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반(反)박해 공감’ 캐나다 오타와 시민들, 파룬궁 지지

[밍후이왕] (밍후이기자 잉쯔 오타와 보도) 중국공산당(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박해가 벌써 22년이 지난 상황에서, 전 세계의 많은 시민이 더는 중공의 거짓말에 속지 않고 정의를 지지하는 행렬에 들어왔는데, 캐나다 수도 오타와 시민들 역시 공원, 도심 거리에서 서명 등의 방식으로 파룬궁을 지지했다.

'图1~2:渥太华人在市中心的街道上,通过签名等方式表达对法轮功的支持。'
오타와 중국인들이 도심 거리에서 서명 등 방식을 통해 파룬궁을 지지하다.

'图3~4:法轮功学员在公园炼功,时常有渥太华居民来学习功法。'
파룬궁 수련생들이 공원에서 연공하면 늘 오타와 주민들이 와서 연공을 배웠다.

“진선인(真·善·忍) 원칙을 지키는 사람이라면 (박해에) 대해 모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오타와 시민 마크 디온은 취재 인터뷰에서 말했다. “저는 (폭력, 거짓말) 그런 부정적인 행위를 믿지 않고 자유를 믿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신앙을 따를 권리가 있고 간섭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믿습니다.”

그는 캐나다인들의 가족이 중국에서 진선인 신념을 견지한다는 이유로 박해당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지금은 사람들이 모두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정부도, 어떠한 수단을 통해서도 사람들의 신앙을 막아서는 안 되며, 반대로 모든 정부는 사람들을 도와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저는 트뤼도 정부가 마땅히 나서서 이런 (박해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야 하며, 이런 일은 그들의 시민들에 관련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나설 때입니다. 그들은 줄곧 어떠한 사람의 생명도 모두 소중하다고 말하고 있고, 저도 매 생명은 모두 소중하다고 여깁니다. 우리는 모두 동명상련(同命相憐)하므로 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디온과 그의 아내 디나이즈는 캐나다 총리에게 박해 중지를 도와달라는 엽서에 서명했다.

데이비드 메인스는 서명한 후 기자에게 진선인의 가치관이 박해받고 있다고 하기에 파룬궁 지지 서명하기로 했다며 “진선인 원칙을 지키는 사람이라면 (이번 박해에) 모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 진선인은 매우 아름다운 것이며 또한 매우 중요한 인류 가치관이기도 합니다”라고 말했다.

“우리(정부)가 무역과 인권의 균형을 맞추기가 쉽지 않겠지만, (인권 지지는) 매우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떠날 때 그는 파룬궁 수련생들을 축복한다고 전했다.

국방부에 근무하는 제임스 스티븐슨은 서명 후 “박해는 잘못된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마땅히 평등해야 합니다”라고 언급했다.

크리스탄은 재무 관련 일을 하는데, 중공의 생체장기적출에 대해 듣고는 신앙은 기본인권으로 사람이 신앙으로 인해 박해당해서는 안 되며, 이는 인권 문제라고 말했다. “저는 생명을 보호하는 어떠한 행동도 지지합니다. 진선인은 그들(파룬궁 수련생)의 신념으로 그들은 이런 이념을 믿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녀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행운을 빌었다.

진상을 알게 된 중국인이 삼퇴하다

파룬궁 진상이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까지 자리 잡음에 따라, 해외 중국인들도 중공의 반인류 본성에 대해 더 깊이 인식했다. 많은 사람이 자발적으로 삼퇴(중공의 3대 조직인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에서 탈퇴)를 요청했다.

둥베이(東北)에서 온 여성 창(常) 씨는 부모님의 중국 집과 과원이 중공 관원에 의해 강제철거 당하고 강점당했는데, 소송은 정부의 압력으로 입건하지 못하게 강요당해, 국내 변호사들이 감히 받지 못했고, 이로 인해 십여 년이 지나도록 결과가 없다고 말했다. 지방 관리의 보복이 두려워 그녀의 부모는 이리저리 숨었고, 어머니는 화병으로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렸다고 했다.

그녀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처지에 공감한다며, 둥베이 고향에서 사람들은 사석에서 모두 중공의 생체장기적출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내막을 알고 있는 사람은 보시라이가 일찍이 조폭과 결탁해 장기매매를 했다고 했다.

그 후 창 씨는 가명으로 중공의 공청단과 소선대 조직에서 탈퇴했다.

8월 22일 오후, 천(陳) 씨 여성 일가족과 친구는 브리타니아 공원에서 생일 파티를 했다. 천 씨는 자신이 중공 3대 조직에서 탈퇴했을 뿐 아니라 또한 주변의 친구들도 설득해 탈퇴하게 했다. 그녀는 취재 기자에게 자신은 3년 전 캐나다에 온 뒤, 많은 중문 매체(일부 1인 미디어 포함)의 보도를 접하면서 점차 중공의 본질을 똑똑히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천 씨는 일찍이 중국의 한 대학 강사였다. 그녀는, 중공은 파룬궁을 박해할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을 가만두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녀가 소속된 대학에서는 교수들이 강의하는 것도 모두 감시당했는데, 특히 역사와 정치학 교수들은 수업에서의 일언일행이 완전히 감시당한다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의 각 부처도 감시당한다고 했다.

천 씨는 현재 중공은 여전히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데, 상하이뿐 아니라 전국에서 금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쇄국적인 문화혁명의 시기로 돌아갈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박해는 마땅히 중대 사건으로 삼아 매일 뉴스에 나와야”

8월 22일, 애나벨 드레이크는 남동생 엘리오와 함께 브리타니아 공원 연공장에 찾아가 파룬궁 공법을 배웠다.

칼턴대학에서 인문학을 전공하고 있는 그녀는 고전문학과 종교를 매우 좋아했고, 또한 공자의 저서도 즐겨 읽었다.

그녀는 “저는 영적인 면의 사물과 가부좌를 좋아하는데, 사실 이런 것은 현대인들에 의해 심각하게 과소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은 사람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다수 사람이 모두 이를 홀시하고 오로지 일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선퉁쟈츠파(神通加持法)를 배울 때 에너지가 몸에서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정말로 미묘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파룬궁의 진선인 가치관을 매우 좋아한다며, 자신은 일상생활에서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타인을 배려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엘리오는 “연공하는 느낌은 정말로 대단했고, 좋습니다”라며, 무료 온라인 강습반에 등록해 파룬궁을 배울 것이라 했다.

박해에 대해 언급할 때 드레이크는 말했다. “저는 중공으로 인해 중국에서 많은 박해가 발생하고 있고, 또한 줄곧 진행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박해에 대해 캐나다 주류사회가 대중에게 주는 정보는 부족하다고 인정했다. “이번 박해의 진상은 마땅히 매일 뉴스에 실려야 하며, 이는 하나의 대사입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이 생명을 빼앗기고, 삶이 파괴된 이것은 얼마나 불공평한가요! 우리는 그것을 중대 사건으로 삼아 이런 박해를 이야기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의 생명은 모두 소중합니다.”

그녀는 일부 파룬궁 수련생들이 언어 소통 문제로 서명받을 때 약간의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았다며, 자신이 자원봉사자가 되어 수련생들을 도와 서명받겠다고 밝혔다.

 

원문발표: 2021년 8월 2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24/4299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