포스터가 전시되었는데 그때 나는 거기서 사람들에게 파룬궁의 진실을 알리는 자료를 나눠줬고, 이로 인해 신고를 당해 15일간 구금되었다. 이후 불법적인 결정에 따라 2002년부터 2005년까지 3년간 노동교양소에 수감됐다. 집도 압수수색을 당했다. 노교소에서 나온 후에도 자주 괴롭힘을 당했고 과거 함께 했던 수련생들과도 연락이 닿지 않아 오랜 시간 동안 수련을 할 수 없었다.”

그러면서 그는 수련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지만 온라인 강좌 덕분에 이제 파룬따파 수련을 다시 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파룬따파, 1억 명의 심신 건강에 혜택을 주다

파룬따파 홈페이지(falundafa.org)에는 “파룬따파는 리훙쯔(李洪志) 선생이 창시한 불가상승수련대법(佛家上乘修煉大法)으로 우주 최고 특성인 ‘진선인(真·善·忍)’을 원칙으로 이에 동화하는 것을 근본으로 하며, 우주의 연화(演化) 원리에 따라 수련한다. 파룬따파 수련은 시작부터 매우 높은 출발점에 있으며, 인연이 있는 사람과 오랫동안 연공을 해왔으나 공이 자라지 않은 사람에게 가장 편리하고, 가장 빠르며, 가장 훌륭하고, 가장 얻기 어려운 수련법문을 제공한다”고 소개돼 있다.

파룬궁은 1992년 5월 중국에서 처음 전해진 후, 탁월한 건강증진 효과로 불과 몇 년 만에 중국 전역에 퍼지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해외에서도 100여 개 국가와 지역에 널리 전파되어 1억이 넘는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이롭게 했다.

관심 있는 이들은 ‘https://LearnFalunGong.com’에서 파룬따파 온라인 강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런 파룬궁’ 한국 사이트 주소: learnfalungong.kr

 

​원문발표: 2022년 1월 2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20/43705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20/437054.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2/1/21/1982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