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서적 |

파룬궁에 관한 105가지 자주 묻는 질문(부록 포함)

[명혜망]

1. 기본 소개

1) 파룬궁이란 무엇인가?

답: 파룬궁[法輪功, 파룬따파(法輪大法)라고도 함]은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1992년 5월 전수한 불가(佛家) 수련법문으로, ‘진선인(眞·善·忍)’을 지도 원칙으로 하며 5가지 부드러운 공법을 포함한다. 마음을 닦아 선해지고 병을 제거해 건강해지며, 생명을 더 높은 경지로 승화시켜 반본귀진(返本歸眞, 진정한 자신의 본원으로 돌아감)하도록 한다.

2) 누가 파룬궁을 창시했는가?

답: 파룬궁은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1992년 중국 창춘에서 전수하셨다. 1992년 5월 창춘에서 제1기 설법반을 열어 정식으로 공개 전수하셨다. 1992년 5월부터 1994년 말까지 베이징, 우한, 광저우 등지에서 초청받아 50여 차례의 대형 전수반을 여셨다. 기공(氣功) 수련 열풍 속에서 파룬궁은 두각을 나타내 빠르게 발전했고 사회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3) ‘진선인’의 구체적 의미는 무엇인가?

답: ‘진선인’은 파룬궁의 핵심 지도 원칙으로, 수련자는 실제 수련 중에서 점차 인식해야 한다. 리훙쯔 사부님께서는 「무엇이 참음인가(何爲忍)」 문장에서 이렇게 쓰셨다. “참음(忍)은 心性(씬씽)을 제고하는 관건이다. 화가 나 원망하고, 억울해하면서 눈물을 머금고 참는 것은 속인이 해를 입을까 염려하는 참음이다. 화를 내거나 원망함이 전혀 생기지 않으며 억울함을 느끼지 않는 것이야말로 수련자의 참음이다.”

4) 파룬궁과 일반 기공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답: 파룬궁의 핵심 특징은 ‘덕을 중시하고 마음을 닦는 것’으로, 단순한 건강 기공을 초월한다. 일반 기공은 대부분 건강이나 병 치료를 목적으로 하지만, 파룬궁은 도덕 수양을 중시한다. 파룬궁 수련자는 ‘진선인’을 지침으로 도덕 경지를 높이는데, 이는 다른 기공에는 없는 요구다. 많은 수련자가 수련 후 가정, 직장, 대인관계에서 전면적으로 향상됐다고 한다.

5) 파룬궁과 종교는 어떤 관계인가? 다른 종교를 동시에 믿을 수 있는가?

답: 파룬궁은 종교가 아니며 사원이나 입문 의식이 없다. 다른 종교 신앙이 있는 사람도 파룬궁을 배울 수 있으며, 이해가 깊어지면서 스스로 신앙 관계를 조정한다.

6) 파룬궁과 불교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답: 둘 다 마음 닦기[修心]를 중시하지만 이론과 방법이 다르다. 유사점: 자비, 마음 닦기, 윤회 초월. 차이점: 파룬궁은 몸과 마음을 동시 닦는 성명쌍수(性命雙修)로, 법리(法理)의 지도와 5가지 공법이 있다. 파룬궁의 심법(心法)은 ‘진선인’을 원칙으로 한다.

7) 파룬궁과 도교는 어떤 관련이 있는가?

답: 고대 도가는 수련을 강조했지만 파룬궁은 더욱 보편적이다. 도교는 단(丹)을 연마하고 수명 연장을 중시하지만, 파룬궁은 이런 목표를 추구하지 않는다. 도교에는 종묘(宗廟) 체계가 있지만 파룬궁에는 없다. 파룬궁은 불가와 도가 사상을 포함하면서도 간단명료하고 직접적이며 더욱 심도 있고 광범위하다.

8) 파룬궁은 중국 민간 신앙과 관련이 있는가?

답: 문화적 연원은 있지만 민간 신앙과 동일하지 않다. 중국 불도 사상과 통하지만 더욱 투철하다. 신상(神像) 숭배나 민속 의식이 없다. 파룬궁은 안으로 찾아 심성을 닦고 개인의 도덕성을 높이는 것을 더욱 강조한다.

9) 파룬궁은 비밀 조직인가?

답: 파룬궁 수련에는 조직이 없으며, 수련생이 개최하는 활동은 공개적이고 투명하다. 연공 장소는 보통 공원, 지역사회 공개 장소에 있다. 모든 서적과 설법 녹음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외에서 개최하는 대형 퍼레이드와 공연은 대외적으로 공개된다.

10) 파룬궁에는 지도 조직이 있는가?

답: 파룬궁 수련은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을 지침으로 하며 조직이 없다. 각지 수련생이 자발적으로 협력하며, 회원 등록이나 등급 관리가 없다. 활동은 주로 자원봉사자가 추진하고 참여한다.

11) 파룬궁은 ‘세계적 신앙’이라고 불리는가?

답: 보편적 가치와 전 세계 전파로 인해 파룬궁은 세계 5대륙에 수련자가 있으며, 2025년까지 경문이 50개 언어로 번역됐다. 국적, 인종, 연령, 직업 제한이 없다.

2. 수련 실천과 방법

12) 파룬궁 공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답: 파룬궁은 5가지 공법을 포함하며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심성 수련을 강조하며, ‘법이 사람을 연마하는(法煉人)’ 특성이 있고, 연공 시 장소, 시간, 방위 등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13) 파룬궁의 수련 형식은 무엇인가?

답: 주로 『전법륜(轉法輪)』 읽기, 단체 연공, 수련 심득 교류를 포함하며, 심성을 강조하고, 법공부로 심성을 닦는 동시에 연공해야 한다.

14) 파룬궁 수련은 어떤 내용을 포함하는가?

답: 파룬궁은 불가 최상[上乘] 수련 대법으로 몇 마디로 간단히 개괄할 수 없다. 그중 법공부, 연공, 갈등 속에서 심성을 높이는 것이 기본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법공부는 『전법륜』 등 경문을 읽어 수련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다. 연공은 『파룬따파 대원만법(大圓滿法)』의 5가지 공법으로 동작이 느리고 부드럽고 둥글다. 마음 닦기는 ‘진선인’ 요구에 따라 자신을 요구하고 심성과 도덕 경지를 높이는 것이다.

15) 파룬궁의 5가지 공법은 무엇인가?

답: 파룬궁의 5가지 공법은 (1) 불전천수법(佛展千手法) (2) 파룬장법(法輪樁法) (3) 관통양극법(貫通兩極法) (4) 파룬주천법(法輪周天法) (5)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이다.

16) 파룬궁을 어떻게 배우는가? 비용이 드는가?

답: 파룬궁을 배우려면 『전법륜』을 읽거나, 무료 9일 학습반이나 현지 연공 장소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시작할 수 있다. 파룬궁은 전 세계에서 무상으로 가르치며 비용을 받지 않고 선물도 받지 않는다.

17) 파룬궁에 계율이나 우상 숭배 요구가 있는가?

답: 파룬궁은 계율이 없고, 우상을 숭배하지 않으며, 배사(拜師) 의식이 없고, 명부가 없으며,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할 수 있다.

18) 반드시 매일 수련해야 하는가?

답: 수련은 자각적이고 자발적이며 개인 시간에 따라 자유롭게 안배하지만, 수련생이 매일 경서를 읽고 연공하기를 권장한다. 많은 수련생이 수련에 정진해 더 빠른 제고를 얻었다.

19) 수련에 연령 제한이 있는가?

답: 파룬궁은 연령 제한이 없다. 공법 동작이 간단하고 고강도 요구가 없다. 3세 어린이부터 90대 노인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 각 연령층에 수련자 사례가 있다.

20) 혼자서도 배울 수 있는가?

답: 완전히 자습할 수 있다. 모든 교재가 공개되어 있고 사부님께 의존할 필요가 없다. 전 세계 각지에 온라인 학습 자료가 있다. 많은 수련생이 처음에는 혼자 책을 읽는 것으로 시작했지만, 조건이 된다면 단체 법공부, 단체 연공에 참가하는 것이 수련 제고에 큰 도움이 된다.

21) 파룬궁은 오랜 시간 연공해야 효과가 있는가?

답: 닦음(修)이 먼저고 연마(煉)는 나중이다. 시간이 있으면 많이 연마하고 시간이 없으면 적게 연마한다. 연공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진심으로 수련하면 보통 빠르게 심신 개선을 가져온다. 장기간 견지하면 도덕성 향상과 층차의 끊임없는 제고에 도움이 된다.

22) 파룬궁은 금욕이나 극단적 생활방식을 제창하는가?

답: 정상적인 생활, 일, 학습을 유지하기를 권한다. 마음 닦기와 연공은 모든 건강하고 도덕적인 생활방식에 녹아들 수 있다.

23) 파룬궁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가?

답: 수련은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신체 소질을 개선하며, 가정과 이웃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24) 파룬궁은 어린이에게 적합한가?

답: 어린이 심신에 매우 유익하다. 공법이 부드럽고 위험이 없다. 경문과 시(詩)는 선량한 도덕 품성을 기른다. 어린이가 정서를 조절하고 좋은 행동 습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3. 서적과 자료

25) 파룬궁의 주요 서적은 무엇인가?

답: 『전법륜(轉法輪)』이 파룬궁의 주요 저작이다. 『파룬따파 대원만법』은 5가지 공법과 공리를 설명한다. 『파룬궁』, 『정진요지(精進要旨)』, 『홍음(洪吟)』 시리즈, 『각지 설법』 시리즈 등 다른 보조 서적도 널리 유통된다.

26) 파룬궁의 주요 경전은 무엇인가?

답: 『전법륜』이 파룬궁의 핵심 저작이다. 책에서 대법 수련의 원리와 방법을 전면적으로 설명했으며, 수련의 근본 지침으로 끊임없이 반복 학습한다. 이미 5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유통되고 있다.

27) 파룬궁 경문은 어떻게 전파되는가?

답: 주로 서적과 인터넷을 통해 공개 발표된다. 『전법륜』은 50여 개 언어로 번역됐다. 전문 서점에서 판매하고,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중국에서는 중국 수련생들이 무상으로 인쇄하고 배포한다.

28) 파룬궁수련생들이 경문 읽기를 중시하는 이유는?

답: 경문이 수련의 근본 지침이기 때문이다. 『전법륜』은 수련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다른 경문에는 수련생의 수련 문제에 대한 구체적 지도가 있다. 자주 읽어야 법리를 끊임없이 깊이 이해하고 심성을 높일 수 있다.

29) 명혜망은 무엇인가?

답: 명혜망은 파룬궁 공식 뉴스와 정보 플랫폼이다. 주로 진상 보도를 제공하고 중국공산당(중공) 박해를 폭로한다. 수련 심득, 수련 이야기, 지역사회 활동 소식을 발표한다. 다국어 버전을 지원하여 전 세계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30) 명혜 라디오의 기능은 무엇인가?

답: 명혜 라디오는 수련 정보와 진상 보도를 전파하는 데 사용된다. 매일 파룬궁 주제를 둘러싼 최신 국제 및 중국 진상 뉴스를 방송한다. 수련 심득 공유와 심성 제고 교류 오디오를 제공한다. 수련생이 수시로 들을 수 있게 하여 중공의 정보 봉쇄를 돌파한다.

31) 명혜 총서(叢書)의 특색은 무엇인가?

답: 총서는 파룬궁수련생의 수련 교류와 이야기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수련 심득, 이성적 인식과 사례 보도를 포함한다. 중공 박해 보도, 역사 진상을 다룬다. 파룬궁 문화와 파룬궁이 받은 인권 박해를 심도 있게 학습하거나 연구하는 데 적합하다.

32) 명혜 정기간행물과 신문의 역할은 무엇인가?

답: 정기적으로 자료를 출판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진상을 알리는 기능을 한다. 중국에서 발생한 박해 사례를 보도한다. 수련 이야기, 전통문화와 예술을 공유한다. 수련생 공동체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대중이 진상을 알도록 돕는다.

33) 명혜망과 일반 매체의 차이점은?

답: 명혜는 파룬궁 진상 보도와 수련 문화에 전념하는 비상업 매체다. 상업 광고나 정치적 간섭을 받지 않는다. 정보는 주로 수련생이 무상으로 정리하고 편집한다. 핵심 목표는 중공 박해를 폭로하고, 수련 환경과 방향을 유지하며, 대중을 교육하는 것이지 오락이 아니다.

4. 건강과 이로운 점

34) 파룬궁 수련의 이점은 무엇인가?

답: 파룬궁은 ‘진선인’을 따르도록 가르치며, 수련자는 신체가 건강해지고 도덕성이 회복하여 사회에 수많은 이로움이 있고 한 가지 해도 없다. 1998년 중국 체육총국의 1만 명 대상 조사에 따르면 97.9%의 수련생이 수련을 통해 병증이 완화되거나 회복됐다.

35) 파룬궁을 치병에 사용하는가?

답: 파룬궁은 불가 수련법문으로 목적이 치병이 아니지만, 심성을 수련하고 연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병을 제거하고 건강해지는 효과를 얻는다. 또한 파룬궁은 단순한 동작 연습이 아닌 심성 수련을 중시한다.

36) 파룬궁의 건강 효과는 심리적 암시인가?

답: 조사에 따르면 파룬궁 수련자는 심성이 높아진 후 신체 건강이 현저히 개선되었으며, 이는 심리적 암시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1998년 베이징 5대 병원이 베이징 5개 구의 12,731명 수련생을 조사한 결과, 수련을 통한 질병 제거 유효율이 99.1%에 달했다. 이 통계 조사는 또한 조사 대상 집단이 매년 약 4,170만 위안(한화 약 80억 원)의 의료비를 절약했으며, 즉 1인당 평균 약 3,270위안을 절약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37) 파룬궁은 질병과 업력(業力)을 어떻게 보는가?

답: 파룬궁은 업력이 질병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이라고 본다. 수련자는 심성을 높이고 연공함으로써 업력이 줄어들어 신체가 정화된다(즉 신체 건강 회복). 얕은 층에서 보면 전통 한의학의 ‘정기(正氣)가 안에 있으면 사기(邪氣)가 침범할 수 없다’는 관념과 비슷하다.

38) 파룬궁은 수련생이 약 먹는 것을 금지하는가?

답: 파룬궁 서적에는 ‘약을 먹지 말라’는 말이 없다. 많은 수련생이 수련 후 건강을 회복해서 더 이상 약을 먹을 필요가 없어졌다. 그러나 파룬궁은 병원에 가거나 약 먹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39) 왜 일부 파룬궁수련생은 약을 먹지 않는가?

답: 수련 후 신체 건강이 개선되어 더 이상 약을 먹을 필요가 없지만, 약을 먹을지 말지는 개인 선택이며 강제 규정이 없다. ‘약은 어느 정도 독성이 있다(是藥三分毒)’라는 말은 사람들에게 약이 병을 치료할 수도 있지만 병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이에 대해 많은 사람이 공감한다.

40) 파룬궁은 현대 의학을 반대하는가?

답: 파룬궁은 현대 의학을 반대하지 않는다. 수련생은 의료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을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수련으로 건강이 개선되어 의사를 찾거나 약을 구할 필요가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졌다.

41) 파룬궁이 심신 건강에 주는 이로움은?

답: 신체 기능, 심리 상태와 대인관계를 개선한다. 많은 사람이 질병이 완화되거나 사라졌다고 보고한다. 마음을 닦아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인다. 도덕성 향상으로 대인 관계가 개선된다.

42) 파룬궁수련생은 질병을 어떻게 대하는가?

답: 수련인은 질병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이 업력임을 안다. 많은 수련생이 연공하고 심성을 제고하여 건강이 철저히 개선되어 더 이상 질병에 시달리지 않는다. 경문은 집착과 욕망을 담담히 보고 내려놓으며 평온한 마음 상태를 유지하도록 가르친다. 수련생이 법공부와 연공을 견지하고 진정으로 착실히 수련한다면, 사상과 인체의 많은 부정확한 상태, 질병으로 인한 통증을 포함하여 모두 조리될 것이다. 질병 치료는 수련인의 과제가 아니다.

43) 왜 많은 사람이 파룬궁이 가정과 대인관계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하는가?

답: 수련자가 ‘진선인’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어 선량한 상호작용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수련생은 연공 후 부부관계가 화목해지고 부모 자식 간 갈등이 줄어든다. 직장에서 더욱 성실하고 협력적이어서 동료 간 신뢰가 강화된다. 마약, 알코올 중독, 가정 폭력 등 문제가 수련으로 근절된 사례가 있다.

44) 파룬궁과 건강 양생 운동의 차이점은?

답: 파룬궁의 핵심은 심성 수련, 생명 경지의 제고이지 단순한 건강이 아니다. 도덕 자율을 강조한다. 공법 동작은 보조일 뿐이다. 제고 효과는 신체와 정신 양면을 포함한다.

45) 파룬궁이 현대 사회의 도덕성 타락에 주는 계시는?

답: ‘진선인’을 강조하여 도덕 표준을 제공할 수 있다. 신용이 결핍된 사회에서 수련자는 솔선수범하여 타인을 선하게 대하고 정직하며 속이지 않아 사회 분위기를 개선한다. 심성 수련 방법을 제공하여 이욕(利慾)와 냉담함을 줄인다.

46) 왜 파룬궁이 인류 번뇌의 해결책으로 비유되는가?

답: ‘진선인’을 원칙으로 하는 심성 수련은 내심의 갈등과 고통의 본질을 통찰하고, 집착과 질투 등 욕념을 내려놓는 법을 배워 내심의 평화와 평정에 도달하고, 심리와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경문은 인생의 도전에 직면할 적극적 마음가짐과 지혜를 제공한다.

47) 파룬궁의 8대 특징은 무엇을 가리키는가?

답: 파룬궁은 주로 다음 8가지 특징이 있다. (1) 파룬(法輪)을 수련하며 단(丹)을 연마하지 않고 단을 맺지 않는다. (2) 사람이 연공하지 않아도 파룬이 사람을 연마한다. (3) 주의식(主意識)을 수련하여 스스로 공(功)을 얻는다. (4) 성(性, 심성)과 명(命, 육체)을 모두 닦는다. (5)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5가지 공법 (6) 의념(意念)을 쓰지 않아 편차가 생기지 않고 공이 빨리 자란다. (7) 연공 시 장소, 시간, 방위를 따지지 않고 수공(收功)도 따지지 않는다. (8) 사부의 법신(法身)의 보호가 있어 외사(外邪)의 침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5. 역사와 전파

48) 파룬궁은 어떻게 전파되기 시작했는가?

답: 1992년 5월,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지린성 창춘(長春)시에서 파룬궁을 전수하기 시작하셨고, 이후 각지 기공협회의 초청으로 전수반을 여셨다. 1994년부터 프랑스와 스웨덴을 시작으로 해외로 전파됐다. 2025년까지 미국을 포함한 140여 개국에서 파룬궁을 배우는 사람이 있으며, 파룬궁 주요 서적은 50여 개 언어로 번역됐다.

49) 파룬궁이 이렇게 빠르게 전파된 이유는?

답: 파룬궁이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무료로 전수되고, 수련자가 심신상의 이로움을 얻었기 때문에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빠르게 140여 개국으로 전파되어 1억 명이 수련하게 됐다.

50) 파룬궁이 중국 초기에 지지받은 이유는?

답: 1990년대 초, 파룬궁은 건강 증진, 의료비 절감 및 전통문화 홍보로 정부의 인정을 받았다. 예를 들어 1992년 동방건강박람회에서 파룬궁에 ‘명성공파(明星功派)’ 상을 수여했고, 1993년 동방건강박람회에서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는 대회 최고상인 ‘변연과학진보상(邊緣科學進步獎)’과 ‘대중에게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받으셨다.

51) 파룬궁의 조직 형식은 무엇인가?

답: 파룬궁은 조직이 느슨하고 정식 회원제가 없으며, 전담 성직자나 기부 요구가 없고, 주로 자원봉사자가 자발적으로 조직한 연공 장소를 통해 운영된다.

52) 파룬궁 수련자 집단의 특징은?

답: 수련자는 각 연령, 각 계층, 각 인종, 각종 직업과 다른 문화 배경에 걸쳐 있으며, 농민, 노동자, 교사, 학생, 학자, 엔지니어, 군인, 상인, 예술가 등 업종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국의 한 조사에 따르면 파룬궁수련자 중 박사, 석사 및 전문직 종사자 비율이 높다.

53) 파룬궁이 최초로 전수된 곳은?

답: 파룬궁은 1992년 중국 지린성 창춘시에서 처음 공개 전수됐다. 1992년 5월,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창춘에서 제1기 설법반을 여셨다. 처음에는 ‘기공’ 형식으로 나타났으며 참가 인원이 계속 증가했다. 이후 빠르게 베이징, 톈진, 다롄 등 대도시로 확대됐다.

54) 파룬궁이 1990년대 중국에서 빠르게 전파된 이유는?

답: 건강 효과가 뚜렷하고 마음 닦기 이념이 독특해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의 오랜 병증이 개선되고 건강 상태가 향상됐다. ‘진선인’ 가치관으로 수련자가 대인관계에서 이로움을 얻고 사람됨의 지침을 찾았다. 공식 매체의 초기 긍정적 보도가 전파를 추진했다.

55) 중국 정부는 초기에 파룬궁에 대해 어떤 태도를 보였는가?

답: 처음에 중국 정부는 파룬궁을 긍정했다. 1993년 8월, 중앙선전부와 공안부가 공동으로 제3차 전국 견의용위(見義勇爲) 선진분자 표창대회를 소집했고, 회의에서 특별히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을 초청해 참가한 선진분자들에게 무료 건강 치료를 했으며 효과가 현저했다. 이를 위해 중화견의용위기금회는 「중화인민공화국 공안부가 중국기공과학연구회에 보내는 감사 편지」를 발송하여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과 파룬궁의 신기한 질병 제거 효과를 높이 긍정했다.

1993년 베이징 동방건강박람회에서 리(李) 대사께서는 박람회 최고상인 ‘변연과학진보상’과 대회 ‘특별금상’, 그리고 ‘가장 환영받는 기공사’ 칭호를 받으셨다.

1998년 5월, 중국 국가체육총국 국장이 직접 파룬궁 발상지인 창춘을 시찰했다. 그날 저녁 중앙텔레비전 제1채널 ‘저녁뉴스(晩間新聞)’와 제5채널에서 각각 광범위한 대중이 파룬궁을 수련하는 성황을 방송했으며 시간은 약 10분이었다.

1998년 9월, 국가체육총국이 파룬궁 수련인 12,553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질병 완치와 기본 회복률이 77.5%였고, 호전된 인원 20.4%를 더하면 질병 제거 건강 유효율 총수가 97.9%에 달했다. 1인당 매년 평균 1,700여 위안(한화 약 32만 원)의 의료비를 절약했고, 매년 총 2,100여만 위안(한화 약 40억 원)의 의료비를 절약했다.

1998년 7월 10일, 「중국경제시보」는 ‘나는 일어섰다!’라는 제목으로 허베이성 한단시의 가정주부 셰슈펀(謝秀芬)이 16년간 마비되어 침대에 누워 있다가 파룬궁 수련 후 걷는 능력을 회복한 일을 장문으로 보도했다.

1998년 8월 28일, 「중국청년보」는 ‘생명의 축제’라는 제목으로 98년 중국 선양-아시아체육제에서 1,500명 파룬궁 팀의 좋은 표현과 파룬궁의 건강 효과를 소개했다.

1998년 11월 10일, 중국 「양성만보(羊城晩報)」는 ‘노소 모두 파룬궁을 연마해’라는 제목으로 광저우 열사능원 등지 파룬궁 연공 장소 5,000명의 대형 아침 연공을 보도했다. 그리고 “원래 고위 마비로 전신 70% 부위가 마비되고 대소변을 가리지 못했던” 광저우 디웨이 피혁유한공사 통계원 린찬잉(林嬋英)이 파룬궁 수련 후 철저히 회복되어 현재 “얼굴이 불그스름하고 연공 동작이 자유자재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는 93세 노인과 2세 어린이가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진을 실었고, 현재 광둥에 약 25만 명이 파룬궁을 수련하며, 파룬궁은 공법 전수 시 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으로 가르친다고 소개했다.

1997년 3월 17일, 중국 「다롄일보」는 ‘무명 노인의 묵묵히 봉헌’이라는 기사를 실어 이런 일을 보도했다. 성리젠(盛禮劍)이라는 고희 노인이 1년 시간을 이용해 묵묵히 마을 사람들을 위해 4개 길을 닦았는데 전체 길이가 약 1,100미터였다. 사람들이 그에게 어느 직장 소속이며 얼마를 받았냐고 묻자 노인은 “나는 파룬궁을 배우는 사람으로, 여러분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데 돈을 받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1998년 2월 16일 「베이징일보」 ‘독자 편지’ 면에서 이름을 밝히지 않은 한 베이징 사람을 칭찬했는데, 그는 8만 위안을 란저우화학공사 화공연구원에 기부해 대서북 과학연구 건설에 사용하도록 했고, 10만 위안을 중국석유탐사개발과학연구원 랑팡분원에 기부했다. 이 베이징 사람은 자신이 파룬궁 수련을 통해 인생의 의미, 사람의 추구 및 심성 수양 등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어 이런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베이징인민방송국 ‘인생열선(人生熱線)’도 이 일과 파룬궁에 대해 1시간 이상 상세한 보도를 했다.

1998년 2월 21일, 중국 「다롄만보」는 다롄해군함정대학 대학생 위안훙춘(袁紅存)이 2월 14일 오후 다롄 자유하 얼음 밑 3미터에서 얼음 구멍에 빠진 어린이를 구출해 ‘살아있는 뤄성자오(羅盛敎, 1952년 1월 평안남도 성천군에서 썰매를 타다 얼음이 깨져 익사 위기에 처한 북한 소년을 구하고 자신은 숨진 중국 병사: 역주)’로 불리며 대학에서 2등 공훈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당시 위안훙춘은 이미 파룬궁을 2년 수련했다.

1998년 하반기, 차오스(喬石) 전 인민대표위원장을 수반으로 한 일부 인민대표 퇴직 간부가 파룬궁에 대해 수개월간의 상세한 조사를 한 후 “파룬궁은 국가와 국민에게 백 가지 이로움만 있고 한 가지 해로움도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56) 왜 나중에 파룬궁은 중국에서 탄압받게 됐는가?

답: 파룬궁은 건강과 사회 도덕 회복의 현저한 효과로 수련자가 빠르게 늘었다. 1999년까지 수련생 수는 7천만에서 1억 명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파룬궁은 중국공산당(중공) 사상과 정치 체계 밖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그 위망과 독립성이 장쩌민에게 무한한 질투와 화를 불러일으켰다.

57) 파룬궁이 세계 각지 수련생을 끌어들이는 이유는?

답: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심신 제고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공법 동작이 부드러워 각 연령층에 적합하다. 경문이 마음 닦기 원리를 명확히 설명한다. 수련자들이 보편적으로 심신 건강과 도덕성 개선을 보고한다.

58) 파룬궁은 비용을 받는가?

답: 파룬궁은 전 세계에서 무료로 가르치며, 교재, 설법 녹음과 공법교육 비디오 모두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초보자가 입문하는 흔한 9일 학습반은 자원봉사자가 조직하며 학비를 받지 않는다. 각지 연공 장소는 모두 자원 성격으로 무료 참가이며 자유롭게 왕래한다.

59) 파룬궁은 기부금을 요구하는가?

답: 파룬궁은 기부금을 요구하지 않으며 모금 체제도 없다. 각지 활동은 모두 자원봉사자가 자발적으로 조직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모든 교재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비나 재무 의존 구조가 없다.

60) 파룬궁의 돈에 대한 태도는?

답: 수련을 수단으로 금전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한다. 모든 교재를 무료 공개하고 공법을 배우는 데 비용을 받지 않는다. 명예와 이익에 담담할 것을 강조한다.

61) 파룬궁은 대외 모금을 조직하는가?

답: 파룬궁수련생이 개최하는 모든 활동은 자원 지원에 의존한다. 연공 장소와 진상 알리기 장소는 수련생이 자발적으로 유지한다.

6. 탄압과 논쟁

62) 파룬궁이 중국에서 탄압받는 이유는?

답: 1999년 7월, 파룬궁수련생 수가 7천만에서 1억 명에 달해 중공 당원 수를 초과했다. 장쩌민은 질투와 편집증으로 “3개월 내에 파룬궁을 소멸시키겠다”고 떠들었다. 박해 정책은 “명예 훼손, 경제 차단, 육체 소멸”이었다. “때려 죽여도 상관 없고, 때려 죽으면 자살로 처리하며, 신원을 조사하지 않고 직접 화장한다.” 박해는 곧 전 중국에서 파룬궁수련생을 주요 피해자로 하는 ‘생체 장기적출’과 장기이식 산업 사슬을 촉발했다. 중공 군대, 공안·검찰·법원, 각지의 크고 작은 병원이 모두 큰 이윤을 얻었고, 연루된 인원이 방대하다.

63) 1999년 ‘4.25 청원 사건’은 어떻게 된 일인가?

답: 베이징에서 발언이 금지된 허쭤슈(何祚庥)가 고질병이 재발해 톈진교육대학이 운영하는 간행물에 파룬궁을 모함하는 문장을 발표했다. 일부 톈진 파룬궁수련생이 실정을 반영하러 갔다. 중공 정법위 서기 뤄간(羅幹)이 톈진에 명령해 시위진압 경찰 300여 명을 출동시키고 파룬궁수련생 45명을 체포했다. 파룬궁수련생은 톈진시 정부로부터 베이징에 가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

4월 25일, 톈진 소식을 들은 1만여 명의 파룬궁수련생이 중앙청원사무실[中央信訪辦公室]에 가서 평화 청원을 했으며, 중난하이(中南海, 중국공산당 집무실 소재지)를 포위한 것이 아니다. 청원 수련생들의 임시 대표가 중앙청원사무실 지도자와 회담하여 세 가지 요구를 제출했다. (1) 불법 체포된 톈진 파룬궁수련생 석방 (2) 파룬궁 서적의 합법적 출판 허용 (3) 합법적 연공 환경 허용. 그날 저녁 문제가 합리적으로 해결되어 청원 수련생들이 평화롭게 해산했다.

64) 중공이 1999년 7월 파룬궁을 전면 금지한 이유는?

답: 주로 장쩌민이 파룬궁의 독립성과 도덕적 영향력을 시기했기 때문이다. 장쩌민은 여러 차례 “파룬궁을 소멸시켜야 한다”고 강조했고, 중앙문혁소조나 게슈타포 성격의 ‘610사무실’을 설립해 전문적으로 탄압을 계획, 추진하고 대규모 모함 선전, 세뇌, 전향을 진행했다.

65) ‘610사무실’은 무엇인가?

답: ‘610사무실’은 중공이 파룬궁을 전문적으로 탄압하는 불법 기구다. 1999년 6월 10일 설립됐다고 하여 ‘610’이라 명명됐다. 그 권한은 공안, 검찰, 법원을 초월하고, 국영기업, 사기업, 외자 기구에 두루 퍼져 있으며, 직접 당 중앙에 보고한다. 전국적인 감시, 체포, 세뇌, 판결, 강제 전향 등 행동에 관여한다.

66) 파룬궁이 중국에서 받는 박해 형식은?

답: 박해는 법률, 경제, 정신과 육체 다방면을 포괄한다. 수백만 명이 노동수용소, 감옥에 불법 구금됐다. 보편적으로 고문, 강제노동을 당한다. 사회적 차별, 실학, 실업, 가정 파괴도 포함된다.

67) 박해가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는가?

답: 대량의 독립 조사와 증언이 박해가 진실임을 증명한다. 명혜망, 국제사면위원회(앰네스티), 휴먼라이츠워치의 여러 보고서가 사례를 기록했다. 수련생과 가족이 대량의 1차 증언을 제공했다. 중공 공식 매체의 공격 선전이 역으로 탄압 사실을 입증한다.

68) 중공이 파룬궁이 1,400명 사망을 초래했다고 주장하는데 사실인가?

답: 파룬궁수련생은 이것이 중공이 날조한 모함 선전임을 명확히 밝혔다. 공식 매체가 선전한 사례 중 많은 것이 정신병 환자, 의약비 부담이 어려운 환자 등이며 진정한 파룬궁 수련자가 전혀 없다. 반대로 당시 파룬궁수련자의 사망률은 전국 평균 수준보다 훨씬 낮았다. 원래 병에 시달리거나 심지어 불치병에 걸렸던 많은 사람이 파룬궁 수련으로 수명이 연장됐다고 명확히 밝혔다.

69) ‘분신 사건’은 어떻게 된 일인가?

답: 천안문 분신 사건은 중공이 자작한 모함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국제교육발전기구(IED)가 유엔에서 의혹을 폭로했다. 중공 신화사 녹화 영상에 여러 의혹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옷은 타버렸는데 휘발유가 가득 든 플라스틱병이 두 다리 사이에 있으면서도 멀쩡했고, 원경, 근경, 클로즈업 렌즈 전환이 의심스러우며, 경찰이 소화 담요를 든 채 가만히 서 있다가 뒤늦게 개입했다. 또 피해자 행위는 파룬궁 수련 이념(살생, 자살 금지)과 완전히 어긋난다.

70) 중공이 왜 분신 사건을 날조했는가?

답: 이를 빌미로 증오를 선동하고 소멸성 탄압을 위한 구실을 만들기 위해서다. 이 사건 후 중국 국내 선전이 전면 승격됐다. 광범위하게 여론을 오도하고 박해 진상을 은폐하며, 아동 청소년을 포함한 민중이 파룬궁에 대해 공포, 증오와 배척 심리를 갖도록 강화하는 데 사용됐다.

71) 파룬궁은 정치에 참여하는가?

답: 파룬궁 서적은 명확히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수련생이 관광지에서 중공 박해에 항의하는 것은 진상을 알리고 박해를 제지하기 위한 것이지 정치 권력을 쟁탈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72) 파룬궁수련생은 가정을 돌보지 않는가?

답: 수련생이 신앙을 견지하여 중공에게 박해받아 가정에 압력이 생겼지만, 이는 박해자의 책임이지 수련생이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73) 파룬궁수련생은 고문과 위협에 어떻게 대응하는가?

답: 그들은 대부분 인내와 평화로운 방식으로 대응한다. 신앙을 견지하며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이 국제기구에 박해를 폭로하고 국제 지원을 구한다. 일부는 생명을 대가로 증언을 남겼다.

74) 왜 파룬궁이 세계 최대의 비폭력 항쟁이라고 하는가?

답: 그 규모가 방대하면서도 완전히 평화로운 방식으로 박해에 저항하기 때문이다. 수천만 명이 신앙을 견지하면서도 폭력을 채택하지 않았다. 20여 년간 지속적으로 박해를 폭로하면서 시종 평화롭고 이성적이다. 국제 언론과 학자들이 파룬궁의 비폭력 특징을 인정한다.

75) 파룬궁은 외국 자금의 지원을 받는가?

답: 파룬궁은 어떤 정부 자금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활동 경비는 수련생이 자원 기부하며, 각 계층 수련생의 개인 수입에서 나온다.

76) 파룬궁수련생이 ‘삼퇴(三退)’를 추진하는 이유는?

답: ‘삼퇴’(중공의 3대 조직인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 탈퇴)는 사람들이 중공의 의식형태 통제에서 벗어나고, 입당 선서를 취소하여 ‘하늘이 중공을 멸망시킬 때[天滅中共]’ 연루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선악유보(善惡有報, 인과응보)’의 신념에 기초한다.

77) 서방 국가 정부는 파룬궁을 어떻게 보는가?

답: 파룬궁은 중국 이외의 140여 개국에서 환영받으며, 최소 3,500여 개의 표창을 받았고, 어떤 국가도 사교(邪敎, 사이비 종교)로 규정하지 않았다. 오직 중공만이 파룬궁을 미워하고 두려워하며, 26년간 탄압하면서도 여전히 멈추지 않고 있다.

78) 1999년 4월 25일 ‘중난하이 청원’은 어떤 사건인가?

답: 그것은 평화 청원이지 소위 ‘중난하이 포위’가 아니다. 1만여 명 수련생이 베이징 국무원 청원국에 가서 합법적 연공 권리가 간섭받는 것을 반영했다. 전 과정이 조용하고 질서 있었으며, 표어나 구호, 충돌이 없었다. 당일 저녁 평화롭게 해산하여 국제적 찬사를 받았다.

79) 파룬궁은 비밀 조직인가?

답: 파룬궁 수련에는 조직이 없으며, 수련생이 개최하는 활동은 공개적이고 투명하다. 연공 장소는 보통 공원, 지역사회 공개 장소에 있다. 모든 서적과 설법 녹음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외에서 대형 퍼레이드와 공연을 개최하며 대외 공개된다.

80) 해외 사회는 파룬궁 박해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답: 미국 의회, 유럽 의회가 여러 차례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유엔 인권위원회가 여러 차례 주목했다. 여러 나라 정부가 파룬궁 난민을 받아들였다. 여러 나라 정부와 조직이 중공 박해를 규탄했다. 국제사회 민중이 보편적으로 중공의 박해 행위를 규탄한다. 그러나 중공의 매수와 침투로 많은 국가 정부가 감히 중공에 공개적으로 발언하지 못하게 됐다. 국제사면위원회 같은 인권기구가 지속적으로 파룬궁 박해 사례를 보고한다. 일부 국가는 수련생이 박해 책임자를 기소하는 것을 허용한다.

81) 중공이 왜 해외에서 파룬궁을 탄압하는가?

답: 중공은 진선인 신앙자에 대한 인권 박해가 국제적으로 폭로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외교 장소에서 타국에 파룬궁 활동을 제한하고, 중공의 파룬궁 박해에 대해 공개 발언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 대사관을 통해 항의와 선전 공격을 조직한다. 상업 이익, 성매매, 인터넷 부대 등 수단으로 해외 지역사회에 침투하고, 모함 정보를 유포하며, 사람들이 파룬궁 진상을 알지 못하도록 막는다.

82) 해외 시민들의 파룬궁 수용 정도는?

답: 대다수 해외 시민은 파룬궁에 대해 지지하거나 동정적 태도를 보인다. 박해 진상을 알게 된 후 그들의 인권 호소를 지지한다. 많은 사람이 직접 공법을 배워 그 평화로운 성격을 체험했다. 정부, 비정부기구가 공개적으로 지지를 표명한다.

83) 파룬궁수련생이 진상 알리기를 견지하는 이유는?

답: 진상 알리기는 박해를 반대하는 핵심 방식이다. 중공 선전의 거짓말을 해명하고 대중을 오도하는 것을 피한다. 더 많은 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얻는다. 이것도 수련자 자비심의 체현이라고 본다.

84) 파룬궁은 중공의 선전 공격에 어떻게 대응하는가?

답: 공개적으로 진상을 알리고 사실을 해명하는 방식으로 대응한다. 진상 웹사이트, 매체 플랫폼을 구축하여 1차 자료를 제공한다. 전시회, 연구토론회를 개최하여 대중이 독립적으로 판단하도록 한다. 수련생 개인의 경험으로 거짓말을 반박한다.

85) 파룬궁수련생이 해외에서 자주 퍼레이드를 개최하는 이유는?

답: 퍼레이드는 박해를 폭로하고 대중의 이해를 구하는 평화로운 방식이다. 대형 퍼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진상을 알도록 한다. ‘진선인’ 정신을 보여주며 평화롭고 이성적이다. 이미 전 세계 여러 나라 도시의 흔한 인권 활동이 됐다.

86) 해외 파룬궁 조직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답: 주로 자원봉사자 형식으로 운영되며 집중화된 권력이 없다. 각국에 자원봉사자가 자발적으로 홍보한다. 경비는 수련생의 자원적인 지원에서 나온다. 활동이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사회에 소개한다.

87) 파룬궁은 해외 정치 로비에 개입하는가?

답: 인권과 신앙 자유 영역에만 활동을 전개한다. 중점은 의회 결의를 추진하여 박해를 규탄하는 것이다. 장기이식 남용 등 인권 의제에 관심을 둔다. 정권 탈취나 타국 정치 구조 간섭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88) 중국의 생체 장기적출이 파룬궁수련자와 관련이 있는가?

답: 여러 보고서가 파룬궁수련자가 주요 피해 집단임을 지적한다. 캐나다 조사원의 2006년 보고서가 처음 폭로했다. 미국 의회와 유럽 의회가 청문회를 열었다. 2019년 런던 ‘중국재판소(China Tribunal)’가 생체 장기적출이 확실히 존재한다고 판결했다.

89) 파룬궁수련생은 이 박해를 어떻게 보는가?

답: 그들은 박해가 일시적이며 진상이 결국 밝혀질 것이라고 본다. ‘인과응보’의 우주 법칙을 믿는다. 다년간 평화적인 박해 반대를 견지하며 흔들리지 않았다. 지속적으로 전 세계에 진상을 전하며 정의를 쟁취한다.

90) 파룬궁 진상 알리기 장소가 세계에 퍼진 이유는?

답: 수련생이 자발적으로 설립하여 지속적으로 인권 문제를 폭로한다. 해외 화교 사회의 수요가 크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공개적으로 진상을 알릴 수 있다. 매체가 전면적으로 다루지 못할 때 진상 장소가 보충할 수 있다. 중국은 진상 자료점이 각지에 퍼져 있으며, 주로 명혜망에서 다운로드한 진상 자료를 제작한 후 풀뿌리 네트워크를 통해 민중에게 배포한다.

일부 중국 내 자료점은 『전법륜』, 명혜 총서, 『9평 공산당』, 『공산당 문화 해체』, 『공산주의 유령은 어떻게 우리 세계를 지배하는가?』,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 등 서적을 제작할 능력도 갖추어, 중국 민중도 이런 초급 금서(禁書)를 볼 수 있게 한다.

91) 파룬궁수련생은 왜 자주 거리에서 자료를 배포하는가?

답: 대중이 진상을 알고 중공 거짓말을 상쇄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중공 당국이 장기간 민중을 오도했다. 수련생은 전단지, 전시판, 구술 방식으로 사실을 해명한다. 진상을 접한 많은 사람이 오해를 바꿨다.

92) 파룬궁은 정부 전복의 정치적 의도가 있는가?

답: 파룬궁은 정권을 추구하지 않으며, 신앙 자유와 연공 자유만 요구한다. 경문에 어떤 정치적 요구 내용도 없다. 수련 목표는 도덕과 심신 제고다. 국제 호소는 박해 중지를 핵심으로 하지 정권 탈취가 아니다.

93) 파룬궁수련생이 박해를 폭로해야 하는 이유는?

답: 피해자가 중국 내에서 발언할 수 없어 국제적인 관심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많은 수련생이 불법 체포, 구금, 고문, 심지어 살해당했다. 대량의 불법 노동교양(강제노동)과 판결 사례가 있다. 진상 폭로는 인권을 쟁취하는 기본 행동이다.

94) 파룬궁의 중국 대륙 현황은?

답: 여전히 지속적으로 탄압받고 있지만 수련은 멈추지 않았다. 수련생은 수련을 견지하고 사적으로 자료를 전달한다. 명혜망에 익명으로 중국 내 박해 사례를 폭로한다. 많은 사람이 비밀리에 지지하지만 감히 공개하지 못한다.

95) 파룬궁이 국제적으로 광범위한 지지를 얻는 이유는?

답: 비폭력 정신과 인권 입장이 인정받기 때문이다. 마틴 루터 킹 운동과 견주어진다. 국제 인권 기구가 다년간 성원했다. 수련자 행위는 평화롭고 이성적이며, 진선인 이념을 견지하여 주목을 끈다.

96) 파룬궁수련생이 평화적인 박해 반대를 견지해야 하는 이유는?

답: ‘진선인’이 비폭력 대응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폭력은 수련 핵심 가치에 어긋난다. 평화로운 방식이 국제적인 관심을 더 잘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자신의 도덕 이미지를 유지하고 사회 인식에 영향을 준다.

7. 문화와 사회 영향

97) 파룬궁이 사회에 주는 적극적인 영향은?

답: 도덕성과 건강을 제고하고 사회 압력을 줄인다. 많은 수련생이 정직하고 신용을 지켜 사회 신뢰를 촉진한다. 질병이 줄어 의료 시스템 부담이 낮아진다. 파룬궁 소개, 공법 교습 같은 공익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무료 봉사한다.

98) 파룬궁이 문화예술에 미친 영향은?

답: 전통 가치를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창작 물결을 일으켰다. 션윈(神韻)예술단이 전통 무용과 음악을 홍보한다. 수련생 예술가가 회화, 조각을 창작하여 수련의 정신을 표현한다. 인성의 선악과 신앙 주제를 반영한 작품이 무수한 상을 받았다.

99) 션윈 공연이 파룬궁과 관련이 있는 이유는?

답: 션윈예술단은 파룬궁수련생으로 구성되며 예술로 진상을 밝힌다. 공연 내용에 전통문화와 현실 박해 소재가 포함된다. 예술 형식으로 인권 지지를 호소한다. ‘진선인’ 정신을 홍보한다.

100) 파룬궁은 현대 과학기술을 배척하는가?

답: 파룬궁은 과학기술을 잘 이용해 진상을 전파한다. 인터넷에서 무료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중국의 인터넷 봉쇄를 돌파하는 소프트웨어를 파룬궁수련생이 개발했다. 매체 플랫폼은 최신 과학기술을 광범위하게 응용한다. 많은 파룬궁수련생이 과학자, 엔지니어, 과학 연구원이다.

101) 중국 젊은이들이 파룬궁에 점차 관심을 갖는 이유는?

답: 그들이 신앙과 도덕적인 힘을 추구하고, 정부의 부패에 실망을 느끼며, 인터넷에서 진상을 접하고, 또래가 수련 후 적극적으로 전환되는 것을 보기 때문이다.

102) 파룬궁수련생은 중공 인터넷 봉쇄에 어떻게 대응하는가?

답: 다양한 평화로운 방식으로 진상을 전파한다. 해외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 동영상, 전자책 등을 제작하여 공유하기 편리하게 한다. 자원봉사자를 통해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여 지역 제한을 돌파한다.

103) 파룬궁은 다른 종교와 협력하는가?

답: 파룬궁 수련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으며, 모든 정교(正敎)에 선의를 베풀고 선연(善緣)을 널리 맺는다. 기독교인, 불교도가 파룬궁수련생에게 파룬궁 공법을 배우는 사례가 적지 않다. 공동으로 국제 인권 포럼에 참여한다. 종교를 초월한 성원 사례가 많다.

104) 파룬궁은 사회 불공정에 대한 반항을 제창하는가?

답: 평화롭고 이성적으로 진상을 폭로하기를 격려하지만, 몸은 속세에 있어도 마음은 그 밖에 있다. 신앙 박해에 항의하는 것은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권리 수호다. 진상을 공개하여 대중 의식을 일깨운다. 행동은 시종 비폭력이며 도덕 요구에 부합한다.

105) 파룬궁수련생은 가족과 친구들이 이해하지 못할 때 어떻게 대하는가?

답: 자신의 부족함을 찾아 개선하고, 인내심과 선의, 평화로운 방식으로 설명하며, 자신의 심신 실천 효과로 증명하고, 타인의 사례로 수련의 이로움을 설명한다. 다른 관점을 존중하고 강제로 바꾸지 않는다. 대다수 가족과 친구가 이해한 후 기꺼이 존중하고 지지한다.

부록: 「파룬궁이 인류 미래에 미칠 수 있는 영향 및 향후 5년간 사람들의 파룬궁에 대한 견해의 가능한 변화」

1. 파룬궁이 인류 미래에 미칠 수 있는 영향

1) 심성과 도덕 교육 방면

파룬궁이 강조하는 ‘진선인’ 핵심 가치는 개인 도덕과 사회 윤리를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정, 지역사회와 사회 차원에서 수련생의 모범적인 행위가 성실, 관용과 평화를 촉진할 수 있다. 젊은 세대나 정신적 지향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균형 잡힌 생활 이념을 제공할 수 있다.

2) 건강과 생활방식 영향

공법이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각 연령층에 적합하고, 장기적인 수련은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심리 스트레스 관리, 만성병 개선 및 생활 습관 양성에 적극적 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3) 사회와 문화 전파 영향

파룬궁의 평화 항쟁 모델, 국제 예술문화 활동(션윈 공연 등)과 매체 출판이 전 세계의 중국 문화와 인권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정보 세계화 시대에 파룬궁이 전파하는 진상 보도와 문화 이념이 문화 간 교류를 촉진할 수 있다.

2. 향후 5년간 사람들의 파룬궁에 대한 견해의 가능한 변화

1) 국제 인식 제고

점점 더 많은 국가와 매체가 박해 사건을 보도하고, 국제사회가 파룬궁을 비폭력 항쟁 대표로 더욱 중시할 수 있다. 파룬궁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대될 수 있으며, 특히 인권과 심성 교육을 중시하는 사회에서 그렇다.

2) 사회 인정과 관심 증가

심리 건강과 도덕 교육이 점점 더 중시됨에 따라 더 많은 사람이 건강이나 정신적 성장 목적으로 파룬궁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젊은 세대가 ‘심성 수련, 삶의 질 개선’과 비폭력 이념에 대한 관심이 강화될 수 있다.

3) 박해 역사에 대한 관심 심화

중국 내 박해 상황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람이 파룬궁의 이념과 실천을 이해하도록 촉진하여 더욱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을 형성할 수 있다. 파룬궁의 사회 교육, 문화 활동 및 매체 노출에서의 적극적 노력이 그 영향력을 5년 내에 점차 확장시킬 수 있다.

전체적으로 볼 때 파룬궁의 핵심 영향은 심성 수련, 도덕성 향상, 심신 건강 및 문화 전파에 있다. 향후 5년 내에 사람들은 ‘단순한 종교나 기공’이라는 고정관념에서 점차 그 정신 이념, 평화적인 항쟁과 건강적인 이점을 이해하는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다.

(명혜 정기간행물 팀, 2025년 8월 18일 의견 수렴 초안, 피드백과 건의가 있으면 명혜 투고 플랫폼과 연락하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8월 19일
문장분류: 파룬궁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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