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전염병은 누구를 피해 가는가?

글/ 안신(安新)

[밍후이왕] 인류는 과거 수천 년 동안 여러 차례 크고 작은 전염병을 겪은 적이 있다. 역사적으로 크게 유행했던 전염병을 돌이켜보면 인류가 어떤 처방과 조치로도 병이 낫거나 사라지게 한 적이 없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마치 사람은 하늘의 비를 조종할 수 없는 것처럼 전염병이 오가는 것을 조종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여러 차례 전염병의 재난을 겪으면서 ‘전염병이 어떤 사람을 피해 간’ 기적적인 사례를 발견할 수 있었다.

스승을 안장(安葬)하고, 아이를 구한 정의로운 사람은 무사하다

청나라 학자인 주매숙(朱梅叔)은 ‘매우집(埋憂集)’에 한 지역에서 발생했던 전염병 상황을 기술(記述)했다. “어느 집은 수십 명 또는 온 가족이 다 죽었다. 이 병기[惡氣]에 접촉되기만 하면 모두 죽었다.”

왕옥석(王玉錫)이란 유생(儒生)이 있었는데 그는 진군산(陳君山)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었다. 진군산의 온 가족이 전염병을 앓다가 어느 날 밤, 전 가족이 모두 죽었다. 이웃은 물론 친척들조차 모두 무서워 접근하지 못했다. 그러자 제자인 왕옥석이 “내가 어떻게 스승과 그들 가족의 시신을 수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라며 집 안으로 들어가 시신을 모두 입관시켜 매장했다. 그런데 시신을 수습하다가 아직 숨이 붙어 있는 갓난아이를 발견했다. 왕옥석은 그 아이를 안고 나와 의사에게 보여 목숨을 살렸다. 그러나 왕옥석은 전염병에 걸리지 않고 무사했다. 전염병이 정의롭고 선량한 사람과 마주쳤을 때 피해간 것이다.

수절한 효부의 덕이 가족의 재난을 피하게 하다

청나라 도광(道光) 15년 항주(杭州)에 전염병이 창궐해 많은 사람이 죽어 시신을 입관할 관이 부족할 지경이었다. 당시 김씨 성을 가진 한 사람이 있었다. 섣달그믐날 밤 그의 집 문밖에서 무슨 소리가 들리더니 “이 집에는 수절한 효부가 있다”라는 말소리가 들렸다. 설날인 다음 날 문을 열었을 때 벽에 붉은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는 것을 봤다. 김 씨는 매우 의아하게 여겼지만 ‘애들의 장난이려니’ 하고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

여름철이 되자 전염병은 더욱 심해졌다. 이웃 사람들은 모두 피해를 봤지만 오직 김 씨 집안만 무사했다. 김 씨는 섣달그믐날 밤, 자신의 집에 그려진 붉은 동그라미는 귀신이 식별하기 위해 표시한 것으로 알았다. 다시 말해서 이웃 사람들은 전염병을 피할 수 없었으나 오직 김 씨 집안만 무사했다. 김 씨는 귀신이 전염병이 온다는 것을 동그라미 표시로 알려주고, 전염병이 김 씨 집을 피해 가도록 한 것을 알았다.

귀신은 왜 김 씨 집 외벽에 동그라미 표시를 했을까? 김 씨 며느리[전(錢) 씨]는 수절한 지 30여 년이 됐고, 귀신들은 늘 수절하는 효부에 대해 탄복했다. 바로 김 씨 집안에 수절한 효부가 쌓은 공덕이 온 집안의 전염병을 피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삼대가 덕을 쌓고 선행해 전염병을 피하다

송나라 때 장원(壯元)을 한 풍시행(馮時行)이 아직 장원에 급제하기 전인 어느 해 설날 일찍 밖으로 나갔다가 외모가 괴상한 사람들과 마주쳤다. 담력이 있는 풍시행은 두려워하지 않고 그들을 한바탕 꾸짖으며 “당신들은 누구냐,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다. 그들이 대답하기를 “우리는 모두 전염병 귀신이다. 연초에 인간에게 전염병을 퍼트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풍시행이 “우리 집도 전염시킬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전염병 귀신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왜 그러냐고 묻자, 전염병 귀신은 “당신의 삼대는 모두 덕을 쌓았다. 누가 나쁜 짓을 하려고 하면 제지해주었고, 누가 착한 일을 하면 칭찬해줬다. 그러므로 당신의 집안 자손들은 모두 잘될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어떻게 감히 당신 집에 갈 수 있겠는가?”라고 말을 한 후 그들은 곧바로 사라졌다.

바로 전염병이 퍼지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이 피해당했지만, 오직 풍 씨 집안만은 무사했다.

역사는 후세사람들에게 남겨주는 귀한 지혜이다. 예로부터 사회에 예법이 파괴되고 도덕이 타락할 때마다 자주 전염병이 돌았다. 옛사람들은 “복과 재난은 문이 없으나, 사람이 스스로 초래할 뿐”이라고 했다. 수천 년간의 역사 속에서 반복되는 전염병의 이야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즉 후세사람을 일깨워 이끌어주려는 것이다. 재난이 닥치기 전에 오직 덕을 중시하고 선을 행해야만 평안하고 복을 받을 수 있다.

하늘은 착은 일을 한 사람에게는 하늘이 복으로 갚아줄 것이고, 나쁜 일을 한 사람에게는 재난으로 갚아준다. 현재 가족, 친척, 친구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모든 사람이 직접 3퇴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에서 탈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성명(聲名)하게 하는 것이며, 자신의 가족과 친지에게 가장 나쁜 일은 파룬궁(法輪功) 박해에 가담하거나, 공적을 쌓지 않아 지은 죄를 갚지 못하는 것이다.

원문발표: 2021년 9월 9일
문장분류: 천인사이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9/9/43059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