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을 본 후 발정념에 관해 깨닫다

[밍후이왕] 션윈 공연은 전 세계 예술가들의 마음을 진동시켰다. 한 무용수의 동작은 이미 감탄과 찬양을 자아내는 한 송이 기이한 꽃과 같고, 열여덟 명의 변화무상하고 유동적인 군무는 관객들이 감상하기에 눈이 모자랄 정도로 완벽한 아름다움과 거대한 에너지를 느끼게 한다.

이족 소녀들, 티베트족 아가씨들, 물 위의 아름다운 선녀들, 달빛 아래 아름다운 여인들, 영무(英武)한 소년들, 여진족 사냥꾼들, 서원의 유생들, 산중의 수도자들 등은 모두 남자는 강건하고 여자는 아름답고 부드러우며 음양이 바르고 민속은 순박하며 선계는 청령(淸靈)했다. 손발부터 팔다리, 몸, 머리, 어깨, 목 그리고 등까지 천만 가지 말을 한다. 긴 소매, 치맛자락, 부채, 손수건, 행주, 활과 화살, 식칼, 냄비와 국자 등 모든 것이 산들산들 춤을 춘다. 개개인 모두가 무림(舞林) 고수이고, 더할 나위 없이 귀중한 것은 여러 사람이 협력이 잘 되어 마치 한 몸 같으며 고수들이 연이어 펼쳐 보이는 기교는 하늘의 솜씨 같은 기적을 만들어냈다.

션윈 수련생들은 어떻게 협력을 그렇게 잘할 수 있었을까? 나는 이 문제를 사색해봤다.

첫째, 그들은 모두 예술 감독의 안배에 틀림없이 따라 했으며 조금도 절충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렇게 많은 인원이 이렇게 많은 변화를 주고 게다가 음악에도 맞춰야 할 텐데 조금만 차이 나도 곧바로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다음으로 우리는 매 무용수가 개개인 전심전력 투입한 것을 볼 수 있다. 매 한 가지 동작을 전력을 다하며 시시각각 모두 전력을 다했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션윈을 찬양하며 감탄한 한 사진작가가 말하기를, 이처럼 순간마다 한 폭의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는 공연은 본 적이 없다고 했다. 자신의 위치를 넘을 필요 없이 자신이 해야 할 그 몫을 잘하면 바로 정체적인 힘을 이루게 된다.

대법제자의 최대 협력 항목은 바로 네 번 정각에 하는 발정념이다. 나는 나의 협력이 어땠는지 돌이켜 봤다. 어떨 때는 밤 12시에 잠이 들었고, 어떨 때는 글을 쓰다가 시간 보는 것을 잊어버렸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있으니 자신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늘 생각했다. 하지만 나처럼 절충하는 사람들과 또 나와 똑같이 하는 그러한 수련생들이 이런 일 저런 일 때문에 정체 발정념을 놓친다면 정체의 위력에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20년이란 시간은 매우 길지만 5분은 아주 짧다. 여태까지 발정념을 20년간 해왔지만 한 번이라도 전체 정법제자들이 사람마다 제 위치에 이르러 발정념을 잘한 적이 없었다. 지금까지도 중공은 중국에서 ‘제로화’라는 명목으로 대법제자를 광범위하게 교란하고 체포하며 재판하고 정의로운 변호사와 깨어난 민중을 박해하고 해외에서도 빈번히 난동을 부리는데 신이 선택한 사람마저도 공격하는가 하면 선거를 훔치고 모함한다. 이에 대해 우리는 단순히 자신의 집착을 찾고 끝내서는 안 되며 더욱이 나쁜 일을 좋은 일이라고 말하고 끝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정법제자의 책임은 어디에 있겠는가?

자신부터 시작하고 지금부터 시작해 정법제자의 정념을 발하자. 매 한 번의 결석과 얼버무리는 것은 모두 정체에 영향을 줄 것이다. 생각해보자. 무대에서 한 배우가 잘못했다면 정체의 완벽한 아름다움이 파괴될 것이며 배우 한 명이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정체적인 효과를 이루지 못하지 않겠는가.

 

원문발표: 2021년 2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2/23/4212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