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샤먼의 평범한 경찰에 대한 미국의 제재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는가?

글/ 미국 파룬궁 수련생

[밍후이왕] 미국 국무부는 12월 10일 국제 인권선언의 날에 파룬궁(法輪功) 수련생을 박해한 중국 샤먼(廈門)시 공안국 쓰밍(思明)분국 우(梧)촌 파출소 주관 황위안슝과 그의 배우자를 포함한 17명의 인권 박해 외국인 공무원을 제재한다고 발표했다. 그들의 미국 입국은 금지된다.

물론 미국 정부의 이번 공개 제재는 중공에 파룬궁 박해를 중지하라고 명확하게 알려준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적을 잡으려면 먼저 두목을 잡아라”라고 여기고 중국공산당(중공) 고위공무원을 제재하길 기대했다. 그럼 미국 국무부는 왜 파출소의 평범한 경찰을 제재했을까? 그리고 왜 푸젠(福建) 샤먼일까? 배후에 특수한 의도라도 있는 것일까?

1. 모든 박해자에 대한 경고

1999년 7월 중공과 장쩌민 일당은 파룬궁에 대한 미친듯한 박해를 시작했다. 21년 동안 중국 공안, 검찰, 법원 시스템은 위에서부터 아래에 이르기까지 모두 파룬궁 수련생 박해에 가담했다. 황위안슝은 단지 파출소의 경찰 대대 지도를 담당하고 있으며 그의 직장에서 가장 말단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이런 직급의 공무원마저 제재 범주에 속한다면 그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고 권력이 있는 층층의 파룬궁 박해 정책을 제정한 각급 공무원도 당연히 제재 ‘자격’을 갖춘 것이 아닌가?

실제로 미국 법전의 ‘인권 침해’ 정의에는 구체적인 실시자뿐만 아니라 획책, 조직, 명령, 선동 및 협박한 자도 포함한다고 명확하게 정의했다.(자세한 내용은 ‘국무부가 파룬궁 박해자 비자를 엄격하게 심사한다’는 기사의 법률 조항 부록을 보기 바란다)

미국 국무부는 황위안슝이 ‘파룬궁 수련생의 종교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했고 파룬궁 수련생 구류와 취조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그를 제재했다. 밍후이왕의 21년 동안의 많은 보도를 보면 대부분 사례의 박해 정도가 ‘구류와 취조’를 훨씬 초과했다. 그럼 각종 장소에서 파룬궁 수련생을 더 심하게 폭행한 악인들은 제재 범주에 더 부합되지 않는가?

이번 미국 국무부가 인용한 7031(C) 법률 조항에 따르면 국무장관은 제재할 대상자를 발표할지를 선택할 수 있다. 1년 전 미국 국무부 공무원은 파룬궁 수련생에게 대부분 경우는 법률에 따른 사생활 보호 때문에 비자가 거부된 사람을 대중에게 공개할 수 없지만 이미 여러 명의 중공 공무원이 파룬궁을 박해한 혐의로 비자 발급이 거절되었다고 명확하게 말했다. 따라서 직급이 더 높은 공무원, 나쁜 짓을 더 많이 저지른 사람은 미국 국무부에서 발표하지 않더라도 본인이 제재 명단에 이미 올랐거나 언제든지 제재 명단에 오를 것임을 알고 있다.

이렇게 보면 미국 국무부에서 직급이 가장 낮은 사람, 제한된 범위에서 박해 악행을 저지른 경찰을 제재 대상자로 선택한 것은 모든 박해자가 모두 제재 범주 기준에 부합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 아니겠는가?

2. 중공 고위층에 대한 경고

푸젠보다 파룬궁 박해가 더 심각한 성(省)이 많고 심지어 더 심각한데 왜 푸젠 샤먼 경찰을 제재했을까? 이는 정치법률 고위공무원 왕샤오훙과 중공 지도자 시진핑과 같은 중공 고위층에게 특별히 경고하는 것이 아닐까? 샤먼과 푸젠은 왕샤오훙과 시진핑이 오랫동안 정무를 주관한 곳이다.

왕샤오훙은 중공 공안부 상무부부장(정부장급), 상무위원 부서기, 공안부 기밀 검찰국 상무위원 서기, 국장, 중앙위원회 위원을 역임했고 시진핑이 신뢰하는 정치법률 시스템의 고위 간부다.

왕샤오훙의 대부분 경력(총 34년)은 모두 푸젠과 샤먼 공안 시스템에서 보냈으며 두 번은 시진핑의 직속 부하이기도 했다.

왕샤오훙은 1998년부터 2002년까지 푸저우(福州)시와 장저우(漳州)시 공안국장, 2002년부터 2011년까지 푸젠성 공안청 부청장, 2011년에서 2013년은 샤먼시 공안국장을 역임했다. 즉 1999년 7월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하기 시작해서부터 왕샤오훙은 여러 부서에서 파룬궁 박해를 책임졌다. 그의 관할 지역에는 파룬궁 수련생 집을 수색하고 감시, 미행, 체포, 세뇌, 감금, 정신병원에 감금하는 일이 나타났고 고문하거나 심지어 고문으로 죽은 수련생이 일부 있었다. 왕샤오훙은 이런 박해에 대한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

한 가지 예를 들겠다. 왕샤오훙이 장저우시 공안국장으로 재임한 기간 정치자금을 만들기 위해 파룬궁 수련생을 탄압하고 국내 안정보위국 관계자가 온갖 나쁜 짓을 저지르도록 방임했다. 2000년 7월 전 장저우 파룬궁 보도소장 천메이펀과 16명의 기타 파룬궁 수련생은 중산 공원에서 새벽 연공을 했다는 이유로 천메이펀은 6년 형이란 무고한 선고를 받았다. 나중에 어느 정도의 박해를 받았다.

2013년 왕샤오훙이 샤먼시 공안국장을 맡았을 때 이번에 제재받은 황위안슝은 샤먼 공안국 쓰밍 분국 우촌 파출소 경찰이었고 샤먼시 제5회 ‘내가 가장 좋아하는 10대 경찰’ 후보였으며 한때 3등 공을 한 번 세웠고 시 ‘우수 인민 경찰’, ‘우수 당 소조장’ 등 영예를 안았다. 이렇게 ‘두드러진’ 인물이었기에 크지 않은 샤먼 공안국에서 왕샤오훙이 모를 리 없는 아랫사람이었다. 올해 미국 국무부가 왕샤오훙의 옛 부하인 황위안슝을 제재한 것은 왕샤오훙 본인이 그때 샤먼과 푸젠에서 파룬궁을 박해한 각종 악행을 생각나게 했을 것이다.

샤먼과 푸젠은 시진핑도 매우 익숙한 곳이다. 1985년 샤먼 부시장이 된 이후 시진핑은 푸젠의 각급 직위에서 17년 동안 정무를 주관했다. 푸젠은 그가 지방에서 가장 오랫동안 집권한 곳이다. 왕샤오훙은 한때 두 번 그의 직속 부하였다. 현재 왕샤오훙은 또 시진핑이 신뢰하는 정치법률 시스템의 부장급 고위공무원이다. 공개적으로 파룬궁을 박해한 중공 공무원을 제재한 첫 사례로서 미국 국무부는 푸젠의 시진핑 측근 옛 부하를 지목한 것은 시진핑에게 특별히 주의하라고 경고하는 것이 아닌가?

아무튼, 중공의 각 부서 수천수만 명의 각급 관계자는 모두 여러 방식으로 파룬궁 박해에 가담했다. 황위안슝은 ‘파룬궁 수련생을 구류하고 취조하여’ 미국 정부의 제재를 받았고 심지어 가족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그럼 양심을 어기고 박해에 가담한 자는 모두 경계해야 하지 않을까? 이것은 샤먼의 작은 경찰을 제재한 미국 국무부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 아닌가?

중국의 관련된 모든 관계자에게 거울이 되어 중공 박해 정책에 협조하지 말고 집행하지 말길 바란다. 사람이 좋은 일을 하든 나쁜 일을 하든 모두 상응한 응보가 있고 사람의 운명은 이미 정해졌다. ‘진선인(真·善·忍)’을 수련하는 불법(佛法) 수련자를 박해한 죄는 하늘만큼 크다. 인간 세상에 반영된 상태는 각국의 제재를 받아 서양 국가에 관광하고 공부하며 정착할 기회를 잃게 되지만 앞으로 하늘이 노할 때 응보는 상상할 수 없다. 아직 나쁜 일을 하지 않은 자는 세속에 물들지 말고 자신의 순결을 지키고 나쁜 짓을 절대 하지 말길 바란다. 이미 악한 짓을 한 자는 잘못을 고치고 바른길로 돌아오고 공로로 속죄하길 바란다.

부록:
푸젠성 푸저우, 장저우, 샤먼 파룬궁 수련생이 박해받은 사례 일부분 자료
푸젠 파룬궁 수련생이 정신병원에 감금되어 박해받은 사례
주룽장(九龍江) 선량한 아들딸이 받은 고난-푸젠 장저우시 파룬궁 수련생이 박해받은 상황 요약
전 중국 각지 파룬궁 보도소 자원봉사 담당자가 박해받은 요약
푸젠성 푸칭 감옥이 파룬궁 수련생을 잔인하게 고문하다

 

원문발표: 2020년 12월 13일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0/12/13/41643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