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파룬궁, 파룬따파는 도대체 무엇인가?

[밍후이왕] 파룬궁(法輪功)은 바로 파룬따파(法輪大法)다. ‘파룬따파는 도대체 무엇인가?’는 파룬궁수련생이 진상을 알리면서 자주 듣는 질문이다. 파룬궁이 박해받는 진상을 잘 아는 사람들도 늘 이 문제를 제기한다. 아래에 이에 대하여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그럼 ‘수련(修煉)’ 이 개념부터 말해보자.

수련은 인류 문명에서 오래되고 오묘한 영역이다. 수련은 통상적으로 심법(心法-원칙이라고도 부른다)과 공법(功法) 두 부분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내포는 철학이나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범주를 벗어났다. 공법은 일반적으로 몸을 닦는데(修身) 쓰이는 부분이다. 심법은 사람에게 마음을 닦도록 가르치고 경지를 제고하게 하는 관건이다. 수련의 정화(精華)는 예부터 사회에서 공개적으로 연구 토론되거나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인류, 물질이 존재하는 각개 공간, 생명 및 우주의 신비함을 밝힐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중국문화와 서양문명에서 각종 흔적을 남겼다. 중국 고대의 태극(太極)・하도(河圖)・낙서(洛書)・팔괘(八卦), 인도의 고대 요가, 서방의 일부 수행법은 모두 수련의 오묘한 비밀을 갖고 있다. 그러나 역사의 흐름과 심법의 실전으로 현대인은 이미 원래의 그 깊은 뜻과 접촉하기 힘들어졌다.

파룬따파(파룬궁)는 리훙쯔(李洪志) 선생님이 전한 상승불가(上乘佛家) 수련대법이다. 우주의 특성 ‘진선인(眞善忍)’을 원칙으로 하며 5세트의 완만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포함하는데 1992년부터 중국사회에서 공개적으로 전수됐다. ‘진선인(眞善忍)’은 우주의 근본특성이고 우주에서 좋고 나쁨을 가늠하는 표준이다. 파룬따파를 수련함에 있어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반복적으로 ‘전법륜(轉法輪)’을 통독하며 책에서 논술한 대로 진선인(眞善忍)의 표준에 따라 개인 심성을 제고하고 연공을 보조로 하면 단기간에 상상하기 어려운 높은 차원에 도달해 반본귀진(返本歸眞-원래의 순수하고 순박한 상태로 돌아감)할 수 있다.

리훙쯔 선생님이 전한 파룬따파는 진선인(眞善忍)을 수련의 표준으로 하므로 선(善)을 닦고 평화롭다. 모든 활동은 공개적이고 자발적이며 무료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어린아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수련자는 모두 사회의 일원이다. 개인으로 말하면 파룬궁을 수련하면 병이 제거되고 사람이 성실, 선량, 평화로워질 뿐만 아니라 지혜도 열려 점차적으로 인생과 우주의 비밀을 꿰뚫어 보는 자유로운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사회적으로는 파룬궁을 수련하면 사회의 안정, 포용과 평화를 증가시키고 사람의 정신생활 수준을 제고시킨다. 그래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져 수련자는 나날이 많아졌다. 1992년부터 2002년까지 10년간 파룬궁은 중국과 세계 50여 개 나라와 지역에 전해져 각 정부와 단체에서 700여 개의 표창과 지지를 받았다. 현재 전 세계 수련자는 1억 명을 초과한다.

1999년 7월 20일부터 중공(중국공산당)의 일부 권력자는 파룬궁 창시자에 대한 질투로 선량한 파룬궁 수련자를 탄압하기 시작했다. 그는 수중의 훔쳐온 권력으로 국가 선전기구를 협박해 파룬궁을 모함하고 테러를 가했으며 사회에서 간격과 원한을 조성했다. 3년 이래 1억이 넘는 파룬궁 수련자를 무고하게 박해하고 십 수만 명을 감옥, 노동교양소와 정신병원에 가두었으며 수천 명을 무고하게 박해해 살해했는데 이런 박해는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번 박해는 중국의 파룬궁수련생을 겨냥했을 뿐만 아니라 ‘진선인(眞善忍)’을 믿는 모든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고 인류의 정의, 도덕과 양심에 대한 잔혹한 훼멸이다. 그리하여 각국 파룬궁수련생은 최선을 다해 각국 정부와 전 세계인들에게 이번 박해의 진상과 사악한 정도를 알리고 있다.

3년 이래 심상치 않은 잔혹한 박해 중에서 많은 파룬궁수련생은 믿음을 확고히 했을 뿐만 아니라, 수련 중에서 세인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갈수록 이성적이 되었고 성숙되었다. 이 단체는 거대한 어려움 속에서 주목 받을 만한 용기와 평화로운 품성을 체현해냈다. 파룬궁수련생은 사람들에게 순정함을 주었고 박해받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지를 보여주었다. 또 전 세계 파룬궁수련생이 공동으로 평화로운 여정을 걸어와 수련계에서 찬란한 역사적 본보기를 세웠고 인류 도덕수준을 제고시키는데도 중요한 촉진 작용을 일으켰다.

파룬따파는 수련자를 용감하고 성실하며 자비롭고 너그러운 사람으로 육성했다. 현재 대법제자들은 자신의 언행으로 세인들에게 파룬따파를 실증하려고 노력하며, 더 많은 사람을 도와 이 천재일우의 기연을 잡고 반본귀진(返本歸眞)의 노정에 올라서게 했다. 머지않은 장래에 파룬따파의 비할 바 없는 아름다움과 성스러움이 세상에 뚜렷이 드러나게 되면 복이 있는 사람들은 그 획기적인 중대한 역사시기를 운 좋게 목격하게 될 것이다.

문장발표: 2002년 7월 5일
문장분류: 파룬궁 소개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2/7/18/24242.html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2/7/5/328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