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현 단계에서 사람을 구하는 데 대한 인식

글/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우주의 극히 높은 생명으로서 말하자면 새 우주를 만들거나 혹은 무수한 생명을 만드는 것은 모두 아주 쉬운 일이다. 지금 지구에 70억이 있지만 한 여래 층차의 신은 쉽게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멸할 수도 있고 쉽게 모든 사람의 업력을 제거할 수도 있으며 모든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다. 한 여래가 이런 능력이 있다면 우주 천체의 무수한 여래가 70억 사람을 구하는 일이란 얼마나 쉬운 일인가! 하지만 왜 대법제자만이 중생이 구도될 유일한 희망이라고 하는가?

이것은 우주 중에서 가장 어려운 일인바, 한 사람을 구하거나 한 개의 우주를 구하는 것이 아니고 한 개의 세계를 창조하거나 한 개의 우주를 창조하는 것도 아니며 구도받을 자 스스로가 알아야만 비로소 구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야말로 우주 중에서 가장 어려운 일인데, 한 생명의 인식을 바꾸고 한 생명의 관념을 개변시키는 것이 우주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진선인 우주가 아무리 크다고 해도 우리 사부님의 일념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정법 중에서 아무리 높은 생명이 가로막는다 해도 사부님 앞에선 어린이의 일일 뿐이다. 하지만 우리 제자가 잘하지 못하면 오히려 정법의 노정을 가로막을 수 있다.

만약 우리 대법제자가 정법 중에 인식이 올라가지 못하고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잘하지 못해도 사부님께서 우리를 올려주시며 우리가 마땅히 구도해야 할 사람을 구하지 못해도 우리를 올려주신다면 하나의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우리의 위덕이 아니며 그 위치에 앉아 있다 해도 스스로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반대로 만약 우리가 인식하고,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확실히 잘하면 사부님께선 어떤 일도 도와주신다. 보기에 우리가 사람을 구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진정으로 사람을 구하는 분은 사부님이시다. 우리는 단지 속인에게 진상을 알려줄 뿐이지만 이 생명은 오히려 구도된 것이고 심지어 속인이 신이 될 수도 있다. 우리 속인의 신체는 이런 능력이 없고 이런 일은 모두 사부님께서 하시는 것이다. 사부님께서 하시고 공로를 우리에게 주시는 것을 우리가 이 생명을 구했다고 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수련과정을 봐도 마찬가지이다. 사부님께선 아주 쉽게 우리의 생명이 온 최고 위치에 우리를 올려놓으실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오랫동안 수련했고 나도 20년을 수련했다. 그러면 왜 아직 사람 중에서 수련하는가? 사부님께선 우리를 소중히 여기시지 않는 것인가? 왜 우리를 고생시키시는가? 사실 우리가 고생하면 사부님께선 더욱 고생하신다. 우리가 감당하는 것은 수련과정 중에서의 표면적인 고통일 뿐이고 우리 모든 수련 중의 실질적인 고난은 전부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감당해 주신 것이다. 왜 그럴까?

왜냐하면, 사부님께선 우리에게 우주 중에서 자신의 위덕을 수립하도록 하신 것인데, 우주의 생명이 영원히 우리를 존경하게 하며 우리에게 지고무상의 영광을 가지도록 하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늘의 이와 같은 일들이 있게 되는 것이다. 우리의 일거일동, 일언일행, 일사일념까지를 포함해 우주의 무량한 중생들은 모두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우리가 인식하고 잘하면 그들은 승인하며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면 그들은 승인하지 않는데 우리가 잘하지 못하면 그들은 더욱 승인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오늘날 인류에게 일부 반복되는 일들이 발생하는데 바로 사부님께선 끊임없이 우리에게 기회를 주시며 우리에게 인식하여 올라오도록 하시고 우리에게 해내도록 하시는 것이다. 사부님께선 거듭 우리를 가르치시고, 일깨워주시고, 용서해 주신다. 우리에게 기연을 소중히 여기게 하시고, 인식하여 제고해 올라오게 하시며,속인과 혼동하지 않고 정념을 확고히 하며 중생을 구해 스스로 자신의 위덕을 건립하게 해주신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사부님께서 거듭 기다리시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구도된 과정을 뒤돌아보면 본래 우리는 완전히 속인이었다. 그러나 왜 수련인이 될 수 있었는가? 사부님께서는 시작부터 우리에게 오늘의 일을 말씀해 주셨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어쩌면 지금까지 수련을 지속하는 사람이 얼마 되지 않을지도 모른다. 내가 기억하기로 처음 사부님께선 우리에게 기공을 말씀해 주셨는데 기공으로 어떻게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가를 말씀해주셨다. 또 우리에게 과학과 과학의 도리, 사람 중의 문화를 말씀해 주셨으며 종교 중의 일, 수련 중의 일들을 모두 우리가 원래 이미 갖고 있던 일부 인식에 근거해 진일보 우리를 수련으로 이끌어 주셨다. 한 걸음씩 우리의 인식을 제고해 주셨으며 점차 우리가 진정한 수련인이 되게 하셨다.

같은 도리로 만약 우리가 오늘 속인에게 진상을 알릴 때 처음에 그들에게 신의 일을 알려주고 천멸중공(天滅中共)을 알려주면 속인은 아마 알아듣는 사람이 몇 사람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는 속인 상태에 부합하게 진상을 알려야 하고 속인의 집착심에 따라 말해야 하며 진상을 알려야 하고 잘해야 한다. 속인 중에서 우리는 속인보다 잘해야 한다. 션윈을 예로 말하면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준 시범이다. 션윈은 대법제자가 연출한 세계 제일의 쇼이며 가장 좋은 것이다. 속인은 본 후 탄복하고 모두 대법이 좋다고 하며 모두 대법제자가 좋다고 한다.

또 우리 일부 사람을 보자. 나를 보자면 몇 차례 공사(工程)를 모두 잘하지 못했고 몇 차례 장사도 모두 망쳤으며 또 여러 번 붙잡혔고 여러 번 박해당했다. 이러면 속인은 우리를 어떻게 보겠는가? 물론 여기에 구세력의 박해 요소도 있다. 하지만 주요 원인은 본인이다. 우리는 대법제자이며 사부님의 제자이다. 우리가 잘하면 누가 감히 박해할 수 있겠는가?! 이 우주가 아무리 대단하고 아무리 높은 신이라도 마음대로 우리를 박해할 수 없다! 우리가 형편없기에 비로소 약점을 잡아 우리를 박해한 것이고 이렇게 큰 손실을 당한 것이다.

나의 뜻은 사부님께서 우리를 구하는 과정 역시 오늘 우리가 어떻게 사람을 구할 것인가의 과정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가 속인을 구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부님께서 어떻게 우리를 구하는가를 배우고 속인을 구하는 것이다. 속인의 집착에 부합해 진상을 알리고 참을성 있게 해야 하며 동시에 스스로 잘해야 하고 속인 중에서 우리는 각 방면에서 모두 잘해야 하며 훌륭해야 한다. 장사하면 장사를, 출근하면 출근을, 일하면 일을, 학생은 공부를 잘해야 한다. 가정주부도 가정일을 잘해야 하고 각 방면에서 모두 좋은 사람이어야 하며 각 방면에서 훌륭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속인은 우리에게 탄복하고 이렇게 해야 우리가 한 말을 속인은 듣게 된다. 지금 일부 속인은 심지어 당신이 말한 것을 듣지 않는다. 그는 당신이 하는 것을 보고 당신이 잘하면 그는 당신에게 탄복하나 잘하지 못하면 경시한다.

나 개인이 걸어온 길을 보면 많은 일을 잘하지 못했다. 확실히 스스로 인식이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법도 배우고 진상도 알리지만 법 공부를 하면서도 착실하지 못했다. 시련이 오면 한동안 법 공부를 했으며 진상을 알리다가도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고 공격하면 진상을 알리려 하지 않았다. 때로는 심지어 속인과 혼동하기도 했다.

어떤 땐 정말로 자신이 한 것이 말이 아니었는데 자신의 책임이 생각나면 한동안 맹렬히 정진하기도 했으나 좋았다 나빴다 했다. 사실은 외부의 교란과 사람을 구하는 것이 실제로 매우 어렵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인식이 미치지 못한 것과도 깊은 관계가 있는 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사부님께서 우리를 구도하시는 과정이, 바로 우리가 오늘날 속인을 구도할 때 배워야 할 본보기이다. 사부님께선 우리를 어떻게 대하시는가? 반대로 우리는 속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사부님께서 어떻게 하셨으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한다. 우리는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원래 나는 이해가 그리 깊지는 못하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대법제자는 이미 거의 각 지역에서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 되었다.” [1], 고 하셨다. 이해하지 못한다는 말이 아니라 이 말을 자신은 알고 있다고 생각은 하는데 어쨌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니까 긍정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생 구도) 이것이 얼마나 큰일인가? 도대체 어떤 일인가? 때로는 자신이 아직 박해 받는 중이라고 느낀다. 스스로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어쨌든 나는 사람을 구하러 가고 어쨌든 진상을 알리려고 한다. 도대체 정말로 이해했는지 아니면 가짜로 이해했는지 얼마나 깊이 이해했으며 이해에 도달하지 못했는지를 깊이 있게 연구해보는 사람이 없다. 지금 느낌에 정말로 책임이 큰 것 같고 시간도 얼마 되지 않는 듯하다. 아직 그렇게 많은 생명을 구도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긴박감이 든다.

우주에는 무수한 신이 있고 거대한 능력을 갖춘 신은 우주 중에 많고도 많다. 사부님께서도 우리의 우주 중으로 오셨고 우리 인간 세상에 오셨다. 그런데 우리 대법제자는 왜 중생이 구도될 수 있는지 없는지 하는 유일한 희망이 되는가? 이는 도대체 어찌 된 일인가?

지금 나의 이해로는 방금 위에서 말한 것처럼 생명의 구도는 그 생명 자체가 알아야만 구도되는 것이다. 속인 생명을 하늘에 가져다 놓을 수 있는 이런 능력의 신은 우주 중에 무수히 많지만, 속인이 알아야만 비로소 구도되는 것이고 비로소 하늘에 올려놓을 수 있다. 그러면 반드시 인간 세상에서 그에게 진상을 알려야 한다. 이런 일은 우주에서 아무리 높은 층차의 생명이고 아무리 대단한 신이라도 이런 자격이 없으며 이런 일을 할 수 없다. 단지 대법제자만이 이런 자격이 있으며 이런 일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 대법제자만이 인간 세상에 있고 우리 대법제자는 신이 인간 세상에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부님도 인간 세상에 계신다. 하지만 사부님께선 이런 일을 하실 수 없다. 왜냐하면, 사부님께선 이런 일을 하시면 우리 대법제자와 무관하게 되는데 사부님께선 우리의 위덕을 세워주려 하시고 우리를 도와 이런 일을 하시며 사부님께선 아무것도 가지지 않으시고 단지 우리를 도와 성공하게 해주려고 하시기 때문이다. 우리가 사람을 구한 후, 정법이 끝난 후, 우리가 떠나가더라도 사부님은 우리를 도와 인간 세상의 일을 처리해 주시고 후사를 처리해 주신다. 모든 일을 우리를 도와 잘 처리해 주신다. 우리가 단지 해내기만 하면 사부님께선 우리를 도와 성공하게 해 주신다.

그러므로 우리 대법제자는 중생이 구도될 유일한 희망이다.

오늘의 일을 생각하고 우리의 행운을 생각해 보라. 우리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생각해 보라. 우리는 어떤 이유로 이 일을 잘하지 못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어떤 이유로 정진하지 않겠는가?

주:

[1]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2005년 샌프란시스코 법회 설법’

문장발표: 2015년 10월 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0/8/1713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