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성실 위기, 중국이 잃게되는 것은 국제시장 만이 아니다

글 / 중앤(钟延)

[명혜망 2007년 8월6일] 8월 3일 한 캐나다 털레비전 방송국의 여론 조사 주제는 “최근 제품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당신은 캐나다가 대화 무역 정책에 대해 다시 평가를 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하는가?”라는 것이었다. 여론 조사에 참가한 사람 수는 9,039명 이었는데, 정부가 대화 무역 정책을 다시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수는 8,463명으로서 94%를 차지했다.

중국산 제품 안전 문제는 최근 해외보도에서 끊임없이 들을 수 있는데, 종이속 만두로부터 가짜 계란, 가짜 차잎, 유독성 과일, 유독성 치약, 유독성 장남감과 병든 돼지고기, 유독성 입쌀, 대변으로 만든 썩은 두부 등 제품도 다양하고 수량 역시 아주 많다. 현재 미국은 이미 중국의 일부 양식(养殖) 해산물 입항을 금지하였다. 중국 제품의 안전 문제는 각국의 대화 상업 정책을 검토하게끔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의 가짜 저질 상품에 대비하고 있다.

도리대로 말하면 국외로 수출되는 제품은 반드시 동류 제품들 중 가장 높은 품질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런 수출 제품에 모두 이처럼 엄중한 안전 문제가 존재한다. 그러므로 중국 제품의 전체적인 품질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대륙에서 온 한 친구가 한 말이다. 음식점에 가서 식사할 때면 종종 “죽기까지야 하겠나”하는 생각을 가지고 먹는다고 한다.

만약 가짜 저질 제품이 해를 끼치는 것이 사람의 신체와 환경이라고 한다면 대중 전달 매체가 살포하는 거짓말과 가짜뉴스는 더욱 큰 정도에서 사람들의 사상과 심령을 독해한다. 가장 전형적인 예가 바로 근 몇 년 간 신화사, 인민일보, 중앙 털레비전 방송국 등이 파룬궁을 박해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각종 가짜 뉴스를 제조한 것이다. “천안문 분신 사건”이 바로 가장 큰 가짜 뉴스이다. 이 가짜 뉴스를 만들기 위해 장씨 집단은 군대, 경찰, 특공대 등 각 방면의 역량을 아낌없이 이동하게 했고 협력하게 했다. 그러나 이처럼 흠집 백출한 가짜 뉴스는 비웃음을 살 수 밖에 없었다. 경찰이 소화기를 들고 순찰하며, 기관을 베어낸 여자애가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엄중한 화상을 입은 사람이 “고기 종자”(종자는 단오날에 먹는 음식이다. 찹쌀과대추로 밥을 지은 후 참대잎으로 싼 후 쪄서 먹는다)로 만든 것을 먹는 것 등등……조금만 상식이 있고 머리가 총명한 사람은 한 번만 분석 하여도 곧 이 일의 진위를 간파할 수 있다.

과감히 사회문제를 폭로하면서 신문(新闻)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수시로 겹겹의 압력에 직면하게 된다. 예를 들면 “종이 속만두”를 폭로한 북경 털레비전 방송국 초빙 임용기자 즈베이쟈(訾北佳) 등 6명은 “가짜뉴스 제작”이란 죄명이 씌여 공안기관에 형사구류되었다. 중국의 매체는 이미 사회 감독 기능을 상실했으며 중공에의해 정치 선전 기구로 탈바꿈했다. 이는 중국 사회의 성실 위기를 더욱 가속화하게 한다.

장기적으로 기만과 거짓말 의 환경 속에서 생활한 많은 사람들은 이미 마비되었으며 못쓰게 된 사람들의 마음은 도리어 전반 사회의 성실 수준을 하강시켜 갈수록 더 낮아지게 할 것이다. 만약 제품 안전 문제가 전반 중국 사회의 성실 위기를 굴절하여 나타나게 했다고 하면 중공이 인류의 기본 도덕관과 가치관에 대한 비방과 포기는 중국 사회로 하여금 다만 국제시장만 잃게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중국 사회에 가져다주는 잠재적 위기는 어림잡을 수조차 없게끔 한다.

오직 중공이 해체되어야만 중국의 전통적인 도덕이 회복될 수 있으며 중국 사회의 각종 위기가 역전될 수 있다.

문장완성 : 2007년 8월5일
문장발표 : 2007년 8월6일
문장수정 : 2007년 8월6일 01:07:32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7/8/6/16025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