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핀란드 매체, 현지에서 15년간 전파된 파룬궁 소개

[밍후이왕] (밍후이 유럽기자팀 편역 보도) 2021년 11월 3일, 핀란드 월간지 타노토르비 10호는 ‘파룬따파, 칸넬마키에서의 15년’이란 제목으로 파룬궁(파룬따파)이 중국공산당(중공)에 박해당한 배경과 핀란드에서의 전파된 상황을 대서특필했다.

'图:芬兰的月刊《塔诺尔维》(Tanotorvi)第十期封面和报道网络截图'
핀란드 월간지 타노토르비 10호 표지 및 인터넷 보도 캡처

1964년에 창설된 타노토르비(Tanotorvi) 월간지는 줄곧 카렐리야 지역 일상생활의 일부분이었으며, 월 8만 명의 고정 구독자가 있다. 카렐리야 지역의 매체 구독자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98.94%가 타노토르비 잡지를 알고 있을 정도로 입소문이 났다.

파룬따파를 소개하는 보도 기사는 이렇게 전했다. “파룬궁은 일종의 효과적인 수련 공법으로 무료 전수이며, 사람의 심신을 건강하게 한다. 파룬따파는 다섯 세트의 공법을 포함하는데, 심리적 안정과 신체 건강에 도움을 준다. 파룬따파는 고대 중국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연공 외에 파룬따파는 또한 ‘진선인(真·善·忍)’의 보편적인 원칙을 통해 자아를 제고하고 자신의 성격을 개선하는 것을 강조하는데, 중국어로는 ‘씬씽(Xinxing, 心性)’이라고 한다. 이 공법은 스트레스 경감에 도움을 주고 육체 및 정신적 건강을 개선하며 에너지를 증강시킨다. 파룬따파의 다섯 세트 공법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스케줄과 바쁜 업무에 따라 연마할 수 있다.”

핀란드서 연공장 설립한 스웨덴 파룬궁 수련생

보도에 따르면, 파룬따파는 1998년 스웨덴에 거주하는 핀란드 파룬궁 수련생이 처음으로 핀란드에 전파했다. 칸넬마키에서 온 시니카(Sinikka)는 2년 후 한 건강박람회에서 처음으로 파룬궁을 접했다. 시니카는 말했다. “저는 건강박람회에서 공법을 배웠는데 매우 편안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날부터 저는 파룬궁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2008년부터 시니카는 핀란드 파룬따파 학회 책임자와 대외 대변인을 담당했고, 또한 현지에서 각종 활동과 수련생들의 교류를 조직했다.

월간지는 중국 수련생 진자오환(金昭環)이 중국을 탈출해 핀란드에서 마음이 맞는 배우자를 만나 정착한 이야기도 소개했다. “32세의 진자오환은 7살부터 파룬따파를 수련했다. 그녀가 9살 때 어머니는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8년 징역에 처해졌다. 그녀는 홀로 중국을 탈출해 우여곡절 끝에 2012년 핀란드에 왔다.”

또한 진자오환의 남편 핀란드인 이르말리가 파룬궁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그녀와 평생 반려자로 된 이야기를 전했다.

중공의 파룬궁 박해 폭로

기사는 다음과 같이 썼다. “파룬따파는 기공을 기초로 하는 일종의 전통 심신 수련법으로, 90년대 초 중국에서 기공 열풍이 불기 시작했을 때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일으켜 단번에 많은 사람이 연마하게 됐는데, 중공은 이를 두려워했고 파룬궁에 대해 전면적인 박해를 시작했다.”

“파룬따파 수련생들은 정치와 사회 변화 자체에 결코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이는 한 가지 인권 문제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정신적인 생활의 권리를 누려야 한다.”

“중공의 파룬궁 박해, 감금, 구타, 고문, 심지어 생체 장기적출은 많은 수련생을 해외로 망명하게 했다. 그럼에도 수백만 수련생들은 여전히 대륙에서 비공개적으로 수련하고 있다.”

“그러나 외국에서 파룬따파는 환영받는 수련법이다. 약 70개 나라, 특히 대만과 홍콩에는 수십만 명의 수련자가 있다. 파룬따파 수련은 단체수련과 단독수련을 할 수도 있고 실내나 실외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다.”

기사에선 또 중공은 해외 파룬따파 학회를 위협하려 시도했다며, 현지 파룬궁 수련자들의 공개 활동이 있는 지역에 사람을 보내 사진을 찍게 했다고 언급했다.

자세한 파룬궁 소개

기사 마지막 부분에서는 파룬궁의 배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파룬궁은 또한 파룬따파라고도 불리며, 1992년 중국에서 (대중에게) 소개된 심신 수련법이다. (파룬따파의) 가부좌와 부드러운 동작은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선생이 서술한 도덕 가르침, 철학과 결합한다. 파룬궁은 도덕 표준에 부합하는 행위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며, 아울러 수련의 핵심 원칙 ‘진선인’에 따라 덕목을 배양하게 한다. 도덕성 향상과 가부좌를 통해 파룬궁 수련자는 더욱더 건강해질 수 있고 마지막에 정신적인 깨달음을 실현할 수 있다.”

“파룬궁은 중국의 기공 열풍 후기에 두각을 나타냈다. 파룬궁이 기타 기공 유파와 다른 점은 비용을 받지 않고, 회원제가 없으며, 숭배 의식도 없고, 모든 학습 자료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파룬궁은 처음에 중국 당국에 의해 여러 차례 표창장을 받으며 매우 높은 인지도를 누렸으나, 90년대 중반 이후 중공은 점차 파룬궁을 잠재적인 위협으로 여겼다. 이유는 파룬궁 수련자 수가 매우 많고, 중공의 이데올로기와 다른 종교로부터 독립적인 수련 방법이라는 것이다. ‘뉴욕타임스’가 인용한 예측에 따르면, 1999년 파룬궁 수련자 수는 7천만 명을 넘었고, (그 당시) 중공 당원 총수를 초과했다.”

“중국의 파룬궁 수련자들은 광범위한 인권 침해를 당하고 있고, 약 수십만 명이 재판도 없이 구속됐으며, 구속된 수련자들은 중국 당국의 손에서 강제노동을 당했고, 정신적 학대, 심각한 고문, 세뇌, 심지어 생체 장기적출까지 당해 사망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을 제외한 세계 어디에서도 파룬궁 수련자들의 연공을 금지, 제한, 통제하는 곳은 없다.”

 

원문발표: 2021년 11월 2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1/11/20/43379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1/20/4337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