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대기원] 파룬따파(法輪大法)란 무엇인가?














[중국] 파룬따파(法輪大法)란 무엇인가?


1백여 개 국가에서 1억명 이상 수련


등록일: 2008년 05월 17일













































 
파룬따파 창시인 리훙쯔(李洪志) 선생ⓒ 명혜망
5월 13일은 세계 파룬따파의 날이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파룬궁(法輪功) 수련생들과 그 지지자들이 5월 13일 각종 활동을 펼쳐 파룬궁 창시인 리훙쯔(李洪志) 선생이 1992년 5월 13일 창춘(長春)에서 처음으로 파룬궁을 공개 전수한 것을 경축함과 아울러 리훙쯔 선생의 57세 생일을 축하했다. ‘신기원(新紀元)’에서는 이번에 5개 부문에 걸쳐 파룬궁 특집 기사를 게재하며 본문은 이중 2번째에 해당한다.










 
1999년 7월 파리에서 파룬따파 수련생들이 단체 연공하는 모습ⓒ 명혜망
수련(修煉)은 인류 문명 속에서 그 연원이 아주 깊고 오묘하며 무궁무진한 영역이다.

보통 원칙에 해당하는 심법(心法)과 공법(功法) 두 부분으로 나뉘며 수련이 담고 있는 것은 철학이나 건강의 범주를 훨씬 초월한다. 공법은 일반적으로 몸을 닦는데 사용되며 심법이란 마음을 닦고 경지를 승화시키는 관건이다.

수련의 정수(精髓)는 비록 자고 이래 사회에서 공개적으로 깊이 토론되거나 보급된 적은 없지만 인류와 물질이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 생명과 우주의 신비에 대해 밝혀 주기 때문에 중국문화와 서양 문명 중에서도 모두 수련에 관한 각종 흔적들이 남아 있다.

중국 고대의 태극(太極), 하도(河圖), 낙서(洛書), 팔괘(八卦), 인도의 요가, 서방의 일부 정수(靜修) 방법에는 모두 수련의 오묘한 신비를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역사의 변천에 따라 그 심법이 실전되었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이미 수련방법이 원래 지니고 있는 깊은 의미에 대해 접촉할 기회가 거의 없다.

파룬따파(法輪大法)는 불가(佛家)의 상승(上乘·최상 혹은 대승을 뜻함) 수련대법(修煉大法)으로 우주 특성 ‘진(眞)선(善)인(忍)’을 원칙으로 하며 부드럽고 아름다운 5가지 동작의 공법을 포함한다. 1992년 중국 사회에서 공개적으로 전수되기 시작했다. ‘진(眞)선(善)인(忍)’은 우주의 가장 근본적인 특성이자 우주 중에서 좋고 나쁨을 가늠하는 표준이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려면 단지 마음을 조용히 하고 ‘전법륜(轉法輪)’을 반복적으로 통독하면서 책에서 언급한 진(眞)선(善)인(忍) 표준에 따라 개인의 심성(心性)을 제고하고 연공으로 보조하기만 하면 되는데 짧은 기간 내에 생각하지 못했던 높은 층차에 도달할 수 있으며 반본귀진(返本歸眞)할 수 있다.

파룬따파는 ‘진(眞)선(善)인(忍)’ 수련 표준에 따라 선(善)을 닦으며 평화롭다. 모든 활동이 공개적이고 자발적이며 비용을 전혀 받지 않는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련할 수 있으며 삼척동자부터 구순 노인에 이르기까지 수련자 매 사람은 모두 사회의 일원이다. 개인적으로 보자면 파룬궁 수련은 단지 질병을 없애고 몸을 건강히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성실하고 선량하며 너그럽고 평화롭게 만든다. 아울러 지혜를 열어주고 점차적으로 인생과 우주의 오묘한 신비를 통찰한 자유자재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게 한다. 사회적으로 보자면 파룬궁 수련은 사회를 안정시키고 포용력과 상화(祥和)함을 증가시키며 사람들의 전반적인 정신생활의 질을 향상시킨다.

통계에 따르면 2007년 5월 13일까지 ‘전법륜’과 다른 파룬궁 서적들은 이미 30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에서 발행되고 있다. 또한 세계 각지에는 약 110개의 파룬궁 사이트가 있으며 파룬궁은 지금까지 1000여 차례 이상의 표창과 지지 결의안을 받은 적이 있다.(출처: 명혜망 http://www.minghui.ca)

참혹한 중공의 파룬궁 박해

1999년 7월 중국 공안은 내부조사를 통해 대륙에서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의 수가 7천만에서 1억에 달한다고 했다. 같은 해 7월 20일 중공은 전면적으로 파룬궁을 탄압하기 시작했다.

이미 박해로 사망한 것이 확인된 파룬궁 수련생들의 수는 3150명에 달하며 박해사망 사건은 중국의 30여개 성, 시, 자치구에서 모두 발생했다. 판결 받은 파룬궁 수련생의 수는 6000명이 넘으며 2001년 중국의 어느 노교소(勞敎所 강제노동수용소) 부소장이 밝힌데 따르면 전국적으로 감금된 파룬궁 수련생들의 수가 21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중국의 많은 노교소에서 살아 있는 파룬궁 수련생의 몸에서 장기를 떼어 팔아먹은 놀라운 만행이 발생했음이 밝혀졌다.

베이징 공안 내부 소식에 따르면 2001년 4월까지 베이징에 와서 청원하다 체포되어 기록이 남은 파룬궁 수련생만 83만 명(이름을 밝히지 않아 등록되지 않은 경우는 제외)에 달한다고 한다. 정신병원에 감금되어 강제로 약물 주사를 맞거나 중추신경을 파괴하는 약물을 주입당한 파룬궁 수련생이 수천 명에 달하며 수많은 사람들이 ‘강제 세뇌반’에 보내졌고 무수한 사람들이 박해로 인해 집을 떠나 유랑하고 있다. 또 수많은 파룬궁 수련생의 가족, 친지, 동료들이 모두 각기 다른 정도로 연루되어 불이익을 당하거나 세뇌 당했다.

중공은 파룬궁을 탄압하기 위해 국가 경제자원의 4분의 1일 동원했다.










 
유엔 밀레니엄 정상회의 기간에 세계 각지에서 온 2천 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유엔광장 앞에서 평화적으로 청원하는 모습ⓒ 명혜망
5·13 세계 파룬따파의 날

1992년 5월 13일 중국 창춘에서 최초의 파룬궁 학습반이 열렸다. 이 날은 파룬궁 창시인 리훙쯔 선생이 세계 최초로 파룬궁을 공개 전수한 날이자 리훙쯔 선생의 41세 생일이었다. 이때부터 파룬궁이 전해지기 시작했으며 리 선생은 “나의 일생은 바로 이 대법을 전하기 위해 온 것이다”라고 해석했다.

2000년 전 세계 파룬따파 학회(學會)에서 공동으로 매년 5월 13일을 세계 파룬따파의 날로 정해 리훙쯔 선생의 생일과 이런 고덕대법(高德大法)을 세상에 전한 것을 경축하고 있다.

고난을 초월해 세상을 제도하고 사람을 구한 파룬궁의 장거는 지금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역사회고–파룬따파 중요 사건 기록










 
리훙쯔 선생이 1993년 3월 우한(武漢) 제 2기 전수반에서 강연하는 모습.ⓒ 명혜망
1992년 5월 13일 리훙쯔 선생은 창춘에서 최초의 파룬궁 전수반을 개최했다. 파룬궁은 이 해에 ‘중국 기공과학연구회’ 직속공파로 인정받았다. 리훙쯔 선생은 1994년 연말까지 약 2년여 동안 각지의 초청에 의해 중국 대륙 전역에서 모두 56차례 전수반을 열었다.










 
중국 관계당국에 받은 각종 상장.ⓒ 명혜망
1993년 12월 베이징에서 열린 93년 동방건강박람회에 참가한 리훙쯔 선생이 박람회 최고상인 ‘변연(邊緣)과학진보상’과 대회 ‘특별금상’ 및 ‘가장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받았다. 12월 17일에는 중국공안부 소속의 중화 견의용위(見義勇爲) 기금회에서 수여한 영예증서를 받았다.










 
2001년 휴스턴 대법제자들이 연공하는 모습.ⓒ 명혜망
1994년 8월 3일 미국 휴스턴 시에서 리훙쯔 선생에게 명예시민증과 친선대사 칭호를 수여했다. 1996년 10월 12일에는 휴스턴 시장이 리훙쯔 선생이 처음으로 휴스턴에 와서 설법한 날을 기념해 ‘휴스턴 리훙쯔 대사의 날’로 정했다.










 
1994년 7월 다롄(大連) 제 2기 파룬궁 전수반 모습.ⓒ 명혜망
1994년 9월 리훙쯔 선생이 직접 파룬궁 공법을 시연한 비디오테이프가 베이징 텔레비전 예술중심 출판사에서 정식 발행되었다. 같은 해 12월 리훙쯔 선생의 주요저작인 ‘전법륜(轉法輪)’이 국무원 광파전시(廣播電視)출판사에서 발행했다.










 
1995년 4월 스웨덴에서 연공 동작을 지도하고 있는 리훙쯔 선생.ⓒ 명혜망
1995년 3월 13일부터 19일까지 리훙쯔 선생이 프랑스 파리에서 공법을 전수하고 파리 주재 중국대사관 문화처의 요청에 의해 강연했다. 이후 리훙쯔 선생은 1995년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전수반을 개최한 이후 더 이상 공을 가르치지 않고 단지 법만 전했다. 이후 새로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연공장을 찾아가거나 비디오테이프, 또는 자습으로 법을 배웠다. 리훙쯔 선생은 1996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1994년 1월 리훙쯔 선생이 톈진 라디오방송에 출연한 모습.ⓒ 명혜망
1996년 1월 ‘전법륜’이 ‘베이징 청년보’에 의해 베이징 시 10대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1998년 5월 15일 중앙텔레비전에서 ‘만간(晩間)신문’ 등에서 국가체육총국 보고서를 보도하며 파룬궁에 대해 긍정적으로 지지했다. 보고서에서는 파룬궁이 효과가 좋으며 사회 안정과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했다고 평가했다.










 
1998년 약 2천명의 베이징 수련생들이 참가한 단체연공 모습.ⓒ 명혜망
1998년 베이징, 우한, 다롄, 광둥, 난창(南昌), 광시, 안후이 등 의학단체에서 3만 5천명에 달하는 파룬궁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의학조사를 실시해 수많은 의학기적을 발견했다. 1999년 2월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질병치료율 98%이상, 수련생 일인당 평균 의료비 절감액이 3600위안에 달했다.










 
1999년 4월 25일 만 명이 넘는 파룬궁 수련생들이 자발적으로 베이징 중난하이 우측에 있는 국가청원사무실에 찾아가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해 헌법에서 인정한 수련환경을 보장해달라고 호소했다.ⓒ 명혜망










 
1999년 6월 25일 시카고 시장이 이 날을 ‘시카고 리훙쯔 대사의 날’로 정했고 일리노이 주 주지사와 주 재정부장이 리훙쯔 선생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명혜망










 
파룬궁 수련생들의 단체 연공 모습.ⓒ 명혜망
1999년 7월 중국 공안부 내부 조사에서 대륙에서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의 수가 7천만에서 1억에 달한다고 인정했다.

전세계로 파급된 파룬궁은 각국에서 2천여 개의 포상과 감사패를 받았다. 2000년 5월 13일 제 1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로 정해졌다.

2007년 4월 8일 중국자유문화운동이 중국 지식인들을 대표해 파룬궁에 ‘특별 정신신앙상’을 수여했다. 심사위원회에서는 “파룬궁에 대한 참혹한 정치적 대박해 중에서 중공 폭정을 실패했고 지금 최후의 실패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중화 전통을 계승하기 위한 파룬궁의 모든 노력은 중국인들에게 복을 가져다 준 아주 선량한 행동이며 이는 모든 사람이 우러러 존경할만한 고덕대법(高德大法)이다.”라고 평가했다.










 
2000년 파룬궁 수련생들이 미국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장쩌민 일당이 중국 정부를 조종해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해 잔혹한 박해를 가했음을 폭로하는 기자회견 장면ⓒ 명혜망
2000년 8월부터 2005년 10월까지 사악을 징벌하고 세인을 일깨우기 위해 파룬궁은 해외에서 박해원흉 장쩌민 과 주요 지휘자들을 ‘집단학살죄, 고문죄, 반인류범죄’로 기소했다. 현재 약 30여개 법정에서 소송을 심리하고 있으며 이중 적지 않은 사건에서 이미 피고에게 유죄를 선포했다.










 
2006년 10월 28일 타이완에서 열린 퍼레이드 대열 중에서 중공의 파룬궁 수련생 생체장기적출을 폭로하는 시연장면.ⓒ 대기원
2006년 3월 중국 대륙에서 미국에 건너온 증인이 중공이 살아 있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몸에서 장기를 떼어낸 만행을 폭로했다. 이후 독립조사단에 의해 중국의 장기적출 만행이 보편적으로 존재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현재 국제적으로 300여 명의 지도급 인사들이 파룬궁 박해진상 연합조사단을 결성해 중국에 들어가 조사활동을 펼치려 하고 있으나 중공측이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










 
연속 3년 동안 파룬따파의 날을 기념해 축전을 보내 온 하퍼 총리.ⓒ 대기원
2008년 5월 13일 세계 파룬따파의 날과 캐나다 파룬따파의 달을 맞아 캐나다의 하퍼 총리와 여러 명의 국회의원 및 주 의원들이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축전을 보냈다.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html?no=10586

[이 게시물은 총괄관리자님에 의해 2008-08-11 19:21:10 행사안내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