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4.25”10주년을 맞아 유럽의회 부의장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씨, 파룬궁수련생 인권에 우려 표명

글 / 탕 언

[명혜망] 2009년 4월25일, 유럽의회 부의장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씨는 중국의 종교 신앙자유와 파룬궁 10주년 박해에 대한 국제청문회를 개최했다. 맥밀란-스코트씨는, “모든 사람들이 종교 신앙 권리와 자유를 가져야한다고 믿는다. 이는 중국헌법에 명기되어 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전제주의 중국에서는 종교자유와 독립이 박해받고 있다,”고 말했다.

4월25일 당일, 맥밀란-스코트씨는 “4.25” 평화청원을 기념하는 뉴욕 집회에서 전화를 통해, 인권, 자유와 존엄을 수호하는 파룬궁수련생들의 정당한 노력에 지지 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또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에게 중국의 파룬궁 박해에 관심을 갖고 조사해 줄 것과, 박해제지를 위한 행동을 취해줄 것을 촉구하는 서신을 보내겠다고 발표했다. (첨부 참조)

이에 앞서 2009년 4월2일, 유럽의회는 결의안을 통과하고, 전제국가에서 범해지고 있는 반인류범죄와 인권침해 죄행을 강렬하게 질책했다.

유럽의회 장기간 파룬궁수련생들의 인권에 관심을 가지다

유럽의회는 장기간 중국의 인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01년 2월, 중국의 신앙자유와 관련된 결의안을 통과하고, 파룬궁수련생들의 종교신앙 권리의 침범을 질책하고, 중공당국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중국헌법에 따르는 기본권리, 사상의 자유, 표현의 자유와 집회의 자유를 행사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을 촉구했다.

2006년 1월 25일 46개국으로 구성된 유럽위원회는 스트라스버그 총회에서 공산독재집권의 죄행을 질책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2006년 9월, 유럽의회는 다시 결의안을 통과시키고, 중공당국의 파룬궁수련생에 대한 혹형, 구금과 투옥 등을 포함하는 박해에 대해 강렬하게 질책했다. 특히 이는 수감된 파룬궁수련생들의 생체장기 적출 판매와 관련된 것으로, 유럽의회는 중국정부가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즉각 정지하고, 수감된 파룬궁수련생들을 즉시 석방할 것을 요구했다.

첨부:

유럽의회 부의장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의 공개서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님께

뉴욕 2009년 4월 25일

친애하는 사무총장님

오늘은 나치가 유태인을 박해한 이후 한 단체에게 가장 체계적인 박해를 한지 10주년 되는 날입니다.

저는 유럽의회 부의장으로서 그리고 가장 오래된 외사위원회 회원으로서, 지난 3년간 나는 파룬궁수련생들에 대한 중국정권의 잔혹하고 체계적인 박해에 관심을 끌기 위한 캠페인을 벌여왔습니다. 파룬궁은 한 때 7천만에서 1억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수련한 불가 정신수련법입니다.

그들은 단순히 파룬궁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이유로, 세계 역사상 가장 피해 망상적이고, 잔혹하고, 임의적인 정권에 의해 박해를 받아왔습니다. 中공산당은 자국민 7천만을 죽이고, 3천 8백만을 고의로 굶어죽게 한 장본인입니다.

나는 당신이 체계적으로 재판 없이 투옥시키는 과정, 단계적 확대 고문, 그리고 수천만의 무고한 사람에 대한 고문살인 조사에 착수해주시기를 촉구하며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인간에 대한 비인간성의 한계를 넘어 섰습니다. 이것은 집단살인 헌장 제2조에 해당하는 집단살인입니다. 면책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중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는 사람들은 시선을 당신이 행동을 취해줄 것에 돌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법원 재판관 Felix Frankfurter는, 1942년 폴란드인 Jan Karski가 나치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했을 때, “나는 이 젊은이가 거짓말을 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나는 그를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거기에는 차이가 있다.” 고 말했습니다.

사무총장님, 만약 당신이 오직 고문과 종교자유에 대한 유엔 조사보고서에 시선을 돌리고 귀를 기우리려고만 한다면 중국에서의 집단학살에 대한 증거는 충분합니다.

파룬궁은 인간이 심신을 통해 우주와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 중국전통을 반영하는 정신적 명상운동입니다. 중공은 이것이 “사이비 종교”라 하는데, 국제 법률학에 의한 “사이비 종교”란 재정약속, 가족으로부터의 소외, 규율을 가진 단체, 세뇌, 반-사회적 행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파룬궁은 이상의 어느 것에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모든 기공단체처럼, 파룬궁은 한 분의 “사부”가 있고, 기껏해야 1992년 발표된 그의 단 한 권의 책이 재정약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캠페인을 하기 시작한 것은, 2006년 5월 유럽의회 외사위원회가 인권과 민주주의에 대한 보고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진상조사차 중국을 방문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엄청난 개인적 위험을 무릅쓰고, 나는 베이징에서 전 수감자인 두 명의 파룬궁수련생, 차오둥과 뉴진핑을 인터뷰했습니다.

그 결과 차오둥은 “저명한 외국인과의 미팅”이란 죄목으로 체포되어 유죄판결을 받고, 톈쉐이 감옥에 보내져서, 그곳에서 그의 종교 신앙을 포기하고 나와의 만남을 비난하도록 고문 받았습니다.

뉴진핑은 그의 부인 장롄잉을 대신해 나에게 청원했는데, 그녀는 2005년 6월 이래 베이징 여자강제수용소에 갇혀있으면서 2007년 4월 매우 혹독한 고문으로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두 사람은 베이징 올림픽 이전에 있었던 대대적 검거의 일환으로 다시 수감되었습니다.

내가 접촉했던 다른 한 사람은 기독교인 인권변호사 가오즈성으로, 때로 “중국의 양심”으로 알려지기도 하며, 2005년에는 파룬궁에 대한 박해조사를 한 후 몇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의 변호를 맡기도 했습니다.

중국에서 정권을, 특히 부패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2007년 9월 나를 통해 유럽의회에 공개서한을 보냈고, 다른 하나는 미국국회에 보냈습니다. 그 후 그는 “전복”죄로 수감되어 형을 받았습니다.

가택연금으로 잠시 풀려났다가, 다시 수감되어 2008년에는 너무 혹독한 고문으로 두 번이나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2009년 1월, 그의 아내와 어린 자녀들이 태국을 거쳐 미국으로 피난한 후, 가오는 보안원들에게 납치돼 현재까지 그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환경활동가인, 가오의 친구 후자가 내가 접촉했던 또 한 사람인데, 유럽의회 인권위원회에 전화로 증거를 제공한 후 2008년에 체포 수감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유럽의회가 매년 개최하는 표현의 자유 사카로브상을 받았습니다. 후자의 부인, 쩡진얜은 후자의 활동을 지지하는 그녀의 블로그에 의해 타임지가 뽑는 지구상 가장 중요한 인물 100인 중 한 명으로 지명되었습니다.

이것은 다만 중공정권이 당에 위협이 되거나 불안하게 할 수 있는 어떤 활동에 대해 그것의 피해망상증을 보여주는 수 천의 예들 중 단지 몇 개 일 뿐입니다.

1999년 4월 25일은 1만 명의 파룬궁수련생들이 톈진시에서 경찰이 파룬궁수련생들을 잔혹하게 취급한데 대해 평화적인 항의로 하루를 보낸 날입니다. 그곳에 있었던 사람들이 내게 말해준 바에 의하면, 그 이벤트는 그 다음에 가하게 될 박해를 정당화하기 위한 보안원들의 조작이었음이 거의 분명하다고 말합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보통 재판없이 “행정상 구류” 명목으로 수감됩니다. 그들은 종종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름을 밝히지 않습니다. 금지된 “X교”의 한 멤버로서, 그들은 특별히 가혹한 취급을 받는데, 종종 다른 수감자들의 손에 의해 그리고 강제로 파룬궁을 포기당한 사람들까지도 그들이 수련을 포기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파룬궁에 대한 폭력에 가담합니다.

내가 만났던 전 수감자들은 한 기간 몇 주씩 완전히 잠을 자지 못하고, 여러 날 동안 움직이지 못하고 강제로 서 있고, 그들을 깨어있게 하기 위해 날카로운 물체로 찌르고, 점차 전기봉 사용을 포함한 잔혹한 취급–늘 성기가 포함되는데—항문, 그리고 성기 구타가 따릅니다.

혼수상태에 있던 장롄잉은 내게 그녀가 고통 받았던 50가지 고문방법 리스트를 써 보냈고, 나는 그것을 내가 몇 번 만났던 유엔 고문 종교자유에 대한 조사보고자, 맨프리드 노왁 박사와 아스마 자한기르 여사에게 제출했습니다.

맨프리드 노왁은 소련의 굴라그를 본 딴 그 “노동을 통한 재교육”을 받고 있는 사람들 중 약 3분의 2가 파룬궁수련생들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외국에 있는 파룬궁 수련생들이 수감자들과 접촉해오고 있어 확인된 고문과 고문하는 자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1999년 이래 고문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숫자가 3,000명이 넘습니다.

특별히 우려되는 것은 감옥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 파룬궁수련생들에게만 정기적으로 혈액검사와 혈압 테스트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복지를 위하는 게 아닙니다. 그들은 인민해방군이 고수익을 올리는 생채-장기 이식 거래의 주요한 소스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2001년 이래 중국에서 4만건 이상의 설명되지 않는 이식수술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사형수들의 신체부위를 사용하는 것이 평범한 일로 되어 왔지만 (한 성에서만 16대의 버스가 특별히 내장적출 버스로 변형되었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파룬궁수감자들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그들의 신체부위가 잘려나간다고 믿고 있습니다. 참으로 차오둥이 내게 한 말인데, 그의 가장 친한 친구가 어느 날 감방에서 사라진 후, 그가 화장터에서 그의 죽은 신체를 보았을 때 신체부위가 잘려진 구멍들을 보았다고 말해주었습니다.

10년이 지난 후에도, 한 때 베이징이 건강을 위해 장려했던 파룬궁에 대한 잔혹한 탄압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내가 보기에 파룬궁에 대한 박해는 결국 집단살해죄 방지와 징벌에 대해 헌장 제2조에 명시된 집단학살에 해당합니다. “국가적, 민족적, 인종적 또는 종교적 단체를 파괴하려는 의도에서 전체적 또는 부분적으로 범해지는 행위에는, 단체 성원을 죽이고, 단체 성원에게 심한 육체적 또는 정신적 해를 입히게 하고, 전체나 부분적인 육체 파괴를 가져오게 하려는 계산에서 고의적으로 단체의 생명 조건에 가해지는 것 같은 것이다.”

게스타포에 유태인이 있었다면 중공정권에 파룬궁[수련생들]이 있음이 분명합니다. 비록 굴라그에서 수백만명이 죽었지만, 이것은 굶어죽은 것이지, 오늘 날 중국에서와 같이 체계적으로 고문하고 청산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으로서의 당신의 능력, 그리고 파룬궁 박해 10주년에 즈음하여, 나는 당신께 중국에서의 파룬궁 박해 종식을 위한 행동을 취해줄 것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서명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

발표일자: 2009년 5월 1일

원문일자: 2009년 5월 1일

문장분류: [세계지지]

영문위치: http://clearwisdom.net/emh/articles/2009/5/1/106985.html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9/4/27/19978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