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서명을 비방한 극중의 작은 이야기.

글/웨이리쯔

[명혜망 2004년 9월 10일]

1. 대학에서의 서명운동에 응하는 사람이 없었다.

동북 장춘의 어느 유명한 사범대학에는 서명하는 곳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식당 밖에서 정심시간을 이용해 흰 천을 덮은 탁자를 길게 늘어놓고 한 옆에는 볼펜을 많이 비치해 놓은 채 ‘파룬다파를 반대하는 서명’을 하라는 것이었다. 아직 완공되지 않은 신설학교지만 약 6,000여 명의 사람들이 식당 하나를 같이 사용하므로, 점심시간에는 유동인구가 아주 많아 몹시 붐비는 곳이다. 그런데 그러한 곳에서도 자발적으로 서명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으며 준비한 볼펜 숫자보다 서명하는 사람이 오히려 적을 지경이었다. 이처럼 제대로 서명을 받지 못하게 되자 서명운동을 관리하는 학생이 식당에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서명을 해달라고 하였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반감을 표시하였고 또 많은 사람들은 억지 서명을 공개적으로 거절하였다. 이렇게 전체를 대상으로 한 서명운동은 지지부진하게 끝났으며 그 시간은 모두 30분도 채 안되었다.

그 서명사건이 있은 지 일주일이 지난 후 있었던 올림픽 개최지 신청 서명운동은 그야말로 하늘과 땅 차이였다. 흰 천을 덮은 탁자는 그 때 그 모습과 같았으나, 올림픽 개최지를 신청하는 서명운동에는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모두 자신이 가지고 있던 볼펜으로 서명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붐벼서 서로 밀려 올라가지 못하여 옆에서 초초히 기다리기도 하는 것이었다.

2. 중학교의 서명운동이 웃음거리가 되다.

대학생들은 이미 자신의 세계관이 형성되어 있어 시비를 판단하는 능력이 있다. 그렇다면 세계관이 형성되고 있는 중학생들은 어떠한가? 그들은 왜곡 날조된 사실에 쉽게 기만당하지 않겠는가? 동북지방 어느 도시의 실험중학교에서도 파룬궁을 비방하는 서명운동을 하였는데, 각 반마다 학급에서 모범적인 우등생들로부터 기본적으로 4명의 서명을 받아야 했다. 이 서명은 임무로 하달된 것이기 때문에 성질상 실수를 하지 말아야 했다. 그런데 서명한 결과를 보니 모두 홍콩, 타이완의 가수나, 영화, TV의 스타 이름으로 서명 된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렇게 되니 학교책임자와 선생님은 정신이 멍해졌다, 이것을 어떻게 상부에 보고하겠는가? 방법이 없어 흐지부지하게 서명임무를 마치고 일처리를 끝냈다. 이러한 웃음거리는 전국 어디에서나 적지 않았을 거라고 믿는데,! 아마 이보다 더한 웃음거리가 있을지도 모른다!

이처럼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정치임무에 대한 저항에서 표현되어 나온 중학생들의 총명과 지혜는 사람들의 갈채를 받지 않을 수 없다. 다만 서명부에 오른 그러한 스타들은 아무쪼록 어떤 유효한 방식을 통해 그것이 자신의 본의가 아니라는 것을 성명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3. 어린아이도 사실은 말을 듣지 않는다.

사악한 세력은 상대적으로 세뇌하기 쉬운 초등학생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러나 희망은 비누거품처럼 흩어져 버렸는데, 진상을 이해한 아이들이 서명할 때 독특한 방법으로 이를 거절한 것이었다. 예를 들면 동북 어느 도시의 실험 초등학교 3, 4학년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에 서명 임무가 하달되어 선생님이 한 여학생에게 서명하도록 했는데, 그 여학생은 마음속으로 대법이 좋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명을 할 수 없었다. 그렇지만 선생님의 지시도 감히 어기지 못할 것 같았다. 이때 여학생에게 떠오르는 생각이 있었다. 서명하러 가면서 볼펜 끝에 있는 알을 아래로 후벼 파서 볼펜의 잉크가 나오지 않게 해놓았다. 그러고서 서명할 장소에 도착하여 혼란한 기회를 틈타 그 여학생은 서명란에 자신의 이름은 쓰는 대신, 서명하는 흰 천에 “파룬다파 하오(法輪大法好)라고 쓴 흔적을 재빨리 남겨 놓았다. 사람들을 더욱 어리둥절하게 한 것은 그 흰 천에 더 많은 아이들이 특유한 천진함과 미숙한 필적을 남겨 놓았는데 그 내용은 모두 “파룬다파 하오(法輪大法好)”였다. 용감하고 지혜로운 아이들을 위하여 갈채를 보낸다.

문장 완성: 2004년 9월 9일
문장 발표: 2004년 9월 10일
문장 갱신: 2004년 9월 9일
문장 분류: [천인 사이]
중문 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4/9/10/8387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