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공의 거짓말을 간파한 유학생, 대법 수련에 들어서다

[밍후이왕](밍후이기자 장윈(章韻) 인터뷰 보도) 22년 전 장쩌민은 3개월 안에 파룬궁을 소멸하겠다고 큰소리쳤다. 하지만 파룬궁은 소멸되지 않았고, 오히려 전 세계 140여 개 나라에 전해졌다. 많은 중국인이 중국에서 방화벽으로 봉쇄된 미디어 환경에서 거짓 정보를 접하고 해외에 나와서야 진실을 알게 된다. 무촨(穆川) 역시 캐나다 유학생 시절 절친한 친구 덕분에 진실을 알게 되었다.

미술학도, 매듭이 천천히 풀리다

중국중앙미술대학을 졸업한 무촨은 캐나다 토론토에 유학 중이던 2011년, 동창 마 씨를 만났다. 중학교 동창이자 대학 동창이었던 마 씨는 캐나다에서 또다시 동창이 된 특별한 인연이었다.

“캐나다에서 컴퓨터애니메이션과를 졸업한 후, 친구가 제게 말하더군요. 중공 3대 조직에서 탈퇴를 성명(3퇴)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겁니다. 사실 중공에 대한 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중공이 정권을 장악한 후 문화대혁명 기간에 중국 전통문화와 예술을 파괴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3퇴’를 했습니다.”

무촨은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다 파룬따파(파룬궁)에 대해서도 듣게 됐다. 어릴 때부터 어머니를 따라 교회에 다닌 그는 유일신 이념이 있었지만, 미술을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불교 문화와 도교 문화를 알게 됐고, 동양의 전통 수련 문화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되었다. 친구를 통해 원래 가지고 있던 파룬따파에 대한 매듭도 서서히 풀렸다.

당시 무촨을 감동하게 한 것이 있었다. 골초였던 친구가 파룬궁을 수련한 후 담배를 끊었다는 사실이었다. 대학 시절, 친구는 지독한 담배 중독이었다. 당시 그와 함께 같은 방을 썼지만, 바닥은 타일이 보이지 않을 만큼 담배꽁초로 뒤덮여 있었다. 친구가 파룬따파를 수련한 뒤 담배를 단번에 끊었다는 사실은 불가사의였다. 무촨은 수련에는 신기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게 됐다.

때마침 무촨은 진실한 소식을 접하게 됐다. 중국 국내에서는 중공 방화벽의 봉쇄가 있어 해외 소식을 있는 그대로 접할 수 없었지만, 해외에서는 다양한 기사와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었다. 중국과는 달리 파룬따파에 대해 긍정적인 보도를 하거나 제3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쓴 글도 자유롭게 볼 수 있었다. 그는 특히 한 기독교 신자의 글에 감동했다.

“게시글에 이런 글을 남겼더군요. 파룬궁을 제대로 알아보고 완고하게 자신을 가두지 말라는 것이었어요. 그러면서 예수님이 세상에서 병을 치료하고 가르침을 펴실 때 많은 사람이 기적을 보고도 믿지 않았는데, 당시 기독교 신자들은 믿지 않는 사람을 어리석다고 생각하지 않았냐고 하더군요. 그때 친구가 말했던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파룬따파가 중국에서 처음 전해졌을 때 창시인 리훙쯔(李洪志) 선생님께서 많은 병을 고치셨는데, 내가 이를 보고도 믿지 않는다면 나도 어리석고 무지한 사람이지 않냐고 생각했습니다.”

'圖1:法輪功學員穆川'
파룬궁 수련생 무촨 씨

‘전법륜(轉法輪)’을 보고 나니 수련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무촨은 친구 소개로 우연히 영어로 번역된 ‘전법륜(轉法輪)’을 읽게 되었다. 묵묵히 책을 여러 번 보았을 때 책 속의 내용이 모두 머릿속으로 들어왔다.

“책을 보고 나니 일단 수련을 시작하면 놓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수련할지 하지 않을지 ‘전법륜’만 읽어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인류사회의 여러 가지 현상들을 이해할 수 있었고 수련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파룬따파의 이치는 박대정심(博大精深)하다고 느꼈습니다.”

수련을 막 시작했을 당시, 무촨은 특별한 일을 경험했다. 가부좌를 처음 했을 때 혈변을 보았는데, 이틀 연속 혈변과 설사를 했다. 유학생 신분으로 경제적으로 어렵고 의료보험도 없어 병원에 가기 어려운 상태여서 그는 계속 연공을 하기로 했다. 그러자 이튿날 저녁 혈변이 멈췄다. 그는 바로 이것이 몸이 청리(清理)되는 반응이라는 것을 알았다.

어느 겨울의 일이다. 그는 눈 덮인 외딴 길을 걷고 있었다. 인도에는 눈이 잔뜩 쌓여 걸을 수 없고 도로에는 차가 없어 그는 차도로 걸었다. 그때 뒤돌아보니 대형 트럭 한 대가 자신을 향해 빠르게 달려오고 있었다. 그는 갑자기 인도에 쌓인 눈에 빠졌고 동시에 트럭은 빠르게 지나가 버렸다. 바로 고개를 들어 지나간 트럭을 보았더니, 트럭은 감속은커녕 가속으로 지나갔다. 그는 깜짝 놀랐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피할 수 있었을까.’ 인도에 쌓인 눈에 빠졌을 때 누군가 자신을 잡아당기는 것을 느꼈는데, 외딴길이라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는 즉시 사부님이 보호해주셨다는 것을 알고, ‘전법륜’에 나오는 이야기가 사실이었음을 알게 됐다.

‘톈안먼 분신자살’은 날조된 거짓이었다

무촨이 중국에 있을 때, 파룬궁수련생이 톈안먼광장에서 분신자살했다는 뉴스를 수없이 들었다.

중공의 선전은 치밀하고 무서웠는데, 많은 중국인이 대부분 왜곡된 내용을 진짜로 믿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는 뉴스에 섞인 자료 화면에서 수련생이 든 현수막에 ‘진선인(真·善·忍)’이 적인 것을 보았다. 그는 생각했다. ‘진선인은 참 좋은 것이잖아. 왜 나쁘다고 하지?’

중국 밖으로 나와서야 무촨은 진실을 알게 됐다. 2002년 1월 북미 중국어방송 ‘씬탕런(新唐人)’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위화(僞火, False Fire)’를 보고나서다. 위화는 2003년 제51회 콜럼버스 국제영화·TV페스티벌에서 영예상을 수상했는데, 중공이 퍼뜨린 톈안먼 분신자살 영상이 실은 중공이 조작한 한 세트 연극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결국 국제교육개발기구(IED)를 포함한 여러 국제기구도 톈안먼 분신자살 영상이 날조됐음을 지적했고, 2001년 8월 유엔 인권위원회가 이 사건을 중국 정부가 자체적으로 연출한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하면서 중공의 거짓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영원한 50분’에 출연하다

2019년 무촨은 영화 ‘영원한 50분’에 출연했다. 이 영화는 중국 지린(吉林)성 창춘(長春)시 파룬궁수련생들이 톈안먼광장에서 연출된 분신자살 사건 등의 사실을 알리고자 창춘 케이블 방송에 TV 신호를 삽입했다는 내용인데, 이 일을 통해 수백 만 시민들이 방송에서 진상을 보게 됐다. 그는 영화에서 TV 신호를 삽입한 수련생 역할을 맡았다.

'圖2:《永恆的五十分鐘》劇照,穆川(中)'
‘영원한 50분’ 스틸 사진. 가운데가 무촨

“수련생 배역을 맡은 것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당시 방송을 삽입한 이들의 바람은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리고 사부님의 명예를 회복해 드리는 것이었어요. 공산당 치하에서 용기 있게 진실을 알리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역사적인 장거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맡은 배역이 영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배역을 맡았던 류하이보의 영정사진을 들고 있었던 적이 있는데,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박해로 사망한 수련생들의 죽음은 헛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공산 독재가 얼마나 잔혹하게 자신의 국민들을 대량 학살하는지 그들은 자신의 죽음으로 말했습니다.”

'圖3:《永恆的五十分鐘》劇照,每個扮演者手持自己扮演的學員遺照。圖為穆川捧著劉海波遺照'
‘영원한 50분’ 스틸 사진. 무촨이 자신이 배역한 류하이보의 영정사진을 들고 있다

2008년 캐나다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한 무촨은 다른 유학생들처럼 공부하며 시야를 넓히고 있다. 그는 마지막으로 모든 해외에 있는 중국 유학생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이 있다고 했다. “해외 유학생들이 파룬궁 진상을 알 기회가 있으면 편견과 관념을 내려놓고 중국에서 듣지 못했던 소식을 들어보면 좋겠어요. 시야를 넓혀서 중공이 선전하는 시각으로 보지 말고 파룬궁이 무엇인지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면 얻는 점이 많을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1년 7월 2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21/7/22/428485.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7/31/1943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