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전염병을 치료한 장천사(張天師)의 묘법

글/ 웨이런(魏仁)

[밍후이왕] ‘설문해자(說文解字)’는 ‘역(疫)’을 ‘백성 모두 질병에 걸리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진한시대 및 이전 시대 사람들은 ‘역’을 ‘사난지기(邪亂之氣: 사악하고 혼란스러운 기)’라고 여겼다. 동한(東漢) 말기에서 진(晉) 초년까지 세도가 어지러워 전국적인 대역병이 20여 차례 있었다.

동한의 저명한 경학자 하휴(何休)는 말했다. “백성이 전염병에 걸린 것은 사난지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그래서 고대에 일단 대역병이 발생하면 군왕, 각급 관원 대다수는 자신의 시정(施政)을 반성했다. 천지신명을 공경하지 않은 대역부도(大逆不道)함이 있는지, 소인을 가까이하고 현명한 신하를 멀리하지 않았는지, 포악하게 학살하고 가렴주구 해 백성이 고생을 겪고 있지 않은지 등이다.

옛사람은 말했다. “사람의 마음에 하나의 생각이 생기면, 하늘과 땅이 모두 안다”, “머리 석 자 위에 신이 있다.” 사람이 진심으로 참회할 때 신은 다 보고 있기에 사람 몸에 있는 사기(邪氣)와 배후의 악귀를 쫓아버릴 수 있다. 인류가 탐측할 수 있는 이 공간에서의 표현은 바로 전염병이 갑자기 사라져 병이 낫는 것이다.

고대의 많은 대 의학자들은 모두 수도자였고 조예가 깊었다.

장천사(張天師)의 본명은 장릉(張陵)이었는데 나중에 장도릉(張道陵)이라고 개명했다. 동한 천사도(天師道, 정일도)의 창시자이며 패국(沛國) 풍(豊) 땅[지금의 쉬저우(徐州)현] 출신이다. 전하는 바로는 그는 한순제 한안(漢安) 원년(142년)에 강림한 노자를 만났는데 그에게 ‘태평동극경(太平洞極經)’을 전수했고 천사(天師)라고 명했다고 한다. 후세 사람은 그를 도교 3조(祖) 중 한 사람이라고 불렀다. 123세에 사망했고 사천(四川) 거정산(渠亭山)에서 승천했다.

장도릉은 도를 배운 후 사람에게 병을 제거해줄 수 있었다. 그는 촉나라에서 몇만 호(戶)의 제자를 받았다. 촉나라 사람은 단순하고 소박했기에 도(道)와 서로 어울려 인도하기 쉬웠다. 장도릉은 많은 사람을 거느리고 길을 내고 다리를 놓았으며, 나무를 다듬고 풀을 뽑았으며, 쓰레기를 치우고 사방 수십 리의 공공 업무를 의무적으로 떠맡았다.

장도릉은 강제적인 수단으로 제자를 대하지 않았다. 도덕과 예의로 사람의 행위를 인도하고 규범화해 그들의 사상 경지를 끌어올렸다. 당시는 전염병이 크게 번질 때였는데, 장도릉은 그들을 도와 전염병을 치료했으며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었다.

장도릉은 전염병에 걸린 사람에게 본인이 일생 저지른 잘못을 낱낱이 상기시키고 기록하게 했다. 본인이 직접 써서 물에 던진 후 신에게 다시는 그런 잘못이나 좋지 않은 일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다시 범하면 일생을 마치겠다고 말하게 했다. 사람들은 잇따라 이 방법대로 했는데 과연 전염병이 사라졌다. 백성들은 한 사람이 열 사람에게 전하고, 열 사람이 백 사람에게 전해 아주 빨리 병이 다 나았고 전염병이 사라졌다.

장도릉과 그의 후대 및 제자는 모두 수십만 명의 전염병 환자를 치료했다.

이 방법은 전염병을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천지신명을 더욱 존경했고 도덕성을 중히 여기고 더 선량해졌으며, 사회의 범죄율이 뚜렷하게 낮아졌다. 사실 장도릉은 이런 방법으로 그의 이 한 법문의 도(道), 세상을 구제하는 방법을 남긴 것이다.

현대 관념은 신의 존재를 부정해 인류의 정신과 물질적 측면을 인위적으로 갈라놓았다. 물질을 강조하고 정신(도덕성)을 낮게 평가했다. 특히 중국인은 공산당문화 무신론의 주입을 받아 어떤 신앙도 없게 되고, 도덕성이 타락하고 심지어 불법(佛法)을 비방하고, 정신(正信)을 믿는 신앙인을 잔혹하게 박해하는 중공(中共)과 협력해 죄를 지었다.

여기에서 재난에 처한 사람들이 소극적이거나 두려워하지 말길 바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제 더는 중공의 거짓말을 믿지 않는 것이다. 지금 혼란한 세상에 아직도 진정하게 도를 닦고 세상을 구제하고 사람을 구하는 사람이 있다. 파룬궁 수련자가 바로 이런 단체다. 예전에 중공의 말을 믿고 법륜불법(法輪佛法)을 비방하고 파룬궁 수련생 박해에 가담한 사람들이 진심으로 하늘에 참회하길 바란다. 또한 중국공산당, 공청단, 소선대 조직을 탈퇴하지 않은 사람은 얼른 탈퇴하길 바란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기억하길 바란다. 이 아홉 글자 진언은 당신에게 악을 제거하고 선을 행하게 할 수 있으며 액운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소중한 중국인이 다 구원받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0년 2월 22일
문장분류: 천인지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2/22/40151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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