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明慧법회| 정념으로 수련생 구원하고 협조 중에서 성숙으로 나가다 11월 18일(1번)

글/ 대륙대법제자 정심(淨心.가명)

[밍후이왕] 사악은 우리가 정체를 형성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므로 그것들은 우리 정체를 갈라놓으려고만 생각한다. 주요 수단은 수련생이 아직 연마해 없애지 못한 사람 마음을 이용해 간격을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수련생 사이에 집착을 확대하고, 서로 상대방의 부족함을 보게 하며, 수련생 사이에 모순과 간격이 생기게 하고, ‘당신은 수련인인데 왜 이러느냐’하고 생각하게 하며, 안을 향해 찾을 수 없고 잘 협조하지 못하게 한다. 정체가 형성되지 못하면 사악은 그것의 목적에 도달한 것이다. 우리는 법공부를 통해 사악의 수단을 똑똑하게 알아봤고 다시 일에 부딪히면 서로 안을 향해 찾고 서로 질책하지 않게 됐다. -본문 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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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밍후이왕 제9회 대륙대법제자 서면 심득교류회를 맞이해 최근 수련생과 정체 협조하는 중의 일부 수련체득을 써내 여러분과 교류하겠다. 부적절한 곳이 있으면 자비로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나는 1994년부터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했고 이후에 남편도 대법수련에 들어섰다. 우리는 사존의 매우 큰 불은(佛恩)의 혜택을 받으면서 수련의 길을 걸어갔다. 1999년 ‘7.20’ 이후, 나는 노동교양소, 감옥에 불법적으로 갇혀 박해를 당했다. 과정 중 비틀비틀했고 평온하게 걷지 못했다. 그렇지만 사존께서는 이 둔한 제자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일깨워주시고 보호해주셔서 오늘까지 왔다.

작년, 남편 수련생은 V성 감옥에서 심한 고문을 받아 중상을 입었다. 감옥에서는 박해를 숨겼고 여러 번 찾아갔으나 감옥에서는 이치도 없이 사람을 만나지 못하게 나를 가로막았다. 당시 우리 지역 수련생들이 대면적으로 납치당할 때 구원하는 일도 줄곧 진행되지 못했다. 금방 억울한 감옥살이를 벗어나 돌아온 나는 박해를 받았던 그림자와 두려움이 지워지지 않아 가족 수련생을 구원한다는 것은 나에 대해 난이도가 아주 컸다. 그러나 상황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기 때문에 나와 한 노인 수련생은 고향을 떠나 외지에 구원하러 갔다.

사존께서 가지해주시고 수련생이 도와주며 정체협조해 정념의 위력을 보여주다

처음에 구원하는 경험이 없고 게다가 고문 박해가 나타난 후 변호사와 연락해야 하는데 변호사를 구하는 방면에 대해 우리는 아무것도 몰랐다. 사존의 가지 하에 우리는 H지역 수련생을 알게 됐으며 H지역 수련생은 우리의 상황을 파악하고 내게 “당신들의 일은 바로 우리의 일입니다. 우리에게는 지역 구분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H지역 수련생의 도움 하에 베이징 변호사와 연락하게 됐고 그들의 도움 하에 나는 모든 방해를 타파하고 베이징에 가서 정의로운 변호사를 구할 수 있었다. 이후에 H지역 수련생은 또 우리와 함께 변호사와 협조했으며 감옥, 법원, 성국(省局)에 가서 발정념하고 진상을 알리고 석방을 요구했다.

지금 정법은 이미 최후의 단계에 이르렀다. 현재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과정 중, 우리는 법률을 이용해 진상을 알리고 중생을 구도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추세라고 인식했다. 감옥, 사당의 공검법사(公檢法司-공안, 검찰, 법원, 사법) 당국은 사악에게 가장 엄중하게 통제된 곳이고 그들도 사악한 거짓말에 가장 심하게 독해됐기 때문이다. 여기 중생은 왕왕 그들은 법률을 집행하고 있다고만 생각하고 법률 집행자가 법률을 위반하고 있고 가장 위험한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바로 변호사가 참여함에 있어서 법률 방면에서 사실 진상을 똑똑하게 해석할 수 있어 그들이 자신도 죄를 범하고 있고 자신의 미래가 얼마나 위험한지 인식하게 할 수 있다.

변호사와 우리는 먼저 V성 감옥에 왔는데 감옥 측 표현은 아주 사악했다. 진상을 덮어 감추려고 그들은 모든 소식을 봉쇄했고 박해가 아예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으며 우리가 기족을 만나는 권리를 빼앗았으며 억지로 “성국(省局)에 규정이 있다. 가족이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만날 수 없다”라고 했다. 우리와 변호사는 법률 방면으로 그들의 억지 규정을 반박했으나 감옥 측에서는 여전히 자기 고집대로만 했다. 그리하여 우리와 변호사는 법률절차대로 제소했다. 우선, 이 도시의 구(區)법원과 시(市)법원에 갔는데 두 법원에서는 모두 우리를 밖으로 내보내면서 파룬궁 사건은 특수 사건이라서 법원에서는 접수하지 않는다고 했다. 우리와 변호사는 또 성 소재지에 가서 성 고급검찰원과 성 최고법원에 찾아갔는데 여전히 들어가지 못했다. 마지막에 우리는 다만 감옥 관리국에 찾아가 민원부서 직원에게 상황을 전하고 진상을 똑똑하게 말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왜 사건의 발전이 없는가?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가?’라고 사고했다. 이때 사부님의 법이 내 머릿속에 반영됐다. “어디에 문제가 나타났다면, 그곳이 바로 당신들이 진상을 똑바로 알리고, 구도할 것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1] 진상을 아직도 똑똑하게 알리지 못했다고 깨닫고 다시 시 법원, 구 법원에 가서 진상을 알리려는 생각이 들었다. 며칠이 지나자 V성 시 법원에서 갑자기 전화가 왔는데 나보고 다시 한번 고소장을 구 법원에서 시 법원으로 올리라고 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중생을 구하는 기회를 주신 것이라고 깨달았다. 성 소재지 수련생은 우리의 상황을 안 후 V성 법원에 가서 협조하겠다고 했다. 그리하여 우리는 다시 V성 법원과 감옥에 가서 진상을 알리고 석방을 요구하기로 결정했다.

이튿날 성 소재지 수련생은 내게 그들이 30여명 갈 수 있다고 알려줬다. 당시 나는 아주 놀랐다. 우리 현지에서는 이렇게 많은 수련생이 외지까지 가서 정체협조로 구원에 참여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과 교류하는 중에 알았는데 이 몇 년 동안 그들은 줄곧 소굴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을 견지해왔고 외지에 구원해야 할 일이 있으면 차를 몰고 가서 참여했으며, 수련생이 출옥할 때면 그들은 단체적으로 외지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하고 수련생을 맞이했다. 그들 대부분은 퇴직한 노인 수련생이었는데 그녀들의 이야기는 아주 감탄할만 했다. 이 수련생들은 이전에 모 감옥 문밖에서 입장하고 발정념했고 감옥에서 사람을 석방하지 않으면 끊임없이 발정념했으며 수련생을 집으로 데려다주기까지 했다. 그녀들의 소개에 따르면 오늘 30여명이 외지에 가서 정체 협조할 수 있는 것도 그들이 최근 몇 년간 한 발자국 한 발자국 확고하게 걸어왔기 때문에 도달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날 한 무리 수련생들이 호호탕탕하게 V지역으로 갔다. 우리는 다른 공간은 더욱 장관한 한 차례 정사대전(正邪大戰)이라는 것을 느꼈다. 우리는 우선 V시 구 법원에 왔다. 수련생들이 발정념하고 나와 다른 두 수련생은 들어가 제소하고 진상을 알렸다. 이번에 잘 협조했기 때문에 정념은 세인을 통제하는 사악을 해체했다. 구 법원 직원은 우리의 서술을 들었고 파룬궁이 받은 박해를 알았으며 동정을 표시했다. 그녀들은 “우리는 비록 감옥에 명령을 내리지 못하지만 우리는 전화를 걸어 그들에게 가족을 만나게 하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법률이 가족에게 준 권리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했다. 법원 직원은 그들의 정확한 선택을 해냈다.

점심 11반이 될 무렵 우리는 시 법원에 왔다. 시 법원 직원들은 이미 점심 휴식 중이었다. 우리는 오후 1시 반에 다시 그들과 만나려 했는데 이때 한 수련생이 “우리가 오후까지 기다리고 감옥에 가면 밤늦께서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했다. 이 말을 듣자 내 마음도 움직였다. 외지 수련생이 와서 협조하는데 너무 고생스럽다고 생각하고 개별적인 수련생의 생각을 들어줬다. “이곳 직원을 기다리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직접 감옥으로 갑시다”라고 했다. 3대의 차가 이미 감옥으로 달려갔는데 내가 탄 차는 아무리해도 시동을 걸지 못했다. 기사는 조급하지만 열쇠로 어떻게 해도 열 수 없었다. 이때 나와 차에 있던 수련생은 우리가 꼭 어디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사부님께서 ‘진상을 말하는 것이 만능열쇠’[2]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차는 잠가져 있습니다. 우리가 이곳 중생을 구하지 않고 포기하려고 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우리가 출발할 때 어디에 가면 진상을 그곳에 알린다고 했는데 우리는 지금 여기를 포기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요?”라고 말했다. 수련생들은 모두 깨달았다. 이후에 모두들은 일치하게 “그럼 우리가 여기에서 진상을 똑똑하게 알립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미 떠난 세 대의 차와 연락하자 그들은 즉시 돌아왔으며 “우리는 하나의 정체입니다. 우리는 함께 왔으면 함께 가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점심 내내 법원 앞에서 한 시간 넘게 발정념을 했다.

오후, 직원이 출근하자 우리는 들어가서 협조해서 진상을 알리고 발정념을 했다. 그 결과 시 법원 직원도 법률이 가족에게 권리를 줬기 때문에 감옥에서는 마땅히 만나게 해야 한다고 했다. 오후에 감옥에 도착했는데 오후 내내 감옥의 모든 지도자는 회의를 하고 있어서 우리는 주 감옥 검찰원에게 갔다. 수련생들의 협조 하에 검찰원 직원에게 진상을 똑똑하게 알린 후 남편을 만나보겠다고 요구했다. 검찰원 직원은 진상을 들은 후 “당신들은 직접 감옥에 가서 사람을 만나겠다고 하십시오. 사람을 못 만나게 하는 것은 법을 위반하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이렇게 오후 4시가 다가오는데도 감옥 직원은 아직도 회의를 끝마치지 않아 우리는 함께 감옥 바깥에서 1시간 발정념을 했다. 나는 성 소재지 수련생들에게 “우리가 함께 내일 꼭 수련생을 만날 수 있다는 공동 일념을 냅시다”라고 했다. 그리고 성 소재지 수련생들은 돌아갔다.

이튿날, 나와 노수련생은 사람을 만나겠다고 요구했다. 배후의 사악한 요소가 제거됐기 때문에 이번에 감옥경찰은 그다지 막지 않고 지도자의 허락을 받으러 갔다. 나와 노수련생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우리 사부님께서 결정하시는 것이다. 꼭 만날 수 있다’는 일념을 냈다. 점심 11시가 되어서 끝내 감옥에 있는 수련생을 만났다. 이것은 그가 고문에 박해를 받은지 14개월 만이다. 이 사건을 통해 나는 정체협조의 위력을 깊이 느꼈다.

외지에서 구원하는 과정 중 나는 정념의 작용을 깊이 체득했다. 한번은 V지역에서 다른 한 외지 수련생이 출옥했다. 그때 그들 그곳에서는 두 수련생과 가족 4명밖에 오지 않았다. 네 가족은 모두 진상을 모르는 속인이었다. 나와 몇 명 현지 수련생은 인근 수련생 집에서 협조해 발정념을 했으나 감옥에서는 줄곧 사람을 석방하지 않았다. 9시에 사람을 석방한다고 하고 또 9시 반, 또 11시까지 밀고 마지막에 또 오후 1시 반에 사람을 석방하겠다고 했다.

우리는 이미 수련생 집에서 오전 내내 발정념을 했다. 이때 내 마음속은 아주 조급했다. 나는 내가 알 수 있는 몇 개 지역 수련생들에게 모두 와서 발정념을 해달라고 했고 이 박해당한 수련생이 있는 지역 수련생이 와서 발정념을 해달고 했으며 제때에 밍후이왕에 접속해 감옥에서 지금 사람을 석방하지 않는다고 알려줘 수련생에게 협조해 달라고 청했다.

아침에 우리가 수련생 집에서 발정념을 할 때 우리는 꼭 1시간 발정념하겠다고 약속했는데 1시간이 될 무렵에 어떤 수련생은 다리가 아파서 견딜 수 없어 우리는 좀 휴식했다. 그러나 휴식할 때 방해가 나타났다. 1살 넘는 한 아이가 있었는데 모두들 그 아이와 놀았으며 그 결과 발정념하는 것마저 잊었다. 나는 보고 속으로 아주 조급해서 모두들에게 “빨리 와서 발정념합시다. 수련생이 아직 나오지 못했습니다”라고 일깨워줬다. 모두들 즉시 정력을 집중하여 발정념을 했다. 모두들 가부좌하고 40분 발정념하고 또 10분 휴식하고 또 40분 발정념을 했다. 이렇게 우리는 줄곧 견지했다. 오후 3시가 되자 ‘수련생이 석방될까? 퇴근 시간이 다가 오는데 왜 아직 나오지 않지’하고 동요됐다. 그러나 갑자기 또 ‘이것은 사부님께서 결정하시는 것이다. 대법제자가 결정하는 것이다. 그는 꼭 나올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와 수련생들은 서로 격려하면서 또 발정념을 견지했다. 오후 3시 40분이 되자 이 온갖 고통을 받은 수련생이 끝내 출옥했다. 우리 모두 아주 격동했다. 이때 천목이 열린 수련생이 온 과정을 보신 다른 공간에 있는 사부님께서는 눈물을 흘리고 계신다고 말했다. 감옥 문 앞에서 맞이하는 수련생은 감옥 문 앞에 줄곧 모래가 날리고 돌멩이가 굴러다니는 것을 보았는데 아마 다른 공간에서의 정사대전이 아주 격렬했다고 했다. 이번 구원을 통해 우리는 더욱 청성하게 정체 협조해 발정념하는 중요성을 인식했다.

정체 협조하는 과정 중에 우리도 협조를 잘하지 못한 교훈이 있다. 기억하건데 우리가 구 법원에 가서 진상을 알리고 네 명의 수련생이 바깥에서 발정념하고 우리 네 명의 수련생이 안에 들어가 진상을 알렸다. 그때 우리를 접대한 것은 재판장이었는데 아주 심하게 방해를 받았다. 우리 둘은 발정념하고 둘은 진상을 알렸으나 끊임없이 전화가 와서 방해했으며 끊임없이 다른 사람이 찾아와 재판장에게 나가서 다른 일을 보라고 했다. 우리는 아주 고민했다. 발정념하는데도 왜 작용을 일으키지 못했을까. 결국 이 재판장은 다른 사람에게 불려나갔다.

우리가 나온 후 바깥에서 협조해 발정념하는 네 수련생을 만났는데 그들은 산나물 한 비닐주머니를 하나씩 들고 있었다. 그때 나는 눈물이 나올 뻔 했다. 바깥 수련생들이 산나물을 캐면서 발정념했는데 우리 정체에 얼마나 큰 누락이 존재하고 있었는가. 다른 공간의 사악은 우리를 하나의 정체로 고험하고 있는데 우리 정체의 일부분은 다른데 정신이 팔려 있었다. 정사대전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 가히 짐작할 수 있었다. 처음에 나는 사람의 정 때문에 난처해 문제를 말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모두 수련인이기 때문에 다른 수련생을 위해 책임져야 하고 우리 정체를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성실하게 그녀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처음에 수련생들도 이해하지 못해 “우리가 산나물을 캐면서 발정념했지만 일도 지체하지 않았는데”라고 했다. 우리가 법에서 그녀들과 교류할 때 그녀들은 끝내 명백해졌다. 이후에 다시는 이런 일이 나타나지 않았다.

소굴을 해체하고 수련생을 구원하는 것은 우리의 공동 책임

또 한 번은 한 수련생이 출옥하는데 마침 내가 V지역에 있어서 나도 그를 맞이하는데 참여했다. 우리 정념의 협조 하에 수련생은 오후 11시 감옥에서 걸어 나왔다. 그의 아버지도 수련인이지만 9년간 보지 못한 아들을 끌어안고 참지 못해 눈물을 흘렸다. 이 수련생은 29살에 감옥에 들어가 38세야 출옥했다. 이 장면을 보고 나도 모르게 마음속으로부터 절대로 사악이 어떠한 구실로 우리 수련생을 가두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확고한 일념이 나왔다. 우리 수련생이 당초 중생을 구도하러 오겠다고 소원을 빌었는데 정법 10여 년간 그는 구세력의 감옥에 갇혀 그의 사전(史前)의 큰 소원을 완성할 수 없게 됐는데 구세력의 안배는 얼마나 악독한 것인가. 그래서 나는 내 사상 속에 절대로 구세력이 이렇게 우리 수련생을 박해하고 이렇게 수련생을 가두고 정법을 저애하고 구세력이 어떠한 구실로도 사부님께서 가지려 하시는 것을 방해한다는 어떠한 일념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V감옥은 이 몇 년간 사악의 통제 하에 대법제자에 대해 아주 심하게 박해했고 잇따라 대법제자가 박해를 당해 사망했다. 우리는 V지역 수련생과 함께 사부님의 ‘사악을 철저히 해체하자’ 경문과 평론문장 ‘마성을 제거하자’를 배웠으며 서로 교류했다. 그리하여 모두들 문제의 엄중성을 인식했고 소굴이 바로 우리 부근에 있는데 그것이 창궐하게 대법제자를 박해하고 있으며 공검법(公檢法)의 중생을 훼멸하고 있었는데 우리는 무관심했다. 사악을 제거하고 소굴을 해체하는 것은 우리 매 대법제자의 책임이다.

사부님께서는 2006년에 발표하신 ‘사악을 철저히 해체하자’ 경문에서 명백하게 우리에게 “법을 실증하고 세인(世人)을 구도하는 대법제자의 정념은 부면(負面) 작용을 일으키고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사악한 생명과 요소로 하여금 이미 완전히 해체 속에 처하게 했다. 현재 오로지 소수의 사악한 난귀(爛鬼)들이 구세력에 의해 노교소(勞敎所), 감옥 등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검은 소굴에 집중되어 있다. 때문에 사악의 박해는 여전히 국부적인 곳에 엄중하게 존재하고 있다. 대법제자에 대한 흑수, 난귀와 구세력의 박해를 철저히 제거하기 위해, 전 세계 대법제자들 특히 중국 대륙 각지 대법제자들은 이런 사악한 곳을 향해 집중적으로 강대한 정념을 내보내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일체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철저히 해체시키고, 중국 대륙에서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사악한 형세를 깨끗이 제거해야 하며, 세인을 구도하고 대법제자의 책임을 원만히 하여 신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라고 알려주셨다.

오늘 다시 사부님의 이 경문을 배웠는데 모두들 매우 부끄러움을 깊게 느꼈다. 6년이 지났다. 옥중 수련생은 박해를 받아 불구자로 되고 죽는 악성 사건이 여러 차례 발생했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가지려 하시는 것이 아니다! 대법제자는 중생을 구도하러 온 것이며,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러 온 것이다. 우리는 수련생이 박해당하고 중생이 박해당하는 것을 개인 수련의 기점에서 보았는가, 아니면 정법수련의 무사무아(無私無我)의 기점에서 보았는가?

소굴을 해체하고 수련생을 구원하는 것은 하나의 종합적인 항목이다. 이것은 사악을 해체하고 진상을 똑똑하게 알리고 중생을 구도하고 구세력이 수련생에 대한 안배에 부정하고 구세력이 공검법 요원에게 안배한 것을 부정하는 것과 관련된다. 정법이 오늘에 이르러 우리 중국대륙에 아직도 10여만 대법제자가 노동교양소와 감옥에 갇혀있는데 그들이 당초 서명한 서약을 어떻게 실행하겠는가? 그들이 감옥에서 법정인간(法正人間)의 그날까지 기다리게 해서는 안 된다. 그들 몸에도 방대한 천체가 있고 그들이 인간세상에서 빈 소원도 많은 중생을 구도하겠다는 것이므로 대법제자는 하나의 정체며 소굴을 해체하고 수련생을 구원하는 것은 그들이 사전의 큰 소원을 완성하게 하는 것이며 우리 공동의 책임이다.

교류를 통해 V지역 수련생은 모두 적극적으로 정체 협조하는 항목에 나서겠다고 했다. 교류한 후 우리는 모두 꼭 이 소굴을 해체하겠다는 일념을 냈다. 다른 공간의 사악은 아주 두려워서 각종 방식으로 우리 몸을 박해해 많은 수련생의 몸에 각종 고통과 피로한 상태가 나타났다. 당시는 어떻게 된 일인지 의식하지 못했는데 사후에 모두들은 사악이 두려워서 우리 몸과 공간장에 부패한 물질을 던지고 완고하게 반항하려고 했다고 의식했다. 천목이 열린 수련생이 말하는데 우리가 이 교류회를 열기 전에 그는 다른 공간에서 정사대전이 아주 격렬했다고 했다. 수련생이 “결과를 봤나요?”라고 묻자 그는 보지 못했다고 했다. 나는 꼭 정의가 사악에 승리하고 사악은 오직 해체되는 것 밖에 남지 않았다고 했다.

정체 협조하는 중에 함께 제고하고 승화하다

우리 현지 많은 수련생은 당초 외지 감옥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을 하려고 하면 난이도가 아주 컸다. 한 방면은 소굴 부근이 아주 사악해서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었고 다른 한 방면은 가족의 반대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소굴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하는 수련생이 많지 않았다. 법공부하고 서로 교류를 통해 나는 외지 수련생들의 무사무아하게 협조하는 과정을 그들에게 말해줬더니 현지 수련생들도 아주 감동했다. 현지 수련생은 “우리의 격차가 너무 컸다. 이것은 우리의 책임이고 이것은 우리가 제고하는 아주 좋은 기회인데 우리는 꼭 따라 잡아야한다”라고 했다. 그래서 첫 번째는 두 수련생, 두 번째는 네 수련생이 우리가 소굴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을 했고 이후에 우리 이 팀은 갈수록 성숙해 졌다. 지금은 이미 팀의 전체 수련생이 우리와 함께 소굴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을 하는데 협조했다.

예를 들면 우리 팀에 한 여자 수련생이 있는데 각종 집착심에 방해를 받아 줄곧 감옥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하는데 참여하지 않았다. 한번은 우리가 또 감옥에 가서 발정념하고 사람을 석방하게 하려고 했다. V도시로 가는 차에 빈자리가 하나 있어 한 수련생이 그녀에게 “이 자리는 당신에게 남겨준 것이다”라고 했다. 그녀는 속으로 ‘이튿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하면 나는 가지 않겠다’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튿날 새벽 3시에 불쑥 깨어났고 머리가 아주 청성했다. 그녀는 ‘이것은 사부님께서 나를 격려해주시는 것이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가는 도중 그녀는 여전히 주저했다. 속으로 ‘문을 떠나 택시를 잡지 못하고 집합장소에 제때에 도착하지 못하면 가지 않겠다’라고 생각했다. 이때 마침 택시 한대가 불쑥 그녀 앞에 나타나 그녀는 차에 탔다. 차는 쏜살같이 달려 집합 장소에 도착했다. 이때서야 그녀는 ‘아이고, 사부님께서 나를 앞으로 밀어주시고 있구나’라고 깨달았다. 도중에 그녀의 많은 사람 마음이 모두 뒤집어 나왔다. V지역에 도착한 후 그녀는 모두들과 함께 발정념하고 사악을 제거했으며 에너지가 아주 강한 것 같았고 사존께서 자비롭게 가지해 주시는 것을 느꼈다. 돌아온 후 그녀는 한번 갔다 왔는데 사부님께서는 자신의 아주 아주 많은 물건을 없애주셨고 자신도 아주 뚜렷하게 승화한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소굴에 가서 근거리 발정념할 때 한 수련생은 다른 공간에서 격렬한 정사대전이 진행하고 있음을 봤는데 온 감옥 사무실 건축물이 온통 화염 속에 있다고 했다. 다른 한 천목이 열린 수련생은 사악이 “안 된다. 우리는 더 견디지 못하겠다”라고 상의하는 것을 봤고 그것들은 회의를 열어 대책을 여는 것을 봤다고 했다. 다른 한 노인 수련생은 감옥 바깥에서 발정념할 때 한 무리 한 무리 족제비가 당황하며 도망치는 것을 봤다고 했다.

우리 정체정념의 협조 하에 다른 공간의 사악은 이미 견뎌낼 수 없게 됐으나 그것들은 사람의 마음과 정체 협조하는 틈을 타서 방해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오전에 감옥에 가서 수련생을 만나고 옥정처(獄政處)에 가서 석방을 요구하려 했다. 본지 협조 수련생은 우리가 다만 오전에 가서 진상을 알리고 석방을 요구한다고 생각해서 많은 수련생은 오후에 발정념해서 협조하는데 참가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가 오후에 감옥에 갔을 때 공간장의 압력이 아주 강한 것을 느꼈고 근거리 발정념하는 수련생들도 몽롱하여 졸렸다. 감옥 교도관 과장의 표현은 아주 사악해 아예 진상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후에 우리는 현지 수련생과 교류했는데 현지 수련생은 오후에도 우리들이 가는지 몰랐다고 했다. 교류를 통해 우리는 제때에 교류하고 제때에 정보를 교류하는 것은 협조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렇게 해야 우리가 완벽한 협조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했다.

사악은 우리가 정체를 형성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므로 그것들은 우리 정체를 갈라놓으려고만 생각한다. 주요 수단은 수련생이 아직 연마해 없애지 못한 사람 마음을 이용해 간격을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수련생 사이에 집착을 확대하고, 서로 상대방의 부족함을 보게 하며, 수련생 사이에 모순과 간격이 생기게 하고, ‘당신은 수련인인데 왜 이러느냐’하고 생각하게 하며, 안을 향해 찾을 수 없고 잘 협조하지 못하게 한다. 정체가 형성되지 못하면 사악은 그것의 목적에 도달한 것이다. 우리는 법공부를 통해 사악의 수단을 똑똑하게 알아봤고 다시 일에 부딪히면 서로 안을 향해 찾고 서로 질책하지 않게 됐다.

예를 들면 한번은 우리가 성 소재지 수련생과 V지역에 가는데 한 기사 수련생이 처음부터 다른 한 협조하는 수련생을 원망하기 시작해 도중에 내내 그녀의 잘못을 비난했다. 이 수련생은 그때 아주 이해하지 못해 속으로 ‘우리 둘이 평소 아주 익숙한 관계도 아닌데 어찌 오자마자 익숙하지 않는 수련생을 전부 비난하는 말뿐인가,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정체로 협조하고 있으므로 절대로 이런 마음에 움직여 그와 쟁론해서는 안 된다. 비록 그가 말한 어떤 일은 맞지 않지만’이라고 생각했다. 이 수련생은 심성을 지켰으며 줄곧 협조하는 이 일을 마칠 때까지도 그녀는 수련생의 비난에 따라 움직이지 않았다. 돌아오는 길의 교류 중 그녀는 “만약 당시 사람 마음에 움직였다면 나는 꼭 가지 못했을 것이고 차에서 그와 쟁론하기만 했을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이번의 사악을 제거하는 정체협조는 물거품이 됐을 것입니다”라고 했다.

또 한 번은 우리가 감옥의 한 개 부서와 교섭하는 중에 한 수련생이 한마디 했는데 그 부서에서 나온 후 다른 수련생은 그녀를 비난하면서 그렇게 말하면 선하지 않다고 했다. 그때 이 수련생의 신심에 타격을 받아 풀이 죽은 상태가 나타났다. 돌아온 후 우리는 함께 앉아 교류했는데 이 수련생은 여전히 속이 편치 않았다. 이때 안을 향해 찾아 모두들 어떠한 상황 하에서도 우리는 서로 포용하고 원용해야 하며 격려하는 언어로 수련생을 대해야 하지 절대로 수련생을 비난하고 원망해서는 안 된다. 아니면 우리 정체 공간장에 틈이 생기고 간격이 나타나 정체의 효과를 이룰 수 없다고 인식했다. 어떠한 일이 나타나든지 돌아간 후 모두들 서로 앉아 토론해 우리의 부족함을 찾아내고 사람 마음을 찾아내며 다음에 함께 잘해야만 하나의 정진하고 안을 향해 찾는 상태가 된다.

사부님께서는 2007년 호주 수련생들에게 설법하신 후부터 줄곧 우리에게 정체 협조하라고 가르쳐주셨다. 그러므로 정체협조 중 우리는 오직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자아를 내려놓으며 하나의 주먹으로 되어야만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함께 완성할 수 있다. 매 수련생도 모두 법 중에서 깨달은 이치가 있고 매 수련생도 여러 천체에서 온 왕(王)과 주(主)다. 그럼 협조 중 사람마다 모두 좋은 생각이 있는데 과정 중에 만약 자신의 의견만 견지하면 오직 쟁론하게 되며 사부님께서 이것도 방해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온 과정 중에 우리도 몇 번 논쟁할 때 방해를 받은 적이 있었다. 이후에 법공부를 통해 우리는 사부님께서는 하늘의 신들도 일에 부딪히면 서로 상의한다고 말씀하셨다. ‘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에 이런 한 단락 말씀이 있다. “당신들은 아는가. 사실 대각자(大覺者)들은 하늘에서 그들의 많은 일들에 대해서 서로 간에 협조하고 상의한다.” “그들은 어떤 심태(心態)인가? 바로 관용(寬容)인바, 매우 홍대(洪大)한 관용으로서, 다른 생명을 용납할 수 있고 진정으로 입장을 바꾸어서 다른 생명을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 많은 사람들이 수련과정 중에서 아직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당신들은 점차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도달하려 하고 있다. 어떤 신(神)이 방법을 제출했을 때, 그들은 급급히 부정하거나, 급급히 자신의 것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하지는 않는다. 그들은 다른 신이 제출한 방법의 최후 결과가 어떠한지를 먼저 본다. 길은 같지 않으며 매 사람의 길은 모두 같지 않은바, 생명이 법 중에서 깨달은 이치는 모두 같지 않다. 그러나 결과는 틀림없이 같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 결과를 보며, 그의 결과가 도달한 것, 정말로 도달하고자 하는 것에 도달할 수 있다면 모두들 동의하는데, 신(神)은 모두 이렇게 생각한다. 게다가 어디가 부족한 것이 있으면 또 조건 없이 묵묵히 보완해주어 그것이 더욱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그들은 모두 이렇게 문제를 처리한다.” 법공부를 통해 우리는 원래 자신의 의견을 견지하던 데로부터 서로 상의하고 보충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되니 정체의 힘은 더욱더 커졌다.

비록 우리의 이 사건은 아직 다 진행하지 못했지만 몇 달 동안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소굴의 사악은 이미 많이 해체됐고 뚜렷하게 그것들은 당해낼 수 없었다는 것을 느꼈다. 원래의 옥정(獄政) 처장은 변호사를 호되게 욕했지만 지금은 어쩔 수 없다는 표정을 짓고 있고 옥정처장 직위에서 전임했다. 한번은 내가 그를 만났는데 그는 “다시는 나를 찾지 마세요. 난 이미 전임했습니다. 당신 사람들에게 다시는 내게 전화를 하지 말라고 알려주세요. 견디지 못하겠습니다”라고 했다. 또 감옥 안을 책임지는 관교 대대장이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나는 또 그를 만났다. 그는 아주 의아해 하며 “난 이미 그(수련생)를 관여하지 않소. 왜 또 나를 찾아왔소?”라고 했다. 그때 그도 이미 다른 감옥으로 전임했다. 그때 이것을 본 나는 속으로 아주 괴로웠다. 이 경찰들이 사악에게 이용당하는 것은 얼마나 가련한 일인가.

비록 우리는 비교적 길고 또 어려운 길을 걸어왔지만 지금은 아직 많은 공검법 요원과 감옥 경찰이 진상을 명백히 알지 못하고 있고 아직도 그들 자신을 상해하는 일을 하고 있으므로 우리 앞의 길을 아직도 확고하게 걸어가야 하며, 이 과정 중에 사악을 해체하고 중생을 구도하며, 이 과정 중에 우리 정체가 더욱더 일치하게 되게 해야 한다. 우리는 몇 개 지역의 수련생과 협조하는 중에 이런 지역 정체상태는 모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성 소재지 수련생들도 이 사건을 통해 우리 정체는 또 한데로 모이게 됐다고 말했다. V지역 수련생들도 “우리 본지는 원래 정체 협조하는 것이 형성되지 않았지만 당신들의 이 사건에 참여하는 것을 통해 우리 정체도 함께 모이게 됐다”고 말했다. 내 생각엔 사부님께서 이 사건을 교묘하게 안배해 주셔서 관련되는 지역 정체도 모두 응집될 수 있었고 최종적으로 백맥(百脈)이 하나로 형성될 수 있을 것이다.

이 몇 달간 수련 중에 나는 아주 깊은 감수가 있었다. 이전에 수련 중에서는 번거로움을 대하고 마난을 대할 때 자신이 언제나 그것을 피하고 그것을 회피하려는 생각이 있었고 어떤 때는 안일함을 추구하는 마음에 움직여 난관에 굴복하지 않고 나아갈 수 없었다. 그러나 이 몇 달 동안 연마를 한 후 나는 마음속으로부터 진정으로 “그러므로 당신이 부딪힌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당신이 오직 대법을 수련하기만 하면 모두 좋은 일인데, 틀림없다”[3]는 것을 인식했다. 마난은 우리를 제고할 수 있게 하고 마난은 우리를 성숙하게 할 수 있다. 물론 구세력의 모든 안배를 승인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이 과정 중에서 매 대법제자는 더욱 이지적으로 변했고 더욱 성숙하게 됐으며 사람을 구하는 길에서 더욱 온건하게 됐다.

사존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주:[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2-2002년 워싱턴DC 법회 설법’[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4-2003년 애틀랜타법회 설법’[3]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2005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

문장발표: 2012년 11월 1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제9회 밍후이법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1/18/26507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2/12/1/136494.html