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발정념 내용을 바꿔서는 안 된다”에 대한 깨달음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발정념 내용을 바꿔서는 안 된다”의 공지에 관하여 우리는 최근 이 문제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류했다. 4회 정각 발정념 모두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했지만, 중간에 또 일부 사부님의 말씀이 아닌 것을 더했다. 우리 지역 작은 범위 발정념은 모두 협조인이 시간을 통일 지정하고 발정념 내용을 통일했는데 모두 자신의 지역을 총결한 것이고 20여 년 모두 이러했다.

지금 밍후이편집부의 공지를 보고 우리는 비로소 진정으로 자신이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발정념한 것에 문제가 존재하는지를 진정으로 반성하기 시작했다. 왜 발정념 효과가 계속 선명하지 않고 박해가 계속 계속되었는가?

우리는 깨달았다. 우리가 발정념할 때 임의로 자신의 개인적인 것을 더했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발정념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불교가 왜 인도에서 사라졌는지 말씀해주셨는데 바로 내부에서 난법했기 때문이다. 몇십 년 동안 발정념하면서 우리 모두 알지 못했는데, 우리와 상관이 없고 우리는 난법이 아니고 사부님의 법을 제멋대로 고치지 않았다고 여겼다. 우리가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행하지 않은 것 역시 난법의 일종이 아닌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난법(亂法)에는 여러 형식이 있다. 그중 내부 제자의 무의식적인 파괴가 가장 알아차리기 어렵다. 석가모니교의 말법은 바로 이렇게 시작된 것이며 교훈은 엄중하다.”[1]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일부 승려들이 일단 속인의 말과 그 자신의 견해로 불법을 말하거나 혹은 책으로 써낸다면 그는 즉시로 사람을 그의 틀 속으로 끌어들이게 된다. 그는 불경의 함의(涵義)에 정의를 내렸다. 석가모니부처가 한 그처럼 높은 말과 그처럼 많은 함의를 그는 전혀 깨닫지 못했다. 수련됨이 아주 낮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가 한 말을 수불(修佛) 하는 사람이 믿게 된다면 그는 사람을 자신의 사상 틀 속으로 끌어들여 한정짓게 된다. 이런 현상은 비록 그가 마치 여러 사람들에게 부처를 배우라고 한 것과 같이, 표면적으로는 좋은 일인 것 같지만 불법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불법을 파괴하는 데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일부 파괴하는 사람은 불법을 좋다고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교란한다. 이러한 파괴야말로 가장 분별하기 어렵고 가장 간파하기 어려우며 가장 무서운 것이다. 이것이 석가모니부처의 법(法)이 인도에서 실전(失傳)된 원인이다.”[2]

지금 편집부에서 내보낸 공지를 보고 비로소 깨어나서 깨닫게 되었고 우리 현 단계에서 교류는 이러하다. 우리 지역 610, 정법위, 구치소, 감옥, 공검법 등 부서를 향해 발정념할 때 사부님의 발정념 구결을 읽지만 의념은 이런 부서에 집중하고 우리의 것을 추가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 현재의 교류 체험이다.

몇십 년 동안 우리는 모두 수련생이 쓴 것에 따라 발정념했기 에 이미 정확한 발정념 요령을 몰랐다. 지금 써내어 수련생들과 법에서 교류한다.

개인의 깨달음이고 적절치 못한 곳은 또 수련생들이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급히 깨어나라’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권2)’

 

원문발표: 2021년 8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8/3/42907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