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선양의 한 장기이식센터의 ‘생체(活體)장기 광고’는 무엇을 설명하는가?

글/어우양퍼이

【명혜망 2006년 4월 4일】선양 쑤자툰의 생체(파룬궁 수련생) 장기적출 만행이 폭로된 후, 선양지역 지하에 설치되어 있는 생체(活體)장기 교역시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림은 「관찰」사이트에서 전재했음)

선양 중국의과대학 제1부속병원에 세워진 국제장기이식(중국) 인터넷지원센터의 홈페이지주소는 www.zoukiishoku.co 이다. 홈페이지에서 드러난 내용은 하나의 잠재된 생체장기 공급창고가 존재하고 있음을 아주 잘 설명한다.

이 장기이식센터의 홈페이지에는 여러 종류의 언어로 되어 있는데 무슨 원인인지 최근 중문판이 보이지 않는다. 필자는 인터넷 아카이브(인터넷서류센터인데 사이트주소는 web.archive.org 임, 전문적으로 각 홈페이지의 역사내용을 저장한 숫자도서관이다)를 통해 삭제해버린 그 장기이식센터의 중문판 홈페이지를 찾았다.

2004년도의 중문판홈페이지에 (인터넷 아카이브 내의 주소는 http://web.archive.org/web/20041023193430/zoukiishoku.com/cn/wenda/index.htm 이다
) ‘인터넷문답’란이 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문: 신장이식을 받으면 에이즈, 간염 등 기타 질병에 감염되지 않는가?

답: 이런 걱정은 할 필요 없다. 신장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은 신체조건을 맞추는 것이다(組織配型). 생체신장이식을 하기 전, 우선 공급체의 신장 기능 및 백혈구를 검사 측정함으로써 이식신장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그래서 일본의 시체신장이식과 비교하면 여기의 것이 더욱 안전하고 믿음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문: 해외(중국)에서 장기이식을 받은 후, 귀국하여 일본의 병원에서 간호를 받을 수 있는지?

답: 이 문제는 다소 좀 걱정이 갈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수술 후 간호를 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병원들이 수술 후 간호할 수 있는 기술조건이 구비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환자가 현재 투석을 접수하고 있는 병원의 의사는 가능하게 생체 신장이식 지식이 구비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것 역시 방법이 없다. 왜냐하면 일본에는 거의 생체장기이식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신장이식을 하는 병원이 있거나 혹은 거리가 좀 멀더라도 그러한 병원에 가기만 하면 꼭 만족스러운 간호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비용은 의료보험에서 감당하게 된다.

문: 이식수술이 성공적일지라도 수술 후 생존기간이 2〜3년 밖에 안 되는가?

답: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자주 듣는다. 그러나 이것은 일본에서 진행하고 있는 뇌 사망자가 제공한 시체의 신장을 이식받았을 경우에만 해당되는 것이다. 중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생체신장이식은 여러분이 일본의 병원 및 투석센터에서 말하는 시체 신장이식하고는 완전히 다르다. 중국은 20년 전부터 생체 신장이식을 시작했는데 현재에 이르기까지 5천여명의 환자가 신장이식수술을 받았다.

여기서 이 이식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것은 ‘생체신장이식’ 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장기이식에 대해 상세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독자들은 아마 그리 특별하다는 느낌이 없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몇 글자 뒤에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름을 끼치게 하는 피비린내 나는 공포가 숨어 있다.

현재 이식하는데 쓰는 장기는 3가지의 내원이 있다. 심장 박동이 없는 시체, 뇌 사망 시체 및 생체(活體)이다. 중국 당국이 공개적으로 승인한 것은 장기공급의 주요 내원은 사형수인데 이것은 심장 박동이 없는 시체에 속한다. 생체 기증자는 주요하게 가족들인데 이것은 서방의 비례가 비교적 크며 (미국이 거의 50% 차지한다), 중국의 생체 비례는 1% 정도밖에 안 된다.

선양 중국 의과대학의 국제장기이식(중국) 인터넷지원센터에서 이야기한 ‘생체신장이식’은 환자는 외국인이며, 생체는 중국인이기 때문에 분명히 기증자는 무슨 가족이 아니라 하나의 지하 생체장기 공급통로가 있는 것이다.

그 홈페이지에서 장기 공급자에 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http://web.archive.org/web/20041023183012/zoukiishoku.com/cn/jueding/index.htm)

장기 공급자에 관하여

만약 당신이 개인 자료를 전자우편 혹은 팩스로 본 센터로 보내오거나 혹은 중국 선양에 와서 각종 필요한 검사를 하여 본인과 서로 맞는 공급자임이 확인된다면, 보통 간이식은 가장 빨라서 한 달이면 되고, 가장 늦어서 2개월을 초과하지 않는다. 신장이식은 가장 빨라서 1주일이고 가장 길어서 한 달을 초과하지 않아 HLA가 서로 맞는 공급자를 찾을 수 있다. 비록 장기 공급자는 모두 각종 엄격한 검사를 거쳐 선정한 것이지만 그래도 만약 선택된 공급자에서 떼어낸 장기에서 지방간 등 이상(異常) 정황이 발견되면, 이식을 받는 사람이 수술을 받기 전에는 이번 수술을 최소시킬 수 있다. 본 센터에서는 상술한 경우에 부딪친 환자를 우대하여 공급자를 선발할 것이며 일주일 안에 다시 이식수술을 진행할 것이다.

이로부터 가히 추정할 수 있는바, 하나의 살아있는 사람 무리가 있어 그들의 장기는 가히 수시로 적출할 수 있는데 이래야만이 생체장기의 공급을 원활히 할 수 있으며, 또한 능히 짧은 시간 내에 환자와 동일한 유형을 찾는데 성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울러 즉각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적어도 선양지역에는 강제수용소에서부터 병원이 이르기까지 하나의 지하 생체장기교역시장이 있다. 이런 이식병원에는 전문인원들이 있어서 이런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장기를 구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중공 내부인이 밝힌데 의하면, 산채로 살해당하고 있는 이 사람 무리가 바로 집중적으로 감금되어 있고 중공이 가장 큰 적으로 보고 있으며 때려죽였으면 그만이며 생명이 추호의 가치도 인정받지 못하는 파룬궁수련생들이다.

문장완성: 2006년 4월 3일
문장발표: 2006년 4월 4일
문장갱신: 2006년 4월 4일 03:24:54
문장분류: 시사평론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6/4/4/12439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