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주대지(江南塞北)를 진동한 성회, 창춘 파룬따파 서화·사진 작품전을 회상하다

글/ 랴오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1997년 음력 4월 초파일, 이날은 우리 지역 대법제자가 잊을 수 없는 날이다. 이날은 은사(恩師)께서 법을 전수한 지 5주년 되는 날이며 또한 은사님의 인간 세상 46세 탄신 기념일이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사부님의 고향 창춘 난링 체육관에서 고금중외에도 없었던 천상인간(天上人間)의 홍법성회 ‘창춘 파룬따파(法輪大法) 서화·사진 작품전’이 개최됐다. 아래에 참관 과정에서 몇 가지 잊을 수 없는 장면을 서술해보려 한다.

은사님의 탄신일 아침부터 점심까지 봄비가 잔잔하게 내려 만물이 생기가 넘쳤고 풀꽃들은 감로수를 마음껏 마시고 향기를 뿜어내며 다소곳이 머리를 숙여 은혜를 내려주신 것에 예를 다했다. 이 전에 오랜 가뭄으로 동북지역은 모래바람으로 해가 가려졌고 묘목이 말라갔으며 산천수목은 생기가 없었다.

우리 지역의 대법제자는 새벽에 일어나 버스로 랴오베이에서 창춘으로 달렸다. 체육관으로 가는 길이 익숙하지 않았던 기사가 방향을 잃었다. 사람들이 조급해할 때 팀을 이끌고 있던 보도원이 조용히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다. 신기한 일이 갑자기 나타났다. 차 앞에 금빛으로 빛나는 큰 파룬이 나타나 방향을 이끌어가며 체육관 앞에 도착해서야 사라졌다.

도착하니 황하 이남으로부터 만리장성 이북에서, 그리고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서 온 대법제자가 4줄로 길게 서서 대기하고 있었다. 이 날은 열흘 동안 열리는 작품전에서 세 번째 날이며 매일 만 명만 수용할 수 있었다.

우리는 인파를 따라 가운데 홀에 들어섰다. 자비로운 대법음악으로 삽시간에 인간 세상의 번뇌가 씻겨졌으며 마치 명예와 이익을 다투는 홍진세상에서 초탈한 것 같았다. 홀의 정면에 2m 높이의 사존의 법상이 모셔졌고 앞에 가지각색으로 활짝 핀 생화가 놓였으며 배경은 사철 푸른 송백이었다. 우리는 사존의 법상 앞에서 단체 사진촬영을 했다.(이 사진은 나중에 여러 차례 가택수색으로 잃어버렸다) 측면에는 상전하는 파룬 모형이 있었다. 이어서 8개 전시실이 펼쳐지는데 만여 명이 참관할 수 있었다.

첫 번째 전시실은 넓고 장엄했다. 이 전시실은 ‘진선인(真善忍)’을 주제로 설계됐고 ‘진선인’이 반짝반짝 빛났다. 네 벽면에는 감사 깃발이 가득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이 감사 깃발은 모두 수련생이 직접 자수하여 사부님께 삼가 드리는 것으로 깃발에는 사부님의 시구와 은사님이 사람을 제도하고 법을 전한 것에 대해 칭송하는 좋은 글귀가 새겨졌다.

이어서 몇 개 전시실은 서예, 회화, 수공예로 제작한 현판, 전각, 민간공예품, 각종 활동사진, 컴퓨터로 설계한 작품 등이 전시되었으며 격식에 구애되지 않았다.

체계적으로 진실하게 제자들의 순정한 경법(敬法) 경지가 드러났다. 그중 몇 폭의 그림은 대법제자가 천목으로 본 기이함을 그린 작품이었다. 한 폭의 그림은 다른 공간의 금빛 찬란한 누대와 전각(殿閣)으로, 작은 다리는 깊은 곳으로 통했고, 들쭉날쭉한 정자와 누대에 지은 집은 운치가 있었으며, 물을 머금은 듯 짙푸른 기이한 꽃들과 나무가 있었고, 수승하고 신기한 경물로 보는 사람이 선경(仙境)에 들어선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앞쪽에는 많은 사람이 가부좌했고 위에는 사부님께서 다른 공간에서 법신과 공신(功身)의 모습을 한 세 폭의 그림이 걸렸다. 모두 사람의 키 높이였으며 이 역시 대법제자가 천목으로 본 것을 컴퓨터로 제작한 것이다. 이곳의 에너지 마당이 가장 강했고 많은 사람은 이 전시실에서 사존의 법신과 여러 그림에 그려진 사부님의 손에서 파룬이 나와서 제자들의 신체를 조절해주는 것을 보았다. 이곳에서도 많은 신기한 일이 발생했다. 다리에 중상을 입은 사람이 쌍지팡이를 짚고 들어왔는데 나갈 때는 저도 모르게 쌍지팡이를 버리고 걸어서 자유롭게 나갔다.

스토리로 엮어진 그림 전시실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고 그림마다 정진(精進)토록 했다. 제자가 고비를 넘는 이야기, 자신의 수련 체험과 결심을 나타낸 그림, ‘진선인’ 수련을 통해 좋지 않은 습관을 버린 과정, 다른 공간의 교란과 자신의 마성(魔性)을 이겨낸 그림 등으로 다양했다.

우리 지역의 수련생이 삼가 드린 ‘천제(天梯, 하늘에 오르는 사다리)’ 그림은 더욱 깊이 음미할 가치가 있었다. 그림에서 사다리는 삼계 밖으로 직통했고 한 수련자가 일 층으로부터 위로 등반하는데 한 층차 오를 때마다 신체 색상이 바뀌었다. 적등황록청남자 유색무색으로 삼계 밖까지 나가는 이 그림은 하늘로 오르는 수련 과정의 어려움을 나타냈고 또 수련의 앞길은 찬란하여 노력해 등반하도록 하며 끊임없이 정진토록 한다.

이와 대응되는 한 폭의 그림의 대체적인 뜻은 한 수련인이 큰 산을 마주하고 탄식을 하는데, 이 산은 구름을 꿰뚫고 높이 솟았으며 사람이 도저히 넘을 수 없을 정도였으나 사부님께서 갑자기 큰 산을 절반 정도 깎아 버렸으나 하지만 어찌해도 여전히 넘을 수 없자 사부님께서 또 큰 산을 나누어 수련 과정의 고비의 장애물로 변화시켜 제자가 마침내 기쁘게 한고비 한고비 수련의 길에서 전진하는 이야기다. 보고 나서 정말로 깊은 사색에 빠지게 하며 사람에게 깨달음을 줬으며 은사님이 모든 마음으로 고심하여 제도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할 수 있었다.

또 한 폭의 그림 ‘마음(心)’은 수련인이 닦아 버려야 할 각종 마음을 보여줘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았고 수련생들의 칭찬도 받았다.

마지막 전시실은 서예와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대법제자에게 제공한 공간인데 현장에는 필묵과 종이, 다양한 물감들로 모든 게 갖춰졌다. 몇 명의 저명한 노년 서예가들이 현장에서 여러 가지 서체로 ‘진선인’과 ‘경문’의 시구를 썼다. 나중에 알게 됐는데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이 몇 명의 노년 서예가들은 이번 홍법 전시회를 앞장 서 이끈 사람들이었고 사심 없이 대회에 작품을 바쳤다고 한다. 그들은 지린성 대법제자의 소원을 성사시켰다.

출구에 방명록이 있었다. 많은 수련생과 제자들은 폐부에서 우러나오는 글, 사부님의 제도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라고 남겼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창춘 대법제자는 연속 7일 동안 밤낮없이 준비했고 그 과정에도 이해할 수 없는 기이한 일이 발생했다. 어느 날 깊은 밤, 모두 배고팠는데 즉시 옆에 많은 음식과 음료 등이 놓인 것을 발견하고 함께 배불리 먹은 후 서로 음식이 어디에서 생긴 것인지 물었다. 깊은 밤이어서 누구도 현장에서 떠나지 않았으나 음식은 정말 하늘에서 떨어졌고, 나중에 인근의 매점 사장(수련하지 않음)이 보내주신 것으로 추측하고 그에게 음식값을 지불하려 했는데 사장이 이렇게 말했다. “당신들 사부님이 산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 일은 여전히 설명할 수 없는 수수께끼이다.

창춘 파룬따파 서화·사진 작품전은 10일간 열리면서 삼산오악을 진동했고 천상과 인간 세상을 놀라게 했다. 참관한 속인 중에 일부는 그때 수련의 길에 들어섰고, 어떤 사람은 연분을 맺었다. 과거에 정진하지 않은 수련생은 이로써 분발하여 향상했고, 법리에 의심하는 태도를 가졌던 수련생은 이로써 대법을 확고히 믿었으며, 전시회에 참관한 사람마다 각기 다른 격려를 받아, 오늘의 반박해, 진상을 똑똑히 알리는데 확고한 기초를 다졌다. 정말로 사부님의 경문 ‘사부를 모시다(拜師)’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다. “대법(大法)을 널리 전하니, 소문을 들은 자는 찾고, 얻은 자는 기뻐하는바, 수련자가 날로 많아져 그 수를 헤아릴 수 없다.”

오늘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홍법의 장을 펼치면서 정신이 진작됐고 우리에 대한 격려와 스스로에 대한 격려가 된 것 같다. 넘어진 수련생은 어서 일어나고, 길 잃은 수련생은 하루빨리 기로에서 돌파하여 더는 방황하지 말며, 제한된 시간을 다그쳐 사부님의 정법을 따라 새로운 심신 상태로 법정인간의 도래를 맞이하길 바란다.


원문발표
: 200484
문장분류: 온고명금(溫故明今)>견증(1992.5.13.-1999.7.20.)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4/8/4/80967.html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4/8/26/5176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