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발정념을 하라고 하신 것을 처음 알게 됐을 때, 저는 마음속으로 너무 기뻐서 연신 좋다고 외쳤습니다. 이것은 정말 대단히 좋은 일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즉시 딸을 데리고 방으로 가서 가부좌를 틀고 앉아 종이에 적힌 요구사항에 따라 발정념을 시작했습니다. 와! 정말 신기했습니다. 제 몸이 갑자기 매우 뜨겁게 변하더니 온몸에서 강한 에너지가 방출됐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너무 더워서 옷을 벗었고, 잠시 후에도 계속 더워서 참을 수 없어 발정념을 중단했는데, 중단하자마자 더위가 사라졌습니다. 그때 저는 앞으로 발정념을 할 때도 이렇게 더울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발정념을 할 때는 더 이상 덥지 않았고, 그제야 그때는 사부님께서 저에게 발정념을 잘하라고 격려하신 것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발정념을 매우 중시해 왔습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불법신통(佛法神通)을 사용하게 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발정념의 효과를 굳게 믿었습니다. 이후 수련 과정에서 교란에 부닥쳤을 때나 수련생들이 병업(病業) 고비를 넘는 것을 도울 때, 제가 발정념을 하면 대부분 효과가 매우 뚜렷했습니다. 비록 저는 다른 공간에서 사악을 제거하는 정사대전(正邪大戰)을 볼 수는 없었지만, 이 공간에서의 변화는 분명히 볼 수 있었습니다.
한때 제 수련 상태가 매우 좋았을 때는 매일 열 번씩 발정념을 했으며, 이 습관이 꽤 오랜 기간 지속됐습니다. 발정념을 할 때마다 항상 먼저 정념을 어떻게 발해야 할지 생각하고 기점을 바로잡았습니다. 저는 대체로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는 기점에서 발정념을 했고, 발정념의 포괄 범위도 최대한 넓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매번 발정념이 최대한의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수련생들이 병업 고비를 돌파하는 것을 도울 때, 저는 의념 속에 많은 내용을 더하지 않고 단지 ‘수련생이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고 중생을 구하는 것을 교란하는 모든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제거한다’고만 했습니다. 즉, 발정념의 기점은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고 중생을 구하는 데 있었습니다.
제 시어머니(수련생)는 병업 고비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기억하기로 시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시기 전에 저는 시어머니와 발정념의 기점 문제에 대해 교류했었습니다. 하지만 시어머니는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았고, 발정념을 할 때 여전히 건강을 방해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제거하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점은 자신에게 좋은 신체를 갖기 위해 발정념을 한 것이었습니다(지금 생각해 보니 이것은 시어머니의 근본적인 집착심이 제거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것은 개인적인 기점에서 발정념을 한 것이어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발정념의 내포와는 차이가 너무 커서 그렇게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없었고 교란 요소도 제거할 수 없었습니다.
그때 시어머니는 자주 전화해서 도움을 청하셨고, 제가 도울 때마다 눈에 띄게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제가 시어머니를 도와 발정념을 할 때마다 먼저 더 넓은 범위에서 사악을 제거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지역의 전체적인 발정념에 맞춰 의념 속에서 ‘이 지역의 다른 공간에서 대법제자들이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고 중생을 구하는 것을 교란하고 파괴하는 모든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제거한다’고 하고, 그다음에 ‘시어머니 수련생이 사부님을 도와 법을 바로잡고 중생을 구하는 것을 교란하는 모든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제거한다’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함으로써 더 큰 신통을 동원하여 사악을 깨끗이 청리하고 발정념이 더 큰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더 넓은 범위에서 발정념을 하여 발휘된 거대한 신통의 작용 하에서, 수련생 개인의 교란을 제거하는 것은 부수적으로 이루어지며, 청리해야 할 것들이 모두 청리됩니다. 실제로도 그랬으며, 매번 효과가 매우 뚜렷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자주 수련생을 도와주면 수련생에게 의존성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 우려됩니다.
병업 고비에 있는 수련생을 돕는 과정에서, 저는 병업 고비가 생긴 수련생 본인의 사상적 협조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만약 도움을 주러 온 수련생을 인정하지 않거나 간격과 의견이 있다면, 이러한 것들도 모두 물질적으로 존재하게 되어 도움을 주러 온 수련생의 정념이 발휘되지 못하게 교란합니다. 특히 수련생을 돕기 위한 발정념이 소용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수련생을 도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발하는 생각이 순수하지 않아 현장의 전체적인 정념을 상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사부님의 한 단락 설법을 인용하여 함께 격려하려 합니다. “대법제자마다 모두 발정념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고, 평소에 정념이 아주 충족하면, 아주 빨리 전체 세간의 사령(邪靈)을 전부 해체시킬 수 있다. 모든 대법제자가 모두 명백해지고 모두 진지하게 정념이 십분 족하도록 해낼 수 있다면, 하루면 문제가 해결된다.”(각지 설법10-에포크타임스 회의 설법)
이상은 개인의 제한된 층차에서의 깨달음이오니, 부족한 점이 있으면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6/49230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4/6/4923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